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SCP-4972: 무언가 잘못되었다(Something is wrong)
저자:Tanhony
역자:Cubic72
원문: https://scp-wiki.wikidot.com/scp-4972

카레 박사
일련번호: SCP-4972
등급: 불명
특수 격리 절차: SCP-4972가 내부에 있는 것으로 생각되는 적응형 격리실(Adaptive Containment Chamber; ACC)은 해당 격리실이 처음 발견된 제22기지 구역 내에 있어야 한다. 이 ACC는 항상 10명 이상의 인원으로 구성된 보안팀이 감시한다. 사전에 합의된 실험 규약이 아닌 이상, ACC 내부를 관찰하거나 내부에 진입하려 시도해서는 안 된다.
허가를 받아 ACC 내부로 진입하는 실험을 진행하려 할 경우 아래 절차를 따라야 한다.
- 모든 실험은 한 명의 D계급 인원이 수행한다.
- 어떠한 기록 장치로도 실험 과정을 관찰해서는 안 된다.
- ACC 내부에 진입할 때는 모든 보안 인원은 고개를 돌려야 하며, ACC가 다시 봉인될 때까지 소음 차단 헤드기어를 착용해야 한다.
- D계급 요원이 ACC 내부에서 있는 시간은 사전에 확정해야 한다. D계급 요원은 확정된 시간이 지나기 전에는 나올 수 없다. 시간이 지나도 D계급 요원이 나오려 하지 않는다면, ACC는 계속해서 봉인된 채로 둔다.
- ACC에서 나온 이후, D계급은 오염 물질을 제거한 뒤 원격으로 신체에 변칙 현상이 일어나지는 않았는지 검사를 진행하고 카레 박사와 면담을 가진다. 면담은 봉인된 면담실에서 진행하며, 면담자와 피면담자는 서로 분리된 공간에 위치한다.
- 면담이 종료되고 대상 D계급이 오염되지 않았음을 확인하기 전까지, 누구도 해당 D계급과 직접 접촉해서는 안 된다.
- 실험이 종료되고 모든 관련 정보가 기록되고 나면, D계급에게 A급 기억소거제를 사용하여 실험에 대한 모든 기억을 제거한다.
D계급 실험에서 얻은 모든 정보는 카레 박사만이 열람 가능하다. 박사가 사망하거나 더는 임무를 수행할 수 없게 된다면, 연구 인원 중 그다음으로 높은 등급의 인물에게 열람 권한이 넘어간다.
설명: SCP-4972는 제22기지에 위치한 적응형 격리실 내에 존재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객체, 독립체 또는 현상이다.
발견 기록: SCP-4972의 존재는 제22기지 정기 시스템 점검 과정에서 처음 발견되었다. 해당 점검 과정에서 과거 점검들이 있었던 이후, 기지 내에서 사용하지 않는 구역이 발전기로부터 많은 양의 전력을 끌어다 쓰고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조사가 진행되자, 해당 구역에서 ACC가 발견되었고, 그 옆면에 새겨진 일련번호를 통해 ACC가 SCP-4972를 격리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ACC는 위협 등급 적색의 변칙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한 실험적인 격리실이다. SCP-4972가 발견되었을 때 ACC의 프로토타입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었다는 점을 주목하라.
제22기지 상주 인원 중에서는 어쩌다 ACC가 제22기지로 이송되었는지 설명할 수 있는 이가 없었고, 다수의 인원에게 기억제 요법을 진행하여도 ACC가 기지로 온 기억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만 확인하였다. 또한 어떠한 인원도 제22기지에서 ACC가 발견된 구역을 왜 그토록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았는지 설명할 수 없었다.
재단 기록보관소에서 SCP-4972 일련번호에 대해 추가 조사를 진행하자, 오직 아래의 메시지만을 찾을 수 있었다.
적응형 격리실의 봉인은 풀려서는 안 됩니다. 격리실 안에 들어가려 하거나 그 안에서 무언가를 가져 나오려 하지 마십시오. 격리실 내부를 관측하려 하지 마십시오. 내부에 무엇이 있는지 추론하려 하지 마십시오. 내부에 무엇이 있는지 추측하지 마십시오.
추가 정보는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O5-6 (명령 코드 ████-████-████-████)
제22기지 인원들이 그랬던 것처럼, O5-6에게 기억제 요법을 진행하였으나 SCP-4972에 대한 것이나 ACC의 등장은 물론, 애초에 ACC를 가지고 있었다는 기억이 전혀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메시지에 첨부된 명령 코드는 수년 전에 이미 만료된 것이었다.
원래 기록에 나와 있던 지시 사항의 대부분을 따르면서 SCP-4972의 특성을 확인하기 위해, 카레 박사는 현재 실험 절차를 만들어냈고 O5-6이 승인하였다.
실험 기록 4972-1:
대상: D-29102
ACC 체류 시간: 120초.
