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상존재특별사령부(Das Sonderkommando für Paranormales; 다스 존더코만도 퓌어 파라노말레스; SKP)는 초상존재들을 포획하여 그것들의 국가적 유용성을 탐색하는 H-특별임무(H-Sonderauftrag; 하 존더아우프트락)의 결과물로서 창설되었다.
1944년 말, 최초로 SKP의 전투 준비가 완료되어 실전 배치되었다. 당시 많은 장성들은 이미 상황이 돌이킬 수 없으며 패배가 확정적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SKP-███의 양산으로 인하여 우리는 기름 수요로부터 해방되었다. 1945년 중순 미국놈들이 쾰른에 원자폭탄을 떨어뜨림으로써, 놈들의 북동해안의 운명은 결정되었다. 1951년 5월 12일, 전쟁이 끝났다. 유럽 제국(諸國)은 대독일국(Großdeutschen Reich; 그로스도이첸 라이히; GDR)의 승리에 함께 기뻐했다. 옛 동맹국들은 독일의 종속국이 되었으며, 정복된 해외 영토들은 식민지가 되었다.
초상존재들을 탐구하고 이용할 생각은 않고 그저 숨기기에만 급급했던 미국의 SCP 재단이라는 조직이 SKP에 흡수되었다. 반항하는 재단 직원들은 T 인력으로 재분류되었고, 우리에게 쓸모없는 초상존재들은 파괴되었다.
1970년대에 위대하신 지도자께서 서거하심은 대독일국을 한동안 흔들어 놓았으나, SKP는 그 후 1주일간 벌어진 계승전쟁에서 벗어나 있을 수 있었다. 또한 SS가 몰락하여 더이상 초상존재들을 유지할 수 없게 되자 그만큼의 반사이익을 얻게 되었다.
그 이래로 세계의 평화가 유지되어 왔다. 감히 반역을 꾀하는 자는 하나도 없었다. 이제 우리는 SKP들을 싸움질 이외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반체제 분자들을 국가에 100% 충성하는 영광스러운 시민들로 전향시켰다. 우리는 수천 년 간 인류를 괴롭힌 수많은 질병들을 박멸했다. 더 이상 불구자나 정박아가 태어나지 않는다. 아무도 굶주리지 않게 되었으며, 공허하고 성취감 없는 인생을 방황하는 이들도 없어졌다.
우리가 알기로, 다른 현실들에는 여전히 기아, 불의, 질병, 여러 언어의 난립, 반역 따위가 인류를 괴롭히고 있다. 우리는 그 상황의 변화를 원하며, 다른 우주의 독일인들이 우리에게 동참하게 만들 방법을 찾고 있다.
SKP 우주의 요주의 집단
독일어: Panslawischer Widerstand 판슬라비셔 비더슈탄트 (PSW)
범슬라브 저항군, 소위 PSW는 1950년대에 여러 슬라브족 저항집단들 간의 지도부 쟁탈전 끝에 슬라브족 협의회가 만들어지면서 모든 슬라브족 저항집단들이 통합되어 만들어진 조직이다. 이후 PSW은 GDR에 대한 공동적 분란전을 수행하고 있다. PSW는 슬라브에서 기원한 초상존재들을 사용하며, 자기들을 고대 슬라브족의 신들이라고 주장하는 존재들의 도움을 받는다. 이 존재들을 중심으로 하여 PSW 내부의 오컬트주의자들이 종교를 이룸으로써 범슬라브 저항군의 항구적 형태가 완성되었다. PSW는 구 슬라브족 국가들의 영토를 탈환하여 슬라브족 다신교에 따르는 신정국가를 수립하려는 목적으로 대규모 슬라브족 반란을 준비하고 있다.
psw 태그가 달린 다른 문서들은 여기를 참조.
SCP 우주의 요주의 집단
SCP 우주의 각 요주의 집단은 동일한 전제조건이 있다면 SKP 우주에도 존재할 수 있다. 하지만 반드시 그 형태가 완전히 같지는 않다.
