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 중인 SCP-2186. 실험 구역이 SCP-2186의 비늘과 비슷한 무늬와 질감을 띠기 시작한 점에 주목할 것.
일련번호: SCP-2186
등급: 안전
특수 격리 절차: SCP-2186은 비변칙적인 Chamaeleo namaquensis 종에게 알맞은 0.9 x 0.3 x 0.3 m 크기의 가림막 친 우리에 격리한다. 서식지 관리 및 유지를 위한 구체적인 절차는 문서 2186-A에 설명되어 있다.
SCP-2186의 변칙성을 유발할 수도 있는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방지하기 위해, SCP-2186과의 상호작용은 최소한으로만 유지한다. 먹이 주기, 서식지 관리, 건강 검진을 할 때에만 상호작용이 허용된다. SCP-2186은 응급의료상황 외에는 격리 상태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설명: SCP-2186은 성체 암컷 나마쿠아카멜레온(Chamaeleo namaquensis)이다. 신체상으로 SCP-2186이 비변칙적인 동종과 유일하게 다른 점은 색소체가 없다는 점이며, 이로 인해 대상은 외부 자극에 따라 몸 색을 바꾸지 못한다.
SCP-2186의 변칙성은 SCP-2186이 위협을 느끼거나, 자극을 받거나, 불편해졌을 때 드러난다. SCP-2186의 반경 50미터 내에 있는 모든 표면과 물체가 서서히 SCP-2186의 피부와 같은 색과 질감을 띠기 시작한다. 노출되고 약 2분 후, 영향받은 물체의 겉표면이 SCP-2186의 피부와 똑같아진다(이후 "변환 1단계"로 지칭). SCP-2186의 불안 상태가 지속되면, 영향받은 물체의 내부가 서서히 SCP-2186의 것과 똑같은 생체물질로 변하기 시작한다. 약 5분 후 변환이 완전히 끝난다(이후 "변환 2단계"로 지칭). 변환 1단계는 SCP-2186이 진정되거나 영향받은 물체 근처에서 벗어나면 서서히 사라지지만, 변환 2단계는 영구적인 것으로 보인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실험 기록을 참고하라.
발견: SCP-2186은 E███ S████의 집에서 발견되었다. S████가 공황 상태에 빠진 채로 지역 및 국내 법 집행 기관에 SCP-2186의 변칙적인 행동을 일일이 설명하는 내용의 신고전화를 수 차례 직접 해서 재단에서 SCP-2186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 S████의 거주지에 진입한 재단 현장 요원들은 집의 대부분이 변환 2단계에 들어간 것을 목격했다. SCP-2186은 사육장 안에 있었으며, 비타민 결핍, 영양실조, 스트레스 증세를 분명하게 보이고 있었다. SCP-2186은 재단에게 포획되었으며, 영향받은 물체는 모두 현장에서 치워지고 분류되었다.
심문 동안 S████가 내놓은 증언과 발견 장소에 있던 SCP-2186의 서식지를 관찰한 내용에 기반해보면, SCP-2186은 불충분한 환경 관리, 빈약한 영양 공급, 전반적으로 방치된 상태로 인해 극도로 불안한 상태가 되어 있었다. 그러나, S████는 최선을 다해 Chamaeleo namaquensis 돌봄용 온라인 가이드를 따랐다고 주장했으며 재단에 격리되기 이전에 SCP-2186의 건강이 나빴다는 사실을 부정했다. 또한 SCP-2186을 잘 알려져 있고 꽤 괜찮은 외래 파충류 전문 온라인 애완동물 소매상에게서 주문했다고 주장했다.
S████는 관찰 및 연구를 위해 구류되었다. SCP-2186은 격리 직후 건강 검진에 들어갔고, 현재의 건강 상태는 좋다. S████가 이용한 온라인 애완동물 소매상을 조사했으나 지금까지 주목할 만한 것은 발견되지 않았고, S████가 사용했다고 주장한 가이드는 아직 찾아내지 못했다.
