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안녕하세요, SCP 위키의 유저 선정 목록(User-Curated List) 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희가 사이트에 컨텐츠를 어마어마하게 쌓아놓은 만큼(글 쓰는 현재 +7800), 이 페이지는 독자들에게 읽는 즐거움을 선사할 양질의 대표자료를 모아놓은 허브를 제공할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페이지는 공동작업입니다.
대사급(ambassador) 작품:
신입 및 복귀 유저 여러분은 이 목록으로 재단을 알아보세요! 관심 있는 분들은 SCPDeclassified 허브에서 각개 SCP를 다루는 심도 있는 에세이와 SCP버스 로어의 다양한 면면들도 찾아보면 좋답니다.
여기 링크하는 SCP는 사전지식이 거의 필요없고 쓰이기도 잘 쓰여서 신입에게 좋으리라고 생각한 글들입니다.
(안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작품에 나오는 다양한 사건기록이며 부록들을 읽는 걸 기억하세요. 그게 작품의 "알맹이"입니다.)
SCP-093 홍해의 물체 by 작자미상, 재작성 by NekoChrist
클래식이면서도 매우 긴 작품입니다. 처음부터 막 바로 긴 글부터 도전하기 부담스럽다면,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SCP-096 부끄럼쟁이 by Dr Dan
SCP 위키에서 크리피파스타를 찾으시는 분은 이 친구가 안성맞춤입니다. 짧고 소화하기 쉽죠.
SCP-1425 별 신호들 by Silberescher
바로 앞의 글과 180도 다른 방향으로 돌아서, SCP 위키에서 크리피파스타를 찾으시는 분은 이런 글을 절대 기대하지 않으셨을 겁니다. 중편. (일러두기: GoI는 요주의단체Group of Interest의 줄임말로 재단이 주의해야겠다고 생각하는 모든 집단/조직을 뜻합니다)
SCP-1440 어디에서도 오지 않은 노인 by Dmatix
짧고 충만한 민간전승 기반 작품입니다. 읽고 나면 "Thrice"라는 테일을 읽어보셔야 돼요.
SCP-1733 시즌 개막전 by bbaztek
모든 SCP가 내용이 흥미로워지려고 인간에게 위해를 끼칠 필요는 없습니다. 단편.
SCP-2006 너무 무시무시한 by weizhong
이 SCP는 얼핏 봐선 다른 작품들에 견주어서 웃기고 명랑합니다. 속지 마세요. 단편.
SCP-2662 크툴루께서 기다리'시긴 개뿔! by SoullessSingularity
코미디야! 여깄었구나! (단편)
SCP-3001 적색 현실 by OZ Ouroboros
이번에는 SCP 자체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않는 글입니다. 장편.
SCP-3008 완벽하게 평범하고 일반적인 낡은 이케아 by Mortos
명랑하고 재밌지만 또 흥미롭습니다. 중단편.
SCP-3199 인간, 반박됨 by bittermixin
목록의 마지막이니, 클래식한 소름끼치는 괴물로 돌아가보는 건 어떨까요? 중편
토론 페이지에서 나온 글들입니다. 사이트 오만 구석에서 나온 컨텐츠의 행렬을 보시죠.
SCP-1739 "구식 노트북" by Chubert
저는 이 글이 여기서 글 쓰려는 모든 사람들의 벤치마크가 돼야 한다는 의견입니다. 너무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꼭 필요한 것만 하고, 그래서 놀랄 만치 잘 쓴 글이죠.
칼리닌의 제안 - "과거와 미래" by Kalinin
네 사실 테일은 아닙니다. 알 게 뭐예요. 제 의견으로는 이것이 사이트 최고의 제안이자 최고의 시리즈입니다. 이해하면 섬뜩한 이야기가 너무 많아서 TVTropes가 링크해도 될 정도에요.
SCP-2935 "오, 죽음이여" by djkaktus
진실로 구도 신도 좋아할 글입니다. 기존 로어/복귀 유저들의 수박 겉핥기 같은 지식에 딱 맞는 작품이죠. 거기다가 대화랑 캐릭터도 현실적이고, 줄거리는 공포를 자아내는데다 서스펜스 충만하고, 결말까지 참혹하고 내장을 꼴 정도로 글 자체도 잘 썼으니, 꼭 읽어야 할 작품인 게 두말할 필요도 없죠.
공오오 이야기를 좀 해 보아요 by qntm
사이트 최고의 시리즈가 무엇인지 소개글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컨셉은 놀랍도록 수준 높고 반전은 사람을 놀래킬 만하니, SCP 위키가 어떤 곳인지 소개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적절한 시리즈죠.
