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련번호: SCP-2086
등급: 케테르
특수 격리 절차: 근래 또는 평소에 대중 교통을 이용하다 실종된 사람들에 대한 모든 주요 도시 및 마을의 뉴스 소식은 감시되어야 한다. 고위험 지역에 준정기적으로 요원들을 파견시켜야 한다.
근래에 발견되는 모든 SCP-2086 서식지는 화학적 폭발물로 폐기 및 파괴 처리시킨다. 이러한 절차가 진행되는 전체 과정 동안 표준형 미디어 차단책이 적용된다.
해당 문서를 작성하는 현재, 5마리의 SCP-2086 개체가 재단 격리 하에 있다. 모든 개체들은 이전에 비행기 격납고로 사용되던 곳에다 보관한다. 대상의 짧은 수명과 높은 번식률 때문에, 재단이 격리하는 SCP-2086의 수는 자주 변동된다.
이전에 재단에 격리되었다 제거된 대체들은 연구 목적으로 제██기지에 위치한 특수 제작된 냉동 저장고로 이송된다.
설명: SCP-2086은 다양한 종류의 형태, 모델, 브랜드를 한 대중교통 수단과 유사하게 생긴 절지동물의 일종으로, 주로 버스의 형상을 띄고있다. 성년기의 SCP-2086 개체들의 무게는 대략 17000kg으로, 개체마다 수치의 변동폭이 심할 수 있다. 유년기 개체는 보통 무게가 200kg 이하다.
갓 태어난 SCP-2086 개체는 일주일 내로 완전히 다 자라는 것으로 미루어진다. 평균적으로, SCP-2086 개체들은 12일에서 15일 정도 살며, 암컷 개체들은 번식기인 8일차 이후로 20여 마리의 새끼를 낳는다.
성년기의 SCP-2086 개체들은 아무것도 먹지 않는 대신, 새끼들에게 영양분을 공급한다. 한편, 다자란 SCP-2086 개체들은 오로지 수렵 활동만이 관찰된다.
수렵하는 동안, SCP-2086은 일반적인 자동차랑 거의 구분할 수 없는데, 세부 조사에서 금속, 나무, 플라스틱, 유리 따위가 키틴질로 이루어졌음이 밝혀졌다. 심장, 뇌, 위장 같은 중요 기관은 SCP-2086의 내실 바닥 아래에 위치해있다.
셸락1과 유사한 물질로 보존시킨 인간 사체가 보통 야생의 SCP-2086 개체의 미끼용 운전자로써 배치된다. 섬유질의 부속지들이 사체 안으로 삽입된다. SCP-2086 개체는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부속지들로 시체를 조종한다.
SCP-2086 개체는 '지붕'을 날개로 변신시켜 내부에 있는 생물체들을 전부 실은 채로 비행할 수 있는데, 이는 대상이 수렵하지 않을 경우에 이용하는 평상시의 이동 수단이다. 또한, '바퀴'는 길다란 회색 내지 검정색의 다리로 변신시키며, 전조등은 발광성 시각 기관의 역할을 한다.
SCP-2086 개체의 부속지는 다른 절지동물 종들과 비교해서 비정상적으로 정교한 조작이 가능하다. 개체들은 자신의 서식지 근처에 있는 재료들로 조잡한 아지트를 짓는 것으로 관찰된다.
SCP-2086은 보통 버려진 쓰레기장이나 고철상에다 둥지를 튼다. 야생의 유년기 개체들은 버스정류장 표지판들을 모아, 자기들 서식지로 향하는 길로 유인하게끔 표지판을 재배치한다. 상당히 조그마한 크기의 유년기 개체들로 인해, 전술한 활동에서 발생하는 SCP-2086 개체들에 대한 대중의 우연한 목격은 최소화된다.
성년기의 SCP-2086 개체들은 유년기 개체들이 설계한 경로를 따라가면서 인간 승객들을 태운다. 상당수의 인간 개체들이 SCP-2086 개체에 탑승했을 경우, 대상은 클로로포름과 유사한 물질을 방출하여 먹잇감을 무력화시킨다.
서식지로 돌아오면, 유년기의 SCP-2086 개체들이 성년기 개체의 내실로 들어간다. 승객들은 제각기 유년기 개체들에 의해 성년기 개체 밖으로 강제로 끌려나온다.
유년기의 SCP-2086 개체들은 보통 성년기 개체가 지니는 핸들 및 운전석으로 통하는, 보닛 아래 괄약근 속으로 인간을 밀어넣는다. 섭취가 끝나면, 운전석에 붙어있는 머리카락처럼 생긴 부속지들로 인간의 몸통을 꿰뚫는다. 이러한 부속지들은 영양보급관 역할을 하여, 먹잇감에게서 피를 빨아들인다.
먹이의 피가 전부 빨렸을 경우, 시체에다 영양보급관을 통해 식염수를 분비한다. 그렇게 되면, 시체 내부는 셸락과 유사한 물질로 채워져, 시체를 보존케 한다.
[[footnote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