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코드가 인증되었습니다. 당신의 열람 권한에 따라 정보를 공개합니다.
단체 요약
부호부대(負号部隊), 정식 명칭 대일본육군 특수의료부대(大日本陸軍特別医療部隊)는 1937년 설립된 일본육군의 특수부대다. 1930년 수집원, 육군, [편집됨]이 참여하여 설립된 합동특무기관이 그 전신이었다고 수집원의 기록에 남아 있다.
부호부대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의 오컬트 공방의 요체였다고 생각된다. 나치 독일의 오컬트 기관 아넨에르베·옵스쿠라와 기술개발을 협력하고, 연합국 측의 각 오컬트 기관에 대한 공격을 했음이 자료로 확인되어 있다.
부대의 주 목적은 생화학・공학・은비학의 연계를 통한 불사의 병사를 창조・양산하는 것(통칭 비トキ시ジク계計획画)이었던 것 같다. 발견된 비시계획 관련 개체의 대부분은 불완전하거나 양산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그 계획은 실패로 끝났다는 것이 재단의 공식 견해이다.
비시계획 이외에도 테크놀러지와 주술을 이용한 무기의 생산과, 각국의 재단이 소유한 SCP 유사 자선의 접수 등을 실시하고 있었음이 밝혀지고 있다.
구성원
과학자 및 오컬트 관계자를 국적, 인종, 성별을 불문하고 모집했다. 수집된 각 인원들이 구성원과 실험체 중 어느 취급을 받고 있었는지는 명확하지 않다. 외국 국적 구성원들의 경우 연합국 측에서 범죄자로 지정되어 있던 사람도 존재, 일종의 망명 차원의 의미도 있었던 것 같다.
부대장은 육군대좌 █████ 였지만, 종전 이후 심문 결과에 따라 그는 명의만 올려놓았을 뿐이라는 설이 주류를 이루게 되었다.
수집원의 아시부네 타츠오미가 중령 대우로 초청되어 부대 참모를 지냈고, 그 밑에는 서ジョ복フク, 츠ツ치チ구グ모モ, 타タ타タ라ラ 이렇게 지휘계통이 나뉘어 있었다.
서복은 생화학 방면 연구부대이며 부문장은 에이다 베아트릭스 배비지 박사,
땅거미는 은비학 방면 연구부대이며 부문장은 키도 요시히코(木戸 能彦),
타타라는 공학 방면 연구부대이며 부문장은 요모다 토미오(四方田 冨夫),
로 판명되고 있다.
이하 내용은 조사에 의해 밝혀진 아시부에 및 각 부서장에 관한 데이터이다.
아시부네 타츠오미(葦舟 龍臣) 출신지 불명의 남성. 수집원의 기록에 따르면 1860년대부터 재직하고 있었다고 되어 있다. 공식적으로는 수집원에서 파견나온 형태로, 수집원 출신 부대원들을 감독하는 역할이었다고 하지만, 현존하는 서류 및 관계자 면담에 따라 실질적인 수괴였다고 생각된다.
에이다 베아트릭스 배비지 박사 영국-아일랜드 출신 여성. 미국으로 건너가 ██████ 대학에서 의학, 생물학, 박물학 박사 학위를 취득. 1936년 108개 가족을 이용한 [데이터 말소] 인체실험이 당국에 발각되어 실종. 일본제국으로 망명했다고 볼 수 있다.
키도 요시히코(木戸 能彦) 출신지 불명의 남성. 아시부네와 마찬가지로 수집원에 소속되었던 기록이 남아 있다. 후쿠라이 토모키치福来 友吉 를 비롯한 일본 각지의 초심리학자, 오컬트 관계자와 접촉한 흔적이 있다. 또한 구미 지역에서의 인재 발굴에도 참여했다. 이에 관하여 재단에서는 키도의 국외에서의 활동 기록도 조사 중이다.
요모다 토미오(四方田 冨夫) 도쿄부 도쿄시 출신 남성. 군수공장을 모체로 발전한 재벌의 소유자로, 자녀를 부대원으로 받아들여 타타라 부문의 리더이자 친족 독점을 하고 있었던 것 같다.