SCP-2380 "외스터고르 하급 연구원의 왼쪽 신장" by BIDZ180
작가를 염원하는 사람이나 호기심 많은 독자에겐 이 작품을 강력추천합니다. 이 작품에 해당하는 수식어는 여러 가지입니다. 우선 컨셉이 매우 창의적이고 독특합니다. 신장[腎臟]이죠. 흔한 눈알, 손가락, 심장 같은 널린 게 아니라요. 충동 효과는 글이 잘 뽑히는 소재는 아니지만, 만드는 이미지가 재밌다는 그 하나로 돌파가 되기 때문에 가장 널리 나오는 조언도 필력으로 뚫을 수 있다는 훌륭한 예시가 되어 줍니다.
이 글은 단편인데, 단편 자체도 원래 멋있는 거고, 그 짧은 글에서 많은 걸 이야기하면서 상상할 것도 많이 부여합니다(그러면서도 너무 많지도 않죠). 무슨 복잡한 뒷이야기, GoI/카논 연결, 불어넘치는 면담기록도 없습니다. 컨셉을 띄우는 데 그런 것들이 필요하지도 않으니까요. 제 의견은 이 글이 SCP가 얼마나 근본적일 수 있는지 보여주는 빛나는 예시라는 것입니다. 유쾌하게 이상한 것, 하는 것, 재단이 그걸 갖고 하는 것 이 세 개만으로요.
SCP-882 - 기계 by Dr Gears
이 작품이 다른 여러 경쟁자들을 제칠 수 있는 이유(그리고 173은 벌써 누가 골랐으니까!)는 여러 가지입니다. 상대적으로 짧지만 보충문서 하나가 살을 붙이고 더 드라마틱한 필력을 자랑합니다. 독특한 물건이고, 그만큼이나 격리절차가 흥미롭습니다. 오싹하지만 불필요하리만치 고어하지 않습니다. 홀로 선 글이지만 (그리고 MTF가 뭐냐 하는 배경지식도 필요없죠) 데이터베이스 더 깊이로 독자를 데려갈 크로스링크들이 수두룩합니다. 새로운 독자를 이 세계로 끌어들이는 데 딱 추천할 글이죠.
Shadow of a Doubt by Dr Yucatan
제가 이거 고르는 시간은 1초도 안 됐습니다. 배경지식을 알 필요 없이 재단 세계를 완벽하게 제시해서, 공유되는 우주를 추측하기만 하는 것(다른 테일들처럼)보다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주죠. 심지어 SCP-017도 자기 안에서 내용을 멋지게 설명합니다. 독자가 마음을 투자할 만한 캐릭터를 설계해서 인간적 요소를 부각하죠. 그리고 텐션 높은 멋진 분위기 덕분에 독자가 다음을 기대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정말 좋은 글이니 읽어보세요!
SCP-2498 "무지개 몸" by minmin
뉴비가 읽을 만한 최고의 글은 아닙니다만, SCP 하나가 얼마나 광대할 수 있는지 보여줄 완벽한 예시라고 생각합니다. 이 작품은 초상기술, 대체역사, 종교를 탐색하면서 원초적 감정으로 공정한 개관의 균형을 유지하죠. 홀로 선 이야기지만 최악의 냉전 카논의 구름판 역할이 가능합니다. 이따금 아름다우면서도 저의는 또 음침하죠. 개인적 이야기지만 함축하는 바는 글로벌합니다. 이 SCP는 이야기가 이렇게 장대하면서도 구성이 이렇게 완벽할 수 있음을 생생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얏호 나가 돼져 by Randomini
한 입 크기 테일이지만 다른 더 장대한 우주와 연결 없이 좋은 캐릭터, 좋은 페이스, 좋은 대화로 승부하는 글입니다. 재단버스는 재단보다, 변칙개체보다 훨씬 더 크다는 걸 보여주는 글이고, 또 랜도미니의 액시드버스로 가는 발판이기도 합니다.
The Conspiracy Of Sigma 3 by thedeadlymoose
알아보기 쉬운 GoI로서 손꼽히는 뱀의 손이, GoI 형식이라는 컨셉을 완벽히 소개해 줄 글을 낳았습니다. 게다가 항목 자체도 세계 구축에 열심히면서도 이야기는 다 풀어놓고, 종국에는 포맷을 비틀 창의적인 방법을 보여주고 있죠.
SCP-2447 "모듈식 동물" by Eekium
저평가받는 글이지만 재단이 자기 가장 잘 하는 일을 하는 작품입니다. 사전에서 "exenterate"가 무슨 뜻인지 찾아보게 만드는 놈을 잡아들이고, 신중한 실험들과 말 그대로 덕트 테이프를 섞어서 유해요소를 차단하죠. 이 생물에게서 짜여 나온 특성들의 미묘한 암시와 잘 짜인 격리기록은, 이야기를 풀고 위협요소를 함축하고 분위기 해치지 않는 채로 행간에 블랙유머를 삽입할 때 찾는 클리닉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초고속도 by A Random Day
포스트아포칼립스 워 머신 같은 장르의 경계를 헤쳐나갈 사이트의 포텐을 수용해 줄 명민한 예시입니다. 캐릭터 중심 사이버펑크-어반 판타지-누아르-액션-스릴러-강도짓은 상상력으로 충만하고, 반(半)사실적 애니 분위기는 제목에 능히 부합하죠.
