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578-KO

일련번호: SCP-578-KO

등급: 안전 (Safe)

특수 격리 절차: SCP-578-KO에 대한 상세 사항이 밝혀지지 않았기에 특수 격리 절차는 고려되지 않았다. SCP-578-KO를 점거 중인 요주의 단체 엔트로피를 넘어서Beyond Entropy. 에 의해 일종의 민간인 차단 절차가 행해지고 있기에, 실제로도 특수 격리 절차는 필요하지 않다.

재단은 현재 SCP-578-KO로 진입할 방도를 찾는 중이다. 부록 참고.

설명: SCP-578-KO는 대한민국 ██군에 위치한 호수로, 흄 준위1가 10~15 사이에서 변동하는 특징을 지녔다. 호수에는 비변칙적 생물군계가 구성되어 있는데, 호수 주변에는 민물고기와 조류, 수생 곤충간의 순환 관계가 설립되어있으며, 호수변에는 멸종취약종 식물 3종, 위기종 1종의 군락이 자생한다.

██군에 존재하는 일명 "악을 먹는 호수"2 전승과 SCP-578-KO가 연관되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요주의 단체 엔트로피를 넘어서가 SCP-578-KO로 향하는 모든 진입, 특히나 기업이나 정상성 기관의 진입을 막고 있어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다. 특기할 만한 점은 호수를 경비하는 인원들 또한 호수 일정 반경 이내로는 진입하지 않으려는 행동양상을 보인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SCP-578-KO의 자세한 변칙성은 불명이다. 부록 참고.

부록: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