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3020

일련번호: SCP-3020

등급: 케테르

특수 격리 절차: SCP-3020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이들은 제39구역, 제42구역, 제94구역, 제102구역과 제129구역에 격리한다. 감염자들은 표준 비변칙 인간 격리실에 격리하고, 하루 두 번 신장에 L-DOPA를 주입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SCP-3020 감염 증상을 완화한다.

SCP-3020 표본은 앞서 언급한 구역의 BSL-4 환경에서만 연구한다. SCP-3020 표본과 인간이 접촉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며, 대신 모든 실험은 로봇 장치를 이용하여 수행한다. SCP-3020과 접촉한 장치는 섭씨 400도로 가열하여 SCP-3020의 세포와 알을 완전히 제거한다.

설명: SCP-3020은 속과 종이 알려지지 않은 미생물로, 길이는 1 미크론 미만이다. SCP-3020은 광견병 바이러스(Rabies lyssavirus)와 가장 가까운 것으로 생각되었으나, 관찰 결과로 미루어 보아 SCP-3020은 바이러스와 유사하게 생긴 기생성 생물로 여겨진다.

SCP-3020은 혈액뇌장벽을 통과할 수 있을 만큼 작고, 오직 인간에게서만 발견되며, 인간이 SCP-3020의 유일한 전염 매개체라고 할 수 있다. SCP-3020에 감염된 인간은 주요우울장애와 유사한 증상을 보인다. SCP-3020은 치료할 수 없지만, L-DOPA 투여로 초기 단계에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SCP-3020은 세로토닌의 전구체인 5-하이드록시트립토판 (5-HTP)는 물론, 도파민, 에피네프린과 노르에피네프린의 전구체인 L-DOPA를 섭취하며 생존한다. 이로 인해 극심한 도파민 및 세로토닌 결핍증이 발생하여, 파킨슨병과 유사한 증상이 우울 증상과 함께 나타난다. L-DOPA가 에피네프린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SCP-3020이 체내에 침입하면 투쟁 도피 반응이 일어나지 않게 된다.

SCP-3020은 감염자의 땀이나 눈물에 든 알을 통해 전파되므로, 타인이 분비물과 신체적으로 접촉할 경우 SCP-3020 감염자의 증상이 가볍게 완화되나, 제대로 보호하지 않으면 전파될 가능성이 아주 높다.

SCP-3020 알은 체외의 혹독한 환경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고, 섭씨 영하 30도에서도 생존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대부분의 바이러스나 기생성 생물처럼, 고온을 집중한 환경에서는 SCP-3020을 죽일 수 있다. SCP-3020은 체외에서 무기한 살아남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체내에 도파민이 부족해지므로, 종래의 도파민 통제 원칙 기반의 항우울제 및 항정신병 치료제를 이용해서는 SCP-3020으로 인한 증상을 치료할 수 없다.

SCP-3020 감염 증세는 다섯 단계로 구분된다.

1단계: 편집증. 감염자들은 발작적으로 강한 편집망상을 앓게 되며, 특히 자신과 관련이 있다고 인식하는 모든 사람에게서 미움받고 있다는 망상을 겪는다. SCP-3020에 감염된 이들은 인간관계를 맺고 있던 모두와 연락을 끊기 시작한다. 이로 인해 감염 초기 단계에서 SCP-3020의 전파가 제한되어, 효과적으로 퍼트릴 수 있을 만큼의 SCP-3020 균락이 체내에 형성될 때까지 시간이 흐르게 된다.

2단계: 공포. 편집증이 극심해지며, 감염자는 모두가 자신에 대한 것을 멋대로 판단하고 있고, 자신이 죽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것이라는 공포를 느낀다. 마치 네가 사라지면 그들의 삶이 더 나아질 것처럼 말이야. 그래서, 너는 실제로 그렇게 하고. 일에 스스로를 파묻어 버리면서 말이야. 감염자들은 보통 알고 지내던 모든 이들과 연락을 끊는다. 그러고 넌 울겠지.

이 단계에서 우울 삽화를 겪는 감염자는 앞서 말한 도파민 결핍증으로 인해 파킨슨병의 증상이 나타나며, 자주 격하게 몸을 떤다. 이 단계에서 신체 접촉을 할 경우 SCP-3020에 감염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피부나 눈물에 접촉했을 때 더욱 그렇다.

3단계: 분노. 도파민 결핍으로 인해, 분노 표출과 같은 부정적 감정 반응이 더 자주 일어나게 된다. 종종 SCP-3020으로 인한 분노 표출로 인해 감염자는 사회 및 가족과의 관계가 끊어진다.

이 단계에서 감염자는 자주 자살을 고려하나, 오직 42%만이 실제로 실행에 옮긴다. 이 시점에서, L-DOPA 보충물 치료는 효과가 없고, 감염자는 신체 말단부에서 감각이 없어지는 증상을 호소한다.

4단계: 마비. 감염자들은 신체 말단부를 움직일 수는 있으나, 촉각이나 통각을 느끼지 못한다. 이는 일부분 심리적인 문제로 보이며, 격한 떨림으로 말단부에 혈액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생긴 일이기도 하다. 또한 감염자들은 미각과 후각 감퇴를 겪는다. 해당 현상과 널리 걸리는 코감기 증상 사이의 비교를 진행하였다.

SCP-3020이 체내에서 증식하기 때문에, 감염자들은 이따금 한 번에 몇 시간, 혹은 며칠간 움직이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SCP-3020은 감염자가 의식은 있지만 움직이지 않을 때 가장 효율적으로 증식하는 것으로 보인다.

5단계: 말기감염. 이 단계에서는 감염자의 55%에서 72%가 자살을 기도하며, 이따금 과도한 몸 떨림으로 인해 움직이지 못한다. 감염자들은 죽기를 원하거나 죽여달라는 요구를 자주 한다. 이 시점에서 감염자와 신체적 접촉이 이루어진다면 SCP-3020 증상의 대부분을 완화시키지만, 감염 확률이 아주 높다. 감염자가 사망하면 SCP-3020의 알이 모든 체액과 조직에서 나타나며, 감염 위험을 극도로 높인다.

부록: 본 파일의 원저자인 로렌스 패커드(Lawrence Packard)박사는 제39구역에서 일어난 격리 실패 사건 와중에 부주의하게 SCP-3020에 노출되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패커드 박사는 여전히 재단 직원이지만, 격리된 상태이다.

패커드 박사는 다른 업무를 계속해도 되지만, SCP-3020의 격리 파일에는 접근이 거부된다.

[[footnoteblock]]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