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분 55초 전
«기록 시작»
S19-브라이트: 여보쇼? 여보쇼? 안들려?! 클레프 놈이 망가뜨렸—
S19-사령부: 어 여보ㅅ- 톰? 자네인가?
S19-브라이트: 브라이트다, 이 똘빡아.
S19-사령부: 자네 톰이랑 목소리가 꽤 많이 닮았구먼.
S19-브라이트: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4초 간 정적.]
S19-사령부: 아.
S19-브라이트: 빙고. 걱정마쇼, 걔가 몸 썼을 때보다 더 잘 쓸 자신 있으니깐. 빠져갖곤.
상급감시-사령부: 시그널 인, 무슨 일인가? 왜 이리 일찍 신호를 보냈나?
S19-브라이트: 클레프가 씨발 날 쏘려 했어. 마땅히 공로를 인정해줄 일이지, 그 놈이 날 쐈다고. 진짜 혼쭐 났지 뭐야, 대단한 놈이야. 인정한다 진짜.
S19-사령부: 그래도… 다치진 않았나보군, 안그런가?
S19-브라이트: 난 불멸이야, 무적이 아니라. 불멸도 총 맞으면 존나게 아프다고. 그건 그렇고, 당신들 나 좀 꺼내줘야겠는데. 벤이 정신이 나가버려서, 우리한테 호스 전투에서 우리가 이기면 어떻게 이 일을 끝낼 수 있는지 알려주던 참이었거든. 난 그게 뭔 소린지도 도통 모르겠다니깐!
상급감시-사령부: 그렇군, 그럼 그가-
S19-사령부: 자네 스타워즈 한번도 본적 없나? 진짜로?
S19-브라이트: 믿든지 말든지, 이 몸에겐 허황된 공상과학 소설 읽기 따위보다 더 나은 일들이 남아있단 말이야.
상급감시-사령부: 그렇군, 그리 중요한 얘기는 아니네. 브라이트, 지금 어디있는지 말해주겠나?
S19-브라이트: 지금 휴게실에 있다.
상급감시-사령부: 내 말은 주변 지형을 얘기- 자넨 대체 왜 휴게실에 있나?
S19-브라이트: 아 그럼 나더러 어떡하라고? 전부 다 본부로 갔는데.
상급감시-사령부: 뭐라고? 좋아, 처음부터 말해보게.
S19-브라이트: 클레프 씨발놈이 날 쏴죽이고나서, 콘드라키가 길길이 날뛰는 와중에 누가 나한테 새 몸을 갖다주려 하더라. 뭐, 갖다주려고 한 건데 내가 선수친 거였지만. 돌아와보니, 크로우가 나한테 그러길, 연구원 절반이 벤을 따라서 같이 사무실 건물로 숨었고 나머지 절반은 클레프를 따르고 있다는데, 내가 볼 때 걔네들 벤에게 품은 증오심이 알토에게서 느끼는 공포감을 뛰어넘었나봐.
S19-사령부: 겨우 1시간밖에 안지났는데 젠장할. 자네들은 어떻게 이리 빨리 파리대왕 꼴이 된 건가?
S19-브라이트: 얘네들 지금 제정신이 아니라니깐. 희생 제물로 바쳐질 사람도 본 것 같은데.
S19-사령부: 아, 제다이의 귀환 같은 상황이군. 아 잠깐만, 자네가 스타워즈만 봤다면 알아챘을 텐데 말이지.
S19-브라이트: 이야.
상급감시-사령부: 크로우 좀 바꿔줄 수 있나? 자네 둘 지금 어디에 있나?
S19-브라이트: 아, 응, 걔도 여기 있지. 우리 지금 실험실에 있는데, 걔가 지금- 이 씨발 새끼야!
S19-브라이트: 당장 돌아와 이 개새끼야 이딴 정신병원 같은 곳에서 어딜 날 내버려두고 갈려고-
S19-크로우: 음, 미안하지만, 이건 1인용이걸랑! 다시 돌아올게, 언젠간!
[폭발하는 소리가 들리고, 뒤이어 엔진 소리가 점점 잦아든다]
상급감시-사령부: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건가?
S19-브라이트: 놈이 기어코 그걸 작동시켰어.
S19-사령부: 뭘 작동시켰는데?
S19-브라이트: 그 망할 달걀 보행기 말이야.
«기록 종료»
후기: 그 직후, SCP-4852는 외벽에 구멍을 뚫어버린 폭발로 인해 잠시 이동을 멈췄다. 그 구멍에서 어느 물체가 빠른 속도로 빠져나와, 근처의 덤불과 충돌했다. 요원들이 개조된 버전의 타입-2 타원형 보행기Type-2 Oblong Walker에 탑승한 크로우 박사를 발견했는데, 경상만 입은 상태였다. 그를 보행기에서 꺼내고 의료원들을 내보내, 치료를 위해 그를 제19기지 본관으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