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격리 전의 SCP-465-KO
일련번호: SCP-465-KO
등급: 안전
특수 격리 절차: 대상은 현재 제██기지의 격리실에 보관되어 있다. 현재 특수 작물 농장의 강제성 식물 담당 부서가 대상의 격리 절차에 관한 것을 담당하고 있으며, 어떤 인원도 대상의 내부에 생성되는 두루마리를 열람하려 해서는 안 된다.
설명: SCP-465-KO는 사과나무(Malus pumila Mill)의 형태를 한 식물로, 대상은 자신을 ‘애플시드 T. 골든 딜리셔스 3세Appleseed T. Golden Delicious III’로 지칭한다(유전자 검사 결과 실제로는 골든 딜리셔스 종은 아닌 것으로 밝혀짐). 대상의 옹이구멍 내부에는 하루에 한 번 두루마리가 하나 생겨나게 된다. 두루마리가 생성되는 과정을 촬영하려는 시도가 있었으나 모두 실패하였다. 두루마리를 펼쳐 두루마리의 내용을 보게 된 인원은 '백성(이후 SCP-465-KO-1로 지칭)'이 되어 두루마리에 적혀있는 내용을 무조건적으로 따르게 되며, 원래 대상의 주변에 거주하던 사람이 아니라면, 대상의 주변으로 이주하려는 양상을 보인다.
대상은 20██/█/██, ██시에 위치한 ████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해당 마을로 이주하는 사람들의 수가 갑자기 증가한 것을 수상히 여긴 재단의 조사에 의해 대상의 변칙성이 발견되었다. 당시 해당 마을에서는 '████ ██ 사과축제'라는 이름의 행사가 매년 열리고 있었으며, 비정상적으로 이주 인원이 많았던 이유는 축제에 참여했던 사람들이 마을 한 가운데에 있던 대상을 구경하다가 우연히 대상의 영향을 받아 SCP-465-KO-1로 변한 뒤, 대상의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해당 마을로 이주해 왔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발견 당시 모든 마을 사람이 대상의 영향을 받은 상태였으며, 간접적인 영향을 받은 사람까지 포함하면 총 피해 인원은 약 ████명인 것으로 추정된다. 마을 사람들은 대상의 명령을 수행하는 데에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었으며, 하루에 한 번 마을 사람들이 모두 모여 대상의 내부에 생성된 두루마리를 열게 된다. 마을 사람들은 대상을 '사과왕'으로 지칭하며 대상의 명령을 수행하는 것에 어떠한 거부감도 나타내지 않았다. 모든 피해자들에게는 B등급 기억소거 조치가 실시되었다.
대상은 SCP-465-KO-1 개체들에게 자신의 생존에 관련된 것이나 개인적으로 대상이 원하는 것들을 명령하며, 대상이 했던 명령들은 다음과 같다.
- 당번을 정해 하루에 한 번 자신에게 물을 공급할 것.
- ████사의 수액을 자신에게 투여할 것(대상이 어떻게 해당 제품을 알고 있는 지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가 없음).
- 가지에 있는 벌집을 제거할 것.
- 자신의 주변에 금으로 된 울타리를 칠 것.
- 자신을 찬양하는 노래를 만들 것.
대상은 종종 SCP-465-KO-1 중 하나를 골라 칭호와 함께 대상의 가지에 열려있는 사과를 선물하는데, 사과를 받은 인원은 '귀족(이후 SCP-465-KO-2로 지칭)'이 되어 이전에 자신의 지위와 상관없이 SCP-465-KO-1 개체들에게 존경을 받았고, 다른 SCP-465-KO-1들에게 간단한 명령을 내릴 수 있게 되었으며, 대상이 내리는 명령 중 육체적인 명령에서 배제되는 양상을 보였다. 대상이 SCP-465-KO-2를 선택하는 이유나 기준은 알려져있지 않으며, 발견될 당시 █명의 SCP-465-KO-2가 존재했다.
면담 기록 465-1
면담 대상자: SCP-465-KO-2 개체 중 하나 (대상에게서 '용맹한 기사 조나골드'라는 칭호를 부여받음)
면담자: █████ 박사
<면담 시작>
█████ 박사: 좋아요, SCP-465-KO-2. 면담을 시작하죠.
SCP-465-KO-2: 지금 이게 무슨 일인지 모르겠군. 나를 여기로 데려온 목적이 뭔가?
█████ 박사: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SCP-465-KO-2.
SCP-465-KO-2: 내 이름은 기사 조나골드다! 예를 갖추라!
█████ 박사: 예예. 우선, 그 사과나무의 말을 따르는 이유가 뭡니까?
SCP-465-KO-2: 그야 당연히… 잠깐. 지금 우리 위대한 사과왕님을 사과나무라고 한 건가? 그분은 어떤 사과나무보다 위대하고 대단하신 분이시다! 지금 당장 그 말을 취소하지 않으면-
█████ 박사: 알겠어요. 취소합니다, 취소.
SCP-465-KO-2: 그분을 대할 때는 예를 갖추게.
█████ 박사: 아무튼. 질문에 답해주시겠습니까?
SCP-465-KO-2: 왕의 명령은 절대적이기 때문이지.
█████ 박사: 흠… 이건 좀 바보 같은 질문이었군요. 그럼 다음 질문으로, 어떻게 귀족 작위를 받게 되셨습니까?
SCP-465-KO-2: 아, 공을 세웠지. 괴물을 물리쳤거든. 깍지벌레라는 이름의 무지막지한 괴물이었지.
█████ 박사: 언제부터 그…사과왕이 마을에 나타난 겁니까?
SCP-465-KO-2: 사과왕은 언제나 계셨어. 우리가 그분의 위대함을 깨닫지 못했었을 뿐이지.
(이후 대상은 10분간 '사과왕'에 대한 찬양을 함)
<면담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