SCP 재단 (SCP Foundation)
SCP 재단은 1944년 이후 SKP의 초상존재들을 포획 및 무효화시키려 시도했었다. 그러나 전세가 뒤바뀌면서 재단은 세계 곳곳의 시설들을 방기하고 미국의 본부를 향해 수세에 몰리게 되었다. 미국의 핵폭격에 대한 보복으로 독일국이 대량의 SKP들을 사용하여 미 동해안을 날려버리고, 미국 본토에서의 전쟁을 개시하자 SCP 재단은 자신들의 내부적 교리를 어기고 변칙존재들을 동원할 수밖에 없었으나, 이미 경험이 쌓인 SKP에게 상대가 되지 못하였다. 1951년 5월 미국이 항복하고 전쟁이 끝나면서 재단은 다른 외따른 장소들로 숨어들었다. 이후 재단의 많은 시설들과 변칙존재들이 SKP에 접수되었고, 그렇지 않은 것을은 파괴 또는 살처분되었다. 재단의 저항은 불과 몇 주일밖에 지속되지 못하고 결국 항복했다. 재단의 나머지 변칙존재들은 SKP가 획득했고, 기지를 탈취한 뒤 그 인력들은 재고용되거나 정화되거나 T 인력으로 재분류되었다.
제4독일국 (Das Vierte Reich)
1943년 SS에서 이탈한 헤어 라스Herr Rass는 오컬트에 상당한 조예가 있는 전문가였다. 그는 SKP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하나이며 K5 평의회의 평의원이다.
R.T.I.
리히터 운트 틸 공업유한책임회사(Richter und Thiel Industriegesellschaft mbH)의 약자. 1980년대에 창립한 이 기업은 SKP의 외주를 받아 고급시장을 겨냥한 초상적 상품 및 무기들을 라이센스 생산했다. 현재 이 기업은 세계적으로 가장 거대하고 유망한 고급 초상제품 제조사다. 다만 정치적으로 중립을 견지하는 태도는 당국 일각에서 환영하는 바가 아니지만, 그래도 SKP의 중요한 민간부문 협력단체이다.
마법사한림원 (Die Magierakademie)
마법사한림원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존재를 숨기고 있었으며, SKP로부터 벗어나 있었다. 전쟁과 이후 지배관계의 안정화를 거치면서 이들은 비밀리에 활동하다가 파괴당할 위험을 무릅쓰느니 차라리 SKP에 굴복하기를 선택했다. 처음에는 SKP는 이들이 수백 년 동안 존재를 숨기고 있었다는 사실로 인하여 불신을 하였지만, 곧이어 학회를 SKP의 권위 아래 이용하기로 결정하고, SKP로 지정될 만큼 강력하거나 유용하지 않은 초상적 인간들을 훈련하는 세계구 학술망을 구축하도록 했다.
제25분견국 (Abteilung XXV)
SKP 우주에서는 국가보위부(Ministeriums für Staatssicherheit; MfS, 소위 슈타지)가 존재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그 산하의 제25분견국도 존재하지 않는다. SCP 세계에서 제25분견국 직원이었던 사람들은 이쪽에서는 정부나 국방군에서 일하고 있다. 예컨대 이쪽 세계의 콘스탄틴 마데르Konstantin Mader는 게슈타포에서 일했고 현재는 은퇴했다.
눈먼 홍옥수 공동체 (Caecus Carneliana-Kollektiv)
눈먼 홍옥수 공동체는 지적 초상존재들의 권리를 옹호하는 예술가 및 운동가들의 집단으로, 그 구성원들 역시 초상능력을 지니고 있다. 놈들의 작업물이 공공 대중에게 위험한 경우가 매우 많기에 SKP와 게슈타포는 이들을 매의 눈으로 주시하고 있다. 놈들은 정치적으로 활동적이며 카발라에서 따 온 이름들을 사용한다. 다만 화랑에 전시된 놈들의 작품들은 감정가들에게 상당한 평가를 받는다. 하지만 절대 판매를 하지 않으며, 부유한 바이어들이 수백만 금을 제시해도 거부한다고 한다.
주저자의 비고:
제3독일국이 세계대전에서 이겼다는 대체역사는 일부 사람들에게 상당히 민감한 소재이며, 맥락 없이 오해받기 딱 좋은 주제이기도 하다. 하지만 나는 독자들이 생각을 할 수 없는 글, 명확한 선악이 없는 이야기를 쓰고 싶지 않다. 모든 독자들은 각자의 결론을 도출해야만 한다. SKP 설정에 관하여 내가 쓴 모든 글들은 SKP 또는 SCP 재단 어느 쪽의 관점으로 쓰여졌든 간에 가치판단과 무관하며, 작가 본인의 관점과 무관하다. 문서에 대한 평가는 모두 세계관 내적으로 존재한다. 누가 옳은 것인지, 무엇이 옳고 그른 것인지, 무엇이 도덕적 윤리적으로 정당화될 수 있는 것인지 항상 명확한 것은 아니다. 현실의 나치들은 스스로를 악당이라고 여기지 않았고, SKP 우주의 나치들 역시 마찬가지다. 나는 주어진 상황에서 가능한 한 여러 사건들과 배경을 현실적으로 만들려고 노력했다. 독자들이 내리게 되는 모든 결론으로부터 나는 거리를 두고자 한다..
