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디트
제목: SCP-CN-985 - 수험생 상어
저자: EdwardC
원본: http://scp-wiki-cn.wikidot.com/scp-cn-985
일역: natuki
한역: Elfen_mathL
일련번호: SCP-CN-985
등급: 안전
특수 격리 절차: SCP-CN-985의 격리에 관한 협조적 태도와 윤리위원회의 주장에 따라 현재 해당 개체는 제CN-18기지의 개조된 10m × 10m × 5m 크기의 대형 관상용 수조에 격리되어 있다. 수조에는 자동 물갈이 기능이 있으며, 내부에는 수초나 산호 등의 장식 및 SCP-CN-985의 설명을 따라 만들어진 위생 설비가 설치되어 있다. SCP-CN-985에게는 먹이로 매일 10 kg의 신선한 어류를 제공한다. 수조는 2주에 한 번 청소한다.
격리되고 나서 SCP-CN-985가 요구했던 것들은 다음과 같다1.
- 원래의 생식 환경을 재현하기 위한 몇몇 설비 (허가함)
- 개인용 컴퓨터 (협조적 태도의 대가로서 방수 처리된 물품을 제공함)
- 컴퓨터 게임 (태도가 협조적이므로 허가함)
- 인터넷 열람 (기각. 개체에게 “여기에는 인터넷이 개통되어 있지 않다”고 설명함)
- 생물학에 관한 서적 (허가됨. 디지털 판으로 제공함)
- 전국 영어 능력 시험에 관한 자료 (허가함. 위와 같음)
- 대학의 고등 수학에 관한 자료 (허가함. 위와 같음)
개체의 정신 건강을 위하여 직원들과의 소통이 추천된다. 개체에게는 항시 “내가 상어·고래 보호 재단2에 보호되어 있다”고 생각하게 하여야 한다.
설명: SCP-CN-985는 길이 3 m, 중량 102 kg인 수컷 상어 성체이며, 대서양수염상어속의 밝혀지지 않은 아종이다. DNA 감정에 따르면 개체와 대서양수염상어의 일치율은 9█.██%이다.
SCP-CN-985와 일반적 대서양수염상어의 차이:
SCP-CN-985는 반경 0.8 m 이내의 어떤 물체에 대하여서라도 최대 120 N의 힘을 가할 수 있으며, 또한 이를 조종할 수 있다. 이 움직임의 섬세함은 인간의 손의 움직임의 그것에 상응한다. 검사 결과, 개체의 로렌치니 기관에 명백한 변이가 보이며 이것이 변칙성의 원인이라고 여겨진다.
SCP-CN-985는 지성을 가지고 있으며 목소리를 낼 수 있으며, 유창한 표준중국어와 간단한 영어를 말할 수 있다. SCP-CN-985는 대개 18세 전후의 인간에 상응하는 지능을 보유하고 있다. 검사에 따르면 SCP-CN-985의 뇌 구조는 인간과 대서양수염상어 모두에 유사한 부분이 있다. SCP-CN-985의 발성 기관은 구강 뒤 부분에 위치하며, 개체가 물을 마시며 뱉는 동작으로 발성기를 진동시켜 소리를 낸다. SCP-CN-985와의 면담에서는 그 소리가 물과 유리에도 불구하고 명확히 들린다.
SCP-CN-985의 시력은 인간에 상응한다. 검사 결과에서 개체의 안구 구조에 큰 변이가 보였다.
SCP-CN-985는 20██년 ██월 ██일 발견되었다. 당시 재단의 해상 경비정이 같은 구역 내에 모여 있는 3척의 개인용 잠수함을 발견하여 접근을 시도하였으나 그와 동시에 동 잠수함이 잠수하였다. 음파 탐지기로 탐색한 결과 어떠한 흔적도 발견하지 못하였다. 그 후, 재단이 부상당한 SCP-CN-985를 발견하고, 변칙성을 확인한 뒤 치료 및 격리를 위하여 제CN-03해상연구소에 이송하였다. SCP-CN-985는 “폭도들에게 폭행을 당하였다”고 말하였으며, 재단 인원을 동물 애호 단체의 인간으로 생각하고 있다. 개체 회수에 관여된 인원은 당시 SCP-CN-985에게 “여러가지 말로 감사를 받았다”고 말하였다.
격리 후 지금까지 SCP-CN-985는 매우 협조적인 태도를 보여 왔으며, 지금에 이르기까지 누구에게도 적의를 보인 적이 없고, 격리 상태에서 탈출한 적 역시 없다.
부록 CN-985-1: 면담 기록 1
일시: 20██년 ██월 ██일, SCP-CN-985의 회복 확인 후
면담자: ███ 박사
면담 대상: SCP-CN-985
███ 박사: 안녕하세요, SCP-CN-985. 아, 당신에게 부여된 번호입니다. 지금부터 당신을 이 번호로 부르게 될 거예요. 저는 박사라고 불러 주세요.
