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35-KO

일련번호: 235-KO
Level2
격리 등급:
안전
2차 등급:
N/A
혼란 등급:
암흑
위험 등급:
주목

담당 기지 기지 이사관
KRINEA Site-37K 이태진

특수 격리 절차: SCP-235-KO가 발생한 제37K기지의 산하 시설, 대한민국 경기도 연천군에 있는 제2번 폐쇄군사시설은 이전부터 재단이 사유지로 관리하던 곳이다. 그곳에서는 무너진 시설의 발굴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에 착안해 시설과 그 주변을 철거 중인 것으로 위장했다. 민간 접근과 기타 사항은 표준 정책에 따라 진행한다.

SCP-235-KO는 민간에 노출되어 있으나, 민간의 관심을 끌 만한 특별한 요소가 없으므로 은폐를 위한 절차가 따로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되었다. 다만 장기적으로 SCP-235-KO가 발생하고 있는 장소를 정확히 특정해 그곳의 전파를 완전히 차단하거나 전파의 방해를 시도하는 등, 개체를 외부에 노출하지 않을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그러나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민간 인지의 가능성이 현저히 낮기 때문에 우선도가 떨어져 구체적인 계획이 설정되지는 않았다. 현재로서 SCP-235-KO가 민간에 노출되면, 이를 개체 주변에 있는 은복광업소의 것이라고 역정보를 흘리도록 한다.

설명: SCP-235-KO는 제37K기지의 산하 시설, 대한민국 경기도 연천군에 있는 제2번 폐쇄군사시설의 좌표에서 발생하는 미상의 전파다. SCP-235-KO의 주파수는 450Hz ~ 1130Hz 사이에 머무른다. 대한민국의 주파수 분배로 특별히 분배한 대역은 아니지만, 이는 흔히 잠수함의 통신, 지하광산간 통신에 사용되는 주파수 대역이다. 그러나, SCP-235-KO가 발생하는 곳은 내륙이기 때문에 잠수함의 통신일 가능성은 없으며 주변에 탄광이 1곳 존재하지만 이것과도 무관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자연발생할 수 있는 잡음은 보통 3Hz 미만이고, SCP-235-KO는 2012년의 제37K기지 습격 이후에 발생한 것이 명백하기에 일련번호를 부여받았다.

위와 같은 특이사항 때문에 SCP-235-KO는 일련번호를 부여받기 이전인 2012년 4월경부터 요주의 대상이었지만, 당시 재단은 제37K기지 습격 사건을 정리하고 Nx-50을 탐사하는 것에 행정력이 집중되어 있었기에 개체는 장기간 무시되었다. 물론, 제2번 폐쇄군사시설의 수습은 빠르게 진행되었는데 이때 시설이 완전히 파괴되었음과 함께 주둔 인원들이 모두 사망, 혹은 실종되었음을 확인했다. 이후 제2번 폐쇄군사시설은 이사관의 명령을 통해 임의로 무기한 방치되었다. 다만 Nx-50의 탐사를 위한 심층적인 연구 과정에서 미상의 전파, 즉 SCP-235-KO의 존재는 인지하여 민간과의 격리를 위한 최소한의 조치가 있었다.

그 동안, 직원들이 SCP-235-KO의 조치를 요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혹은 단순히 인지하지 못한 중복 보고로, 아니면 기존에 발견되지 않은 사항을 확인해 간이 보고를 여러 차례 올린 기록이 있다. 제37K기지 습격 사건이 적당히 수습된 이후인 2012년 8월 25일, 제2번 폐쇄군사시설의 1차 발굴이 진행되었는데 이때 시설의 벽면에 부착되어 있던 단말기들을 발견했다. 이를 조작했을 때 SCP-235-KO가 변화하는 모습을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기에 모종의 연관이 있다고 판단, 이를 시설로부터 분리했다. 이중 1개는 제37K기지에 별도로 안치된 상태고, 나머지 3개는 휴대용으로 개조했다. 역설계를 통해 만들어진 간이 단말기 또한 2개가 있다.

