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요의 인도자 허브

  • 평가: +11+x

세상에는 유와 무가 본연으로 존재하되 유가 모여 만물을 이루고 무는 공허로서 유의 반대에 선다.
만물은 존재하거나 존재하지 않으매 존재하지 않음은 무가 아니요 존재 사이에서 그 순환을 돕다니.
만물에는 생과 사가 있는데 죽고 난 뒤에도 무언가가 있으니 그것은 무가 아니다.
죽음이 본연인 무가 아니라면 그것은 영구한 것이 아니요 언젠가는 끊어낼 수 있나니 어째서 다들 죽은 자와 산 자가 다르다 하는가.







대부분의 귀신들은 한에 집착합니다. 생전 이루지 못한 것이든, 죽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든 그 감정은 그것들을 유지하는 원동력이자 목표가 됩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이를 방해하는 자들을 적대하며, 심하게는 제거하려고까지 합니다. 평소에 얼마나 지성이 있었는지와는 관계 없이요.

그 자들은 다릅니다. 조요의 인도자들은 이성적인 것처럼 보이며 그들에게 있어서 생전의 한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를 대신하는 것은 믿음, 언젠가 자신들의 이상향이 올 것이라는 헛된 희망입니다. 그걸 이루기 위해 무엇이든지 할 수 있고요. 선한 모습이 다가 아니란 말입니다.

나아가십시오. 언제나 그래왔듯이 희망을 잃지 마십시오. 잘 하고 있습니다. 당신들에게 항상 고맙고, 또 이런 신세가 되어서 정말로 미안합니다. 언젠가 태양이 밝게 비출 때 다시 만납시다.

기동특무부대 을호-2 ("잊힐 의무") 현장 팀장 대리
최신해 요원






너는 철원의 한 건물 문 앞에 선다.
피아노 학원 간판이 가리키는 장소다.
너는 연락처가 적힌 지도를 다시 본다. 이곳이 맞다.
윈드 차임 대신 있는 전통적인 풍경을 제외하면, 도무지 귀신이 오갈 것이라고는 상상하기 어려운 형태다.
거창한 방법보다는 이것이 오히려 그들로부터 숨기 좋겠다고 너는 생각한다.

너는 문을 열지 않고 스르륵 들어간다.
찰랑, 풍경은 그걸 알아채고 울린다.
너는 그 소리를 듣고 다가오는 누군가를 본다.
겉보기에는 사람 같지만 약간 흐릿한 모습이 낯익다.
환영하는 듯한 미소에 너 역시 따라 웃는다.






반가워요. 저번에 스터디 카페에서 대화했던 사람이지요? 저희 활동에 관심이 많고 본격적으로 얘기를 듣고 싶다고 했죠.
여기, 편하게 앉으세요. 차라도 한 잔 드실래요? 아, 걱정 마세요. 향이 진해서 저희 유령들에게도 맞는 것이에요.

음… 혹시 얘기에 앞서서, 어디까지 알고 있는지 얘기해주실 수 있나요? 아, 별 건 아니에요. 알고 있는 얘기를 반복하는 것은 지루할 뿐이잖아요. 굳이 그러지 않아도 저희 신과 신도에 대해 할 이야기가 아주아주 많고요.

저희의 목적은 일단 모든 존재를 죽음으로부터 구원하는 것이에요. 물론 쉽지 않죠. 그렇기 때문에 작은 것부터 시작하는 거에요. 존재에 대한 연구라던가, 저희 심령체의 권리를 증진하기 위한 활동 같이요. 난해하다고요? 처음에는 다들 그렇게 얘기해요. 걱정 마세요. 신도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줄 거고, 그러다 보면 이해가 될 거니까요.











조요의 인도자는 주로 귀신들로 이루어진 종교 단체로, '구오도령' 내지는 '구오'라고 불리는 신을 섬기며 귀신을 인간과 동등한 지위에 두고자 합니다. 즉, 안내서에서도 나왔다시피 최우선 목표는 생사의 구분을 모호하게 하는 것으로, 그 방법은 천차만별이지만 대부분 그 정의 자체를 조작하거나 심령체의 권리를 증진하는 임시방편을 씁니다. 절대 다 죽이는 수법을 쓰지는 않습니다.

다만 위에서는 나오지는 않았는데, 구오가 현신하는 과정에서 그 정체성이 손상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 결과 별개의 자아가 발생했고, 현재는 재단의 대심령 기동특무부대 을호-2 소속 최신해 요원으로서 지내고 있습니다. 본인도 이걸 잘 알고 그 신으로서의 정체성을 의식적으로 억제하고 있고요. 이 사실을 아는 건 재단 내에서도 극히 일부입니다만. 아이러니합니다.

또한 주의해야 할 점은 조요의 인도자 관련 업무를 기동특무부대 을호-2("잊힐 의무")가 전담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 부대는 어디까지나 신도들만 주로 관여할 뿐이고, 그들이 만든 실험 결과물 등은 존재학부 및 기동특무부대 시그마-47("이데아의 옥리들")이 맡습니다. 또한, 한쪽이 다른 한쪽을 호출하거나(예를 들면 결과물을 발견한 김에 연구자까지 회수한다던가) 양 부대가 공투하는 일도 많습니다.

그 외에 글을 쓰다가 조요의 인도자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oratiooratio에게 문의 주세요.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