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708-KO
평가: +18+x

일련번호: SCP-708-KO

등급: 안전

특수 격리 절차: SCP-708-KO는 기지의 안전 등급용 격리 금고에 보관한다. BE의 탈취 시도 가능성에 대비하여 관련 인원을 제외하고 SCP-708-KO의 위치는 기밀로 부쳐야 한다. SCP-708-KO를 이용한 실험은 권장되지 않으며 3등급 이상의 승인을 필요로 한다. 모든 실험은 무인 로봇과 D계급 인원만을 이용하며 연구원은 원격으로 실험을 통제해야 한다. 만일 SCP-708-KO에 영향을 받은 사람이 있을 경우 즉시 사살한다.

설명: SCP-708-KO는 호미, 삽, 쟁기, 도리깨 등 6가지 종류의 농기구 22개를 통칭하여 이르는 말이다. 이들은 모두 요주의 단체인 ‘엔트로피를 넘어서’(BE)의 분파 중 ‘사회적 엔트로피 통제자’(Social Entropy Controllers)에서 만든 것이다. 이 분파는 열역학 개념인 엔트로피를 사회 전반에 적용해 사회 현상을 해석하는 사상을 가지고 있고[1], SCP-708-KO는 그 사회적 엔트로피를 줄이려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보인다.

SCP-708-KO는 광범위한 신체 변형 및 정신조작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인간이 SCP-708-KO에 신체적으로 접촉하면 발생한다. 이후 접촉한 사람(이하 SCP-708-KO-1)은 약 5일가량에 걸쳐 피부 조직이 딱딱하게 변한다든가, 비정상적으로 팔과 손가락 길이가 늘어난다든가, 근육량이 20~60%까지 증가하다든가 하는 신체적인 변화를 보인다. 여기에는 상당히 특이한 정신조작 효과가 동반되는데, SCP-708-KO-1은 가까이 있는 토양으로 이동해 땅을 파고 벼농사를 짓기 시작한다. SCP-708-KO-1은 입으로 볍씨를 뱉어내 심으며 처음에는 SCP-708-KO를 쓰다가, 시간이 지나면 변형된 몸을 농기구처럼 이용한다. 또한 이 과정에서 거의 고통을 느끼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변화 과정은 부록 708-KO-1을 참고할 것) 이런 행위를 중단시키려는 시도는 성공적이지 못했고, 되돌릴 수 있는 방법 또한 밝혀내지 못했다. 이후 다른 어떤 행동도 없이 SCP-708-KO-1은 이 농사를 굶어 죽을 때까지 대략 20~60일간 반복한다.

SCP-708-KO-1이 시작한 벼농사는 일반적인 벼농사의 과정과는 확연하게 다르다. 이는 일반적인 벼농사에서 걸리는 시간이나 양분을 완전히 무시하며, 볍씨를 심은 지 15시간 후면 싹이 트고, 약 4일 후면 완전히 자란다. 한 번 농사에서 수확되는 쌀의 양은 약 5~10kg에 달하나, 여기서 수확된 쌀알은 일반적인 쌀알 크기의 1/2에 불과하며, 영양소 함량 역시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이 방식을 통해 얻은 모든 수확물은 폐기처분하도록 한다.

SCP-708-KO는 2013년 대한민국 서울의 한 공사장에서 농사를 짓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되면서 그 존재가 감지되었다. 재단이 이 신고를 가로채 출동하였을 때, [편집됨]은 자신의 팔을 도리깨처럼 사용해 벼를 탈곡하고 있었다. 이때 [편집됨]을 제압하는 과정에서 근처에 떨어져 있던 SCP-708-KO를 요원 하나가 접촉함에 따라 그 변칙성이 알려지게 되었고, 정보국은 이후 지속적인 추적을 통해 현재까지 22개의 SCP-708-KO를 확보하였다.