— 그롬 박사(Dr_Grom)
SKP는 나치가 제2차 세계대전에서 승리한 평행우주에서 SCP 재단의 위치를 차지한 조직이다. 현재 우리가 글을 쓰는 201█년, 이 세계에서는 인터넷, 스마트폰을 비롯한 많은 현대 물품들이 변칙존재 없이는 돌아가지 않는다. 몇몇 사건들을 제외하면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전체적으로 평화가 지속되었으며, 독일인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유토피아 상황이다. SKP는 우리의 SCP 재단과 많은 공통점이 있으며, 때때로는 재단의 뒤틀린 버전과도 같을 수 있다.
배경설정
이것은 요약본이며, 상세한 설정에 대해서는 여전히 작업이 진행 중이다.
정치:
- 세계는 다음과 같이 분할된다.
- 대독일(Großdeutschland)은 우랄 산맥 이서의 유럽 전체를 차지했으며, 독일인, 비독일계 서유럽인, 슬라브족들이 살고 있다.
- 일단은 독립국인 종속국(Vasallenstaaten)들은 독자적 정부, 화폐 등을 가지고 있으나 마치 유럽연합 가맹국이 EU법을 따르듯 독일의 지침을 따라야 한다. 그 예로는 동아시아의 일본제국, 서아시아와 북아프리카의 오스만 제국, 그리고 남아메리카 거의 전체를 집어삼킨 아르헨티나 등이 있다.
- 식민지(Kolonien)는 형식적 독립국조차 아니며, 대독일국에서 파견된 총독(Gouverneur)이 그 행정을 맡아 독일에 직접적으로 의존한다.
- 무인지대(Entvölkerte Gebiete)는 SKP의 실험이나 군의 무기 실험 따위로 쑥밭이 된 곳이다. 흑인, 동성애자, 종교인 등 환영받지 못하는 존재들이 여기에 살거나 여기로 보내지거나 또는 자기가 알아서 이리로 도망 온다. 독일국은 이곳에 영향력을 미치지 못하지만, 거기에서 근근히 목숨을 이어가는 몇 안 되는 사람들이 무엇을 어찌하든 신경쓰지 않는다. 전체적으로 포스트아포칼립틱하고 무정부 상태라고 할 수 있다.
- 1970년대에 히틀러가 죽은 뒤 지도자의 위치를 승계하기 위해 권력기관들 사이에 항쟁이 일어났다. 본래 후계자로 지명되었던 괴벨스가 1960년대에 먼저 죽었고 히틀러가 그 이후 후계자를 지명하지 않았기 떄문이다. 히틀러 암살미수사건 때 히믈러가 죽어버리면서 점차 입지가 줄어든 친위대(Die SS)는 비밀국가경찰(Gestapo; 게슈타포)과 신사협정을 맺고 국방군과 SKP에 맞서려 했으나 그 시도는 국방군이 무장친위대(Waffen-SS) 병영에 진주하게 되는 결과를 낳았다. 1주일 간의 계승전쟁 끝에 SS는 해산되고 각료평의회가 만들어졌다.
- 각료평의회(Ministerrats)는 각부 장관들과 독립 기관들의 장들이 모인 단체로 일종의 내각을 형성한다. 각 기관들은 오로지 하나의 업무에만 집중함으로써 집단지도체제의 단점을 극복한다. 공식적으로는 각료평의회는 지도자(Führer)의 밑에 있는 조직이지만 그 지도자직은 현재 공석이다. 대부분의 각료들은 자기 후임자를 직접 지명한다. 이에 따라 국민사회주의 독일노동자당(NSdAP)은 정치 면에서는 영향력이 거의 없어지고 대신 사회적 중요성을 가지게 된다. 즉슨 대독일국의 현 정부체제는 기술독재적 과두정(technokratische Oligarchie)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
- 각 지역의 언어와 함께 독일어가 공용어로서 사용된다.
- 실업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독일인들은 굳이 일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통계에 잡히지 않는다. 궂은 일은 하층계급의 몫이다.
- 아무도 굶지 않는다. 모두에게 기본 소득이 주어져 식량과 거처를 마련할 정도의 여유는 되기 때문이다.
- 대부분의 질병들은 박멸되었다. 특히 SKP의 공이 컸다.