UIU 파일: 1997-007 by SpectralDragon
UIU를 완벽하게 압축해 줄 위대한 짧은 글입니다. 유능한 요원들이 가면무도회 양쪽에서 법을 준수하려 분투하는 조직… 그리고 미쳐 돌아가는 SCP버스에 쥐꼬리만한 예산과 엄근진한 분위기로 맞서는 곳이죠.
SCP-3008 "완벽하게 평범하고 일반적인 낡은 이케아" by Mortos
제가 비평할 때, 특히 SCP가 변칙개체만 설명하는 문서가 아니라 이야기가 될 수 있다는 예를 들 때 쓰는 글 중에 하나입니다. 사이트 역사 속에서 작품 형식이 어떻게 진화했는가 보여줄 중요한 예시죠.
겁과 서커스 (시리즈) by DrChandra 외
여러 GoI의 흥미로운 관점들, 그리고 순전한 필력 때문에 추천.
SCP-2747 "아래에서와 같이 위에서도" by minmin
사이트의 메타내러티브를 가장 잘 사용한 예입니다. 뛰어난 작가의 삭제된 작품들을 모사하면서도 자체의 내러티브도 좋죠. 또 "꿈의 성배" 같은 플롯 요소도 세계관 내외로 명민합니다.
부활 (시리즈 - various authors)
장대하고 야심찬 카논으로서 시리즈 1 캐릭터 및 비유들을 현대적 관점에서 묘사합니다. 슬프게도 미완이지만, 중요한 순간들과 작은 스케일의 스토리로 가득 차 있죠.
KTE-2013-Kapala-Mendes MegalomaniacInchworm
다채롭고 유쾌한 플롯, 웅장한 세계관 구성, 흥미롭고도 위협적인 컨셉이 조화를 이루는 환상적 작품입니다. 너무 저평가됐어요.
SCP-1730 "제13기지에 무슨 일이 일어났나??" by djkaktus
사이트를 통틀어 가장 긴 SCP고, 좋은 이야기를 쓰는 아주 좋은 예입니다. 다른 SCP를 많이 언급하기 때문에 처음 읽기 적당한 SCP는 못 되겠죠. 하지만 저라면 신입 회원에게 추천하는 목록에 넣고 싶습니다. 분위기 설정에 뛰어나고, 액션이 재미있고, 기억에 뚜렷이 남는 순간들이 많습니다. 이것들이 어떤 일을 벌이는지 더 자세하게 말하고 싶은데 스포일러 각이네요. 이 글에서 진부하지 않고도 내러티브를 효과적으로 풀어내는 데서는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고, 그래서 이 작품을 읽으면 도움이 됩니다.
SCP-2740 "거기에 없었다" by djkaktus
접때 이거 가지고 제가 아주 노래를 불렀지만, 주요 포인트만 짧게 짚어보자면… 전제 쩔고, 사진 쩔고, 면담 쩔고, 비틀기 쩝니다. 제가 시리즈 I 엣씨피가 이토록 살아남는 근거라고 생각하는 것들의 전형이 들어 있습니다. 바로, 간단하지만 동시에 불가사의한 아이디어에 공포를 조성하는 감각의 맛을 내고 WTF 한큰술을 뿌리는 것이죠. 또한 신입 독자에게 물리적으로(또는 다른 어떤 방식으로도) 위험하지 않으면서도 여전히 무서움을 주는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예가 되어 줍니다.
Until Death by psul
아니 봐보세요. 이 글이 SCP-106을 정당하게 무서움을 겨우겨우 주는 정도이긴 합니다. 하지만 이걸 신입 추천으로 선정하는 이유는 최고의 테일들이 하는 어떤 것을 여기서 하기 때문이에요. 바로 오래된 아이디어를 가져다 먼지를 떨어내고 새 생명을 불어넣는 것 말이죠. 물론 모든 이야기가 이런 것만 추구해야 할 건 아닙니다. 단물 다 빠지기 전에 SCP 재상상하기야 수천 번은 할 수 있죠. 하지만 SCP 재상상 테일 적어도 하나는 보여줘야 할 테고… 하나를 보여줘야 한다면 이게 시작하기 좋은 대상입니다. 더불어 SCP-106과 SCP-3001을 동시에 보여주는 글입니다. 도랑 치고 가재 잡기죠!
SCP-342 "승차권" by name, 재작성 by DrClef
추천하기 좋은 작품은 차고 넘치지만, 특히 이 글을 추천하는 이유는 SCP의 세계로 가는 좋은 길잡이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이 글은 남자가 한 개체를 이해하는 것, 그리고 개체가 그 남자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드는 것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정말로 이건 이야기 한 편이에요. 간단하고 직접적으로 말하고, 변칙효과부터 기지 안팎의 삶과 사람들 사이의 관계, 그 모두의 시각적 심상이 전체 이야기의 동력이 됩니다.