SCP-CN-985: 그래요. 그런데, 다이웨이大伟라고 불러 주면 좋겠는데요.
███ 박사: 죄송합니다. 규칙이라서요. 어떻습니까, 여기서 생활하는 건.
SCP-CN-985: 나쁘지는 않아요. 도와 줘서 정말 고마워요. 여기 물 우리 기숙사보다 훨씬 좋다고요. 컴퓨터 같은 거라도 주면 안 돌아갈 것 같아요. 잡지도요. 정 안 되면 말 상대라도. 좀 심심해서요.
███ 박사: 그래요 그래요. 상부에 보고하죠. 질문 몇 개 해도 괜찮을까요?
SCP-CN-985: 네에.
███ 박사: 어디서 왔나요?
SCP-CN-985: 태평양 중국 남해 서해구 북삼구 15-1…….
███ 박사: 거기까진 안 해도 되고요. 당신은 대서양수염상어지요?
SCP-CN-985: 그렇죠. 학명 Ginglymostoma cirratum. 나 고등학생 때 생물 전교 1등 했었다니까요.
███ 박사: 본제로 돌아가죠. 당신 주위의 대서양수염상어도 당신과 같은 능력을 쓸 수 있나요?
SCP-CN-985: 능력?
███ 박사: 말을 하거나, 염력을 쓰거나 하는 것들이죠.
SCP-CN-985: 말 말이죠. 그 있잖아요, 우리 룸메이트 형 영어 진짜 대단하다니까요. 대학교 1학년인데 벌써 영어 검정 6급 땄대요.
███ 박사: 즉, 당신 주변의 대서양수염상어도 같은 능력을 갖고 있다.
SCP-CN-985: 그거야 뭐 그렇죠. 어디 이상한 것도 아니고.
███ 박사: 능력이 없는 대서양수염상어를 본 적은 있나요?
SCP-CN-985: 《동물의 세계》3에서 본 적 있어요. 우리하고 같은 조상의 다른 아종이라던데. 인간하고 침팬지 같은 관계라 그러더라고요. 실제로 본 적은 없고.
███ 박사: 대서양수염상어 외에 능력을 가지고 있는 상어는 있나요?
SCP-CN-985: 에이, 박사님도 참. 있으면 그거야말로 괴물이겠죠.
███ 박사: 그럼, 다음 질문 갈게요. 지금 학교라고 하셨으니까. 당신들의 문화와 사회에 대해서 알려주실 수 있습니까?
SCP-CN-985: 그러니까, 우리 바다는 남과 북으로 꽤 문화가 달라서 말이이요. 특히 먹는 거. 예를 들어 이쪽에선 밤에 막 군것질 하고 그러는데, 북쪽은 다른 것 같더라고요.
███ 박사: 아뇨 그. 저는 인간 사회와 같은 학교나 사회, 공장, 관공서, 법원 등의 시스템과 시설이 있는지를 묻고 싶습니다마는…….
SCP-CN-985: 있죠 있죠! 우리는 대도시 살았어요. 아, 하지만 공장이 환경 문제로 외해로 옮겨졌죠.
이후 인터뷰로 SCP-CN-985는 인간 사회, 특히 중국 동남 연안 지역의 인간 사회와 매우 유사하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 종이 어떻게 인간에게 발견되지 않고 여기까지 진화할 수 있었는지 밝혀지지 않았다. 현재, SCP-CN-985의 진술의 진위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부록 CN-985-2: 면담 기록 2 사회 생활에 대하여
일시: 20██년 ██월 ██일
면담자: ███ 박사
면담 대상: SCP-CN-985
███ 박사: 안녕하세요, SCP-CN-985.
SCP-CN-985: 안녕하세요, 박사님.
(간단한 인사)
███ 박사: 여기 오기 전에는 무얼 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SCP-CN-985: 그거야 뭐 학교 가거나. 자습하거나 또 시험 공부하거나 그랬죠.
███ 박사: 그렇군요. 보통 누구와 사귀었나요?
SCP-CN-985: 선생님이나 반 친구나 룸메이트나 뭐. 사이는 나쁘지 않았어요.
███ 박사: 부모님에 대해서는 어떤가요, 연락이라던가. 하고 있었나요?
SCP-CN-985: (침묵)
███ 박사: 죄송합니다. 좋지 못한 일이 있었나 보군요.
SCP-CN-985: (머리를 숙이고 끄덕이는 듯 보인다)
███ 박사: 실례했습니다. 다른 친척과의 연락은 있나요?
SCP-CN-985: 별로요. 고등학교 졸업하기 전부터 혼자 살았고, 생활비도 알바로 벌었으니까요. 대학 다니기 시작한 뒤에는 친척한테서 좀 돈 빌리고 그랬지만.