대상은 실험 절차를 따라 ACC 내에 진입하였고 120초 뒤 나왔다. 검사 결과 그녀의 신체에서는 어떠한 이상성도 발견되지 않았다. 대상이 ACC에서 나오고 5분 뒤 면담을 진행하였다.
<기록 시작>
카레 박사: 좋은 저녁입니다. 기분은 좀 어떤가요?
D-29102: 어, 괜찮은 것 같은데요. 애초에 왜 그 안에 들어가야 했던 거죠? 들어가서 뭐 하라고 시킨 것도 아무것도 없었잖아요.
카레 박사: 그냥 정기 실험의 일부입니다. 안에서 무엇을 보았는지 정확하게 말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D-29102: 뭐, 그냥 방이었죠?
(정적.)
카레 박사: 조금 더 자세하게 말해주시겠습니까.
D-29102: 아, 그래요. 뭐, 약간 네모난 방이었죠. 천장에 달린 등불 하나로 방 전체가 보였어요. 벽은 뭐랄까, 어, 이걸 뭐라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뽁뽁이? 그런 걸로 뒤덮여 있었어요.
카레 박사: 적응형 막이겠군요. 도식과 일치해요. 다른 건 없었나요?
D-29102: 별거 없었어요. 그냥 2분 정도 서 있다가, 그쪽이 말한 것처럼 문을 두드렸죠. 뭐랄까 짜증 섞인 아침 식사 소음 같은 게 있긴 했는데, 그게 전부였죠.
(정적.)
카레 박사: 뭐가 있었다고요?
D-29102: 짜증 섞인 아침 식사 소음이요. 왜요?
카레 박사: 아, 미안합니다. 다른 걸 말하신 줄 알았어요.
D-29102: 그래서, 뭐 다른 거 물어볼 거 있어요? (웃음) 솔직히 말해서, 이걸 실험이라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그쪽에서 겁이란 겁은 다 줬었잖아요?
카레 박사: 뭐, 본 것이 그게 전부라면, 더는 여쭤볼 것이 없네요. 모든 게 괜찮은지 확인하기 위해 실험 몇 개만 더 진행하면, 약속드린 것처럼 보내드리죠.
D-29102: 그래요.
(카레 박사는 자리에서 일어나 면담실에서 그가 있는 쪽에 난 문을 통해 나간다. D-29102는 자리에서 일어나 반대편에 난 벽을 통해 나간다.)
<기록 끝>
실험 기록 4972-2:
대상: D-39112.
ACC 체류 시간: 5분.
ACC에 진입하기 전, 대상에게 여러 차례 인식 요법을 진행하여 일반적인 사람의 인지 능력 이상으로 상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상은 실험 절차를 따라 ACC 내에 진입하였고 5분 뒤 나왔다. 검사 결과 그의 신체에서는 어떠한 이상성도 발견되지 않았다. 대상이 ACC에서 나오고 5분 뒤 면담을 진행하였다.
<기록 시작>
카레 박사: 안녕하세요, D-39112. 기분은 좀 어떠신가요?
D-39112: 그 숫자 매번 외우는 거 안 힘들어요? 그냥 뭐랄까, 스티브 같은 이름으로 부를 순 없어요?
카레 박사: 좋죠. 기분은 좀 어때요, 스티브?
D-39112: 끝내줘요.
카레 박사: 면담을 멈추고 싶으신가요?
D-39112: 아뇨, 아뇨, 좋은 의미에서요. 기분이 끝내준다고요.
(정적.)
카레 박사: 아, 그거 다행이네요. 혹시 ACC 안에 있을 때 무엇을 봤는지 말해줄 수 있나요?
D-39112: 어디요?
카레 박사: (한숨) 방금 들어갔다 나온 방 말이에요, 스티븐.
D-39112: 아 그거요, 그래요, 그래. 뭐, 말한 것처럼 안에 들어갔다가, 주변을 둘러보고 어렸을 적에는 깡총 토끼 버나드라는 텔레비전 방송을 보곤 했죠. 혹시 그거 보신 적 있어요?
(카레 박사가 10초 동안 메모를 한다.)
카레 박사: 아뇨, 본 적 없어요.
D-39112: 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깡총 토끼 버나드라는 등장인물을 중심으로 돌아가는 방송이에요. 양쪽 귀에 똑같은 점이 나 있는 활발한 토끼죠. 경찰견 퍼시는 물론 제작자가 아직도 이름을 밝히지 않은 거대 거미 등과 함께 온갖 장난에 휘말리는 경향이 있어요.
(카레 박사가 1분 동안 메모를 한다.)
카레 박사: 그렇군요. 계속 말하세요.
D-39112: 어렸을 적에, 그 방송을 보고 있었거든요? 제 텔레비전으로요. 안테나가 방송 신호를 아이스크림 마냥 허공에서 퍼냈어요. 마치 하늘을 나는 꿈과 같은 느낌이었단 말이죠. 텔레비전 있으세요?
(카레 박사가 7분 동안 메모를 한다.)
