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참 분과의 로고를 이곳에 삽입하시오.
개요
장비의 분실이나 현장에서의 유기에 의한 두 번째 임무(은폐)의 여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피직스 분과에서는 가능한 한 현행 세대의 기술을 이용한다. 그러나 GOC의 요원이 상대하는 초자연 위협의 특성 때문에, 현재 수준보다 고급 (후속)의 기술을 일부 사용해야 할 필요성이 드러난다. 다음은 후속 기술에 대해 사용되는 용어의 간략한 설명이다.
제0세대
현행 세대 혹은 Gen0라고도 한다. 현재의 기술 발전 수준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 Gen0 장비의 상실은 일반적으로 거의 우려되지 않는다. 병참 분과가 보급하는 대부분의 장비는 Zero 세대 기술에 해당한다.
플러스 1세대
+세대 혹은 Gen+1이라고도 한다. 현재의 기술 발전 수준에 비하면 최신, 최첨단의 부류이지만 프로토타입이나 특별 생산품으로 존재할 수 있다고 여겨지는 기술군을 뜻한다. 두 번째 임무에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Gen+1 기술의 상실은 프시케 부서의 지원이 요구될 수 있지만, 과도한 경계 태세가 될 원인은 아니다.
플러스 2세대
++세대 혹은 Gen+2라고도 한다. 생산하는 데에 현재의 기술 발전 수준을 상회하는 능력을 요구하는 기술군을 뜻한다. 후속 기술이 대중에게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GOC 요원에게 지급되는 모든 Gen+2 장비는 곧바로 기폭할 수 있는 자폭장치를 내장시켜야 한다.
접선기술(Tangentical)
Alt 혹은 TanGenT라고도 알려져 있다. 접선기술은 마법이나 신앙 등, 기존 과학 기술 이외의 법칙에 의존하는 기술군을 뜻한다. GOC 요원이 보유하지 못한 접선기술은 확인 위협 개체(KTE)로 분류된다. 물체가 대중에게 발견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접선기술을 상실했을 경우 대응 등급 5의 행동을 요구된다.
마크 Ⅶ 표준 현장 복장Mk. VII Standard Field Dress (블랙 슈트)
GEN + 1
내력
GOC 요원은 종종 위험한 위협 존재와 민간인 모두에게 가까이서 활동하게 되는 도시 환경에서 활동할 필요성이 있다. 두번째 임무(은폐)에 대한 우려로, 병참 분과는 1970 년대 초에 야전에서 저시인성 방호복 역할을 하는 표준 현장 복장을 개발했다.
초기의 SFD는 무겁고, 동작에 제한이 있었으며, 덥거나 추운 온도에서 불편했을 뿐더러, 염색된 검정 이외의 색으로 만들 수 없었다는 것 등 여러 약점이 있었다. 이는 초기형 "블랙 슈트"의 착용자가 일반적인 전술 장비를 착용 한 경우보다 시인성이 높아진다는 역설적인 결과를 야기했다. 그 때 이후로, 재료 기술의 발전으로 현대의 현장 요원이 착용하는 복장은 더 편안히며 시인성이 낮게 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그러나, 관습적인 이유로 이 보호복은 아직까지도 비공식적으로 "블랙 슈트"라고 불리고 있다.
개요
마크 Ⅶ SFD는 현재 피직스 분과의 표준 임무복이다. 최신형 블랙 슈트에는 다양한 상황에 맞춘 여러 의상이 존재한다(상류 사교계의 정장에서부터 단기 체류객과 어울리기 위한 중고 할인점의 폐기품까지). 변화하는 위협 환경과 기술 발전을 바탕으로, 이 보호복은 끊임없이 사양 변경 및 개선을 실시하고 있다. 최신의 공식 모델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포함하고 있다:
- +1세대의 나노섬유로 만들어진 피부 밀착형 탄도 섬유 내의, 직사 거리에서 통상탄이 장전된 권총 사격을 방어하는 등급이다.
- 추가적인 보호를 제공하기 위해 겉옷의 중요 부분에 내장된 +1세대의 나노섬유 실사. 내의와 결합하여, 통상탄이 장전된 소총을 20 미터에서 방호할 수 있는 등급이 부여되어야 한다.
- 옷깃이나 의류의 소매, 혹은 장신구에 내장된 작은 통신 장치.
- 안경류 또는 화장 소품으로 위장한 물품에 포함된 증강 현실 시스템.
- 휴대 전화와 통합되거나, 사이버네틱 증강으로 이식하거나, 신발류에 위장되어 내장된 GOC 데이터 네트워크와 위성연결되는 개인 컴퓨터 장치(PCD)
- 특정 임무의 경우, 긴급 연장세트와 무기가 필요에 따라 소형화 및 위장되어 병참 분과에서 지급된다.