███ 박사: 그렇군요. 이전의 생활은 좋습니까?
SCP-CN-985: 사실 좀 별로죠. 학교 가기 싫고. 공부나 동아리 뭐 이런 거로 게임도 못 하겠고. 여기가 좋네요. 게임도 소설도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으니까. 아예 그냥 여기 눌러살게 해 주면 안 되려나. 진짜 안 돌아가고 싶거든요.
부록 CN-985-3: 20██년 ██월 ██일, SCP-CN-███의 격리 실패 사건이 발생하여 수 명이 다쳤으나 재격리에 성공하였다. 사건의 자초지종을 같은 기지에 격리되어 있는 SCP-CN-985가 목격하였다.
사건 후, SCP-CN-985는 이상한 행동을 보이기 시작하였다. 개체는 재단에 대량의 대학 교재나 참고서를 요구하였고 이들을 읽고 있는 문제를 풀려고 하였다. 이 건에 대하여 담당자와의 면담이 있었다.
일시: 20██년 ██월 ██일
면담자: ███ 박사
면담 대상: SCP-CN-985
███ 박사: 안녕하세요, SCP-CN-985.
SCP-CN-985: (컴퓨터로 독서 중)
███ 박사: 저기요….
SCP-CN-985: 아, 죄송해요 박사님. 책 읽고 있었어서. 무슨 일이에요?
███ 박사: 최근 학부 과정의 공부를 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유를 물어도 될까요?
SCP-CN-985: 아 그거, 전에 탈출한 괴물 있잖아요.
███ 박사: 그 [데이터 삭제] 말인가요?
SCP-CN-985: 네, 그거요. 저런 거 책에서도 TV에서도 본 적이 없었거든요. 그런 게 탈출해서 사람을 다치게 하고, 그리고 또 당신들이 그걸 막아 냈죠. 걔는 모르는 거예요. 당신들은 그가 다치거나 남을 다치게 하는 일이 없도록 보호하고 있다는 걸요.
███ 박사: 그렇군요. (끄덕인다) 그래서, 당신이 지금 이렇게 하고 있는 이유와 연결이 되나요?
SCP-CN-985: 내가 있잖아요, 꽤 어렸을 적에 TV에서 당신들 하는 거를 본 적이 있거든요. 당신들이 열대 우림을 지키기 위해 여러 기업이랑 맞서고 있는 거랑, 물대포를 갖고 있는 포경선과 다툰 것도. 또 경찰하고 같이 절멸위기종의 밀매 조직을 뭉개버린 일도 있고…… 그 때 생각을 했어요. 당신들은 그야말로 영웅이라고. 내가 커지면 저런 사람이 되고 싶다고.
SCP-CN-985: 그래도 뭐, 얼마 가지 않아서 잊어버렸고. 다들 하듯이 공부 하고 시험 치고 진학 하고. 바로 요전까지는 그랬죠. 그리고 그 괴물이 난동을 부리는 걸 봤죠. 아 그거 진짜 짜증 난다고!
SCP-CN-985: 내가 여기서 꽤 신세를 지고 있으니까, 당신들한테 도움이 되고 싶다고 생각한 거예요. 나 같이 다친 동물들 돌봐 주거나, 도망친 애들 붙잡아 오거나. 근데 지금은 나는 대학교도 제대로 졸업 못 했고. 그냥 짐이 될 뿐이죠.
SCP-CN-985: 나는 당신들에게 도움이 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해요. 지금은 역부족이니까 필요한 지식을 공부하고 있죠. 또 뭐 동물 탈주라도 일어나면 내가 도울게요. 그 있잖아요. 얘네들이 탈주하는 데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이걸 당신들이랑 연구해서, 여기 동물들이 더 기분 좋게 살 수 있으면, 얌전해져서 더 탈주 안 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고.
SCP-CN-985: 나는 당신들의 일원이 되고 싶어요. 어떤 학력이나 자격이 필요한지는 잘 모르겠지마는, 다 열심히 해서 딸 거라고요. 열심히 하면 분명 할 수 있을 거라고 믿어요. 어릴 적 꿈이었으니까요. 노력은 배신하지 않으니까. 아무리 힘들대도 꿈이 이루어진다면 괜찮아요. 박사님, 괜찮다면 시험에 응시할 기회를 얻고 싶어요. 안 될까요?
███ 박사: (수 초의 침묵 후) ……협조 감사드립니다, SCP-CN-985. 제안 고려해 보겠습니다.
조금 더 상황을 관찰하죠. 가까운 때에 재단의 위장 단체인 “매슈-캐서린 대학교”에 SCP-CN-985를 통신 교육을 시킬 수 있도록 신청서를 내 보겠습니다. — ███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