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Alias: 크고 작은 모든 생명체
Original: SCP-6002 by bigslothonmyface
Paraphrast: XCninety파일명: mole_embed_image.jpeg
원본: Mole embed image
저작권자: Original image by Xpda. Edits by author.
라이선스: CC BY-SA 4.0
출처: Link파일명: figure-1.jpeg
원본: Figure 1
저작권자: Original image by Marco Verch. Edits by author.
라이선스: CC BY 2.0
출처: Link파일명: swamp_flyer.jpeg
원본: Swamp flyer
저작권자: Original image by NPS Natural Resources. Edits by author and article collaborators.
라이선스: Public Domain Mark 1.0
출처: Link파일명: hatzegopteryx.jpeg
원본: Hatzegopteryx
저작권자: Mark Witton
라이선스: CC BY-SA 4.0
출처: Link파일명: chinese_dragon.jpeg
원본: Chinese dragon
저작권자: GoShow
라이선스: CC BY-SA 3.0
출처: Link
인식두더지 알림
4-6002 등급 인가자만 접속할 수 있는 파일입니다. 본 파일에 접속하면 재단 인식두더지cognitomole ARK_cm771이 당신의 잠재의식으로 삽입됩니다. 계속 열람하는 것으로 당신은 ARK_cm771이 향후 72시간 동안 자신의 신원과 장소, 안구·신체 동작, 생체 지표 등을 추적하는 데 동의합니다. 미인가 접속자는 처벌 대상이며, 처벌 수단은 인지능력 억압과 원격 처분을 포함합니다.
.
.
.
.
삽입 성공. 권한 부여 중…
.
.
.
.
생체 지표 확인. 환영합니다, 와일드캣 박사.
파일 접속 중…
.
.
.
.
.
.
일련번호: SCP-6002
등급: 타우미엘 케테르
특수 격리 절차: 2021년 5월 18일부로 주요 격리 활동은 SCP-6002-B가 포유강, 특히 Homo sapiens 유전체까지 확산되기 전에 차단하는 데 집중하는 것으로 한다. SCP-6002의 수관(樹冠)을 정기 점검하여 SCP-6002-B가 발생했는지 확인한다. SCP-6002-B가 대상의 어떤 부위를 새로 감염시켰음을 발견했다면 프로젝트 6002-ARK 감독관 로즈 와일드캣Rose Wildcat 박사에게 지체없이 통지한다. 이후 해당 감염부를 절제하고, 기동특무부대 뉴-45 ("바람을 물려받아Inherit the Wind") 가 출동하여 은폐 프로토콜을 실행한다.
SCP-6002 주위에는 15km 경계 구역을 설정한다. 국제 항공교통 관제기구 소속 재단 요원이 항공기를 해당 구역 상공을 지나지 않도록 우회시켜 공중 관찰자를 방지한다. 미인가 관찰자가 발생했다면 MTF 뉴-45가 출동해 관련자 일체를 구금 및 기억 소거한다. 갖은 요주의단체가 SCP-6002를 표적으로 자주 삼았던 바 있으므로, 해당 관찰자가 구금에 저항한다면 살상 무기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2014년 6월 12일부로 SCP-6002 관련 실험은 O5 사령부 전원 합의에 따라 금지되었으며, 예외는 SCP-6002-B의 확산을 제한하려는 목적이 분명한 경우로만 한정한다.
설명: SCP-6002는 캘리포니아 북부의 클라매스Klamath 국립산림공원에 있는 거대 유기 구조체이다. SCP-6002는 겉으로는 커다란 세쿼이아 (Sequoiadendron giganteum) 한 그루의 모습을 띤다. 그러나 SCP-6002의 크기는 같은 종의 평범한 개체보다 훨씬 더 크다. 밑둥의 지름은 91m이며, 가장 높은 부위의 높이는 809m에 이른다.
SCP-6002은 염기서열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각 부위마다 서로 다른 유전자 조성을 띤다. 비슷한 유전자 서열은 SCP-6002 안에서 서로 뭉쳐 있으면서 생물학의 계통수(系統樹) 형태를 이룬다. SCP-6002 유전체의 일부 지도를 보려면 그림 6002-1 참조. SCP-6002에서 추출한 유전자 샘플의 14%는 알려진 유기체와 일치하는데, 이 중에는 변칙·비변칙 생물이 모두 포함된다. 남은 샘플은 알려진 어떠한 생명체와도 일치하지 않으며, 현재 지구상에서 미발견된 종에 해당한다고 추정된다. 궁극적으로 SCP-6002는 그 어떤 생명체든지 그 유전체를 어떤 가지에다 저장했을 수 있다. 유전자 변형 작용은 대상의 생김새나 특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대상은 언제나 Sequoiadendron giganteum의 모습을 지닌다.
SCP-6002에 들어 있는 유전물질을 제거하거나 변질시키면 해당 물질을 보유하는 생물에게 영향이 미친다. 예를 들어 SCP-6002 중에서 캐나다두루미 (Antigone canadensis) 에 해당하는 유전물질이 든 부위를 조작하면 살아 있는 모든 캐나다두루미 개체가 유전자가 변형된다. 이 때문에 SCP-6002가 사소하게 피해를 입거나 변형되기만 해도 그 결과는 수많은 생물에게 동시다발적으로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적어도 2014년부터 SCP-6002는 변칙적 유전자 감염으로 막대하게 영향을 입고 있다. 해당 감염 현상은 SCP-6002-B로 지정되었으며, [데이터 말소 – 파일:ARK_6002-B 참조]한 결과 발생했다. SCP-6002-B는 현재 SCP-6002에게 크나큰 피해를 초래했다. 다른 구조체 변형 사건과 마찬가지로, SCP-6002-B가 입힌 피해는 감염 부위에 해당하는 유전자 조성을 지니는 생물에게 영향을 끼치고 있다. 현재 이 사태로 말미암아 최소 생물 56,000종이 소멸했다.
SCP-6002-B는 회복력이 강력하며, 확산을 방지하고자 시도한 방법들은 대부분 실패했다. 현재 SCP-6002-B를 억제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감염 부위를 일체 절제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재단은 감염 부위를 직접 제거하면서 생물 [데이터 말소]종의 멸종을 초래했다. 그러나 감염 부위를 절제하더라도 SCP-6002-B는 확산이 느려질 뿐 완전히 멈추지는 않는다. 재단 생물학계가 추정한 바에 따르면, SCP-6002-B는 늦어도 2100년에는 Homo sapiens 유전체에 다다를 예정이며 SCP-6002의 수관(樹冠)은 감염으로 말미암아 300년 이내로 완전히 파괴될 것으로 예상된다.
.
.
.
.
[새 댓글] 로즈 M. 와일드캣 박사:
5학년 때 나는 엄마한테 우주비행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엄마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 로지, 이 행성을 떠나지 말아주렴. 지구한텐 네가 필요해."
그땐 그 말을 듣고 화딱지만 났다. 하지만 훗날 생각해보니 그 말씀은 나를 제약하거나 구속하는 게 아니었다. 내게 신뢰의 한 표를 던지는 것뿐이었다. 나이 든 인디언 엄마가 어린 딸에게. 하긴 뭐 별 소리도 다 있지? 무슨 압박이 있다거나 한 것도 아니고 말야. 고작 이 세상 무게 압박일 뿐인데.
인식두더지 경고: 비정상적 수정 확인. ARK_cm771이 당신의 활동을 기록합니다.
[새 댓글] 로즈 M. 와일드캣 박사:
쌉치세요, 로보캅 씨. 사령부는 이것 좀 보래요. 장인의 도구가 장인이 사는 집을 허무는 법이 있나.