블랙 슈트가 피직스 분과에서 만든 가장 섹시한 전투 복장은 아닐지도 모르지만, 이것들은 우리가 개발해온 다른 모든 기술보다 더 많은 인명을 구해왔어. 이들은 무겁고, 가렵고, 익숙해지기 전에는 묘한 냄새까지 나지만, 너를 죽였을 총알을 그것들이 처음으로 막아냈을 때, 너는 분명 그것들을 새롭게 바라볼 거다.
타격조 "노블팬텀" 소속
마드리갈 요원
마크 Ⅳ 잠입 제복Mk. IV Infiltration Uniform (그레이 슈트)
GEN + 1
개요
그레이 슈트는 현재 보호성보다 기도비닉이 우선되는 상황에서 지급되는 전투복이다. 그레이 슈트는 오징어나 카멜레온에게서 볼 수 있는 것과 유사한, 미세한 색소가 혼합되어 있는 "카멜레온 천"으로 이루어진 전신을 덮는 옷으로 구성된다. 해당 요소에 탑재 된 수백 대의 소형 카메라가 주변 환경을 촬영하고 옷의 반대편에 그 이미지를 투사한다.
결론적으로 적응형 위장 시스템은 (불행하게도) 참된 불가시 은폐와는 한참 뒤떨어져 있다. 표면의 낮은 해상도에 의해 화상에 번짐이나 왜곡이 일어나고, 빛이나 반사 등을 투사할 수도 없다. 또한, 시스템의 지연 시간 때문에 관찰자 또는 착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이미지가 끊긴다. 그러나 이 시스템은 +1세대 기술만을 사용하고, 정지한 착용자에게 명확한 장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평가조 무기고에 유용한 부가 장비이다.
추가 장비인 카멜레온 천으로 만든 방수포 혹은 은폐물은 주로 야외에서 정지 상태로 잠복 할 때 그레이 슈트와 병용되어 사용된다.
그들이 우리에게 공식 문서에서는 이야기하지 않는 것들이 있어. 네 병참 담당에게 20 달러를 찔러주거나 맥주 한 상자 (물론 좋은 놈으로)를 사 주며 무기를 맡겨 봐. 그 녀석은 네 무기를 그레이 슈트의 인터페이스에 맞는 카멜레온 망토로 덮어서 되돌려 줄 거야. 이렇게 하면 네 무기도 똑같이 투명해지지. 원칙적으로는, 현장에서 무기를 잃어 버릴 경우에 대비해서 그렇게 해서는 안 되지만, 전부 다 그렇게 할 뿐더러 고등사령부도 모른 척 하지. 게다가 적절한 명령 신호가 없을 때는, 이 녀석은 대량 생산된 중고 네오프렌 커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타격조 "노블팬텀" 소속
마드리갈 요원
마크 Ⅱ 전투 의복Mk. II Combat Garment (화이트 슈트)
GEN + 2 / TanGenT
개요
오로지 타격조에게만 제공되는 화이트 슈트는, 피직스 분과의 전형적인 전투복장 기술을 대표한다. 슈트는 3개의 구성 요소로 이루어진다:
1. 블랙 슈트에서 파생된 피부 밀착형 내의. 착용자의 몸통에 최종 보호를 제공하며, 배설물 회수 포트와 잔류 열 축적을 막기 위한 수냉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2. 허리 부분에 탑재된 소형화된 연료 전지로 구동되는 유사근절 외부근육계와 범 위험 환경 보호 기능을 갖춘 강성 슈트로 된 전투 장갑.
3. 불가시 은폐 생성기. 대상 주위의 빛을 왜곡하고 완전한 불가시성을 제공하기 위해 접선기술이 도입되어있다.
화이트 슈트는 대량의 Gen + 2 및 접선기술이 채택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 인원에 의한 발견 및 노획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장치가 자폭 장치를 갖추고있다.
타격조에 배속된 자들을 위한 충고: 체모들을 최대한 많이 제거해라. 레이저든지 전기 분해던지 뭐든지. 방법은 상관없어. 그 터무니없는 화이트 슈트는 좆같을 정도로 딱 달라붙기 때문에 네가 실수로 무릎이나 허리를 반대로 구부렸을 때 다리털과 음모를 끌어들여 그대로 뽑아 버리는 일도 드물지 않을 거야. 또, 장갑복을 장착하기 전에 주름이나 직물의 굴곡이 생기지 않게 스킨 슈트가 잘 밀착되어 있는지 이중 삼중으로 체크해라. 가슴과 엉덩이, 어깨, 혹은 소중한 부위에 물집이 잡히는 게 싫다면 말이야. 네가 그렇게만 한다면, 넌 굳이 좋은 국부 보호대를 찾을 필요가 없을 걸.