2012년 10월 9일, 제2번 폐쇄군사시설의 4차 발굴이 진행된다. 시설의 4차 발굴의 주목적은 이전의 발굴에서 확인된 내부 공동에 접근하는 것, 그리고 Nx-50으로 통하는 통로를 확보하는 것이었다. 발굴은 순조롭게 진행되었으며, 곧 시설의 3차 발굴에서 좌절되었던 얽힌 기계 장치들로 막혀버린 구멍을 뚫는 것에 성공했다. 사전에 공동으로 파악되었던 것은 시설 지하의 벙커였음을 확인했으며, 내부에 이전 제37K기지 직원으로 보이는 자를 확보했다. 직후 확보한 인원이 기존에 시설에서 근무하던 인원 중 제37K기지 습격 사건 이후 시신을 확보하지 못해 실종 처리된 인원 4인 중 1인이었음을 확인했다. 해당 인원의 협조로 발견한 벙커 내에 있던 주목할만한 물건들, 그리고 Nx-50으로 이어지는 통로를 확보한 이후 발굴을 잠정 중단했다.

4차 발굴 도중, SCP-235-KO와 그 단말기에 관하여 흥미로운 변화가 관찰되었다. SCP-235-KO는 4차 발굴 내내 기존에 확인되었던 그 어떤 주파수 대역보다 더 높은 대역, 560kHz ~ 6100kHz를 유지했고, 단말기 또한 이전에는 유사한 모습이 단 한번도 관측되지 않은 것을 표시했다. 당시의 단말기의 상태는 아래에 첨부했다.

지하 공명의 목소리

  • 축하합니다. 당신은 업무를 훌륭히 수행해냈습니다. 혹은, 완전히 반대의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이후의 것은 설정된 바 없습니다.

심리적 안정, 몽롱함 유발 ☑
음향 자극, 유인 보정 및 의사 전달 ☑
시각적 감시 수단, 가짜 패널과 은폐 ☑
환기 및 비상 통로, 다목적 폐쇄시설 ☑
불필요한 유기체 제거(미시적 생물 한정 적용) ☑
불필요한 유기체 제거(가시적 생물 한정 적용) ☑
오류의 보정과 치료, 신진대사 유지 ☑
지반 유지와 구조 안정성 ☑
이물질 제거를 위한 수동 작업 🔒
에너지 확보, 소화 작용을 위한 혈관 개방 🔒
원활한 작업의 순환 반복, 필터 작용 🔒
독소 및 외부 물질의 임의 보관, 개방 🔒
원형의 복구를 위해 과성장, 금속 물질 수집 🔒
구조적 유연함, 의도한 굴절의 고도화 🔒
돌기의 인간 모방, 정교한 손의 움직임 🔒
공명 50%…

이후 SCP-235-KO의 추가적인 신호가 확인되지 않았고, 단말기 또한 활동을 정지했다. 제2번 폐쇄군사시설에서 확보한 인원은 2주간의 재활을 거친 이후 총 8일에 걸쳐 면담을 진행했다. 면담의 내용은 크게 이전에 어떤 직무를 맡았는지, 2012년의 제37K기지 습격 사건, SCP-235-KO와 단말기, 기타 시설에서 발견된 여러 물품들에 대해 아는 바가 있는지, 또 나머지 시신이 발견되지 않은 3인의 행방에 대한 것이었다. 아래에 해당 인원, 이하 신재형과 진행한 면담 중 일부를 발췌한 것이 첨부되어 있다.

신재형과의 면담 이후인 2012년 11월 2일, 단말기가 복구됨과 함께 SCP-235-KO가 다시 확인되었다. 복구된 단말기는 이전에 보고되지 않은 모습을 나타냈다. 제2번 폐쇄군사시설에서 확보한 舊제37K기지 직원인 신재형은 해당 단말기의 조작과 시설에 관한 여러 유용한 정보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1주간의 재교육 이후 제37K기지의 직원으로 재고용했다. 변형된 단말기에 대해서는 정확한 작동 기작을 파악하기 위해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단말기의 당시 상태는 아래에 첨부되어 있다.

지하 공명의 목소리

  • 재부팅되었습니다. 추가 옵션 ??개가 확인되었습니다.

음향 자극, 유인 보정 및 의사 전달 ☐
시각적 감시 수단, 가짜 패널과 은폐 ☐
환기 및 비상 통로, 다목적 폐쇄시설 ☐
공명 100%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