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주(冠註) : 이 페이지는 사이트 메인의 이슈트래커하고는 다릅니다. 해당 단락은 사이트 운용방식, 정책, 프로젝트 등 사항에 업데이트된 점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매달 사이트에 새로 올라온 창작 및 번역, 그외 기타 페이지 등을 다음 달 초입에 요약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달의 소식 운영에 대해 의견이나 제안을 남기고 싶으신 분은 각 달 페이지 대신 허브 페이지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각 달 페이지에는 추천하지 말아 주세요.
« 2024년 9월 | 2024년 10월 | 2024년 11월 »
빠르게 겨울로 달려가는 10월의 이달의 소식입니다.
지난달의 사이트 뉴스와 새로 올라온 항목을 이 페이지에서 찾아보세요. 각 항목에 대해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허브 대신 이달의 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해 주세요!
특집
- 10월의 특집은 Joreth & djkaktus의 SCP-3293 ("넌 집에 못 가"), Djoric의 멀티-U 101입니다. 하나는 재단 격리 하에서 벗어나고 싶었던 어느 꼬마, 다른 하나는 평행우주 부서의 자기소개 이야기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 10월의 특집-KO는 Agent S K의 SCP-414-KO ("끌부림"), ClockedHead의 밀항입니다. 하나는 듣도 보도 못한 별자리의 울분, 다른 하나는 한 남자의 길고 긴 인생의 일환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 11월의 특집은 JakdragonX의 SCP-6367 ("여기 평범한 의자가 놓여있다"), teruteru_5의 상담역, Weryllium의 승인 요청서: 씨프트키까 안빠찌는 키뽀뜨 꾜쳬입니다. 순서대로 평범한 의자에 앉는 이야기, SNS에 나타난 상담역, 그리고 '프로메떼우쓰 연꾸쏘에써 뻘어찐 싸껀'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 11월의 특집-KO는 TocoT0ucan_98의 SCP-931-KO ("건들지 말라냥"), igangsu의 할로윈 양, thd-glasses의 보고서 열람: 2019C025M01입니다. 순서대로 외우주의 어느 귀여운 소행성, 호박을 쓰고 사탕을 찾아다니는 한 소녀, 그리고 학용품 이상의 것과 분투하는 방재원 이야기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매주 이슈트래커에서 새로운 소식들을 확인하세요!
경연 소식
삼천리 별칭 경연3이 시작되었습니다! 2024년 9월 7일부터 15일까지 별칭을 받고 16일에 추첨하여, 9월 16일 ~ 11월 15일까지 투고작을 받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SCP-1021-KO ("장밋빛 희망") : 당신만 없으면 적어도. limempty 작품.
- SCP-808-KO ("겁 많은 그대 마음 속으로 환락의 도피처가") : 인식, 공간, 그리고 그곳에서 인지한… Cresendo 작품.
- SCP-1207-KO ("재단 SCP VS 백룸 엔티티: 죽음의 배틀로얄") : 그러면 음식물을 요리해서 먹는 너희들과는 다르게 음식물을 먹으니까 더 다양한 요리를 높은 경험으로 만들 수 있다는거임… romrom 작품.
- SCP-1682-KO ("※주의※ 엄청 위험함(scp682보다쎔)") : "이겨." romrom 작품.
- SCP-1164-KO ("※SCP 재단 한국어 위키 공식 대화방 해킹 사건") : 이것은 실제 상황(이 아니)다 Yunsule 작품.
- SCP-967-KO ("미키 마수의 디즈니 환타지아 1999") : 미키는 죽지 않아 Health and Welfare 작품.
2024년 「기후」 경연이 시작됩니다! "기후"라는 주제로 한국어 SCP 재단 한국어 위키 12주년을 기념할 작품을 모집합니다. 투고기간은 2024년 12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이니 허브를 참고해서 많이 참여해주세요!
담당자:
Q&A:
Q: 제가 올린 작품을 안내하는 부분을 제가 다시 써도 될까요? 조금 다르게 소개하고 싶습니다.
A: 네, 직접 작성하셔도 됩니다. 어느 시점에나 가능합니다.
Q: 글에 오류/오타/사실과 다른 정보가 있습니다. 고쳐도 될까요?
A: 네, 고쳐 주시면 됩니다. 만약 고칠 점이 자신의 글에 그치지 않거나 많은 부분에 걸쳐 중대한 수정이 필요하다면, 각 달 페이지 토론란에 해당 내용을 안내해 주세요.
Q: 안내문을 다르게 쓰고 싶은데 어떻게 말해야 할지 좀 애매합니다. 담당자 분에게 어떤 내용인지 말씀드려도 되나요?
A: 그럼요! 연락 주신다면 뉴스 페이지에 어떤 말을 올릴지 의견을 더 효율적으로 반영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