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식: 2017년 3월
봄의 시작을 알리는 달이지만, 아직까지는 쌀쌀한 날이 더 많았던 3월의 SCP 재단 한국어 위키 소식입니다!
지난달의 사이트 뉴스와 새로 올라온 항목을 이 페이지에서 찾아보세요. 각 항목에 대해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허브 대신 이달의 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해 주세요!
사이트 뉴스
특집
- 4월의 특집은 fooloftime의 SCP-1467 ("존재하지 않았던 남자"), Salman Corbette의 뭘 기록하거나 말거나입니다. 하나는 존재를 확인하지 않으면 사라지는 남자, 다른 하나는 SCP 보고서를 쓰는 방법에 대한 강연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 4월의 특집-KO는 MdomespearK의 SCP-301-KO ("애매한 삼위일체"), Cubic72의 선택입니다. 하나는 세 개의 인격이 몸의 세 부위에 깃들게 만드는 상자, 다른 하나는 모두가 사라진 세계에 홀로 남은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 3월의 특집은 TobiasTheTapir의 SCP-2092 ("우주께끼"), Kalinin의 나, 독재자였습니다. 하나는 큰 상품이 걸린 문제, 하나는 모두가 존경하는 지도자의 이야기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 3월의 특집-KO는 Yodle-Latte의 SCP-642-KO ("불가사리"), Asalain의 SCP-095-KO (개정)였습니다. 하나는 쇠를 먹고 자라는 괴물, 하나는 멸종해 버린 예술 바이러스의 이야기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작품이 고프신가요? 지난달 올라온 작품들의 개요를 구경하세요.1 Cubic72가 안내문을 작성하였습니다.
경연 소식
Cubic72가 주최한 세계멸망 경연이 끝났습니다! 우승작은 Poolgrim does not match any existing user name의 press-minus-button입니다! 모두 축하해주세요!
3월 1주차:
보통 사람들이 봄의 시작이라 말하는 계절입니다.
SCP:
- SCP-1558 ("스너프 송신탑") : 전화가 왔습니다. 받아보니, 누군지 모를 사람이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가지고 인질극을 벌이는군요. 당장 사고를 일으키지 않으면 그 사람을 죽이겠답니다. 당신은 어떤 선택을 내리시겠습니까? Kate McTiriss 작품, MGPedersen 번역.
SCP-KO:
- SCP-888-KO ("부채") :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고들 하죠? 요즘 대세는 말 대신 부채인가 봅니다. Cardioverter 작품.
이야기-KO:
- LoveSick - 오, 난 그저 친구를 원할 뿐인데. 왜 내 사랑을 받아주지 않으려는 걸까? 안타깝게도 크리스토퍼 ███ 연구원은 그 사랑이 과분한가 봅니다. Bluemoon_TERROR 작품.
- 전기수전 제1장 - 책 읽어주는 남자. 하지만 그냥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책을 읽으면 기묘하고 요상한 일들도 함께 일어납니다. 마치…요술 같다고 할까요. 그 덕에 다른 한 사람이 욕을 봅니다. zhsao does not match any existing user name 작품.
아트워크-KO:
- 덕순의 아트워크 페이지 - 호-외-요, 호-외! 덕순씨가 그린 그림들을 모아놓은 페이지가 드디어 생겼다오! 재단 인원들의 생활부터, 재단이 격리하는 것들까지. Deoksun의 재단은 어떤 모습일까요?
3월 2주차:
대학생들이라면 엄청나게 강해질 때죠. 개강의 계절입니다.
SCP:
- SCP-178 (""3-D" 안경") : 오, 이것 봐. 3D 안경이야. 어디 한 번 써볼 맙소사 저게 뭐야 Dr Wartheim does not match any existing user name 작품, LoveGold does not match any existing user name 번역.
이야기-KO:
- god-gone - 맙소사, 4기사뿐만 아니라 이제는 그 대빵마저도 사라졌군요. 안에 있던 가구들은 놓고 가지! 아무도 아닌 자는 또 한 명의 말동무를 잃었습니다. Cubic72 작품.
아트워크-KO:
- Eric P.의 카드 도감 - ericnumber1의 망상을 조금 엿볼까요? 도대체 어떤 상상이 깃들어있을까요?
기타:
- 주간 뜨거운 감자 허브 - 이번 주, 포럼을 뜨겁게 달구었던 이야깃거리를 소개합니다! 어떤 내용의 말들이 오고 갔을까요? Cocoonist와 pertwee가 종합해 보았습니다.
3월 3주차
아직까지는 날씨가 풀릴락 말락 하는 계절입니다.
SCP:
- SCP-1162 ("벽 속의 구멍") : 어, 잠깐…. 구멍에 뭔가 들어있는 것 같아. 아, 내가 지난번에 잃어버렸던 지갑이잖아? 이런, 이번에는 양말이 사라졌어…. JustUsWill does not match any existing user name 작품, LoveGold does not match any existing user name 번역.
이야기:
- 오네이로이 허브 - 오네이로이 공동체, 또는 OC는 메타-물리적 공간에 위치한 집단의식체로, 수면 중인 것들의 지능력을 이용하는 집단 무의식이다…. Salamander724 번역.
3월 4주차:
봄이 서서히 다가오는 계절입니다. 곧 완전히 따뜻해지겠지요.
SCP:
- SCP-2733 ("머리 캐비닛") : 으, 버려진 시체 저장 캐비닛? 열어보는 건 별로 좋은 생각 같지가 않은데…. 으악! 머리가 들어있잖아! 게다가 살아있어! 잠깐, 이름이 셰익스피어라고요? ahbonjour 작품, MGPedersen 번역.
SCP-KO:
- SCP-474-KO ("그럴 수 있다면 아무거나 주워먹지 말것") : 엄마가 아무거나 먹지 말라고 그랬어요! 가끔은 어른들의 말을 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ylee0302 작품.
- SCP-076-KO ("대리모식 생산") : 대리모의 개념은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다만, 여기서 탄생하는 것이 하나의 작은 생명이 아니라, 하나의 상품이라면 어떨까요? swan5892 작품.
에세이
- 우주의 역사 제3부 - SCP 본사 위키의 역사, 제3부입니다. 2010년은 커뮤니티로서의 SCP 재단과 설정으로의 SCP 재단 모두 큰 격변을 겪은 해입니다. 어떤 일이 있었냐고요? 직접 읽어보세요! Roget 작품, Kaestine 번역.
이상입니다! 자기 작품의 안내글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언제든지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편집해야 할지 모르겠거나 직접 편집이 부담스럽다면 Cubic72에게 원하는 내용을 보내 주세요.
페이지 내역: 6, 마지막 수정: 05 Jun 2020 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