1943년 이후 아시부네 이하의 수 명이 종종 재단에 접촉하여 대원 이적을 요구하는 협상을 한 기록이 있다. 이것이 내부 분열을 초래하여 패전 이후인 1945년 8월 16일, 부대원에 의해 아시부네가 살해당하고 재단과 소규모 교전을 벌이는 것으로 이어졌다.
교전 이후의 처우는 다양했다. 대부분의 부대원은 재단에 일시 구속되어 심문 조사를 받았다. 이 조사 결과에 따라 D계급으로 고용, 기억을 소거하고 사회 복귀, 일반 직원으로 채용의 세 가지 방향으로 분류되었다. 그러나 세 부문장을 비롯한 몇 명은 구속에 실패하여 현재까지도 그 소식을 알 수 없다.
요주의 사항
195█년, 구 부호부대 출신 직원 7명이 주도하여 일본 열도 주변 지역의 기지들이 독립을 획책한 쿠데타를 일으켰다(일명 사태-J68 "여름의 도마뱀"). 구 부호부대원 자녀 [데이터 말소]를 목표로 하여, 보안 인가 0-1 등급 재단 직원으로 고용되어 있던 부호부대원 친족 관계자, 연구원 및 요원으로 고용되어 있던 전 부대원들이 가담한 대규모 사태였다. 요원 ████과 ██ 박사의 노력에 의해 결과적으로 10일만에 진압되었고, 관계자, 특히 7명의 주모자와 [데이터 말소]는 엄중한 처벌에 처해졌다. 이후 본인의 자각・무자각 여부에 관계없이 부호부대 관계 직원에게는 특수 정보 제한 알파-7 "묵도墨塗"가 걸려 있다.
1964년 이후 일본생명창조연구소와 토헤이 중공업 관련 조사에서 재단이 확보하지 못한 부호부대 부대원들과 동일한 이름을 가진 인물들이 확인되고 있다. 이들 단체에 부호부대의 기술이 유출되었을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다. 각 단체를 조사할 경우 특정 이름들에 주의를 기울일 것.
재적 중인 부호부대 관계 재단 직원 목록
[접근 불가에 의한 정보차단・페이지 재구성 완료] 본 정보에 대한 무단 접근을 시도할 경우 이 경고문이 표시됩니다. 이 행위는 재단에 대한 준 배신행위입니다. 경고문을 다 익은 후에는 내부보안 요원이 도착할 때까지 대기하십시오.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즉시 처단 대상으로 지정됩니다.
잠정적 투고 안내
전기(伝奇), SF, 호러, 미스테리에서 종종 나오는 "오컬트틱한 초기술을 가진 수수께끼의 군부대". 부호부대는 SCP 재단 세계관에 이런 부대가 있었다고 하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에서 태어났습니다. 당신의 생각에 “기술을 이용해 폭주한 군대”가 할 법한 모든 것을 그들에게 시켜 보십시오.
물론, 재단 세계관에서 자기 기술에 취한 무리는 대부분의 경우 비참한 운명을 맞이합니다. 그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1945년 8월 16일 상층부의 한 사람이 배신하여 부호부대는 괴멸했습니다…… 기록상으로는. 잔해가 아직 남아있을 가능성도, 파괴된 부대는 빙산의 일각에 지나지 않았을 가능성도 당신이 생각할 수 있다면 항상 존재하는 것입니다.
아무튼, 어느 장면에서 “수수께끼의 기술을 가진 일본군”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부호부대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사용할 수 있다!
- SCP의 배경 설명에 일본군을 사용하고 싶을 때
- 구일본군이 얽힌 문서를 써보고 싶을 때
- 재단 직원을 군과 관련시키고 싶을 때
- 공격적인 요주의 단체와 항쟁하고 싶을 때
- 뒤끝없이 총격전이나 격투전을 벌여도 되는 적이 필요할 때
- 전시의 정세가 얽힌 문서나 이야기를 쓰고 싶을 때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