카레 박사: 네, 있죠. 왜 물어보시는 거죠?
D-39112: 그냥 궁금해서요. 텔레비전에, 이따금 활발한 토끼가 나타나곤 해요. 제가 장 보러 나가도, 양쪽 귀에 똑같은 점이 나 있는 토끼가 유리 조각에서 보이곤 하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연예인이죠.
(카레 박사가 5시간 동안 메모를 한다.)
카레 박사: 죄송합니다, 그 토끼 이름이 뭐라 하셨었죠?
D-39112: 버나드요.
(카레 박사가 634년 동안 메모를 한다.)
카레 박사: 음, 정보 감사합니다. 아주 큰 도움이 되었어요.
D-39112: 별거 아녜요.
(카레 박사는 자리에서 일어나 면담실에서 그가 있는 쪽에 난 문을 통해 나간다. D-39112도 자리에서 일어나 제 쪽에 난 문을 통해 나간다.)
<기록 끝>
실험 기록 4972-3:
대상: 카레 박사.
ACC 체류 시간: 6시간.
제22기지 격리 파기 사건 도중, SCP-4972에 배정되어 있던 보안 인원들은 파기 사건을 막고 시설을 지키는 일에 조력하도록 업무를 재배정받았다. 카레 박사는 그 당시 인가 받지 않은 SCP-4972 실험을 진행하기 위해 ACC 내에 진입한 것으로 보인다. 6시간 뒤 보안 인원이 귀환하고 나서 박사는 격리실을 나왔다. 검사 결과 그의 신체에서는 어떠한 이상성도 발견되지 않았다. 카레 박사가 ACC에서 나오고 5분 뒤 레스티프 박사가 면담을 진행하였다.
<기록 시작>
레스티프 박사: 왜 그런 건가, 존? 아니, 도대체 왜?
카레 박사: 확인해야 했어. 무언가 잘못되었어.
레스티프 박사: 무언가 잘못되었다니, 그게 무슨 소린가? 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던 건지 제대로 설명을 해주게. 아니, 그놈의 실험 절차를 만든게 바로 자네 아닌가!
카레 박사: 어느 쪽이 나지?
레스티프 박사: 뭐?
카레 박사: 내가 나인가, 아니면 내가 자넨가? 난 … 잘 모르겠어. (웃음) 제발 도와줄 수 있나?
(정적.)
레스티프 박사: 괜찮은 건가, 존?
카레 박사: 그래. 아니. 아니, 당연히 괜찮지 않지. 난 … 난 자네한테 알려줘야 하네. 그렇게 되기 전에 자네한테 알려줘야 한다고.
레스티프 박사: 뭐가 어떻게 되기 전에 말인가?
카레 박사: 모르겠어. 무언가. 무언가 일어날 거야. 그게 뭔지는 모르겠어. 난 - 난 자네한테 뭔가 알려줘야 해, 알겠나?
레스티프 박사: 좋아. 그럼 해보게.
카레 박사: 열지 말았어야 했어. 열지 말았어야 했다고, 노아. 내가 본 건 … 단어들이야. 어떤 단어인지는 모르겠어, 너무 많거든. 좀 줄여야 해, 한 열 개쯤이면 되지. 내가 대체 무슨 말을 하는 거지? 목욕 거품 같은 기분이야.
레스티프 박사: 목욕 거품?
카레 박사: 퍼진다, 퍼진다, 음, 희석된다, 그래, 그게 맞는 단어로군. 바로 그거야 - 적지 말게, 적지 말라고! 그럼 자네도 너무 가까이 가게 돼!
레스티프 박사: 그게 무슨 소린가? 파일에 이 면담 기록 올려야 하지 않나, 존. 앞으로 다른 실험에도 도움이 될 테니까.
(카레 박사가 눈에 보일 정도로 숨이 가빠져 온다.)
카레 박사: 무언가 잘못되었어.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생각조차 하지 마, 알아내려 하지 마, 너무 가까워지려고 하고 있어. 아무것도 말하지 말아야 했는데. 아무것도 말하지 말아야 했는데, 미안하네.
(카레 박사가 양손을 내려다보며 비명을 지르기 시작한다. 레스티프 박사가 자리에서 일어선다.)
레스티프 박사: 왜 그러는가? 뭐가 잘못된 건가, 존?
카레 박사: 대체 나한테 무슨 짓을 한 거야?! 내 손을 봐봐! 이 망할 놈의 손을 좀 보라고! 여긴 대체 뭐지?! 내가 어디 있는 거지?! 내가 어디 있는 거냐고?!
(두 번째 카레 박사가 관찰용 창문으로 다가오더니, 등을 구부리고는 함박웃음을 짓는다. 그는 검지 손가락으로 리드미컬하게 유리창을 두들기더니, 7초 뒤 바닥으로 가라앉는다.)
(레스티프 박사는 자리에서 일어나 면담실에서 그가 있는 쪽에 난 문을 통해 나간다. 카레 박사는 그러지 않는다.)
<기록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