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SCP-3521: 강제 바나나 등가 선량 (Forced Banana Equivalent Dose)
저자: djkaktus
원작: http://www.scp-wiki.net/scp-3521
역자: Fissh
미인가 접근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특수 격리 절차: SCP-3521의 비축분은 모두 구 제92기지 생물학적 폐기물 처리장 아래에 보관되어 있으며, 현재로서는 접근할 수 없다. 재단의 폐기물 관리부서는 현재 구 제92기지의 생물학적 폐기물 처리와, SCP-3521과 그 외 다른 물품들을 회수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설명: SCP-3521은 현재로선 아마추어 초약학자로 추정 중인 한 인물("수집된 메시지에선 "다도"라는 이름으로 불림)과, 정체불명의 암살자가 협력하여 제조한 겔형 정제 의약품 열 여섯 알을 묶어 부르는 말이다. 각 SCP-3521 개체는 밝은 노란색이며, 길이는 대략 1.2cm이다. SCP-3521은 물에 빠르게 녹으며, 변칙적인 것으로 보이는 일련의 알 수 없는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다.
SCP-3521의 주된 변칙성은 SCP-3521이 누군가에 의해 섭취되었을 때에만 나타난다. 섭취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대상의 위 속에는 극도로 많은 양의 껍질이 벗겨지지 않은 바나나1가 불가측한 속도2로 나타나기 시작한다. SCP-3521을 발견할 당시 함께 회수된 정보로 미루어볼 때, 이와 같은 양의 바나나들로 급성 치사량의 전리 방사선을 유발하려 했던 것으로 추정된다. 바나나에 방사성 칼륨이 극소량 함유되어 있긴 하나, 그 막대한 양은 출혈이나 질식과 같은 훨씬 더 명백한 죽음을 유도하며, SCP-3521로 인한 사망 중 가장 많이 판별된 사례는 피험자의 뱃속에 생성된 915만 kg의 바나나로 인해 유발된 다발적인 압궤 손상이었다.
부록 3521.1: 발견 및 검사
수집했던 SCP-3521의 비축분은 애틀랜타 경찰서와, 헤로인 제조업자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정체불명의 집단 간에 발생한 총격전 이후에 발견되었다. 해당 집단이 지키고 있던 창고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현재 알고 있는 SCP-3521의 모든 개체가 담겨있는 가방과, 흔히 "대포폰"으로 불리는 최근에 등록된 휴대폰 한 대가 발견되었다. 해당 휴대전화에 포함된 문자 내용은 부록 3521.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고에 대한 전면조사 도중 추가로 여러 변칙 물품들이 발견되었으며, 이는 재단 측의 인원을 통해 SCP-3521 개체들과 함께 수거하였다.
제92기지에서 이를 처리하던 중, SCP-3521의 효과를 시험하기 위해 D-28491이 선발되었다. D-28491에게 SCP-3521을 한 정 제공한 뒤, 관찰하였다. 회수된 영상 기록에 따르면, 약 30분 뒤 D-28491은 격렬한 복통에 대한 약간의 불만을 표한 직후 급격히 팽창하여 빠르게 불어난 바나나 덩어리 밑으로 사라져버렸다. 실험실은 몇 초 만에 바나나에 파묻혔으며, 해당 기지 하층부의 주요 부분은 몇 분 만에 파괴되었다.
상당수의 직원이 바나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접근할 수 없는 지역의 지하에 갇혀 있었기 때문에, 이후 곧바로 구조 작업이 시행되었다. 구조 시도를 방해한 또 다른 요인은 수많은 바나나 덩어리가 땅에 파묻혀 짓눌리면서, 주변을 극심한 방사성 슬러리가 뒤덮게 만들었다는 것이었다. 이로 인해 제92기지는, 과거 제17기지가 원자로 고장으로 인해 겪었던 최악의 위기 당시 내려진 방사선 경고 공고문과 동일한 외부 공고를 처음으로 받게 되었다.
후속 조치를 취했으나, 제92기지에서는 이번 사건의 여파로 인해 23명의 연구원과 61명의 기타 인원이 사망하였다. 제92기지 지하에 존재하는 방사성 생물학적 폐기물의 양으로 인해, 접근할 수 있었던 변칙 객체3들은 모두 인근 기지로 이송하였으며, 해당 기지는 폐쇄되었다. 현재 복구 작업이 계속 진행 중에 있다.
부록 3521.2: 회수된 휴대폰 데이터
주석: 다음은 SCP-3521가 발견되었을 당시, 재고 근처에서 발견된 휴대폰에서 복구해낸 문자 대화 중 적절한 부분을 발췌한 것이다.
새 일거리야. 조금 필요한 게 있는데.
너 뭐 찾아요?
전에 릴비랑 일할 때는 플루토늄을 받았었다만.
플루토늄 안돼요
뭐?
플루토늄 추적 너무 쉬워요. 신중해요. 플루토늄 안돼요.
그럼 뭘 추천한다는 거야?
칼륨.
대체 왜 칼륨이 플루토늄보다 신중하다는 거야?
숨김 쉬워요. 바나나 쓸거에요.
바나나에 방사능이 있나?
맞아요
바나나가 얼마가 있어야 되는 건데?
나 알아서 준비해요. 언제 원해요?
4월 15일.
당신이 전문가인 건 알겠지만 이건 잘 모르겠네
방사능 바나나가 플루토늄보다 신중한 선택인 게 확실해?
딱히 아닌 것 같은데.
생각해요. 땅 떨어진 플루토늄 보고 바나나 봐요. 어느 쪽 더 걱정해요?
무슨 소린진 알겠는데 바나나가 엄청나게 많이 필요한 거 아니야?
아니면 엄청 방사능이 센 하나만 쓴다는 거야?
너 다도 믿을 줄 알아야 해요.
바나나 플루토늄만큼 효과에요.
또 바나나 추적 못해요.
누구 의심해요?
슈퍼?
그래, 그래
확신이 없어서 그랬어.
더 이상 실패하면 안된다고.
난 새로운 사람하고 일을 자주 하지도 않는단 말이야.
그래요. 너 다도 믿으면 다 괜찮아요. 걱정 마요.
바나나 플루토늄보다 좋아요.
[[footnote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