나 ≠ 나 by Von Pincier
유저들을 사이트로 부를 때 쓸 만한 놀라운 테일입니다. SCP 재단에 대한 사전지식이 전혀 필요 없으니까요. 그럼에도 재단의 표시가 역력히 드러나는 이야기죠. 이야기 속 컨셉은 정신 휘저을 격에 발을 걸쳤습니다만, 불가해의 영역을 교묘하게 회피합니다. 이 이야기는 제가 이곳 아니면 무슨 정식출판 픽션 앤솔로지에서나 찾을 만한 글입니다. 다른 작가들하고 견주어서 홀로 잘 서 있을 글이겠죠. 이 글은 사이트의 강점 하나를 적절히 활용합니다. 바로 우리 사이트의 글이 거의 모든 개념들을 포괄할 수 있으며, 또 다른 데서 만나보지 못할 새로운 광경을 보여준다는 것이죠.
#Xiupania by Faminepulse
이 글이 좋은 점은 이야기 서술의 도구로서 온라인 포맷을 아주 효율 최대로 활용하면서도 동시에 문학성은 그대로 살렸다는 것입니다. 이야기를 풀고자 말에 의존하고, 포맷 요소는 몰입감과 맥락에 기여합니다. 독자는 한 인물의 개인경험 너머의 세계를 볼 여러 방법을 받아들게 되면서, 뭐랄까 거의 모든 걸 의식할 수 있게 되죠.
S. D. 로크의 제안 by shaggydredlocks
좋건 싫건 저를 감정적으로 터치한 SCP를 주로 생각해 봤습니다. 이 글은 SCP 포맷을 (꼬았을지언정) 이야기에 쓴 환상적 예시고, 또 저를 정말 겁에 질리게 만든 글입니다.
The Only Way To Travel by Djoric
두 가지 이유로 추천합니다. 첫째, 재단이 무엇이 될 수 있는지 여러 관점을 제시해 준 글이고, 또 제가 믿는 대로 선택할 수 있었기 때문에. 둘째, 닥치고 그냥 꿀잼이라서.
SCP-1370 "성가신봇" by Sorts
장인 중 하나인 소츠의 클래식한 작품으로서, 이 글은 분위기 가볍지만 작은 공간에서 많은 캐릭터를 커버하는 참 사악한 글입니다. 재밌으면서도 생각을 하게 만드는 글을 찾는다면 이게 딱이죠.
Brink Dangerguts Adventures by thattallfellow
재밌고 는질는질한 액션에 적절한 페이스, 읽기 경쾌한 스타일의 글입니다. 더불어 메인 캐릭터 이름이 역대 최고죠.
고용활동 (R-28126) by tretter
공장의 새로운 묘사를 터뜨려낸, 독특하고 독창적인 GoI 서식 글입니다.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오래된 단체 설정을 확장하는 글은 좋은 글이죠.
SCP-1981 "연설 중에 다친 로널드 레이건" by Digiwizzard
이 글이 사이트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는 이유는, 정말 무시무시하고 사진이 잘 돼 있고 글쓰기가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그런 글이야 수두룩빽빽하지만, 이 글이 따로 소개할 만한 글이 되는 이유도 있죠. 무엇보다 간단합니다. 틀 때마다 내용이 대체로 비슷하지만 또 달라지는 테이프고, 영상이 진행될수록 이상한 일이 일어난다. 이런 형식은 사이트에서 매우 흔하고, 1981은 그걸 너무 늘어지는 일 없이 그런 형식의 귀감을 제시합니다. 문체와 냉철한 어조는 현대 SCP에서 전형적으로 드러나고, 이 글은 회수에 관한 이야기 시작할 때 빼고는 비전형적인 방식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글 자체는 포맷에 녹은 것 밖으로 재단 세계관이 드러나지는 않습니다. 그러니까 재단이 뭘 어떤 기지에다 격리하고, 정보가 김가루랑 편집됨에 가려지고, 기억상실제 투여하고, 3등급 정신질환에 4등급 상사와 O5 인가에 가설라무네. 목구멍으로 넘기기 어려운 설정들은 아닙니다. 맨인블랙 영화에서 다 봤을 법한 설정이니까요. 하지만 재단이 뭐 하는 조직인지, 어떻게 돌아가는지 정립해는 주죠.
변칙 개체 기록 (공동작업 - various users)
SCP-1981은 '무서움'과 '신비'의 영역을 커버합니다. 신입 회원이 재단의 그 기반에 익숙해졌다면, 이 기록은 '이상함'과 '일상'(재단 세계관과 재단 자체 둘에 각각 관해서)의 영역을 유머 한 사발과 함께 커버하죠. 만물이 조금씩 다뤄지는 것도 한 몫 합니다. 간명함은 위트의 혼이고, 간명함 무데기는 중독성 있는 글의 혼임을 여실히 보여주죠(그리고 실험기록인가 뭐 그런 것에서도 잘 나타납니다).
