요주의 단체: 삼중달 구상 / ☽☽☽ 구상
요주의 단체 번호: 4019
별명: 삼중달, 얄라코라의 아이들, 두라크나우우(Durakh-Naùu) ☽☽ 구상, 월출구상
활동 영역: 코르베닉, 지구, 허구의 서사
위협 등급: 주황색 ●
설명: 삼중달 구상은 소위 코르베닉(Corbenic)이라고 알려진 사후세계, 우리에겐 SCP-2922-C로 등록된 곳에 근거지를 두고 있는, 차원을 초월하는 인간들의 군사조직이다.
본 구상은 약 14,000 년 전, 인류가 사후세계를 조직적으로 식민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구상에서 망자의 죄악은 엄격한 판결 과정을 거치고, 타옥위원회(墮獄委員會; Perdition Committee)의 3분의 2 다수결에 따라 상벌을 받는다.
구상은 그 군사부문인 인류방어군단을 통해 인류 종족을 보호하는 차원간 보안군 행세를 한다. 그래서 그들은 지구를 사찰하고 그 수호를 위해 비밀리에 군사적 개입을 한다. 이 때 사건의 뉘앙스나 장기적으로 예측되는 결과 같은 것은 아랑곳하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다.
유기물질은 코르베닉을 떠나는 것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삼중달 구상과 관련된 물체들의 절대 다수는 무인기를 비롯한 코르베닉에서 원격조종하는 기계들이다. 이 물체들은 달의 어두운 면에 있는 차원간 구멍을 통해 우리 세계로 들어온다.
구상에 소속된 자들은 자기네가 인류의 이해를 위해 작전을 수행한다고 믿고 있지만, 군사적 무단개입, 형편없는 의사소통, 내부 관료제 문제 등등이 (우리와 비교했을 때) 군사 부문만 불균형적으로 비대한 점과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이 자들은 우리 차원의 공중 안전에 잠재적 골칫거리가 되고 있다.
삼중달 구상과 SCP 재단은 카그나초 조약을 통해 불안정한 평화 관계를 맺었다. 이 조약의 파기는 잠재적 XK급 세계멸망 시나리오로 취급된다.
불가입성의 얄라코라 JALAKÅRA of the Impenetrable
(별명: 대헛일꾼(Arch-Drudgeon), 위대한 직조공, 코르베닉 제7공자, 성스러운 물주님. 과거에는 SCP-PC-005로 등록되었음.)
얄라코라는 강력한 현실개변 능력이 있는 코르베닉 토착존재이며, 코르베닉 하늘 위로 수천 광년 떨어져 있는 곳에 있는 거미집의 성 "불가입성(不可入城, The Impenetrable)"에 산다.
얄라코라를 묘사한 그림들에서는 그를 턱수염을 기른 사람 얼굴을 한 거대한 거미로 그리고 있다. 구상과 접촉하기 전부터 이미 얄라코라는 코르베닉의 여러 부족들에게 침묵, 노동, 겸손, 복종, 관료제의 신으로서 숭배되고 있었다.
구상은 얄라코라를 자기네의 수호신으로 여긴다. 얄라코라는 숭배, 예속, 그리고 모든 관리문제의 최종결정권을 대가로 구상에게 에너지와 자원을 공급해준다.
중앙도당The Central Cabal
얄라코라에게 서원한 열세 명의 인간 수도사들. 얄라코라의 현실개변 능력을 공유하도록 허락을 받았다. 얄라코라가 인간과 상호작용하는 모든 일에서 얄라코라의 자문관 역할을 한다. 그 당여들 중 현재까지 그 신원이 밝혀진 이는 재단 연구원 출신의 재닛 슈피겔 박사가 유일하다.
영원한 총재 지라르 세바스티엥 니앙Girard Sebastien Niang
구상의 설립자이며, 그 군대의 총사령관이고, 식민지들의 독재자다. 중앙도당을 제외하면 구상에서 얄라코라의 이름을 입에 담을 수 있는 것은 니앙 총재가 유일하다.
지라르 니앙은 평행세계의 지구의 세네갈 다카르에서 태어났다. 시카고 대학교에서 입자물리학으로 철학박사 학위를 받은 뒤, 그쪽 시간선의 SCP 재단에 입사했고, 제19근거지 이사관이 되었다.
니앙은 XK급 세계멸망 시나리오를 막기 위하여 규약을 어기고 실험 단계의 행성재배치 장치를 작동시켰고, 그 결과 그 시간선의 지구는 외부차원 세계 코르베닉으로 순간이동해 버렸다. 뒤이어 SCP-PC-003 "성큼걸이"들의 침략이 발생했고, 니앙은 재단 잔당, 중앙정부, 그 외 군사집단들을 규합하여 20년 만에 침공을 격퇴했다. 이것을 "제1차 수확전쟁(First Harvesting War)"이라고 한다.
이로써 니앙은 잔존 인류들의 영웅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 동네의 신적 존재인 얄라코라의 호의도 얻게 되었다. 얄라코라는 성큼걸이들과 숙적 관계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간들과 얄라코라 사이에 제휴관계가 맺어졌고, 월출구상(Lunar Dawn initiative)이 출범하게 되었다.
구상 총재가 된 니앙은 식민지인들 사이에 논쟁적 인물인데, 많은 현지 언론매체들은 그가 자기 사욕을 위해 권력을 남용한다고 비난한다. 권위주의에 대한 공중의 공포를 달래기 위해, 니앙 총재는 자발적으로 매년 "주제파악"의 기간을 가진다. 이 주제파악의 과정이 무엇인지는 극비로 부쳐져 있지만, 일단 얄라코라가 그것을 집행하고 있으며, 듣기로는 끔찍한 신체정신적 고문을 통해 자존감을 박살내고 수치심을 강제하는 것이라고 한다.
주제파악이 연례 행사가 된 뒤, 많은 다른 매체들은 니앙 총재가 무능하고 우유부단하다고 비난하기 시작했다.
재닛 슈피겔 대장General Janet Spiegel
전직 재단 연구원. 그녀가 죽음으로써 코르베닉과 현계 사이의 접촉이 처음으로 이루어질 수 있었다. 그녀는 남편 헤르만 슈피겔Herman Spiegel에 관한 분쟁들로 인하여 재단을 이탈하고 구상에 참여했다. 그녀는 5년간 중앙도당에 속해 있었는데, 얄라코라가 그녀의 재능이 인류방어군단에 더 어울림을 알아보았다. 그녀는 인류방어군단에서 코르베닉의 사클로바이(Saklovai)현 정부를 전복하려는 음모를 진압했다.
이사야 헨더슨 박사Dr. Isaiah Henderson가 죽고 그 뒤 사로잡히면서 그녀의 원한은 조금 누그러뜨려졌지만, 여전히 그녀는 구상 정부 내부에서 재단에 반하는 군사적 행동을 주장하는 측의 주요 인사다.
제임스 헨슨 대령Colonel James Henson
구상의 심리전자공학과 이사관. 2N회차 우주보다 좀 평화로운 2L회차 지구에서 태어났다. 헨슨 대령은 투구게 시리즈를 비롯한 구상의 무인기 대부분을 설계한 인물이며, 때로는 직접 조종도 한다.
성큼발이들의 공격 때 심각한 심리적 트라우마를 얻은 뒤 헨슨 대령은 구상의 적들에게 가학적 태도를 가지게 되었으며, 적들에게 최대한 많은 피해를 끼치기 위해서는 자신들의 규약조차 위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