부록 1: 내력 및 발견
프로젝트 6002-ARK 담당자 로즈 와일드캣 박사 해설
"생명의 나무"라는 개념은 인류 역사 전반에 걸쳐 폭넓게 등장한다. 에덴 동산의 생명나무부터 아즈텍의 툴레나무에 북유럽의 위그드라실까지, 수많은 나무들이 이 세상 모든 창조물을 감싸안으며 내려다보고 있다. 이들을 묘사하는 모습들끼리 서로 관계는 없으리라고 추측했으나, 분석 결과 생명의 나무들을 그리는 수많은 방법들이 SCP-6002와 뚜렷한 공통점을 나타냈다. 모양이나 가지의 개수, 상대적 몸통 길이와 수관의 크기, 심지어 기형 발생 위치 등온갖 특징들이 대상과 부합했다. 당연한 소리겠지만 아시리아 예술가가 기원전 9세기에 돌에다 그림을 새길 때 SCP-6002를 보거나 그 존재를 알았을 리는 없을 테니, 왜 이런 공통점이 생겼는지 알 방법은 없다.
하지만 지금의 미국 태평양 연안 지대의 원주민, 구체적으로 캘리포니아 북부의 클라매스 부족에게 내려오는 예술이나 민간 전승에서는 SCP-6002가 직접 등장한다. 클라매스 부족은 이 구조체를 불루안쟘(Vúluandsham, ú는 악센트)이라고 부른다. 이 원주민들은 재단이 도착하기 수천 년 전부터 SCP-6002를 알고 있었으며, 심지어 그 변칙성을 어느 정도 파악하기까지 했다. 이들은 대상이 무슨 의미를 지니는지 분명히 깨달았고, 그래서 그 위 혹은 주위에서 자리잡고 살았다.
구조체에 관련된 지식에게는 매우 끔찍한 일이지만, 재단은 SCP-6002를 격리할 당시에 클라매스 부족이 대상의 원주민 수호자로서 오랫동안 이어운 역사를 지워버리고 말았다. 재단은 1909년 클라매스 부족과 협정을 맺어 최초로 SCP-6002에 접근해 연구를 시작했다. 그러나 협정은 곧 깨져버렸으며, 이내 재단은 SCP-6002 주위 땅의 "취득" 절차를 시행했다. 잔학한 과정이었다. 그곳에 살던 사람들이 대부분 죽었으며, 살아남은 사람은 원시적 "기억소거" 절차, 그러니까 전두엽 절제술을 포함한 과정에 노출되었다. SCP-6002 주위의 거주지는 전소되었다. 재단은 그 세기 나중에 이 행동을 숨길 작정으로 1910년 이전의 격리 기록마저 파쇄했다. 이렇게 연이어진 비양심적 결정 때문에 이 조직은 자신의 유산을 핏자국으로 더럽히고 말았다.
부록 2: 초기 실험
1910년 11월: 구조체의 수관으로 올라가 SCP-6002의 변칙성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연구진이 구조체에서 내려오지 않는 채로 꼭대기에서 며칠을 지낼 수 있도록 수관의 하부에 제1임시기지를 설치했다.
1910 ~ 1930 SCP-6002 프로젝트 담당자 앨버트 맨프레드Albert Manfred 박사의 일기 발췌문
1910년 11월 12일
나무가 생장하는 속도가 정말 놀라 자빠질 정도다. 베르나Verna랑 내가 사다리 위에서 사진 찍느라고 등을 고작 몇 분 돌리고 있었는데 다시 돌아보니까 사다리를 벌써 쑥 넘겨서 컸다. 게다가 새로 자라난 데 수많은 곳이 바로 막 시들어버린다. 잔가지 하나가 크고 시들고는 어떻게 결정될까? 나무가 결정했을까?
1910년 12월 1일
충격을 받았다. 다들 캠프에서 20분 거리 떨어진 가지 위를 걸어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섬뜩하기 그지없는 소리가 났다. 파열되어 나오고 막 울리고 잔인한 소리가, 마치 지옥의 형틀에 묶인 죄인이 내는 것 같았다. 얼마 안 있다가 엄청나게 커다란 가지가, 한 200피트 길이는 되어 보이는 게 고작 반의 반 마일 앞에서 시들어 떨어졌다. 가지가 땅바닥까지 추락하는 모습을 우리 모두 끝까지 지켜봤다. 가지가 있던 곳까지 가 봤는데 옹이나 부서진 티가 남아 있지 않았다. 그저 매끈하니 붉은 나뭇결만 있고, 가지는 처음부터 없었다는 모양새였다. 앞으로는 탐험에 나설 때 나무몸에다 밧줄이랑 하네스를 꼭 연결해 놓기로 했다. 저런 가지로 우리가 올라갔다가 떨어지기라도 한다면…
1910년 12월 10일
이 나무가 진짜 나무이긴 한지 여전히 전혀 확신이 안 간다. 손으로 나무를 쓸어보면 그 느낌은 나뭇결이 아니다. 거짓말이 아니라 진짜 내 손에는 털이, 비늘이, 심지어 살갗이 잡힌다. 하지만 보이는 모습은 그저 순전히 목재다. 그리고 그 소리들. 밤에 깬 채로 누워 있노라면 가지 사이로 부르는 바람 소리가 바람이 아니라 울음소리처럼 들린다.
1914년 9월: 사건 6002-E-243. 마지막으로 살아 있던 여행비둘기 (Ectopistes migratorius) 개체가 신시내티 동물원에서 지내던 중에 사망했다. 같은 시간에 SCP-6002 수관의 북서쪽 가장자리에서 큰 나뭇가지가 떨어져 나갔다. 두 사건이 관련이 있다고 맨프레드 박사가 추측했다.
1917년 2월: 별개의 연구로 말미암아 재단이 유전자 서열의 원리를 더욱 깊이 파악하게 된다. 5년 이내로 맨프레드 박사는 이 연구에 힘입어 사건 6002-E-243 당시 떨어져 나간 가지가 Ectopistes migratorius와 일치하는 유전물질을 함유한다는 사실을 파악해 낸다.
1924년 7월: 사건 6002-A-001. 인간이 SCP-6002를 개변시켜 현존하는 종에 영향을 미친 최초의 사례.
1910 ~ 1930 SCP-6002 프로젝트 담당자 앨버트 맨프레드 박사의 일기 발췌문
1924년 7월 9일:
사고를 쳤다. 오후 내내 베르나와 함께 남쪽 가장자리에서 작업하던 중이었다. 내려가려고 준비하던 참에 내가 발을 헛디뎠다. 미끄러진 줄 알아차리자마자 바로 위에 달린 나뭇가지를 붙잡아서 떨어지진 않았다. 그러지 말아야 했다. 갓 났던 아주 짧은 가지였다. 10피트나 되었을까. 손 안에서 바로 뚝 부러졌다. 하네스는 끼고 있었다. 정말 다행이지, 아니면 제 명에 못 내려갔을 테니.
베르나는 가지를 부러뜨린 것 때문에 한소리 늘어놨지만, 나는 한번 기회로 바라보면 어떻겠냐고 말했다. 여태껏 생가지를 부러뜨려 본 적은 없었다. 저 알아서 떨어져나가거나 바싹 말라서 땅바닥으로 내려간 것만 연구했지. 아직 생생할 때 한번 들여다보면 재미있으리라 생각한다.
그런데 아드레날린 때문인가, 그 조그만 가지가 부러질 때 뚝 하는 소리에 뭔가 다른 소리가 깔려서 들렸다. 뭔가 높은 소리였다, 끼이잉 하는. 모르겠다. 베르나는 아무 소리도 안 들렸다고 하고.