부록 708-KO-1 : 상세 변화 과정
접촉 1시간 피부의 경화(硬化)가 시작됨. 손발을 시작으로 점차 퍼져 나감. SCP-708-KO를 가지고 땅을 갈기 시작함.
접촉 3시간 피부 경화가 확산됨. 팔과 손가락이 늘어나기 시작함.
접촉 8시간 입에서 볍씨가 나오기 시작함. 볍씨를 뱉어 땅에 심음. 각 손가락의 길이가 15cm를 넘음.
접촉 15시간 팔의 길이는 거의 지면에 닿을 정도가 되며, 각 손가락의 길이는 30cm를 넘어감. 피부 경화가 머리를 제외한 모든 부분에 완료됨. SCP-708-KO를 버리고 자신의 몸을 이용해 농사를 계속함.
접촉 24시간 벼가 빠르게 자라남. 벼와 함께 잡초 또한 자라나는데, 잡초를 제거하기 시작함. 근육량이 빠르게 증가.
접촉 2일 근육량의 증가가 완료. 벼는 이제 거의 다 익어감. SCP-708-KO-1의 눈, 코, 귀가 퇴화하기 시작함.
접촉 3일 앞서의 세 기관들이 완전히 퇴화해 더 이상 기능을 수행할 수 없음. 코나 귀는 본래의 형태를 유지하지 못하고 완전히 뭉그러졌으며, 눈이 있던 부분은 자라난 딱딱한 조직으로 덮여 있음.
접촉 4일 벼가 완전히 자람. 매우 단단한 손톱이 약 70cm까지 자라남. 이 손톱을 이용해 벼를 잘라 수확함.
접촉 5일 손톱들은 부러져 나감. 긴 팔을 도리깨처럼 이용해 탈곡 과정을 진행. 이후 기타 잡다한 과정들을 끝냄. 수확한 쌀알들을 한 곳에 모아둠.
접촉 6일 앞서의 농사 과정을 반복하기 시작.

부록 708-KO-2
BE의 회원들 2014년 █월 ██일에 10명이 SCP-708-KO 개체를 모아둔 기지에 침입을 시도하다 구류되었다. 이들은 여러 변칙 개체로 무장하고 있었으며, 모두 BE 중 ‘사회적 엔트로피 통제자’의 일원이었다. 아래 기록은 이들 중 한 명을 심문한 기록이다.

B 요원: 심문을 시작하겠다. 모든 내용은 녹음 중이고, 묵비권을 행사해도 괜찮지만 우리도 자백제를 사용하겠다고 알려두지. 자, 그럼 첫 번째. 무슨 목적으로 침입을 시도했나?

F(피심문자): 에, 당연히 우리 SEC의 프로젝트 성과물을 되찾기 위한 것이었다. 네놈들이 지금 우리 프로토타입을 전부 다 훔쳐 가서 상당한 차질이 생겼다고. 빨리 오류를 수정해야 한다는 말이다.

B 요원: 프로젝트라. 무슨 프로젝트를 말하는 거지? 사람들을 살아 있는 농기계로 바꿔놓는 그것들이 너희 프로젝트와 어떤 연관이 았다는 건가?

F: 그걸 말해야 할 의무라도 있나?

B 요원: 다시. 묵비권을 행사해도 좋지만 그럼 자백제를 쓰겠다.

F: 잘났군. 너희가 말해봤자 알아듣기라도 하나? 지금 이 사회는 고 엔트로피로 인해 붕괴에 접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지금처럼 흥청망청 소비하면 인류는 몰락할 게 분명하니, 이를 막기 위해 엔트로피의 축적을 최대한 낮추어야 한다. 그 농기구들이 우리 프로젝트의 초석이 될 것이다!

B 요원: 너희 같은 주장을 하는 놈들을 알아. 실업도 인플레이션도 경기침체도 전부 엔트로피라 주장하는 작자들 아닌가?

F: 계속 비웃어라. 엔트로피의 축적으로 우리 사회가 붕괴될 때 내가 널 비웃을 테니까.

B 요원: 그래그래, 마음대로 하시고. 본론으로 돌아와서, 그… SCP-708-KO가 엔트로피의 축적에 대처한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이룰 수 있다는 거냐? 설마 SCP-708-KO를 인간에게 노출시켜 인간 수를 줄여서 자원 소비를 줄이겠다는 건가? 이런 추악한-

F: 우리가 맬서스 분파[1]인 줄 아나? 우린 ‘사회적 엔트로피 통제자’들이다. 그런 야만적인 생각은 하지도 않는다. 다만 공공의 선을 위한 소수의 희생을 요구할 뿐이지.

B 요원: 무슨 뜻이지?

F: 기계식 농업은 기계의 사용 때문에 엔트로피가 쌓이므로 나쁜 것이다. 따라서 미래의 산업은 노동집약식 농업을 기반으로 할 수밖에 없지. 그 농기구들은 생산성을 극도로 높여줄 미래 세대를 위한 최고의 도구이다! 한 국가당 1만 명만 노출되면 모든 국가에서 식량자급률 100%를 달성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현대 사회가 붕괴한 후 인류의 생존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다! 당장 전부 다 내놓아라, 이 책임감 없는 도둑놈들아! 미래가 걱정되지도 않냐!

B 요원: 이만 끝내지. 어이, 거기! 이 자식 A등급 기억소거 처리하고 처분하도록.

(심문 종료)

참고문헌
1. “BE에 대한 개략적 검토와 사상 분포 탐색을 통한 분파 분류”; Kaestine Brome; 재단 정보국; Vol 106.8; pp 30-44; 2012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