타격조 "노블팬텀" 소속
마드리갈 요원
마크 Ⅲ 초중량 교전용 신체틀Mk. III Ultra-Heavy Engagement Chassis (오렌지 슈트)
GEN +2 / TanGenT
내력
초중량 교전용 신체틀은 피직스 분과의 임무에 있어서 적소 역할을 하고 있다: 즉, 거대 또는 중무장인 위협 존재와의 교전이다. 과거에는 이러한 존재의 대치는 지역에서의 철수 및 대응 등급 5로의 상향으로만 해결되었었다. 또한 중화기나 중장갑으로 무장한 적대 세력과의 교전에서, 기갑 수색 부대 지원의 부재로 인하여 타격조 인원으로는 부족한 경향이 있었다. 그런 사정을 감안하여, 거대한 KTE와의 교전 능력과 빠르고 기동성 있는 중장갑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위한 새로운 시스템이 개발되었다.
U-HEC 마크 Ⅰ, Ⅱ는 디자인에 여러 결함을 안고 있었다. 예를 들어, 전차의 크기만한 이족 보행 기계에서 발생하는 접지압은 포장 도로에 심각한 손상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조종사와 기체를 꼼짝 못하게 하거나 도시 구조를 붕괴시키는 결과를 일으켰다. 또한 조종사의 피로나 과열, 균형 문제 등 여러 문제점이 발생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 나노 기술과 접선기술 분야의 진보로 더 가볍고, 빠르고, 민첩한 U-HEC의 건조가 가능해졌다. 최신 U-HEC (마크 Ⅲ "오렌지 슈트")는 여전히 타격조에 의한 보병 지원을 필요로 하지만, 더욱 기민하며 민첩한 장치이다.
개요
U-HEC는 거대 미확인 생물, 5단계나 그 이상의 에너지 조작 능력자, 중화기를 사용하는 사람과 같은 극단적인 파괴 가능성을 보유한 위협 존재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기체의 크기와 작동에 따른 소음으로 인해 U-HEC는 실질적으로 은밀 행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예방 조치를 받지 않은 인원에 공황을 유발시키는 시청각 인식 재해 발생 장치 "밴시Banshee"가 탑재되어 있다. 목표의 모든 주의를 끌 수 있다면 시스템은 보다 효과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되며, 몇몇 U-HEC 조종사는 적의 주의를 끌기 위해 밝은 색상과 화려한 장식을 이용하고있다.
U-HEC 마크 Ⅲ의 정확한 구조 및 구성은 기밀로 지정되어 있지만, 다음을 포함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 총알과 폭발 충격을 흡수하기 위한 팽창성 젤라틴을 포함한 버키페이퍼 이중층.
- 화이트 슈트에 착용하는 것과 비슷한, 규소 나노 유체 냉각 시스템이 장착된 바디슈트.
- 화이트 슈트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유사근절 외부근육계 시스템. 그러나 소형화된 높은 토크 전기 기계 서보기구로 증강하여 어느 정도의 대응 시간을 희생하여 더 강한 출력을 낸다.
- 전기 전도성을 감소시키기 위한 세라믹 피막.
- 가연성 물질 방호를 위한 기화 액체 소화 장치.
- 초고분자량 폴리에틸렌(UHMWPE) 외피.
- 독소 필터와 순환식 호흡 장치를 포함한 범 위험 환경 보호.
- VERITAS 화상 처리 시스템을 포함한 오큘러스 센서 제품군.
- 공중 투하를 위한 램에어 낙하산 시스템.
- "파이어 스톰" 대인 지향성 폭탄 (ADE): 화이트 슈트에 장착된 반구형 클레이모어 "룸 스위퍼"의 확대판. 이 시스템은 보병 지원이 끊긴 U-HEC 운영자가 압도당하여, 적 보병들이 파일럿 구획까지 기어올라가 운영자를 꺼내 살해한 사건 후 초기 U-HEC에 추가됐다. 해당 시스템은 장치 외부에 설치된 지향성 지뢰군으로 구성되어 있어 조종사의 명령으로 기폭시킬 수 있다.
나는 U-HEC랑 같이 6번 작전해 봤는데, 매번마다, 그건 존나 쌨어. 인식 재해 예방 조치를 받았더라도, 그 거대한 게 작은 건물들을 부숴대고, 비 같은 소화기의 사격을 떨쳐 내며 진격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존나 무서워. 밴시가 최대 출력으로 비명지르는 걸 뚫고 거기를 기어올라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상상도 안가. 바지에 똥을 지리고 비명지르며 도망치던 게 내가 본 가장 정중한 부류였어.