1924년 7월 11일:
며칠 전에 부러뜨린 가지와 일치하는 유전자를 드디어 찾았다. 데이터베이스를 주욱 다시 훑어봐야 제대로 확인이 되겠지만, 여러 가지 징후로 볼 때 이 가지는 Canis lupus familiaris, 그 중에서도 요즘 그렇게 인기라는 맨해튼 테리어라고 보면 된다. 아주 귀엽지 고놈들. 어릴 적에 바로 옆집 농장에서 한 떼거리로 키웠는데. 다람쥐 그렇게 잘 쫓아다니는 놈들을 못 봤다. 사냥하는 그 으르렁 소리는 멀리서도 생생히 들렸다. 멸종이 아니라서 다행이다. 팀에다 뭐 할 말 있을까 모르겠다. 6002가 생장하는 속도면 얼마 안 가면 다 돌아오겠지.
1924년 7월 19일:
간밤에 소식이 들어왔다. 베르나가 울음을 터뜨려서 아직도 멈추지 않는다. 내가 할 수 있는 거라곤 팀 앞에서 태연한 척하는 것뿐이다. 신이시여 용서해 주소서.
내가 대체 무슨 짓을?
내가 대체 무슨 짓을?
1924년 7월 ~ 1929년 11월: 맨프레드 박사가 사건을 일으킨 뒤 전세계에서 맨해튼 테리어가 대량 사멸했다. 건강했던 개체는 심장마비나 뇌졸중, 그 외 여러 질병으로 사망했다. 암컷 개체는 생존 가능한 새끼를 낳지 못했다. 1926년 2월 1일 맨해튼 테리어는 멸종했다. 해당 사건을 은폐하고자 재단은 정보원을 동원해 광범위 역정보 캠페인을 실행하여 맨해튼 테리어 관련 기록 및 기억을 말소했다. 이 캠페인은 5년에 걸쳐 진행되어 1929년 11월 4일 완수되었다.
1930년 1월: 사건 6002-A-001 이후 맨프레드 박사는 SCP-6002의 격리 절차를 개정해 구조체 관련 실험을 일절 금지하고 등반 장비 이용법을 훈련받은 인원만이 올라갈 수 있도록 하였다.
[새 댓글] 로즈 M. 와일드캣 박사:
하긴 그래, 나는 맨해튼 테리어가 뭔지 전혀 모른다. 그 시절에도 그게 재단 최고의 능력이었나 보다. 엿됐을 때 책임 회피하는 그 능력은.
맨프레드 박사는 그래도 하나는 제대로 하고 갔다. 나무에다 실험 금지하는 거. 이 대단한 기관에서 명백한 운명이랍시고 설치는 거 막아주신 그분이 누운 곳에 축복 있기를. 박사님, 거기서 지켜보고 계시나요? 너무 자책은 하지 마세요. 종 하나한테 실수했다고 죽일놈은 아니잖아요 뭐. 나중에 똘추새끼 한 놈이 사냥 본능 휘두르고 납탄환 쏴제끼고 다니면 그게 죽일놈이잖아요.
인식두더지 경고: 비정상적 수정 추가 확인. O5 사령부에서 당신의 생체지표를 기록합니다.
부록 3: 현대 실험
SCP-6002 관련 실험은 20세기의 대다수 기간에 중단되었다. 그러나 1989년 SCP-6002의 유전체 지도를 완전히 작성하고자 새로 연구팀이 임명되었다. 수석 연구진은 다음과 같았다.
수석연구원 유진 뮬러Eugene Muller 박사, PhD, 팀장
하급연구원 아마라 아체베Amara Achebe 박사, MD, PhD, 유전학자
하급연구원 로즈 와일드캣 박사, PhD, 생태학자
뮬러·아체베·와일드캣 박사가 이끌고 연구원 몇백 명이 참여한 연구팀은 SCP-6002의 유전 지도를 세기가 끝날 때까지 작성하는 임무를 맡았으며, 일정에 맞춰 임무를 완수했다.
2002년 3월, 뮬러 박사는 최초의 SCP-6002 유전자 조작 실험을 건의했다.
2002년 3월 19일
보낸이: 유진 뮬러 박사
받는이: O5-8 사무실
제가 이제 지도 작성을 마친 관계로, 이 나무의 작은 유전자 조작 및 반응 실험에 인가를 요청합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제 계획은 균류 중에서 실험종을 하나 골라서 아체베 박사가 유전자요법 분야에서 새로 거둔 성과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추가 지원금은 불필요합니다. 지금 할당받은 연구비도 넉넉하니까요. 운이 좋으면 1년 안에 보고서까지 마칠 수도 있습니다.
SCP-6002 프로젝트 담당자
선임연구원
유진 S. 뮬러 박사, PhD
2002년 3월 23일
보낸이: O5-8 사무실
받는이: 유진 뮬러 박사
메시지 고맙습니다, 박사. 저희도 박사의 팀에서 이제까지 거둔 성과를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6002를 추가로 조작하는 행위에는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없습니다. 추후로 연구 방향은 구조체를 어떻게 현상태로 보존할지를 중점으로 진행하십시오. 요청은 기각합니다.
8
2002년 3월 23일
보낸이: 유진 뮬러 박사
받는이: O5-8 사무실
외람되지만 8, 보는 눈이 너무 좁으십니다. 역사상 최강의 의료도구이자 과학도구를 눈앞에 두고 멍청하니 손바닥 깔고 앉아서 좋을 일 있습니까? 종 하나 가지고 하는 실험, 고작 종 하나인데다 별로 중요하지도 않은 생물한테다 대고 무슨 일 있나 봐도 그게 무슨 피해를 끼칠는지 모르겠습니다. 딱 그 정도만 주십시오. 실망하실 일 없습니다.
SCP-6002 프로젝트 담당자
선임연구원
유진 S. 뮬러 박사, PhD
2002년 3월 24일
보낸이: O5-8 사무실
받는이: 유진 뮬러 박사
박사, 요청한 내용은 O5 사령부의 이름으로 검토하고 기각되었습니다. 이것이 최종 결정입니다. 그리고 어휘를 선택하는 데 주의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당신의 자리를 대신 차지해서 평의회의 명령을 충실히 수행할 사람은 재단에 많습니다.
8
2002년 7월: SCP-█████가 제19기지에서 격리 실패를 일으키고, 이내 인구 밀집 지역까지 다다른다. 해당 사건으로 재단 인원 78인과 민간인 약 1,200명이 사망한다. SCP-█████은 격리 실패 13일 후 처분되었다. 대상은 변칙성으로 말미암아 이전 개체가 죽은 자리에서 낳는 알을 깨고 재생한다. 해당 알을 재격리했다.
2002년 7월: O5 사령부에서 SCP-█████ 무효화를 인가한다. 그러나 개체가 알의 모습을 띨 때 손상을 입히면 항상 터져 불꽃을 튀기고 그 자리에 새로 알을 생성했다. SCP-█████은 무효화 불가능 개체로 판정되었다.
2002년 8월: 뮬러 박사가 다시 SCP-6002의 유전자를 조작하는 실험을 건의했다. 이번에는 SCP-█████을 제대로 격리할 수 있다는 목적을 내세웠다. 윤리위원회 투표 (9-14) 로 해당 안이 거부되었으나, O5 사령부에서 이 결정을 뒤집었다. 2002년 8월 4일 SCP-6002 실험이 재허가되었다.