- 유전병이나 선천적 장애는 존재하지 않는다. 독일인 및 부유한 비독일인은 배아 상태에서부터 유전자 조작을 하기 때문이고, 다른 사람들은 강제로 낙태되기 때문이다.
- 사회는 다음과 같은 계급으로 이루어진다.
- 독일인은 대개 육체노동을 하지 않는다. 유전자 조작으로 독일인의 평균 IQ는 약 140 정도가 되었다. 대부분이 예술가, 과학자, 지식인, 직업군인을 구성한다.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얻을 수 있는 유토피아에서 살고 있다. 인종법이 엄격하게 해석되며, 독일인들의 현재 인구는 약 4천만 명 정도이다. 유전자 조작 및 SKP의 사용으로 많은 이들이 초인적 능력을 지니고 있다.
- 비독일계 유럽인들은 우리 현실세계의 보통 유럽인들과 같은 생활을 한다. 하지만 노동의 의무가 있기에 실업이 존재하지 않는다. 평균 노동시간은 40 시간이며, 연봉은 약 25,000 라이히스마르크다. 독일인에게 복종해야 하는 의무가 있지만 노예의 지경까지는 아니다. 표현의 자유, 출판의 자유가 없다. 정신병자와 동성애자는 갱생수용소로 보내져 SKP의 도움을 받는다. 유럽의 노동력과 군사력 대다수를 이들이 구성하고 있다. 필요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가족력에 아무 흠결이 없다면 고위직으로 올라갈 수도 있다.
- 슬라브족, 동양인, 인도인, 아랍인은 노예보다 다를 게 없다. 다만 종속국 국민은 예외다. 식민지에서는 이들을 거래 수단으로 매매하기도 하며, 그들의 처우는 그들을 고용한 이의 자비심에 의해 전적으로 결정된다. 대독일국의 하층 노동자 대부분은 슬라브족이며, 그들은 때론 상당한 돈을 모아 식민지에서는 불가능한 어느 정도의 자유를 가질 수도 있다.
- 흑인, 원주민 및 피부가 어두운 아시아인은 애초에 인간으로조차 취급되지 않으며 구조적으로 추적당한다. 그들은 거의 대부분 "무인지대"에 존재한다. 유대인과 집시는 거기에도 없다.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
- 종교는 금지된다. 다만 독일인 및 독일인과 계보상 가까운 비독일인 사이에서 일종의 독일교가 형성되고 있다. 그들은 국가의 영광, 돌아가신 지도자, 그리고 독일인에 대한 충성을 교리로 삼는다. 일부 교회들은 파괴를 면한 곳도 있지만 그럴 경우 상술한 독일숭배자들이 지도자와 국가를 숭앙하는 곳으로 전환되었다.
SKP:
- SCP 재단과 달리 SKP는 음지에 숨지 않으며, 때로는 상당히 공공연히 활동할 정도다. 정기적인 견학 기간도 있으며, 심지어는 파리의 SKP 벨트(SKP-Welt) 같은 유원지도 만들어 놓았다.
- 히틀러 사망 이후 SKP는 군사보다 사회 쪽에 더 신경을 쓰면서 엄청난 영향력을 지닌 많은 초상기술들을 개발했고 그 중요성이 점점 커졌다.
- K5 평의회가 지도한다.
- SKP는 SCP 재단을 탈취하여 쓸만하지 않은 SCP를 모조리 파괴했다.
- T 인력(D계급 인원에 해당)은 주로 감옥이나 갱생수용소의 다양한 인구들 중에서 차출된다. 위험에도 불구하고 지원을 해 들어오는 독일인도 있다.
- SKP의 무력부문인 무장SKP(Waffen-SKP; 바펜에스카페)는 SKP들을 무기 및 전쟁 장비로 적극적으로 사용한다.
- 협조적인 인간형 SKP들은 풀려나서 SKP 내부나 정부기관 및 다른 조직에서 일한다. 예컨대 이쪽 세계의 SCP-076은 무장SKP의 고위 장교를 지내고 있다.
- SKP는 인간형 SKP들이 자신의 능력을 적절히 익힐 수 있는 학교 및 대학을 운영한다.
- SKP는 유복한 독일인들에게 초상능력을 가질 수 있는 적절한 처치를 한다. 예컨대 아직 태어나지 않은 아이에게 염동력을 준다거나 하는 것이 가능하다.
- 초상존재들은 사회에 그다지 위험시되지 않고 받아들여지며, 그들 자신들도 인류에게 공공연히 모습을 드러내기도 한다.
