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련번호: SCP-2411
등급: 케테르 무효
특수 격리 절차: SCP-2411은 투명한 안전 용기에 넣어 제30기지 고가치 물품 보관실에 둔다. 이 보관실은 다른 4등급 인원을 최소 2명 대동한 기지 이사관만이 들어갈 수 있다. SCP-2411에 부착된 전용 잠금장치는 5등급 인원의 허가 없이는 제거할 수 없다. 재단 인원은 그 어떤 상황이라도 SCP-2411을 직접 다룰 수 없다. 보관실 입구 밖에 두 명의 경비를 배치한다. SCP-2411 관련 실험에 참여했으며 대상의 특성을 알고 있는 연구원이나 법률 고문은 어떠한 경우라도 제30기지에 접근할 수 없다.
설명: SCP-2411은 통상적인 ██████ 모델 ███ 스넙노즈 리볼버를 닮은 개체다. 대상과 통상 모델의 유일한 물리적 차이점은 원래 총기번호가 있을 자리에 대신 세겨진 "내부 사안에만 사용할 것" 이라는 문구다.
기업 혹은 조직에 소속된 인원이 (이하 "사용자") SCP-2411의 총구를 입에 넣고 방아쇠를 당길 시, 사용자가 소속된 기업/조직의 다른 인원들은 즉시 사망한다. 이들의 사인은 이마의 총상이 확실하지만, 총상의 원인은 발견되지 않는다. SCP-2411은 총알이 없는 상태라도 같은 효과를 발휘한다. 즉 위 과정에서 사용자가 죽을 필요는 없다.
발견 시점에는 SCP-2411의 변칙성이 초래 가능한 결과가 확인되지 않았기에, D계급 인원이 투입되는 표준 실험이 고려되었다. 그러나 직후 윤리위원회가 SCP-2411 관련 실험에 재단 법무부 검토가 필요하다고 선언했다. 법무부는 SCP-2411에 대한 가설을 따를 시 D계급 인원 또한 재단의 피고용인으로 보아야 한다고 판단했다. 즉 실험 과정에서 D계급 인원이 SCP-2411을 본래 목적대로 사용할 경우, 이로 인해 현재 재단에 고용된 모든 인원이 즉시 사망할 가능성이 높다.
D계급 인원이 아닌 [편집됨] 교도소 수감자들을 대상으로 긴급 실험이 진행되었다. 연구 과정에서 재단 법무부 대리인이 참석해 법적 효력이 있는 고용 계약서나 법인 설립 허가증을 비롯해 필요한 문서들을 제공했다. 실험 중 관측된 사항은 다음과 같다.
- SCP-2411은 사용자가 실업자일 경우 효과가 없다.
- SCP-2411은 화기의 일반적 기능을 막는 전용 잠금장치를 부착할 경우 효과가 없다.
- 합법적으로 해산된 법인의 경우, 과거 피고용인이 SCP-2411을 사용해도 효과가 없다.
- SCP-2411의 효과는 개인 사업체, 동업자, 법인, 비영리 단체, 자선단체, 종교 단체, 정부 기관까지 미친다.
- SCP-2411은 구두 계약을 유효하다고 판정한다.
- SCP-2411를 사용하는 피고용인이 방아쇠를 당기기 전 현재 위치에서 사직, 퇴사, 은퇴, 해고될 경우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 피고용인, 혹은 고용인 측에서 구두로 계약을 파기하기만 해도 SCP-2411의 치명적 효과를 방지할 수 있다.
- SCP-2411은 입에 넣어야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연구진들은 입을 제외한 인체의 구멍으로는 SCP-2411의 효과를 실험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 말단 직원이 SCP-2411을 사용해 상급 관리직을 살해할 수 있으며, 그 반대도 가능하다.
- 급여는 고용 여부를 판정하는 데 필요하지 않지만, 무급 인턴은 SCP-2411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 법무부 측에서 "Z계급" 인원을 징집할 권한이 있는 "보급, 긍정, 혐의 재단The Procure, Certain, and Suspect Foundation"의 인가 서류 초안을 작성했다. 이 단체의 "Z계급" 인원이 SCP-2411을 사용했을 때 "어-5Uh-5" 평의회의 감독 인원을 포함해 PCS 재단의 모든 구성원이 효과를 받았다. 이로 인해 SCP-2411을 D계급 인원이 실험할 경우 발생할 피해에 대한 가설이 확증되었다.
- 사용자 중 한 명은 [편집됨] 주의 몇몇 교도소 안팎에서 활동하는 백인 우월주의 단체인 █████ ███████ 갱단에서 활동했다. 당시 대략 ███명에 달하는 갱단 전원이 즉시 사망했는데, 이는 역정보 작전을 통해 라이벌 갱단의 치밀한 작전으로 위장되었다. 이 사건은 SCP-2411을 한 번 사용해 가장 많은 피해자가 발생한 사례로 알려져 있다.
- "스파이"로 잠입한 인원이 SCP-2411을 사용할 경우, 잠입 활동을 지시한 조직이 아닌 현재 잠입한 조직에 피해를 준다. 다시 말해, 비밀리에 기업 A를 위해 활동하지만 실제로는 기업 B에 고용된 인원이 SCP-2411을 사용할 경우 기업 B의 구성원이 사망한다.
잘 들어, 이래서 윤리위원회가 필요하다는 거야. 무작정 D계급으로 실험하면서 나는 괜찮을 거라 생각하면 안 된다고. 누가 이걸 진짜 쐈다면… 알겠지, 재단이 사라진 뒤는 상상하기 싫군. 이게 우울증 걸린 공무원한테 떨어졌다고 생각해 봐. 아니면 뭐, █████████에서 감자 튀기는 사람은 어떨까. 이놈에게 살아남으려면 여기 전부가 무급 인턴이 되는 수밖에 없겠지. 이걸 가능한 한 빨리 퇴역시키도록 요청하겠어.
— 로벤스타인 박사
SCP-2411의 적절한 등급 분류를 두고 약간의 논쟁이 있었다. 대상 단독으로는 격리 위반 가능성이 없으므로 "안전" 등급의 정의에 부합한다 볼 수 있다. 그러나 일부 인원들은 대상이 재단의 존재 자체를 위협하기에, 주로 "케테르" 개체에 적용되는 무효화 연구가 필수적이라 주장했다. SCP-2411 연구 책임자인 로벤스타인 박사는 대상의 변칙성이 재단 내부에 알려지지 않도록 기본 격리 절차를 날조할 것을 요청했다. 기지 이사관 와이츠는 2016년 11월 5일 이 요청을 승인했으며 SCP-2411을 무효화 전까지 케테르 등급으로 지정했다.
[편집됨]에 O-5 평의회가 SCP-2411 퇴역 요청을 접수했다. 표결 결과 [편집됨]에 SCP-2411을 퇴역하는 데 평의회 전원이 찬성했다. SCP-2411은 [편집됨]에 퇴역되었으며, 현재 무효화된 것으로 간주한다. O-5 토의 녹취록은 5등급 인원 중 관할 지역에 제30기지를 포함하는 단 한 명만이 열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