실험기록 1
실험 대상: SCP-█████ ("개체") 및 SCP-6002 내의 개체 유전체
감독 연구원: 유진 뮬러 박사
참여 연구원: 아마라 아체베 박사, 로즈 와일드캣 박사
실험 1: 먼저 개체의 번식 주기를 관장하는 기작을 SCP-6002의 개체 유전체에서 고립시켰다. 해당 기작은 비변칙적 아메리카들소(Bison bison)와 동일하다고 밝혀졌다. 한편 개체의 번식 기작 자체도 SCP-6002 상에서 고립시켜 생식능력을 제거했다. 기존에 있던 개체는 처분했다.
결과: 개체는 평상시와 같이 알에서 재생했다. 알을 깨고 나온 개체에게는 생식기관이 없었다.
실험 2: 먼저 개체의 생장을 관장하는 기작을 SCP-6002의 개체 유전체에서 고립시켰다. 해당 유전자는 번식 주기와 달리 비변칙적 아메리카들소와 판이하게 달라 개체를 상당히 크게 성장시켰다. 아체베 박사의 도움으로 개체의 생장 기작 자체도 SCP-6002 상에서 고립시켜 유년기가 끝나고 성장을 멈추도록 조작했다. 기존에 있던 개체는 처분했다.
결과: 개체는 평상시와 같이 알에서 재생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성장하지 않고, 성체가 되어서도 갓 태어난 새끼 물소와 비슷한 크기를 유지했다.
닫는 말: SCP-█████의 등급은 케테르에서 유클리드로 하향되었다. 뮬러 박사는 호봉 II등급으로 진급했으며, 범재단 보안 인가를 새로 부여받아 SCP-6002와 다른 SCP 개체를 교차실험하는 연구를 이어가게 되었다.
[새 댓글] 로즈 M. 와일드캣 박사:
아체베 박사의 "도움으로"란다 이 지랄. 아마라가 모두 다 했다. 저명하신 뮬러 박사님은 그 옆에 우두커니 있으면서 열심히 지켜보며 입이나 털 줄 알았지, "니가 하는 일을 내가 알아줘서" 얼마나 다행인 줄 알라고.
그날 밤에 내가 아마라한테 술을 사주니까 그제야 울분을 터뜨렸다. 우리가 기지에서 함께한 지 얼마 지났지, 13년인가? 그런데도 나는 아마라를 잘 모른다. 가족도 취미도 애정생활도, 아무것도. 신이여, 그랬는데 그날 모든 이야기를 다 풀어놨다. 대개는 뮬러 이야기였다. 얼마나 씹새낀지 하며. 하지만 다른 것도 있었다. 어머니, 고향 집… 여자를 좋아한다는 것까지. 아마라…
2002년 9월 ~ 2008년 5월: 뮬러 박사가 SCP-6002의 유전자를 조작해 케테르 개체 109개, 유클리드 개체 418개를 약화 또는 무력화했다. SCP-6002 구조체에서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았다.
2007년 2월 ~ 2008년 1월: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 대출업체 20여 곳이 도산한다. 집값이 급락한다. 세계 경제가 대침체에 빠진다.
2008년 2월: 미국 등 주요 세계 정부에서 재단 관련 예산을 감액한다. 비슷한 시기에 재단 위장회사 31곳이 챕터 11 파산을 신청하며 재단의 운영 예산이 총 21% 감소한다.
2008년 5월: 뮬러 박사가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SCP-6002의 유전자 향상 실험을 건의했다. 2008년 5월 13일 제안이 승인되었다.
실험기록 2
실험 대상: SCP-6002 및 다양한 현존 생물체
감독 연구원: 유진 뮬러 박사
참여 연구원: 아마라 아체베 박사, 로즈 와일드캣 박사
실험 1: 평범한 사과나무 (Malus domestica) 몇 그루를 교배해 실험 대상 품종 (품종 001)을 만들어냈다. 예상대로 SCP-6002 중에서 품종 001의 유전체가 등장했다. SCP-6002의 품종 001 유전체를 조작해 SCP-500에서 나온 물질을 조합시켰다. 이 결과로 나온 사과를 감기를 총체적으로 치료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홍보하며 출시했다.
결과: 품종 001이 두 달만에 널리 인기를 얻었다. 사과 열매는 일부 감기 증상을 완화했으나, 아세트아미노펜 일반의약품보다 더 큰 효과를 내지는 않았다.
실험 2: 블랙 앵거스 소 (Bos taurus) 몇 마리를 교배해 실험 대상 품종 (품종 002)을 만들어냈다. 예상대로 SCP-6002 중에서 품종 002의 유전체가 등장했다. SCP-6002의 품종 001 유전체를 조작해 SCP-1007에서 나온 물질을 조합시켰다.
결과: 품종 002 소는 도살하고 나면 송아지의 모습으로 되돌아간다. 어떤 소든지 먹이 및 수용할 비용을 들이지 않은 채로 무한히 도살해 고기를 얻을 수 있다.
실험 3: SCP-6002의 평범한 닭 (Gallus gallus domesticus) 유전체를 조작해 신종 유전병 (질환 001)을 주입했다. 재단은 질환 001의 치료제를 개발해 해당 질환이 상업농장에서 처음 등장하고 6개월이 지났을 때 공개 및 출시했다.
결과: 재단이 치료제를 출시할 때까지 세계의 닭 개체들 7%가 사망했다. 재단에서는 4주 동안 질환 001 치료제 7억 회분을 판매했다.
부록 4: 사건 6002-B-001
2009년 4월 11일, 새로 부화한 닭에게서 질환 001이 더 이상 발현하지 않았다. 조사 결과 하급연구원 로즈 와일드캣 박사가 SCP-6002를 미인가 조작하여 질환 001을 제거하고 Gallus gallus domesticus 유전체를 원래 상태로 되돌린 사실이 밝혀졌다. 와일드캣 박사를 구금 및 심문하였다.
면담자: 유진 뮬러 박사
면담 대상: 로즈 와일드캣 박사
배석자: 아마라 아체베 박사, 마르크스 경비원, 존슨 경비원
[기록 시작]
유진 뮬러 박사: 왜 불려왔는지 알아, 로즈?
로즈 와일드캣 박사: 아뇨. 30분 전에 침대에서 막 끌려나왔는데 아무도 아직 설명 한 마디 안 해주던데요.
뮬러: 로즈, 제일 최근에 언제 6002로 올라갔지?
[와일드캣 말 없다.]
뮬러: 괜한 일 너무 어렵게 가지 말자구, 착한 어린이.
와일드캣: 그렇게 부르지 마시죠. 제가 박사님 자식도 아니고.
뮬러: 대답이나 해봐, 로즈.
와일드캣: 언제였을 거 같으세요? 일정은 박사님이 다 짜니까 직접 말해보시죠.
[뮬러 한숨 쉰다.]
뮬러: 보안 화면과 접근 카드 데이터에 따르면 자네는 지난밤에 6002로 올라갔다 왔지.
와일드캣: 지랄 마세요.
뮬러: 화면 직접 볼까?
[와일드캣 말 없다.]
뮬러: 로즈, 자네처럼 머리에 피도 안 마른 사람은 우리가 하는 일이 뭔지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도 있어. 하지만 그렇다고 자기가—
와일드캣: 저는 이제 여기서 20년차예요.
뮬러: 그렇다고 자기가 어떤 짓이 제일 낫다고 맘대로 결정하면 안되지! 실수라도 했으면 무슨 일이 벌어졌을지 알기나 해?
와일드캣: 아, 예를 들면 하루아침에 수억 마리 동물한테 불치병이 생기는 거처럼요?
뮬러: 말 좀 예의 바르게 해주시지.
와일드캣: 조시나 까서 잡수세요.