참여
누구든 SCP를 SKP로 만들거나, 이야기를 쓰거나, 배경 설정을 만드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사항을 준수합시다.
SKP는 일부 용어를 우리와 다르게 사용한다.
- 변칙존재(Anomalie): 초상존재(Paranormalie)
- 살처분(Terminierung): 정화(Liquidierung)
- 위치(Standort): 특별시설(Sondereinrichtung)
- 기동특무부대(Mobile Task Force): 기동특수작전군(Mobile Einsatzkräfte; MEK)
- 직원 분류:
- 사령인력(Kommandopersonal; K급) — A계급에 해당
- 지도인력(Führungspersonal; P급) — B계급에 해당
- 표준인력(Standardpersonal; S급) — C계급에 해당
- 피험인력(Testpersonal; T급) — D계급에 해당
- 검역중인력(Personal in Quarantäne; Q급) — E계급에 해당
- 객체 등급
- 안전(Sicher) = 안전(Sicher)
- 유클리드(Euclid) = 불확실(Unsicher)
- 케테르(Keter) = 위험(Gefährlich)
- 타우미엘(Thaumiel) = 사용되지 않음. 미정적으로 안전
- 무효(Neutralisiert) = 퇴역(Deklassifiziert) 또는 파기(Zerstört)
- 대상(dass) = 대상(daß)
- 영어 용어는 사용되지 않는다.
- 영어 위키에서 작성된 SCP들에 오히려 SKP-###-US 코드가 붇는다.
- 다른 위키들에서 만들어진 SCP들은 원래 코드를 그대로 사용하고 "SCP"만 "SKP"로 바꾼다.
- 모든 SCP-###-DE 들은 그냥 SKP-###가 된다.
- 모든 시설 위치 역시 같은 기준을 따른다. 독일에 소재한 위치는 그냥 "제##특별시설"이고, 미국에 소재한 위치는 "제19US특별시설"이 된다. 프랑스의 시설들은 히브리 문자 대신 그리스 문자를 사용한다.
- 기동특무부대(MTF)들은 기동특수작전군(MEK)이 되며, 영어 위키 MTF들에 붙은 히브리 식별자들은 모두 그 히브리 문자에 대응하는 그리스 문자로 대체된다. 독일 위키 MTF들은 본래 사용되던 "고대 독일어" 문자에 더하여 룬 문자 이름이나 인종 이름이 사용될 수 있다. 예컨대 "MEK-우루즈ᚢ"
- SCP 재단에서는 SKP 우주는 "R-3378-DE" 우주라고 지정했다.
- 한편 SKP 측은 SCP 우주를 "R-3378" 우주라고 지정했다.
- SCP를 리메이크할 때는, 대부분의 SCP들, 특히 재미있는 것일수록 사실 무해하거나 그다지 공격적이지 않다는 것을 명심할 것. 이것은 SKP가 있는 사회가 초상존재를 다루는 데 더 익숙해져 있기 떄문일 수도 있고, 아니면 우주 고유의 성질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열린 채로 내버려둘 수도 있음.
- 모든 SCP들이 리메이크가 가능한 것은 아님. SKP는 자기들이 보기에 유용하다 싶은 변칙존재들만 챙겨갔기 때문. 그다지 유용하지 않거나 무해하다고 여겨지는 것들은 퇴역(i.e. 풀어줌)되고, 아예 쓸모없는 것들은 파괴됨. SKP는 어쩌면 재단보다 더 효율적인 조직일 수 있음. 의문의 여지는 있지만.
- SKP 문서에서 1945년 이후를 다룰 때 히틀러, 나치 정치인들, 무솔리니를 제외한 실존인물은 등장시키거나 언급하지 말 것.
- SCP 위키의 어떤 문서가 표현의 자유에서 벗어나는지 확실한 기준이 없음. 따라서
- 갈고리십자 사용금지. 갈고리십자가 들어 있는 사진의 경우 적절한 처리로 갈고리십자를 가릴 것.
- 나치 경례 및 금지된 정치구호 사용 금지. 이것은 대해서는 제한적으로 허용될 수 있지만, 인용을 하거나 상세한 묘사를 해서는 안 됨.
- 아직 작가가 그렇게 많지 않기에, 모든 SKP는 Dr_Grom를 통해서 투고되어야 함.
SKP 테마를 작동시키는 코드는 다음과 같다. 복사해서 적용할 문서에 붙여넣기만 하면 된다.
[[module CSS]]
@import url(/component:skptheme/code/1);
[[/modu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