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620

일련번호: SCP-2620

등급: 유클리드

특수 격리 절차: 현재 프로젝트 감독관은 워드프레스에 있는 SCP-2620의 블로그에 대한 소유권을 유지한다. SCP-2620만이 블로그에 게시글을 올리거나 삭제할 수 있으므로, 재단의 개입은 게시글을 모니터링하거나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게시글의 민감한 정보를 필터링하는 수준으로 제한되어 있다. 필터가 B등급 이상의 정보 유출 사태를 막는 데 실패할 경우, 블로그를 삭제하여 SCP-2620을 무효화하는 것이 허가된다.

SCP-2620은 제19기지의 격리용 물품 보관함에 보관한다. 모든 실험 요청은 3등급 연구원에게 제출하며 그 우선순위는 낮게 책정된다.

설명: SCP-2620은 0.7m x 0.7m x 1.1m 크기의 탑로드 세탁기1이다. 전면의 패널에는 커스텀, 템플릿, 리뷰, 설정의 네 가지 서로 다른 칸과 세탁 시작 버튼이 표시되어 있는 메뉴창이 터치 스크린에 나타나 있다. 커스텀에서는 사용자가 세탁에 관한 다양한 옵션을 맞춤 설정하고, 그 설정을 저장할 수 있다. 템플릿에서는 저장되어 있는 여러 가지 옵션을 사용하거나, "기본" 템플릿을 사용할 수도 있다. 설정에서는 사용자가 날짜, 시간, 언어, 폰트, "지각"Sentience을 맞춤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나, 모든 옵션들은 실제로 수정할 수는 없다.

SCP-2620에 세탁물을 몇 개든 집어넣고 세탁기 문을 닫은 뒤 세탁 시작 버튼을 누르면 SCP-2620이 작동하여, 물이 들어오며 세탁물이 돌아가는 등 일반적으로 세탁기에서 나는 소리가 난다. 세탁이 되는 중에는 세탁기 문을 열 수 없으며, 어떠한 수단으로도 안쪽을 확인할 수가 없다. 세탁이 끝나면 문을 열 수 있게 되며, 안쪽에 넣었던 모든 세탁물은 SCP-2620이 "먹을 수 없다"고 판단한 것들을 제외하곤 모두 사라진다.

정확히 예측할 수 없는 만큼의 시간2이 흐른 뒤, 리뷰 칸에 표시가 들어오며 알림이 뜬다. 리뷰 칸에 들어가면 마치 SCP-2620이 먹어버린 것처럼 사라진 세탁물들을 리뷰하는 블로그 게시물과 사라진 물건의 사진이 표시된다. 리뷰 아래에는 블로그 링크가 나타난다.

부록 2620-B: 이하는 SCP-2620의 특성을 실험하기 위해 수행한 실험 일부를 선별한 것으로, 연구원 제퍼리 애쉬Jeffery Ash와 브라이언 데이비스Brian Davis가 실시하였다. 따로 명시된 경우가 아니라면 실험에는 세제와 물도 같이 사용되었다. 모든 리뷰는 발췌본으로, 필요 시 따로 요청하여 전문을 열람할 수 있다.

실험 #1:

날짜: 2014년 4월 14일

투입물: 손으로 짠 녹색 면 스카프 하나, 무릎까지 오는 흰 브랜드양말 두 짝.

리뷰: "…그치만 단언컨대, 그건 엄청나게 조잡했어요. 요리사가 제 생각은 거의 하지 않은 게 티가 나더군요. 세심하게 준비한 애피타이저 딱 하나만 대접하는 건 그렇다고 쳐요. 메인 요리entrée인 척하면서 매장에서 산 게 티나는 음식을 대접하는 것도 그렇다고 치자고요. 그런데 그 두 개를 같이 내오고서는 '식사'라고 퉁치려 하다니요? 이 새 식당은 솜씨가 부족한 건가요? 별로인 음식이랑 괜찮은 음식도 구분 못할 정도면 계속 영업해 봤자 의미 없지 않나요?"

실험 #13:

날짜: 2014년 4월 19일

투입물: 다색의 양모 스웨터, 손으로 짠 면 양말 한 쌍, 세탁 과정을 기록하고 위치를 추적하기 위해 투입한 방수 및 충격 방지 처리된 비디오 카메라. SCP-2620 안에 넣기 전에 녹화를 시작하였다.