뮬러: …좋아. 선택할 기회를 주겠어. 지금 사과하면 O5한테 내가 자네 짓거리를 좋은 말로 변호해줄 수도 있어. 그래봤자 친절하게 나오시진 않을 것 같지만, 내가 도와주면 빠져나올 구멍 정도는 뚫을 수 있다는 말이지. 솔직히 자네 미소가 되게 보기 좋았는데 말야.
[와일드캣 말 없다.]
뮬러: 대답해 봐. 바보 같지 않은 쪽이 뭔지.
와일드캣: …감사합니다 박사님. 사과드리겠습니다.
뮬러: 그래, 그거지. 하나도 안 어렵잖아? 서로 합리적으로 헤쳐나갈 길이 언제나 있다니까.
닫는 말: 뮬러 박사의 탄원으로 O5 사령부는 와일드캣 박사와 재단의 계약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다만 와일드캣 박사는 1등급 인원으로 강등되어 뮬러 박사 사무실의 직으로 발령되었다. 뮬러 박사는 SCP-6002의 Gallus gallus domesticus 유전체를 다시 조작했으며, 2009년 4월 12일 질환 001이 다시 닭에게 발현했다.
부록 5: 프로젝트 이터널 및 6002-ARK
주의: 5-6002 등급 전용
이하 문서는 재단 내 다수 조직이 전세계 규모로 시행한 기밀 프로젝트의 내용을 기술합니다. 본 문서에는 꼭 필요한 경우에 5-6002 등급 인가를 취득해야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인가 없이 본 문서를 열람한다면 인식두더지 ARK_cm771이 개입하여 즉시 원격 처분됩니다.
-
- _
개요: 프로젝트 6002-ARK는 재단이 2014년 6월 12일 ~ 2021년 4월 24일 실시한 대정보·군사·정보보안 작전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SCP-6002 상에 발생한 유전체 감염 현상 SCP-6002-B가 계통분류상의 생물계 하나를 모두 (약 130만 종) 파괴한 사실을 은폐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SCP-6002-B 현상은 SCP-6002를 이용해 인간의 노화를 차단하려 했던 이터널 프로젝트 관련 실험 중에 발생했다.
2021년 4월 24일부로 프로젝트 6002-ARK는 완료 상태이다. Aeternae 계 관련 정보는 민간인의 의식에서 무사히 말소되었다.
[FILE 파일: ARK_Aeternae]
프로젝트 6002-ARK 담당자 로즈 와일드캣 박사 해설
생물의 분류는 계(界, kingdom)로 나누어진다. 동물, 식물, 세균, 이 모든 생물들을 계라는 큼지막한 분류가 아우르고 있다. 생물학자라면 지구상에 6계가 존재한다고 알 것이다. 학교에서도 생물학 시간에 그렇게 배웠을 것이다. 하지만 여러분은 그렇게 배운 적 없다. 재단이 조작했기 때문에 그렇다고 알 뿐이다.
지구상에는 6계가 아니라 7계가 있었다. Animalia, 이건 동물계. Plantae, 식물계. Fungi, Protista, Archaea, Bacteria… 그리고 Aeternae가 있었다.
영물(永物, Aetern)이 바로 일곱 번째 계의 주인공이다. 무슨 희한한 용어도 다 있네 싶겠지만, 여러분에게는 살아가는 대부분 희한하지 않은 단어였다. 한때는 "동물"만큼이나 쉽게 혀에서 굴러나오는 말이었다. 영물은 땅에도 살고 바다에도 살았다. 크기도 했고 작기도 했다. 두려움받기도 하고 사냥당하기도 하고, 하지만 훨씬 많은 영물을 인간은 가축으로 기르고 또 반려동물로, 인생의 동반자로 삼았다. 2014년 6월 12일까지 이 세상에는 영물이 130만 종 살고 있었다. 지금은 하나도 없다.
특성: 영물은 진핵생물역에 속하는 다세포 생물로, 크기는 0.03 ~ 94 m, 무게는 0.006 ~ 240,000 kg에 이른다. 운동성을 띠고 대개 종속영양 생물이며 (다만 독립영양 생물 약간 있음) 유성생식한다. 영물은 생태계에서 동물과 비슷한 역할을 차지했으며, 먹이사슬 또한 이루어 초식영물은 잡식영물과 육식영물이 잡아먹었다. 가장 두드러진 점은 영물은 노화를 겪지 않으며 암 등 세포 손상에 회복력이 매우 높다는 것이었다.
일부 종 예시:
하체고프테릭스 (Hatzegopteryx, Rapio maxima)
하체고프테릭스는 최상위 포식자 비행영물로, 백악기 말부터 지배종 자리를 차지했다고 추정된다. 날아다니는 생물 중 지구상에 살았던 가장 큰 생물로, 암컷 성체는 날개폭이 15m를 넘는다. 하체고프테릭스는 아프리카 아열대 지방에 서식했지만 북쪽으로는 루마니아까지 활동했다. 소를 채어 잡아먹는 습성을 띠었으므로 보통 유해동물로 취급받았다.
밝은수염룡 (Bright-whiskered dragon, Draco ignis)
그 크기도 거대한 밝은수염룡은 네팔 및 티베트의 산맥에 조용히 서식하던 희귀 영물이다. 1950년대부터 심각한 멸종 위기에 빠졌는데, 용의 비늘이 모습이 휘황찬란한데다가 약효 성분을 띤다는 소문까지 돌며 절멸에 가깝게 사냥당했기 때문이다. 밝은수염룡은 몸집이 큰데도 독립영양생물에 속하며, 거의 하루 내내 잠을 자며 에너지를 보충한다.
왕어금니돼지 (Giant tusker, Duro scrofa)
가축보호 동물로 그야말로 최적이었던 왕어금니돼지는 온순한 네발영물로서 인간·동물·영물 등 가족에게 유대감을 느끼고 보호해주는 습성을 띠었다. 여러 증거에 따르면 왕어금니돼지는 BC 5,000년 때부터 인간이 사육했다고 추정된다. 이름은 모습에서 두드러진 어금니에서 따 왔는데, 이 어금니는 매년 한 번씩 어금니갈이를 한다. 왕어금니돼지는 영물 중에서 가장 영리한 축에 들며, 명령을 200개까지 배울 수 있었다.
[파일: ARK_ETERNAL]
서문: 재단 유전학계는 영물의 유전물질을 이용해 인류의 노화를 늦추거나 차단할 수 있는지 오랫동안 관심을 기울였다. 2010년 5월 2일, 유진 뮬러 박사는 이 주제에 해당하는 SCP-6002 관련 실험을 건의했다. 최초의 목적은 주어진 영물에게서 유전물질을 뽑아내 SCP-6002의 침팬지 (Pan troglodytes) 유전체에 주입하는 것이었으며, 길게는 인간에게도 똑같은 작업을 계획했다. O5와 윤리위원회의 광범위 검토를 거친 끝에 이 실험은 2010년 5월 29일 허가되어 프로젝트 이터널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실험 기록
실험 대상: SCP-6002 상의 인간 (Homo sapiens), 침팬지 (Pan troglodytes), 왕어금니돼지 (Duro scrofa) 유전체
감독 연구원: 유진 뮬러 박사
참여 연구원: 아마라 아체베 박사실험 1: 영물의 세포 재생을 관장하는 유전정보를 SCP-6002 상에서 고립시켰다. 그러나 유전물질이 분리 후 다른 유전체로 이동시키기 이전에 너무 빠르게 부패했다.
비고: 방부제를 가져오면 될까? 다음에 시도해 봐야겠다. - 뮬러 박사
실험 2: 영물의 세포 재생을 관장하는 유전정보를 SCP-6002 상에서 고립시켰다. 유전물질은 분리 후 벤조산나트륨 방부용액에 담갔다. 해당 유전물질은 용액 내에서 빠르게 분해되었다.