SCP 작성 시도가 아이디어가 잘 담기지 않았다면, 이 기록은 잡동사니 상자, 관료주의, 폭넓은 범위와 좋은 정보로 무장한 실용주의 등등 재단의 성질을 고정시켜 줄 수 있습니다.
SCP-1715 "랜선친구" by ObserverSeptember, 재작성 by PeppersGhost
페퍼스 고스트 작품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페퍼스 고스트의 작품은 부조리와 오싹함을 완벽하게 조화시키면서 겁나 길어지는 일 없이 이야기를 매듭지어서 신입이 읽기 좋습니다.
Mission Statement by Dr Reach
사이트 시작 이래 제 정서를 자극한 유일한 글이고, 이 글의 아름다움을 인식하는 데 재단 사전정보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뉴비들이 이 글의 진정한 재능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작가들이 손수 최고의 작품들 중에서 뽑은 SCP의 목록입니다. 각 작가는 작품의 본체를 보여줄 일생에 한 번뿐인 선택권이 주어집니다. 그러니 준비하세요. 이건 단 한 번뿐인 게임입니다.
작가 분들은 부디 참가작을 추가하기 전에 이 포스트를 이 목록의 규칙이라고 생각하고 읽어주세요.
#1: SCP-001: 끝은 이렇게 온다 by djkaktus
“선은 없습니다. 악도 없어요.”
#2: SCP-3986: 징기스칸의 관측소 by Tufto
세상의 어둠 속에, 그 시대의 신비 속에, 어떤 목적은 있었지만, 사라졌다. 이젠 중요치않다..
#3: SCP-4146: 검정에 한 파운드의 살점 by Gaffsey
He ran three long lengths of pork tenderloin for a flush! Rock torched eagles in black, chewing Canadian bean soup! Oh, daddy, liver mush regrows.
#4: SCP-3761: 다람쥐의 전쟁 by Westrin
우리가 다시 한 번 나무와 함께 할 수 있는 곳에.
#5: EE-3570: 달그림자 최후통첩 by Lt Flops
메딜라가 이제 우리의 길이다. 우리가 둥지로 돌아오기 전까진..
#6: SCP-748: 공업적 해체 by Metaphysician
공장은 내 의지에 따른다. 노동자들은 내 자비만으로 살아간다. 나는 여기서 신이다.
#7: SCP-309-J: 하면 안 되는 짓의 좋은 예 by plaguebearer does not match any existing user name
실수로 임시저장 말고 저장 눌렀는데 이거 올려졌네요
#8: SCP-348: 아버지의 선물 by Zyn
네가 자랑스럽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남.
#9: SCP-4947: 결함과 누공 by UraniumEmpire
느껴지나, 에제키엘? 넌 벌써 잊기 시작했어.
#10: SCP-4550: 가동 중인 재단 기지 by Leveritas
''내 이름의 성이 기억나지 않아.''
#11: SCP-3925: 죄다 서류와 양식들 by ModernMajorGeneral
기억나지 않으시면 192번 질문에 답하지 마세요. 질문이 적절하지 않다면, 192번 질문에 답하지되, 본 질문이 적절하셨을 경우 하셨을 답과 반대로 답하세요.
#12: SCP-3774: 내 가슴은 당신을 위해 더 빠르게 윙윙거립니다 by OthellotheCat
"좋아. 완전 무쓸모하고, 행복하고, 경이로운 관계네."
#13: SCP-4012: 그리고 만개의 별들에게 춤추지 않는 법 가르치기 by LordStonefish
예전에, 고등학생이었을 때, 한 여자아이를 성희롱한 적 있어. […] 여기서 뭔 일이 있었지?”
#14: SCP-3573: 루베도 리저브 오이노포익 수블리마토르 by ch00bakka
재단 소믈리에들은 와인의 질을 높게 평가했고, 혈액, 말린 장미, 오래된 책의 향이 난다고 확인했다.
#15: SCP-3407: 티켓당 ¢10 by HotColes
07:06 - 카메라가 “니켈로디언 ¢10”라는 문구가 있는 건물을 보여준다. 입구에 포스터가 보인다. 에디슨 활동사진 - ‘프랑켄슈타인’의 장면. 포스터의 왼쪽에 강조 처리된, 대문자로 “백인 전용.”이라고 적힌 간판이 보인다.
호러
꼼꼼히 엄선한 악몽 재료입니다.
호러 SCP 100개. 커뮤니티(여기 및 다른 사이트)의 조언에 따라 선정했으며, 개인적 선호도 좀 들어갔습니다.
1-25
SCP-3000 경연 픽:
SCP-3512 - 알면 알수록 by psul
영향을 받은 여성의 행동은 높은 사교성과 자제력의 부족으로 특징지을 수 있으며, 간간이 통제 불가능할 정도의 비명을 장기간 내지르기도 한다.
SCP-3005 - 죽은 빛 by Silberescher
미끌미끌하다. 그걸 집는 행위는 그걸 바꾼다. 처음에는 사회주의 정치 체계였다가, 특수 도구를 이용해서 돼지고기를 요리하는 방법이었다가. 그걸 양동이에 긁어담아서 금고에 보관해 뒀다.