단점은, 거대한 좆같은 골렘이 네 뒤를 따라 모든 걸 박살내는 걸 보며 무적이라고 느끼기 쉽지만, 그때야 말로 가장 위험한 거야. 모두가 뒤돌아서 도망치진 않아. 몇몇 사람은 절망적인 공포에 흉폭한 광전사가 됨으로써 대응하기도 하지. 또, 설령 니가 전차를 입고 있더라도, 그 전차를 문제없이 죽일 만한 물건은 많이 있어. 게댜가 그 중 일부는 밴시의 범위 밖에 있지. 그래서 만약 니가 오렌지 슈트를 입을 명예와 특권을 가진다면, 기억해 : 너는 무적이 아니야, 다른 사람이 모두 그렇게 여겨도 말이야. 그리고 네가 입는 그것은 널 전장에서 가장 큰 목표물로 만들거야.
타격조 "노블팬텀" 소속
마드리갈 요원
마크 Ⅳ 반수생 저압환경복Mk. IV Sub Aquatic-Low Pressure Environment Suit (블루 슈트)
GEN+1
내력
초기의 GOC 수중 작전은 군대나 민간 다이버들이 쓰는 스쿠버 장비와 잠수복과 다르지 않은 장비들을 이용했다. 이 체계의 한계는 곧바로 드러났다. 수중 위협에서의 보호의 부족은, GOC의 임무 목표에 완전히 부적절했다. 시간이 지나며, SALPES 또한 발달했다. 현대의 개량품은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시대의 주먹구구식 체계와는 완전히 다르다.
개요
SALPES는 수중 작전(KTE의 제거와 PTE의 탐색 둘 다)에 대기압 잠수 기구(강압복)의 사용이 불가능하거나 부적절할 때 이용된다. SALPES의 최신 버전은 다음을 포함한다:
- 수중에서 수소와 산소를 생산하기 위한 물 전해조
- SALPES의 전력 시스템의 동작을 위한 수소 연료 전지
- 탄도병기 보호를 위한 팽창성 젤라틴을 포함한, 니크롬 열선이 있는 피부 밀착형 버키페이퍼 외피
- 방수성 "트라이던트"형 OCULUS 시야 증강 장치
- 순환식 호흡 시스템/스쿠버 장비, 임무의 요소에 따라 다름.
마크 Ⅳ 생명에너지 복사화상 전술인식체계Mark IV Vital Energy Radiation Imaging Tactical Awareness System ("VERITAS")
TanGenT
주: 이 기술의 민감한 특성 때문에, 에테르공명화상(ERI)의 실체는 GOC 고등사령부에 의해 Q등급 기밀로 지정되어 있다. 이 문서에서는 GOC 현장 요원들이 VERITAS 장비의 운용만 다루도록 한다. 장치 자체는 "블랙박스"기술로 분류되어져 있고 공인된 연합의 기술자가 아닌 한 수리할 수 없다. ERI 기술은 접선기술로 간주되어야 하며, 하류기술이 되어 민간인들에게 배포되지 않도록 자기 파괴 장비를 갖추어야 한다.
개요
VERITAS 공명화상장치는 1939년 세묜 키를리안이 발견한 에테르공명화상 원리에 기초한 4세대 장비이다. 이는 일반적으로 "카를리안 사진"이라고 알려진, 단순한 코로나 방전 현상과 혼동해서는 안 된다. 이 체계의 이전 버전은(COLLICULUS를 포함해서) 분리된 공명 화상기와 뷰어를 필요로 했고, 장치는 너무 커서 한 사람이 옮기기에는 너무 힘들었다. 최근 소형화 기술의 발달은 장치 전체를 하나의 헬멧으로 통합시켜, 보통은 OCULUS 시야 증강 헤드셋의 저광, 적외선, 자외선 화상 기술과 합쳐질 수 있게 하였다.
다른 ERI 장비와 마찬가지로, VERITAS는 특유의 에테르 에너지장(Aetheric Energy Fields; AEF), 혹은 생물들의 일반적인 생활 기능에서 방출되는 생명약동에너지(Elan Vital Energy; EVE)를 감지함으로써 작동된다. 이 에너지장의 파장과 강도를 측정함으로써, 생활 방식과, 정신적 및 육체적 상태, 그리고 초상적 변화에 대한 유형을 알아낼 수 있다.
가장 간단한 설정에서, 하나의 VERITAS 유닛은 고등한 생명체의 존재를 벽이나 다른 시야 방해물을 통과하여 확인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장치의 진정한 잠재력은 2개나 그 이상이 나란히 작동했을 경우에만 도달할 수 있다. 다양한 AEF들의 위치와 유형을 삼각측량함으로써, (모든 적들의 위치를 포함한) 지역의 3차원 지도가 임무 지휘관이나 감시역에게 제공될 것이다.
피직스 분과 야전교범
« 공작원 안내서 | GOC 허브로 돌아가기 | 인간형 위협존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