실험 3: 영물의 세포 재생을 관장하는 유전정보를 SCP-6002 상에서 고립시켰다. 유전물질은 분리 후 소르브산 방부용액에 담갔다. 해당 유전물질은 용액 내에서 빠르게 분해되었다.
비고: 지난 6002 실험에서 바이오매스를 안정시키는 데 썼던 변칙수단을 이용 요청함. - 뮬러 박사 (2010년 6월 7일 요청 승인)
실험: 영물의 세포 재생을 관장하는 유전정보를 SCP-6002 상에서 고립시켰다. 유전물질은 분리 후, SCP-106, SCP-294-11, SCP-682, SCP-████, SCP-████ 등 변칙적 유기체를 거쳐 정제한 방부용액에 담갔다. 해당 유전물질은 용액 내에서 빠르게 분해되었다.
비고: 젠장, 이게 안 듣는 상황은 처음인데. 참을성이 없어지려 그러네. 바이오매스를 떼기 전에 미리 뿌려 놓으면 어떨까? - 뮬러 박사
실험 5: 영물의 세포 재생을 관장하는 유전정보를 SCP-6002 상에서 고립시켰다. 유전물질을 분리하기 이전에 실험 4에서 이용했던 방부용액을 구조체에 발라두었다. 해당 유전물질은 분리 이후에도 안정 상태를 유지했다. 해당 물질을 침팬지 유전체에 재조합했다. 실험군 침팬지를 24개월 동안 관찰하였다.
결과: 침팬지들은 관찰하는 동안 노화 징후를 나타내지 않았다.
실험 6: SCP-6002 내 침팬지 유전체에서 영물 유전물질을 떼어냈다. 실험군 침팬지를 24개월 동안 관찰하였다.
결과: 침팬지가 노화하는 과정이 실험 이전으로 돌아갔다. 2014년 6월 5일 실험 5에서 고립시켰던 유전물질을 인간 유전체에 작용시키는 실험안이 승인되었다.
실험 7: 영물의 세포 재생을 관장하는 유전정보를 SCP-6002 상에서 고립시켰다. 유전물질을 분리하기 이전에 실험 4와 5에서 이용했던 방부용액을 구조체에 발라두었다. 해당 유전물질은 분리 이후에도 안정 상태를 유지했다. 해당 물질을 인간 유전체에 재조합했다.
결과: SCP-6002가 해당 물질을 거부했다. 거부당한 물질은 빠르게 분해되어 구조체에 경미한 손상을 입혔다. O5 사령부는 인간 유전체가 피해를 입지 않도록 향후로 영물-인간 유전물질 교차실험을 금지했다.
맺음말: 실험 7의 3일 뒤 아체베 박사가 왕어금니돼지 유전체를 담은 SCP-6002 가지에서 뮬러 박사가 유전물질을 절제했던 부위를 중심으로 썩은 곳이 퍼지는 것을 발견했다. 아체베 박사는 해당 부위를 절제했다. 다음날 아체베 박사가 살펴보니 절제한 부위 둘레로 썩은 곳이 다시 나타나 있었다.
2014년 6월 8일
보낸이: 아마라 아체베 박사
받는이: 유진 뮬러 박사유진, 왕어금니돼지 가지 살펴보셨어요? 거기부터 병해가 퍼지려 하고 있어요. 오후에 같이 가서 직접 보면 안될까요?
아체베
보낸이: 유진 뮬러 박사
받는이: 아마라 아체베 박사별 신경을 다 쓰네. 내가 다 휘어잡는 놈이야. 다른 일이나 신경 써.
유진 뮬러 박사, PhD
SCP-6002 앨버트 맨프레드 기념기지 이사관보낸이: 아마라 아체베 박사
받는이: 유진 뮬러 박사적어도 무슨 일인지 말씀해주면 안되나요? 평의회나 정보보안팀에 알려야 할 문제는 아닐까요? 자칫하단 가지가 통째로 날아갈지도 몰라요.
아체베
보낸이: 유진 뮬러 박사
받는이: 아마라 아체베 박사그건 그렇네. 15분 후에 올라가지. 키트 가져올게.
유진 뮬러 박사, PhD
SCP-6002 앨버트 맨프레드 기념기지 이사관아체베 박사는 뮬러 박사와 함께 SCP-6002로 올라간 이후 72시간 동안 기지로 돌아오지 않았다. 당시 뮬러 박사의 비서로 재직하던 로즈 와일드캣 박사는 이를 우려하여 기지 보안팀에 해당 문제를 전달했다. 뮬러 박사를 심문했으나 아체베 박사의 소재를 확인하지는 못했다. 보안 인원들이 SCP-6002로 올랐으며, 수색 14시간이 경과했을 때 아체베 박사의 시신이 새로 몇 겹 자라난 종양에 덮인 모습을 발견했다. 사인은 뒷머리에 표준형 재단 권총으로 입은 총상으로 판명되었다. 해당 사건은 즉시 O5 사령부로 통지되었으며, 보안 인원들은 뮬러 박사를 체포 및 추가 심문하고자 박사의 방으로 갔다. 방에 도착했을 때 뮬러 박사는 목을 매달아 목숨을 끊은 상태였다.
와일드캣 박사는 SCP-6002 구조체를 관리할 만한 지식을 갖춘 유일한 연구원이었으므로, 다음날 O5 사령부의 명령으로 SCP-6002 프로젝트 팀장으로 임명되었으며 아체베 박사가 발견한 부패 부위를 조사하는 임무를 맡았다. 와일드캣 박사가 왕어금니돼지 가지로 올라갔을 때 가지는 거의 다 썩어버리려는 상태였다. 와일드캣 박사의 견해에 따르면 해당 부패 현상은 이 가지에서 몇 달 동안 이어졌으나 뮬러 박사가 은폐했을 수 있다. 와일드캣 박사는 가지 전체를 절제하는 것을 요청하여 승인받았으며, 왕어금니돼지가 멸종하는 상황을 처리하고자 재단 요원이 역정보 프로토콜을 개시했다. 멸종은 예상했던 대로 이후 7개월에 걸쳐 이루어졌다. 와일드캣 박사는 추후 연구 목적으로 절제한 가지를 보유했다.
[새 댓글] 로즈 M. 와일드캣 박사:
씨발새끼 씨발새끼 씨발새끼 씨발새끼 씨발새끼
[파일: ARK_6002-B]
개요: SCP-6002-B는 유전자의 변칙적 감염 현상으로, 로즈 와일드캣 박사가 2014년 6월 12일 SCP-6002 상에서 발견했다. 프로젝트 이터널 당시 유진 뮬러 박사가 대상의 구조체에서 변칙물질과 비변칙물질을 교차오염시키며 해당 현상이 발생했다.
효과: 평상시에 SCP-6002-B는 SCP-6002의 표면을 따라 천천히 퍼지며 다른 물질을 감염시킨다. 감염된 유전물질은 SCP-6002 상에서 그대로 부패하며, 해당 유전물질을 지니는 유기체 또한 부패한다. 이때 해당 유기체는 나병을 치료하지 않은 것처럼 피부와 기관들이 썩어 들어간다. SCP-6002 상에서 어떤 종의 유전체가 모두 부패하면 해당 종의 잔존하는 개체들은 즉시 분해되며, 연조직이 녹아내리면서 그 자리에서 "허물어지듯" 소멸한다.
