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의 초밥 파일 No.882 "바바리"
평가: +9+x
blank.png
330px-Burberrys_Trenchcoat.jpg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착용 전의 바바리의 모습. 색깔은 베이지색, 진한 갈색, 검은색까지 다양하다.

개론

"바바리burberry"는 개념적 쥠초밥이자, 여타 초밥과는 다르게 상대 스시블레이더를 정신적으로 타격하며1, 항복을 얻어낼 수 있는 초밥이라는 점에서 스시블레이드에서 많은 이점을 가지는 초밥이다.

또한 바바리는 초밥 중에서도 최상위권의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바바리에는 꽤나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하는데, 바로 상대가 바바리를 사용할 것을 예측하는 순간 바바리의 실효성이 수직하강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바바리는 앞서 말했듯 매우 강력하기에 상대가 바바리의 존재를 행여 인식할지라도 바바리에 패배하는 경우가 자주 보인다.

바바리의 종류에는 꽤 여러가지가 있어서 꼭 트렌치코트가 아닌 사용자의 하체를 가릴 수 있는 긴 옷, 예를 들면 모포, 망토, 스커트, 드레스 등이 사용되기도 한다. 운용자 중에는 실효성이 낮아지지 않는 바바리를 운용하기 위해, 조작성 및 기동성의 손실을 감수한 채 바지를 입는 경우도 간혹 있다.

한때 바바리를 운용하던 스시블레이더들은 범죄자와 같은 취급을 받았다. 그러나 스시블레이드의 궁극적인 정신, 즉 스시를 회전하여 상대 스시블레이더를 굴복시키는 것은 여전히 바바리에 남아 있으므로 최근 들어 바바리 또한 어둠의 초밥의 일원으로 인정받는 추세이다.

스시블레이드 운용

공격력

방어력

기동력

지구력

중량

조작성

바바리의 운용 방법은 간단하다. 바로 스시블레이드가 시작되었을 때 바바리를 벗고 "허리를 회전하여"2 상대방을 혼란에 빠뜨리는 것이다. 이렇듯 바바리는 상대방을 당황시키거나 정신적으로 해롭게 하여 항복을 이끌어 내는 것을 주력으로 하는 초밥이다. 기물로 된 초밥을 내세우지 않는다는 점에서 상대방을 우선적으로 당황시킬 수 있으며, 주된 공격수단이 스시블레이더 본인이라는 면에서 바바리의 승리는 기용하는 스시블레이더의 역량이 좌우한다고 볼 수 있다. 역량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코믹한 속옷을 입는 전략도 존재한다.

개론에서도 길게 설명했지만, 바바리는 꽤나 강력한 초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강력한 초밥을 찾아내어 운용한지는 놀랍게도 몇 달밖에 되지 않았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장본인인, 바바리 운용의 1인자 와타나베渡邊 이치로一郎의 운용법을 지금부터는 간결하게 설명하고자 한다.

  • 상대와 맞닥뜨린 후 뜸을 들이지 않고 스시블레이드 대결을 시작한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앞서 설명했듯이 바바리의 간파는 곧 바바리의 위력을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상대가 복장을 알아차릴 수 없도록 어두운 곳에서 나타난다면 더욱 좋다.
  • 보통 시작할 때 외치는 구호인 「3、2、1、어서옵셔!!」에 맞추어 바바리를 열어재낀다. 이때 상대가 운용자를 바라보고 있을 때 열어재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열었는데 정작 안 보고 있었으면 안되니까.
  • 상대가 바바리를 인지했다면 허리를 흔든다. 와타나베의 경우 허리의 궤적이 옆으로 누운 8자를 그린다. 이때 상대방을 압도할 수 있는 표정을 지어주면 더욱 좋다. 와타나베의 경우 옆으로 지긋이 상대를 쳐다보는 습관이 있다.

다른 활용법

가을에 입으면 패셔너블하다. 추위를 이겨낼 수 있는지는 불명.

에피소드

이것은 바바리의 최초 사용자, 와타나베 이치로가 지난 11월, 재단 소속 요원이자 타카오의 일행인 하마쿠라浜倉 갈파喝破와 조우한 내용이다. 나는 이것을 바바리의 첫 등장 사례로 보고 있다.

골목 뒤편에서 하마쿠라 갈파가 담배를 피고 있다.
(와타나베 이치로가 어둠 속에서 나타난다.)
하마쿠라 갈파: 거기 누구세요?
와타나베 이치로: 하마쿠라 갈파, 승부다!
하마쿠라 갈파: (피던 담배를 바닥에 던지며) 어떤 놈인지는 모르겠지만, 덤벼라!
와타나베 이치로: (옷깃을 여미며) 그럼…
하마쿠라 갈파: 3, 2, 1, 어서옵…으아악!

하마쿠라 갈파는 승부를 포기하고 도망쳤으며, 이후 해당 골목길에 있던 CCTV 영상을 확보하여 바바리의 존재를 공식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한동안 CCTV 속의 영상이 공개된 이후 어둠의 초밥, 아니 스시블레이드 전체가 이 일로 들썩였다. 바로 이 "바바리"를 초밥으로 분류할 수 있을지에 대한 열띤 토론이었다. 나는 이 글에 누누이 서술해 놓았듯이 바바리가 바로 스시블레이드의 추상적인 정신을 압축해놓은 결과물이라고 줄곧 평가해왔다. 이제부터라도 스시블레이드에 승리하기 위하여 속옷까지 벗어던지는 그의 열정을 인정함으로써 그의 노력을 치하할 수 있지 않을까?

관련자료

코이가레자키 최근 경범죄 증가, 스시블레이드와 관련이?
바바리와 관련있는 기사. 바바리를 초밥으로 분류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자세히 서술해놓았으므로 참고할 만 하다.

2021 신상 F/W 트렌치코트 세일
이 글과는 관계없으나, 바바리에 관심 있다면 한번쯤 들어가보는 것도 좋은 링크이다.

어둠의 초밥 파일 No.403 "약점 쥠초밥"
같은 개념적 쥠초밥으로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

文責: 타루사와垂沢 하루토시治俊

[[footnoteblock]]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