실험 기록: SCP-2186이 유발하는 변환의 영향
실험 진행자: 빅스 박사Dr. Vicks
실험 대상: NBA 표준형 농구공
변환 단계: 1
영향: 공 표면이 SCP-2186의 피부와 같은 색과 질감을 띠게 되었다. 분석 결과 공의 분자구조는 바뀌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약 15분 후 영향은 사라졌다.
실험 대상: 캐번디시 바나나
변환 단계: 1
영향: 이전 실험과 동일했다. 그러나, 바나나 껍질을 벗기자 속은 변칙성에 영향을 받지 않고 그대로 있었다. 약 15분 후 영향은 사라졌다.
비고: 이제 유기물과 무기물이 같은 식으로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이런 실험은 최소한으로만 진행하기를 바란다. 이 동물을 쓸데없이 겁주는 건 내키지가 않는다.
실험 대상: 집쥐(Rattus norvegicus)
변환 단계: 1
영향: 대상의 피부에 난 털이 순식간에 전부 빠지고 SCP-2186의 피부와 같은 색과 질감을 띠게 되었다. 영향이 사라진 후, 대상의 털은 다시 자라나지 않았다.
비고: 생물체는 다소 예측과 다르게 영향을 받는 것 같다.
실험 대상: 집쥐. 이전 실험에 쓰인 것과는 다른 개체.
변환 단계: 2
영향: 대상의 피부가 SCP-2186의 피부와 같은 색과 질감을 띠게 되었다. 추가적으로, 대상의 꼬리가 쪼그라들고 말려들어가서 카멜레온의 꼬리가 연상되는 형태가 되었으며, 대상의 눈은 크기가 커지고 따로따로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DNA 분석 결과 대상은 R. norvegicus와 유전적으로 달라졌으나, 정확히 유전자가 일치하는 종은 알아내지 못했다.
비고: SCP-2186의 영향에 더 오랫동안 노출되면 생물체가 더 카멜레온같이 변하는 것 같다. 이게 SCP-2186의 입장에서 번식을 위하는 수단은 아니라고 보는데, 2186이 위협을 느꼈을 때만 발생했기 때문이다.
실험 대상: 비변칙적인 수컷 잭슨카멜레온(Trioceros jacksonii)
변환 단계: 2
영향: 대상은 어떠한 신체적 변화도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DNA 분석 결과 대상이 SCP-2186과 유전적으로 동일해졌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비고: 카멜레온보다 더 카멜레온 같아질 수는 없겠지, 아마도.
부록: SCP-2186과 접한 이후, 실험에 쓰인 T. jacksonii 개체가 동종 암컷 개체와 번식하는 능력을 잃었다. 해당 개체를 암컷 C. namaquensis 개체와 교배시켜 보자 낳은 알에서 비변칙적인 C. namaquensis 개체가 부화했는데, 그 중 어떤 개체도 SCP-2186과 유전적으로 일치하지 않았다. 빅스 박사는 SCP-2186의 변환 효과가 번식을 의도로 한 수단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다.
실험 대상: 휴대전화
변환 단계: 2
영향: 휴대전화의 내부 회로가 부분적인 신경계로 바뀌었는데, 사변형 골격 구조로 지탱되는 미분화된 근육 덩어리로 이어져 있었다. 외부는 SCP-2186과 똑같은 피부로 덮여 있었다. 휴대전화의 "앞면"(이전에 화면이 있던 위치)에 있는 피부는 온도와 물리적 압력 같은 외부 자극에 따라 색을 바꾸는 능력을 지니고 있었다. DNA 분석 결과 SCP-2186과 100% 일치했다.
비고: SCP-2186에 영향받은 전자기기는 기본적인 기능 일부를 유지하고 있다. 이 분야에 대해 추가 실험이 필요하다.
실험 대상: 9밀리 권총
변환 단계: 2
영향: 변환 과정에서 권총의 방아쇠와 내부 발사 장치가 뼛조각 하나로 융합되었으며, 이로 인해 총을 발사할 수가 없게 되었다. 외부는 SCP-2186과 똑같은 피부로 덮여 있었다. DNA 분석 결과 SCP-2186과 100% 일치했다.