SCP-3998 - 고리버들 마녀는 살아있다 by Fantem
마녀 본인에 대해 말하자면, 확실한 건 하나뿐이다. 고리버들 마녀는 살아있다.
SCP-3063 - 파리 by Dr Solo
윙윙거리는 소리가 들리나?
S. D. 로크의 제안 "새벽이 밝아올 때" by shaggydredlocks
어둠을 포용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동지들이여. 빛을 두려워하십시오.
SCP-2539 황천길 by Taffeta
그러한 피험자들 모두 그 뒤에 자신의 차량 트렁크 쪽에서 심히 그슬리고 부패된 인간의 살점 조각이 발견된다.
SCP-2529 - 고이 잠드소서 by Kalinin
애들은 모두 재워
SCP-455 화물선 by Dr Gears
추워.
SCP-538 그림자 거미 by Dr LosER
어떤 경우에든 SCP-538에게 물리는 인원이 나온다면, 감염된 사람은 가능한 한 빨리 SCP-538의 격리실로 들여보낸다.
SCP-2467 부분보다 큰 합 by Dr Balthazaar
비디오 피드에서 D-2467-03은 더 이상 고통의 징후를 보이지 않으며, SCP-2467의 승무원들과 함께 콧노래를 부른다.
SCP-2316 - 수학여행 by djkaktus
당신은 물 속의 시체들을 알아보지 못할 것이다.
SCP-2740 - 거기에 없었다 by djkaktus
그건 혐오심을 느끼기 전에 적의가 가득 불어나는 장소에요…
SCP-1538 2축 압출기 설명서 by Kalinin
45초 간의 추가 관찰 이후, 위족의 꼴을 띤 구조가 슬러리 무더기 중심에서 나타난다. 구조 끝에는 가죽이 벗겨진 인간의 얼굴이 보인다.
SCP-1782 - 빈 서판 by Faminepulse
바닥 아래의 벽에는 구멍이 있다.
SCP-1861 - HMS 윈터셰이머 승무원 by PeppersGhost
전에 폭우 속에서 비가 그치면 우린 모두 죽는다고 잠수복 입은 그 놈이 말하더군.
SCP-1487 - 아름다운 뼈 by azzleflux
사람들이 더 이상 보이지 않아요. 하지만 그것 때문에 두려운 건 아니에요, 그 부분은 예상했으니까요.
SCP-1602 - 샤워커튼 by PeppersGhost
SCP-1602-A6 개체 수백 개가 계속 나타난다. 대개는 원래 개체와 동일하나, 22%는 탯줄을 아직 달고 있다.
SCP-1993 - 너의 다리 by Eskobar
D-85615는 자신의 다리를 잘라내고 D-65451의 다리로 대체한 상태였으며, 다리는 Black and Decker 사의 스테이플러로 연결되어있었음.
SCP-3034 - 난수방송 by The Great Hippo
그녀가 끝마치게 두지 마
SCP-3035 - 과학 벌레 by The Great Hippo
그들이 내 부검 장면을 봤습니다, 싸오 박사님. 보고는 그걸 흉내냈어요.
SCP-1733 - 시즌 개막전 by bbaztek
화면에 녹화된 독립체들은 이전 재생시의 기억이 그대로 남아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럼으로써 자신들의 존재인식은 급속도로 커져나갔다.
SCP-2886 - 행성간도약 화산 by Multiscoop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자들아 가라, 가라, 가라, 가라
SCP-715 - 내가 될지 모를 내 얼굴 by djkaktus
내가 들을지 모를 귀/ 내가 볼지 모를 눈
SCP-2695 - 루시벨 퍼핵스 by Accelerando
피험자의 모든 기관계는 왼다리를 제외하고 바늘무더기의 여러 부분에 엮여 있었다.
SCP-1590 - 탐린의 서 by TheDuckman
게임이 끝난지 72시간 내에, 사용자가 어떤 문을 열게 되면 그곳에 게임에 나타나던 방과 유사한 방이 생겨나게 된다.
26-50
SCP-579 - [데이터 말소] by scroton, 재작성 by Sophia Light
만약 10-이스라필-B 절차가 실패할 경우에는, 다른 어떠한 절차도 필요하지 않다. [데이터 말소]
SCP-2852 - 사촌 조니 by kinchtheknifeblade
개체는 세례식, 결혼식, 장례식 때 모습을 드러내며 각각의 행사를 블루-등급, 화이트-등급, 블랙-등급으로 부른다.
SCP-1875 - 앤틱 체스 컴퓨터 by TheMadStork
이 화상은 두 어린 소녀의 흑백 사진으로 보이나 직접 목격자는 시각적으로 불쾌한 방법으로 "왜곡되어 있다"나 "뻗어 있다"고 하였다.
SCP-2774 - 서서히 치미는 나태함 by Moohab
희생자들의 의식은 있는 것으로 보이나, 이 기간에는 어떠한 방식으로도 자신들의 행동을 통제할 수 없다.
