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련번호: SCP-4863
등급: 안전
특수 격리 절차: 각국 우주기관에 침투한 재단 자산을 움직여, 수성보다 태양에 가까운 태양중심 궤도에 유인우주임무가 계획되는 것을 방지한다.
설명: SCP-4863은 태양으로부터 반경 0.31 AU1 이내의 거리에 위치한 인간이 경험하는 인식효과다. 통상적 기록장비와 초상기술적 기록장비 모두 이 변칙성을 관찰할 수 없다. 영향을 받은 피실험자는 이 변칙성을 태양계로부터의 거리가 불확실한, 태양을 중심으로 하는 탄도를 24시간에 한 바퀴 공전하는 ”두 번째 태양”이라고 묘사한다. 우주 공간을 바라보았을 때, 지구 표면에서 바라본 태양과 비슷한 정도의 크기를 해당 변칙성이 점유한다.
상술했듯이 관찰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피실험자는 자기 주변의 장비들에도 해당 변칙성이 기록되고 있는 것으로 인식한다. 기록되는 것으로 인식되는 내용에 따르면, SCP-4863은 분광형 A의 백색성이며, 태양의 정상 복사와 비슷한 광도를 가지고 있다. 거리에 대해서는 “우리보다 멀다”고만 설명된다. 다른 정보는 식별할 수 없다. 피실험자는 데이터가 “너무 밝아서 볼 수 없다”고 말한다.
태양으로부터 0.31 AU 거리 밖으로 나가면, 이런 인식효과는 모두 사라진다.
부록 I:
2024년 6월 12일, 재단 태양계외부활동과가 랑 왜곡구동계Lang Distortion Drive2를 최근 탑재한 우주선으로 실험을 진행했다. 해당 우주선은 반자율탐사선 메시에 002호였으며, SCP-4863을 볼 수 있는 반경에 위치하여 해당 변칙성의 방향으로 각도를 잡았다. 그 직후 초광속으로 가속하여 태양계를 탈출했다.
2시간 초광속 이동을 한 이후 구동계가 해제되었다. 메시에 002호 승무원들은 자신들이 거대한 항성 주위를 공전하고 있음을 보고했으며, 이하 이 항성을 SCP-4863-A로 지정한다.
SCP-4863-A는 분광형 A형의 백색초거성으로, 반경은 1,436 $R_\odot$3이다. 이 항성 주위 궤도의 시점에서 보았을 때는, 태양계가 거리 14.5 ly4에서 항성 주위를 공전하하면서, 24시간에 한 번 꼴로 자전하는 것으로 보인다. 공전을 한 바퀴 완성하기 위해서는 수백만 년이 걸릴 것으로 추산된다. 항성에 영향을 미치는 인식효과는 딱히 알려진 것이 없다.
SCP-4863-A가 어떻게 존재하는지 불분명하다. 이 별은 알려진 항성들 중 가장 거대한 축에 속하며, 지금까지 발견된 모든 A형 항성보다 거대하다. 이렇게 존재에 적합하지 않은 구조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는지는, 자연적 또는 준자연적 과정을 통한 별의 진화 모형으로 설명되지 않는다. 이것이 태양계와 연결되는 시공간 메커니즘의 특성 역시 마찬가지로 불확실하다.
SCP-4863-A 주변 공간에 대한 면밀한 천문학 연구를 통해, 이 변칙성은 관측 가능한5 우주의 경계 바깥에 있는 것으로 추측되었다. 항성, 은하, 거대우주구조들의 밀도가 유의미하게 낮고 또한 퍼져 있으며, 초은하단과 거시공동은 거의 형성되지 않았다. 변칙입자방출(타키온, Ψ파 등)량의 판독값 역시 더 작았다. 추가 연구가 수행될 때까지, SCP-4863-A는 우주의 이 영역에서 가장 거대한 단일 천체로 상정된다.
우리 태양계를 제외하면 이 항성 주위를 공전하는 다른 천체는 없다.
부록 II:
거리 6 광년에서 SCP-4863-A의 표면 활동을 연구하는 연구원들이 태양계외부활동과 전초기지에 변칙현상의 갑작스런 출현을 보고하는 경보를 울렸다. 문제의 변칙은 SCP-4863-B에 등을 돌렸을 때 극도로 높은 광도를 가지는 항성이 보이는 시각 현상이다. 측정 결과 분광형 B형의 청백성으로 밝혀졌다.
상세한 평가 결과, 이 현상을 “세 번째 태양”으로 부르기로 한다.
[[footnote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