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련번호: SCP-226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226은 제██기지의 안전물 저장고의 잠긴 캐비넷에 보관해야 한다. SCP-226을 이용하고자 하는 인원은 모두 최소 3등급 보안 인가를 가진 인원의 허가가 필요하다.
설명: SCP-226은 대략 30 cm x 20 cm x 4 cm의 크기를 가진 판지 상자다. 상자에는 일반적인 퍼즐상자처럼 하반부에 딱 맞는 뚜껑이 있다. 상자의 표면은 짙은 검은색이고, 뚜껑의 우측 상단 구석에 흰색 잉크로 "공포"라고 휘갈겨쓴 글씨가 있다. 상자 안에는 퍼즐 조각 1000개가 들어 있으며, 각각의 퍼즐 조각은 지름이 대략 2 cm 정도이다. 이들 역시 SCP-226으로 간주한다. 퍼즐이 완성되었을 때, 퍼즐은 항상 직사각형 모양이다. 하지만 디자인과 맞물리는 조각들의 순서는 사용할 때마다 다르다.
SCP-226은 누군가 처음으로 상자를 열었을 때 스스로 정렬된다. 상자가 열리면, 조각들은 디자인을 바꾸고, 완성된 그림은 상자를 연 사람에게 가장 큰 공포를 준다고 밝혀진 무언가를 보여준다. 퍼즐 조각들의 이미지는 상자가 열린 뒤에는 바뀌지 않는다.
SCP-226에서 기록된 이미지:
- 물에 빠져 부푼 시체.
- 몇개의 올가미가 엮여있는 단두대 .
- 비명을 지르는 사람, 입에서는 수백마리의 거미가 기어나오고 있음.
- 어두운 창문, 난도질당한 손이 긁고 있음.
- 벌이나 지네와 같은 다양한 곤충으로 완전히 뒤덮인 사람의 모습.
- 땅에 묻힌 관의 단면도, 안에서 여자가 뚜껑의 안쪽을 향해 주먹질하고 있음.
퍼즐을 완성한 이후 다시 분해하면, SCP-226 상자의 뚜껑이 공기중으로 날아 올라 하반부 위쪽으로 다시 돌아간다. 퍼즐조각들은 사라지는 데, 상자 안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보인다. 그 뒤에 SCP-226은 정렬되지 않은 상태로 돌아가고, 다음 사람이 상자를 열었을 때 정렬된다.
추가 주석: SCP-226은 지금은 존재하지 않는 기동특무부대 ███████-12가 19██년 ██월 ██일에 발견했다. 그때, 특무부대는 [데이터 말소]시의 교회 밑에 있는 여러 개의 터널들에서 발생했던 SCP로 추정되는 사건에 대하여 조사중이었다. 장비의 고장으로 인해 MTF-12는 지상과의 통신이 두절되었고, 수리가 완료될 때까지 터널에 고립되었다. 특무부대는 석재 방에서 몇 개의 의자로 둘러쌓인 나무 테이블 위에서 SCP-226을 발견했다. 단순한 퍼즐이라고 생각한 MTF-12는 시간을 때우기 위해 SCP-226을 열기로 결정하였다. 다 맞췄을 때, SCP-226은 MTF-12가 테이블에 앉아 퍼즐을 맞추고 있는 모습을 정밀하게 묘사하고 있었다. 하지만, T█████ 요원이 다른 특무부대원 몇 명을 모든 요원에게 지급되는 표준 보급형 티타늄 나이프로 잔인하게 난도질하는 모습이 나타났다. 퍼즐은 분해되었고, 상자 안으로 돌아갔다. 수리 작업은 곧 완료되었고, MTF-12는 지상으로 귀환했다.
주석: 유감스럽게도, 지상으로 귀환하는 도중 발생한 사고로 인해 T█████ 요원은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