SCP-2696 - 다크 피크의 귀신 들린 빅토리아 맨션 by minmin
아이들이 여전히 그녀의 목소리로 말한다. 미치는 건 아닐까 두려워진다.
SCP-400 아름다운 아기들 by FortuneFavorsBold
이 시점에서 아기는 SCP-400의 '활성집단'으로 간주된다.
SCP-2078 제3의 정당 by Chubert
당신들은 그들의 끊이지 않는 슬픔과 외침을 듣게 되겠죠. 그리고 세계는 이 나라에서 맥동하고 있는 어두운 심장을 알게 될 겁니다.
SCP-2118 잃어버린 아이 by ahbonjour
그는 죽었어. 그들 모두 죽었지. 난 널 위해 그가 될 수 없어. 아무도 될 수가 없어.
SCP-2075 육체를 다스리는 방법 by Metaphysician
당신은 손가락을 잃는다고 죽소? [소리 없는 웃음] 자신이 죽는 걸 본다는 건 꽤 굴욕적인 체험이오.
SCP-2480 끝나지 않은 의식 by Metaphysician
나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도망쳤다. 나는 이번 실험이 충분한 자료가 되었길 바란다. 다시는 그곳에 돌아가고 싶지 않다.
SCP-610 증오하는 살점 by NekoChris
감염자의 얼굴이 크게 부풀더니 터져 살진 날개들로 변해서 허비를 잡고 안으로 끌어당긴다.
SCP-2030 웃 음은 즐겁 다 by PeppersGhost
우리는 웃게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더 웃기 위해서 웃으세요. 우리와 함께 웃으세요. 함께 웃어요.
SCP-2222 메스히크-머난스호드브툼-보드호스븐V7 by acc1177
창문 너머에 뭐가 있는지 알고 싶지 않을 텐데.
SCP-3074 카프카의 주차장 by The Great Hippo
이자토바 주차소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SCP-1461 벌레들의 집 by SnakeoilSage
이 엉망진창 세계의 사람들을 싫어하진 않는다. 동정할 뿐.
SCP-1372 완전한 서쪽 by Solan625
그들은 항해하는 내내 그를 칭찬하고, 박사님이 알고 싶어하는 그것을 말합니다.
SCP-1678 언런던 by AstronautJoe
언런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최후의 도시이자, 최초의 도시가 될.
SCP-2170 광대 백신 by Sorts
내가 좋아하는 색깔은 투명색. 이걸로 널 언제든지 볼 수 있지.
SCP-2915 냉동 살코기 by Djoric
냉동고에 바닥이 존재하지 않는다. 그렇게 생겨난 갱의 깊이는 알 수 없으며, 탐사 시도에서도 갱의 깊이를 밝혀내지 못하였다
SCP-303 도어맨 by AJAlkaline
SCP-303과 맞닥뜨린 자는 대상을 자세히 묘사할 수 있으며, 이는 대상의 신체 어느 부분도 직접 목격하지 않은 사람도 포함된다.
SCP-3519 조용한 요즘 by sirpudding
초기 감염 이후, 숙주는 무아지경 중의 계시, 천년왕국설, 자살충동 등의 경향을 보인다.
SCP-3060 수면 마비 by Jacob Conwell
아무래도 말씀입니다만, 다른 감염자가 자기 마음이 자기 자신 같지 않다고 할 때 무슨 말인지 몰랐는데 지금은 끔찍하게도 잘 알겠군요.
SCP-3966 잠에 빠져들다 by WrongJohnSilver
SCP-3966은 인간에게서 찾을 수 있는 신경활성 폴리펩타이드이다. 수면 중 사망한 시체를 부검할 때 ██% 경우에 뇌척수액(CSF)에서 이를 찾을 수 있다.
SCP-3300 우천 by rumetzen
그리고 난 그 뒤의 벽에서 뭔가 튀기는 게 보였다. 그러나 그건 피가 아니었다. 물이었지.
SCP-3002 생각 암살 기도 by tretter
SCP-3002가 광범위하게 전염되었기에, 격리는 불가능하다. 남아있는 직원들은 해당 변칙개체의 처분에 대한 제안을 제출할 수 있다.
51-75
SCP-087 계단통 by Zaeyde
피험자 보고서와 음향 녹음을 확인한 결과 █세에서 ██세 사이의 아이가 내는 듯한 고통스러운 목소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CP-106 늙은이 by Dr Gears
새로운 격리 시설이 준비되면 미끼용 대상에게 부상을 입힌다. 부상을 입힐 부위는 대퇴골 등 긴 뼈나 아킬레스건 등 주요한 힘줄이 선호된다.
SCP-096 "부끄럼쟁이" by Dr Dan
있잖아, 그 놈이 지르는 소리를 한 번 듣고 나면, 그리고 내 부하들이 지르는 비명을 듣고 나면, 내가 들은 소리에 얼굴을 대입하고 싶지는 않은거같아.