비고: 무기류는 SCP-2186의 변환 영향으로부터 추가적인 기능성을 얻지 못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그 효력을 잃게 되는 듯하다. 우리가 SCP-2186은 실용적으로 응용할 수 없으며, 중대한 위험도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입증한 것 같다. 그러나, 변환 2단계에는 내가 처음에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한 기전이 있는 것 같다. 변환 2단계에 대한 더 심도 있는 연구를 허가하겠다. SCP-2186 관련 실험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이미 샘플은 충분히 있으니까.
연구 대상: 안락의자, 발견 장소에서 회수함
변환 단계: 2
영향: 의자 부품이 대략 상응하는 유기질 부품으로 바뀌었다. 쿠션 속은 근육 조직으로, 내부 스프링은 힘줄로, 프레임은 뼈로 바뀌는 등이었다. 의자는 SCP-2186과 똑같은 피부로 완전히 덮였다. DNA 분석 결과 SCP-2186과 100% 일치했다.
부록: 종래에 동물이 생존하려면 필요한 장기가 전혀 없는데도, 연구용으로 해부하기 전까지 의자는 부패하지 않았다. 절단하자 의자는 피를 흘렸지만, 종래의 고통을 느끼는 징후를 보이지 않았다. 해부 이후, 정상적으로 부패가 진행되었다.
연구 대상: 20갤런들이 사육장, 발견 장소에서 회수함
변환 단계: 2
영향: 사육장의 유리가 0.5센티미터 두께의 근육조직층으로 바뀌었으며, 사육장 안쪽과 바깥쪽이 모두 SCP-2186과 똑같은 피부로 덮여 있었다. 사육장 안에 있던 식생, 바닥층, 지형물이 SCP-2186과 똑같은 근육조직과 피부로 바뀌었다. DNA 분석 결과 SCP-2186과 100% 일치했다.
부록: 사육장과 그 안에 든 물건들이 변환 과정에서 모두 하나로 융합되었다. 사육장과 그 안의 물건들 사이에 틈새는 찾아낼 수 없었으며, 해부 중에도 그러했다.
연구 대상: S████, 발견 장소에서 회수함
변환 단계: 2
영향(신체적): S████는 SCP-2186의 피부와 일치하는 색과 질감의 피부로 덮였으며, 머리나 몸에 털이 전혀 없다. 대상의 눈과 입은 크기가 상당히 커진 반면, 코, 귀, 입술은 완전히 줄어들다시피 했다. S████의 양 손과 엄지, 검지, 중지는 융합되어 케라틴질 손톱 하나가 끝에 붙은 넓적한 물갈퀴 같은 구조가 되었고, 약지와 소지도 마찬가지로 변했다. S████의 양 발에 있는 발가락도 비슷하게 영향을 받았다. 축소판 흔적꼬리가 S████의 미저골에서 눈에 보이게 튀어나왔다. S████에게는 치아가 없으며, 식물성 물질을 소화하는 능력도 잃었다. DNA 분석 결과 S████는 유전적으로 Homo sapiens와 달랐지만, 정확히 유전자가 일치하는 종은 알아내지 못했다.
영향(심리적): 변환 2단계에서 S████의 감정 표현 능력이 감소한 것으로 보인다. 대상은 불쾌하거나 스트레스 받는 상황에 부정적으로 반응할 수는 있지만, 유쾌한 상황에 긍정적으로 반응하는 능력은 잃었다.
비고: SCP-2186의 전 주인은 흥미로운 경우다. 대상의 감정 표현 능력이 감소한 이유가 단지 대상의 뇌가 더 카멜레온 같아져서인지, 아니면 주인으로부터 공격을 받을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SCP-2186이 마련한 방어 메커니즘인지 궁금하다. 또 다른 인간 피험자를 비슷한 상태로 만들어 증명해 볼 수 있기 전까지는, 이 질문은 해답 없이 두어야 할 것이다.
비고: S████는 관찰 목적으로 격리되어 있다. 현재 대상은 격리실의 낮은 습도로 인해 생긴 상기도 감염을 치료받고 있다. S████의 격리 환경을 문서 2186-A의 설명에 기반하여 갱신하도록 한다.
[[footnote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