리뷰: "그렇게 막 즐기지는 못한 식사였어요. 제 생각에는 제대로 준비하고 요리도 한 것 같아요, 확실히 예전보다는요. 음식을 차별화하기 위해 색상을 이용한 것도 음식의 가치를 올려주었고, 이번에는 다양성에 대해서만큼은 확실히 칭찬할 만한 것 같아요…"

"그런데, 식사가 끝날 때쯤에 흉물스럽고 역겨운 이물질이 나오더군요. 애초에 음식조차 아니잖아요! 이물질은 바로 부엌으로 돌려보냈죠, 그런 역겨운 건 먹고 싶지 않았으니까요. 이런 일이 계속되면 여기서는 무엇 하나 먹지 않을 거예요…"

주: SCP-2620의 문을 열 때 카메라가 발견되었다. 카메라에는 작은 긁힌 자국들이 생겼을 뿐이었지만, 카메라가 켜지지 않았다. 메모리 카드에 녹화된 영상은 SCP-2620이 세탁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끊겨 있었다.

실험 #21:

날짜: 2014년 4월 23일

투입물: 가죽 자켓, "안녕하세요? 이 글을 이해하실 수 있나요?"라고 손으로 작성한 쪽지.

리뷰: "…음식 자체의 질감은 별로 특별할 게 없었어요. 그렇지만 외형은 번듯해서 먹어볼 가치는 있었어요. 비용이 꽤나 들었을 것인데, 이 식당은 이윤을 남기려고 꽤나 고생하고 있을 거예요. 그래도 모든 사업은 어딘가에서 시작해야 하는 법이죠. 요리사들이 개선의 의지를 가지고 있단 건 확실한 것 같아요. 그렇지만 맛이 딱 봤을 때 예상되는 수준이라 실망스럽더군요. 놀랄 만한 점이 전혀 없어요, 물론 제가 불쾌하게 놀라운 것보다는 평범한 식사를 좋아한다지만…"

"중요한 점이 있는데, "안녕하세요? 이 글을 이해하실 수 있나요?"라고 쓰인 쪽지를 건네 받았어요. 당연하죠, 저는 이 글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어요. 말을 못하고 글도 이해할 수 없으면 제가 어떻게 음식 비평가를 할 수 있겠어요. 이런 식으로 제 지성을 모욕하지 않아 주셨으면 하네요."

주: SCP-2620의 블로그가 대중에게 노출되는 특징이 있고, SCP-2620은 건네 받은 쪽지에 답변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므로 이런 식의 추가 실험은 금지한다.

실험 #42:

날짜: 2014년 5월 28일

투입물: 잘 익은 빨간 토마토 1개, 로메인 상추 3장. 세제와 물은 투입하지 않음.

리뷰: "잠시만 상상해 보세요. 서빙하는 사람이 주문을 받으러 당신에게 다가왔어요. 당신이 먹을 요리를 만든 두 명의 요리사도 서빙하는 사람과 함께 왔네요. 거기에다가 주문을 했는데, 세 명이 전부 당신 얼굴에다 대고 침을 뱉는 걸 상상해 보시라고요."

"그게 제가 당한 일이에요. 엄청나게 불쾌했어요."

부록 2620-C: SCP-2620의 실험이 중단된 지 4개월이 지난 2014년 10월 5일, SCP-2620의 블로그에 8일 동안 총 3개의 새 게시글이 올라왔다. 기록이나 녹화된 영상을 봤을 때 SCP-2620의 실험 중단 이후로는 어떠한 물건도 투입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다.

아주 이상해요. 지금까지 이렇게 길게 무언가를 먹지 않은 적이 없는데도, 전혀 배가 고프지 않아요. 물론 수준 미달의 음식이라도 다른 식사가 온다면 마다하지 않겠지만, 음… 비평하는 게 아닌데 글을 쓰는 건 독특한 경험이네요. 어쩌면 저는 지금, 무시 당하고 있는 걸까요?

제가 꼭 블로그를 할 필요가 있는 걸까요? 아마 저는 제가 요식업계에 기여할 수 있는 건 다 한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이 요식업계를 열정으로 불태웠죠! 제 리뷰들은 많은 요리사들, 많은 식당들이 계속 성장하고 최고의 음식을 준비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었죠. 제가 목표로 하고 달성할 만한 게 더 있을까요? 흐음.

결심했어요! 음식과 음식 문화에 대한 제 글을 꾸준히 따라와주는 분들과 계속 소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제 경험과 제 영감에 대해 말하는 것이겠죠! 그럴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나요, 그렇죠? 그리고 제가 방법을 찾은 이상, 저는 그 길을 계속 걸어가야겠죠. 지금부터 저는 제 음식에 대한 열정을 잠시 제쳐놓겠어요. 그렇지만 지체할 시간이 없어요. 친구들, 팬 분들, 그리고 가족들 모두 미래를 향해 저를 따라오세요! 새로운 장소와 맛을 함께 탐험해 봐요.

[[footnoteblock]]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