치료법: SCP-6002-B의 확산을 방지할 방법은 현재 알려지지 않았다. 해당 감염 현상은 재래식 의학 치료법과 SCP 개체를 이용한 변칙적 치료법에 모두 저항한다. 관찰 가능한 감염 부위를 모두 제거하면 확산을 잠시 멈출 수는 있으나 완전히 몰아내지는 못한다. 현재까지 SCP-6002-B는 절제한 부위에서 10일 이내로 항상 재발현했다.
발견: SCP-6002의 감염 가지가 절제된 이후, 와일드캣 박사는 가지에서 여러 가지 변칙물질을 찾아냈다. 해당 물질들은 모두 뮬러 박사가 프로젝트 이터널 당시 사용한 보존용액이 작용하여 생성되었다. 뮬러 박사가 조급함에 빠져 SCP-6002에 해당 용액들을 직접 바름으로써 이 변칙물질들이 왕어금니돼지 유전체로 퍼지고 SCP-6002-B가 생겨났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감염 사실을 일찍 파악했다면 충분히 격리할 수 있었으나, 뮬러 박사는 자신이 저지른 실수를 다른 연구진에게서 최소 3년 동안 은폐했으며 그 결과 SCP-6002-B가 왕어금니돼지 유전체를 장악하고 Aeternae의 다른 유전체까지 퍼지고 말았다.
[새 댓글] 로즈 M. 와일드캣 박사:
그날 가지를 잘라내고 방으로 돌아가서 밤새도록 울었다. 다음날 아침까지도. 이틀 동안 밥도 안 넘어가고 잠도 안 왔다. 아마라… 불쌍한 친구, 정말 미안해. 그렇게 휭하니 그 새끼를 올려보내는 게 아니었는데. 그렇게 휭하니… 아…
우리 여동생은 나 어릴 때 어금니돼지 인형을 가지고 다녔다. 이름은 미미. 학교에서 그림책을 가져와서 읽어주고는 했는데. 이제는 기억조차 못하겠지…
[파일: ARK_타임라인]
프로젝트 6002-ARK 현재 타임라인
2014년 6월 12일: SCP-6002에서 왕어금니돼지 유전체를 절제했다. 왕어금니돼지가 멸종 과정에 돌입했다.
2014년 6월 22일: 와일드캣 박사가 SCP-6002의 다른 부위에서 감염을 발견했다. 감염 현상이 SCP-6002-B로 지정되었다.
2014년 6월 24일: SCP-6002-B가 Duro 속 전체를 오염시켰다고 확인되었다. SCP-6002 상에서 해당 속 전체를 절제하는 안이 요청 및 승인되었다. SCP-6002-B를 격리하는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2014년 7월 9일: 재단이 노력했음에도 잔존하는 Duro 속 영물들이 사멸하는 현상을 민간인 연구진에서 발견했다. 기억소거 활동을 담당할 MTF 뉴-45 ("바람을 물려받아")가 창설되었다.
2014년 9월 9일: SCP-6002-B가 Pellicea 과 전체를 오염시켰다고 확인되었다. 과 하나가 멸종하면 정보보안 위기를 상당히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절제를 유예하고 다른 대처 방안을 찾기로 결정하였다.
2014년 10월 12일: 잔존하는 Pellicea 과 영물들이 SCP-6002-B의 영향을 입는 현상을 민간인 연구진에서 발견했다. MTF 뉴-45가 이 사실을 때맞춰 은폐하는 데 실패하며, 해당 소식을 담은 뉴스가 주요 언론 매체에 보도되었다.
2014년 12월 29일: O5 사령부가 SCP-6002의 Pellicea 과 부위를 절제하도록 명령했다. 와일드캣 박사가 명령 집행을 3일 지연시켰으며, 이 때문에 견책받았다.
2015년 2월 18일: 세계 오컬트 연합 (GOC) 인원이 재단 연구진에게 접촉하여, 급속 멸종 사태를 자신들이 변칙현상으로 확인했으며 GOC와 협력해서 연구할 용의가 있다고 알렸다. 재단은 이 문제에 아는 점이 없다고 회신하며 협력을 거절했다.
2015년 6월 4일: SCP-6002-B가 SCP-6002 구조체의 Rectus 목 부위 88%를 감염시켜 영물 40,000종에 영향을 끼쳤다고 확인되었다.
2015년 9월 19일: 최초로 GOC 요원들이 제6002생물격리기지를 공격했다. 재단은 해당 공격을 격퇴해냈으며, 요원 여러 명을 구금 및 심문했다. 면담 내용에 따르면 GOC는 SCP-6002의 정체를 파악했으며 재단에서 현재 발생한 위기에 대응하는 데 실패했다고 인식하였다.
2016년 1월 14일: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LA타임스 등 주요 언론 매체에서 탐사보도 형태로 SCP-6002-B를 보도하며 대상이 변칙적으로 기원한 사실을 파악했음을 드러냈다. O5 사령부가 중등도 BK급 "부서진 가면무도회" 시나리오를 선언했다.
2016년 1월 19일: 두 번째로 GOC 요원들이 제6002생물격리기지를 공격했다. 해당 요원들은 뱀의 손, 혼돈의 반란, 만나 자선재단 등의 인원과 협력했다. 재단은 해당 공격을 격퇴했다.
2016년 3월 12일: 세 번째로 제6002생물격리기지가 공격받았다. GOC 요원들은 갖은 요주의단체 인원들과 미군의 협력을 얻어 움직였다. 17시간 경과 후 기지가 사로잡혔다. 와일드캣 박사 및 기지 인원들은 감금되거나 사망했다고 추정되었다. 고등도 BK급 시나리오가 선언되었다.
2016년 4월 2일: MTF 뉴-7 ("전속력으로") 및 알파-1 ("붉은 오른손") 제6002생물격리기지를 탈환하고자 시도했다. 작전은 실패했다.
2016년 10월 23일: Aeternae 계의 여러 문에 속하는 잔존 개체에게서 SCP-6002-B가 영향을 입힌 모습이 나타났다. 감염 현상이 SCP-6002 내 Aeternae 계 전체로 퍼졌다고 추정되었다.
2017년 7월 9일: 와일드캣 박사가 SCP-6002 내에서 재단에 연락을 취했다. 와일드캣 박사는 16개월 전 제6002생물격리기지가 사로잡힌 이후 구조체의 수관에 숨어 살았다고 밝혔다. 와일드캣 박사는 GOC가 해당 기지에서 진행하는 작전의 긴요 정보를 제공했다.
2017년 8월 13일: 와일드캣 박사가 제공한 정보를 이용하여 MTF 뉴-7과 알파-1이 제6002생물격리기지를 탈환했다.
2017년 8월 14일: 와일드캣 박사가 SCP-6002에서 Aeternae 계를 일체 절제하는 안을 건의하며, 이 방법을 집행해야만 SCP-6002-B를 더 퍼지기 전체 차단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2017년 8월 18일 O5 사령부가 해당 안을 승인했다.
2017년 8월 19일: 130만 종에 이르는 Aeternae 계를 절제하는 대규모 작업을 개시했다. 와일드캣 박사가 재단 인원과 민간 생태학 연구진을 동원해 절제 작업으로 강력한 충격을 입을 생태계를 변칙적 수단을 활용해 재설계했다. 당시에 해당 작업이 재단의 격리 시도라고 널리 알려지면서 재단에게 습격이 빈발했다.
2020년 7월 29일: 마지막으로 알려진 영물이 사망 추정되었다. 프로젝트 6002-ARK는 작업 대상을 대규모 역정보 및 기억 편집 활동으로 전환했다. 이때 이용한 방식으로는 전세계의 제트 기류 및 물 순환 체계에 X급 기억소거제 살포, 대중매체·정부기관·고등교육기관 인원 징발, 비주요 영물종 관련 기록 일체 말소, 주요 영물종 관련 기록을 유명 소설이나 화석 기록, 문화적 전통, 민간 설화, 음모론 등 역사적·사회적 현상으로 위장시키는 것 등이 있었다.
