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련번호: SCP-789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모든 전화기 및 인터넷과 연결된 기기는 SCP-789로부터 제거한다. 매주 새로운 외부와의 인터넷 연결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대상을 검사한다. 만약 새로운 인터넷 연결이 발견된다면 즉시 제거한다.
항상 건물에 WiFi 감폭 장치가 항상 활성화돼있어야 한다. 또한 주변 3km에 경계망을 둬 잠재적으로 먹이가 될 수 있는 민간인이 도달하지 않는지 감시한다. 민간인에게는 B등급 기억소거제가 처방되며 이후 귀가시킨다.
매달 한 명의 아동학대 경력 있는 D계급 인원이 SCP-789 내부에 투입된다. 이전 SCP-204, SCP-2672, SCP-3530로 실험된 D계급 인원은 오래전부터 이를 위해 사용되었다.
SCP-789를 다루는 D계급 인원 외의 인원은 심리검사를 받는다. 부적합한 인원은 재배치된다.
설명: SCP-789는 노스다코타주의 [편집됨]의 교외의 주택에 거주하는 독립체이다. 이 주택은 침실이 세 개 있는 이층 주택으로 보기에는 버려진 것처럼 보이지만 잘 관리되어 있다. 이 지역 역사에서 관련되지 않은 변칙 사건이 있었다는 기록은 재단 데이터베이스에 없다. 주택 구조물에는 어떤 변칙적 재료도 포함되어 있지 않다.
주택이 인터넷과 연결되어있을 때 SCP-789는 우선 사춘기의 아이가 다루는 웹캠이 있는 업무용 데스크톱 컴퓨터로서 나타난다. 독립체는 매일 몇 시간씩 인터넷 채팅 프로그램을 이용해 북미의 성인과 접촉해 상호작용을 시도한다. SCP-789는 소아성애자를 대상으로 복잡하지만 믿을만한 이야기를 만들고 화상 채팅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접촉 상대를 유혹하고 신뢰를 얻으려 시도한다. SCP-789는 동시에 수십 명의 접촉 상대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계속해서 파악하고 있을 수 있으며 친밀한 접촉 상대와 상호작용하는 동안 이전에 보인 모습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기록된 적 없다.
몇 주간의 과정을 거친 뒤 SCP-789는 선택한 접촉 상대가 찾아오도록 설득한다. 도착하면 먹이 개인들은 SCP-789의 인간형 부분에 의해 주택 내부로 안내된다. 일반적으로 먹잇감은 부엌이나 침실로 안내된다. 이때의 독립체는 사냥에 사용되는 방안의 가구로 나타난다. 일단 먹잇감이 SCP-789의 인간형 부분에 의해 충분히 편안함을 느끼고 경계를 잃으면 비인간형 부분은 [편집됨] 고운 슬러리1로 부서진다. SCP-789는 스스로에게 슬러리를 “스며들게”하고 사라진다.
건물의 유지 또한 명백히 SCP-789에 의해 이루어진다. 독립체는 두 형태의 중년의 성인 중 하나로서 나타나며 이를 이후 SCP-789-B로 칭한다. 두 대상은 유인하기 위한 건물의 소유주인 부모로 나타나며 필요하다면 손님을 접대할 것이다. 나타난 대상과의 상호작용은 SCP-789의 생태에 대한 어떤 정보도 밝혀내지 못했다. 상술한 행동에 대한 모든 대화는 정중한 침묵만 이끌어냈다. 폭력을 행사하면 SCP-789-B는 사라지고 가해자에게는 다시 나타나지 않는다. 나타나는 대상의 외모는 접촉 사이에 전혀 변화하지 않는다.
SCP-789의 생태, 지능 수준, 기원은 현재 불명이다. SCP-789가 명백히 영어를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보이기에 대상이 가지고 있을 수도 있는 지성에 대한 실험은 계류된다. 그러나 SCP-789는 현재 혹은 지금까지는 인간의 생태를 보이는 것은 분명하다.
부록-789-1cv: SCP-789의 외형은 먹잇감을 찾는 동안 온라인상에서 조우한 적당한 나이 대의 아이들의 외형을 이용한 것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러한 이유로 좀 더 간단한 관리 방법이 고안될 때까지 실험은 중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