2020년 9월 4일: 전세계 인구 75%가 영물이 존재했던 사실을 잊거나 영물을 가공의 생물로 인식하는 상태가 되었다. 재단 기지가 습격받는 사례가 현저히 감소했다.
2021년 4월 24일: MTF 뉴-45가 인류의 기억 및 역사적 기록에서 Aeternae 계 관련 지식이 모두 지워졌다고 선언했다. 재단 기지가 습격받는 사례가 멎었다. 장막이 무사히 보존되었다고 여겨진다.
현재 기록 끝
부록: 2021년 5월 18일, Aeternae 계를 절제했는데도 SCP-6002의 몸통에서 SCP-6002-B가 출현했다. 감염 부위는 12개월 이내로 다른 계까지 퍼질 것으로 추정된다. O5 사령부는 프로젝트 6002-ARK의 역정보 기반구조를 현행 유지하는 가운데 감염 전파를 저지하고자 SCP-6002의 다른 부위를 선제 절제하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와일드캣 박사에게 명령했다.
부록 2: 현재 와일드캣 박사가 종적을 감췄다. 와일드캣 박사의 행방을 조금이라도 아는 자는 즉시 신고하기 바란다.
.
.
.
.
[새 댓글] M. 로즈 M. 와일드캣 박사:
재단이 처음 나무를 탐사할 때, 연구진은 이상한 소리가 들려왔다고 말했다. 울음소리, 부스럭거리는 소리, 비명소리. 우리 부족이라면 그 소리를 다르게 설명할 수 있다. 나무가 우리에게 말을 거는 소리라고.
나무는 살아 있는 모든 것의 목소리로 말을 건다. 그 목소리는 코요테가 최근에 사냥에서 거둔 수확을 뽐내는 소리일 수도 있다. 작디작은 새가 다른 대륙 정글 깊숙한 곳에서 짝을 찾아 노래하는 소리일 수도 있다. 운이 좋은 밤이면 여러 목소리가 다함께 피어나며 숲과 바다와 하늘의 노랫소리가 된다. 우리 부족은 이 노래들을 잘 알았다.
그러다 재단이 왔다. 우리는 재단을 보며 희망에 부풀었다. 인간이 도시를 확장시키며 나무가 고통받는 모습을 보았으니까. 우리는 재단에게 나무를 치료하기를 도와 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나 재단은 우리를 몰이하고 학살하고 나무와 그 주변 땅에게서 우리 존재를 지워버렸다. 재단은 우리 부족을 모두 처리했다고 믿었다. 틀린 생각이지.
부족의 장로들 극소수가 학살 현장에서 겨우 탈출했다. 이들은 서로 흩어지기로 하고 지구 곳곳으로 도망쳐 나무의 이야기를 간직했다. 몇 명은 얼마 뒤 붙잡혀 죽었다. 몇 명은 끝까지 살아남아 결혼도 하고 가족도 만들었다. 그런 사람 중에 우리 증조할머니가 있었다.
내가 13살 생일을 맞이했던 날, 어머니와 할머니가 나를 우리 집 지하실로 데려가 나무 이야기를 들려주셨다. 두 분은 증조할머니가 쓰신 일기를 보여주셨다. 일기에는 나무의 향기, 나뭇가지의 촉감, 나무에서 들려오는 노랫소리 등의 이야기가 한도 끝도 없이 적혀 있었다. 증조할머니가 절대로 잊지 않도록. 두 분은 우리에게서 나무를 훔쳐간 사람들이 누구인지 말해주셨다. 그날 나무는 내 정체성이 되었다. 우리 부족이 몇 세대를 거치면서 항상 그랬듯이.
나는 연구하고 또 일하기로 마음먹었다. 10년 동안 연구하고 일하면서 분야 최고의 전문가가 되기를, 내가 바라던 그 부름이 들려오기를 기다렸다. 그리고 마침내 성공했다. 23살 때 재단은 나를 모집했고, 나는 우리 나무를 연구하는 새 프로젝트로 들어갔다.
일하는 것은 지치고 가차없었다. 나무랑 가까이 있다는 것만이 유일한 위안거리였다. 나무의 품에서 나는 잠자고 일하고 살아갔다. 재단이 나무를 가지고 실험을 시작할 때 나는 어떡해야 할지 갈등했다. 그리고 결국에는 더 참지 못하고 뛰쳐나가 목숨을 걸고 나무가 입은 상처를 고쳐주려 했다. 물론 발각되었고, 나는 겨우 처분을 비켜갔다. 나는 기지에 남아서 뮬러가 매일같이 희롱하는 말을 최대한 참아내면서 때를 기다렸다. 다정한 아마라는 가능한 만큼 힘껏 나를 몰래 위로해 줬다.
나는 더 이상 나무의 품으로 들어가지 못했다. 하지만 멀리서도 나무의 노래가, 그 너머의 무언가가 들려왔다. 더 낮게, 위협이 담긴, 마치 궁지에 몰린 짐승 같은 소리가. 이제는 무엇인지 안다. 뮬러는 그때부터 자신이 끼친 피해를 은폐하려 했을 테다. 내가 들었던 소리는 나뭇가지 위로 병해가 퍼지면서 아파하는 나무가 내뱉는 비명소리였겠지.
아마라 이후… 내가 기지 이사관이 되고 나서 나는, 드디어 다시 나무로 올라가 나무가 아파하는 곳을 살폈다. 바로 그때 이것이야말로 내가 일해 왔던 이유임을 깨달았다. 내 임무는 압제자의 손길이 일으킨 참상에게서 나무를 지켜내는 것. 나는 모든 능력과 지식과 내 전부를 동원했다. 재단이 전투에서 패배해 나무를 통제하지 못했을 때, 나는 나뭇가지 사이로 도망쳐 깊은 곳에 숨었다. 나무가 나를 지켜 줬다. 울창한 나뭇가지 속에서 나는 맡은 일을 계속했다. 노랫소리 뒤에 숨은 고통을 항상 체감하며. 비명소리는 날마다 커져만 갔다. 나무를 살릴 방법은 한 가지뿐이라고 생각했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감염 부위를 전부 도려내는 것. 애석하지만 그러려면 나는 압제자에게 손을 빌려야만 했다. 그래서 나는 나무를 새 주인에게 넘겨주기로 하고 재단이 나무를 다시 차지하도록 도왔다. 그리고는 감염된 곳을 빠짐없이 도려냈다. 찾는 대로 모두, 깊고 깊은 곳까지, 아무 병해도 남지 않았다고 굳게 믿을 때까지. 얼마나 피해가 될지 알았지만, 그래도 나는 나무를 살려냈다고 믿었다.
지난주에 그 생각이 틀렸음을 깨달았다. 병해가 남아 있었다. 나는 이 세상의 생물 수조 마리를 죽여버렸다. 아무 보람도 없이.
그것뿐이었다면 괜찮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번 주, 나뭇가지를 자르라는 명령을 또 받기 싫어서 내가 다시 도망쳤을 때, 차마 마주하지 못할 진실을 마주하고 말했다.
나뭇가지들은 이제 아무 소리도 내지 않았다. 나무는 다시 나한테 노래를 불러주지 않겠지.
불루안쟘… 엄마… 아마라… 미안해.
.
.
.
.
인식두더지 경고: 생명 징후 미탐지. 생체 지표 상실. 본 파일이 보안상의 이유로 자동으로 닫힙니다.
[[footnote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