SCP-1981 "연설 중에 다친 로널드 레이건" by Digiwizzard
[테이프가 끝날 때까지 웃음이 이어짐]
SCP-701 목매달린 왕의 비극 by tinwatchman
무대 천장에서 밧줄이 드리운다. 배역 각각을 위한 올가미다. 출연진들이 올가미들 아래로 모인다.
SCP-2490 혼돈의 반란 특수공작원 알파-19 by A Random Day
표적들은 한결같이 SCP-2490이 다리를 움직이지 않고(팔을 뻗은 채로) 게걸음과 비슷한 움직임으로 자신에게 다가왔다고 전한다.
SCP-859 거미공포증 Orb by Aelanna
피험자는 20██년 ██월 ██일 보통 집거미에게 한 번 물려 죽은 채로 발견되었다.
SCP-1904 놀이방 튜브 by bogleech
SCP-1904는 SCP-1904-1 개체가 처리될 때마다 큰 소리를 낸다. 이 소리는 "비명"처럼 나오다가 나중에 긴 "흐느낌"이 된다.
SCP-1562 터널 미끄럼틀 by trennerdios
제발. 제발요, 여긴 더 이상 있고 싶지 않다고요.
SCP-3199 인간, 반박됨 by bittermixin
그러나 완전한 박멸은 어려운데, 각 개체가 자신의 위장에 알 하나를 지녀 언제나 자기 종의 한 개체가 생존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다.
SCP-3553 모두 어둠 속으로 들어가다 by Tufto
1999년 브라운이 입던 점퍼가 ██████ 숲에서 발견됐다. 다른 흔적이나 유해는 나타나지 않았다.
SCP-2610 생식 by djkaktus
네 씨를 통하여 그의 나라가 세워질 것임이요, 네 형제의 씨는 그 들판을 풍요롭게 하리라.
SCP-2718 이후에 일어날 일 by Michael Atreus
뭐라도 다 낫습니다, 영원할작시면.
SCP-2927 소리지점 by CapnThatguy
이 공포의 의식적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SCP-2798 이 죽어가는 세상 by Kalinin
구멍을 파세요 █████████님 수많은 목소리 사이에 내 비명이 들릴 거에요
SCP-1692 씌여 돌아오다 by AndarielHalo
SCP-1692-3 개체들은 실종된 사람과 강한 육체적 유사성을 보이나, 몇 가지 특징이 기형이거나 결여된 상태를 보인다.
SCP-668 13 인치 식칼 by DrClef
38명에 이르는 증인이 이 때의 소리를 들었다고 증언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가 죽기까지 6시간 동안 아무도 그녀를 돕지 않았다.
SCP-072 침대의 발 by Kate McTiriss
SCP-072에 영향받은 침대의 파괴된 잔해에선 변칙적인 개체 및 피험자들에게서 제거된 생체물의 흔적을 찾을 수 없다.
SCP-2614 난 가끔 자기연민에 빠진 채로 길을 나선다 by bbaztek
하늘은 검고 별이 전혀 없으나, 모든 방향의 수평선에서 어두운 빨간빛이 보인다.
SCP-3333 탑 by Jekeled
Mod-1의 헤드라이트가 주위를 빠르게 훑는다. Mod-0 나머지 대원의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
SCP-554 완벽한 살인 by SRegan
모든 오염된 사진과 영상은 반드시 제거되어야 한다.
과거에 도서관이었던 SCP-2602 구 도서관 by Communism will win
과거에 도서관이었던 것으로서 갖추고 있던 것으로 예상된 SCP-2602의 유해 폐기물 구덩이는 출입 금지 상태였다.
SCP-3288 귀족 by Metaphysician
온순한 자는 강한 자를 낳는다. 불운한 자는 선택받은 자를 낳는다.
SCP-3125 탈주자 by qntm
이 방 안에 있는 자원만으로 SCP-3125를 무효화시킬 수 있는 수단은 밝혀진 바 없다.
SCP-2571 크래글우드 유원지 by The Great Hippo
(속삭이며) 쉬이이. 괜찮아. 괜잖을거야. 그러니 울지마. 웃어야 돼. 웃어야 된다고.
76-100
SCP-1529 산왕 by Smapti
1924년 이후 에베레스트 고고도에서 사망한 약 220명의 사람들 중 SCP-1529가 관련된 사례는 최소 ███ 건으로 추측된다.
SCP-993 광대 보블 by Tanhony
그러고나서 광대 보블은 인육을 먹기 위해 준비해야할 것을 시청자에게 가르쳐 주고, 주민의 피부와 내장을 제거하여 요리한다.
SCP-1893 미노타우르스의 이야기 by Eskobar
"이를 사실로 가정하고 SCP-1893의 제거가 필요해질 때의 이론적 계획이 수립되었어요. 이 계획에 따르면 재단 인원은 우선—"
SCP-2006 너무 무시무시한 by weizhong
SCP-2006은 계속해서 자신의 목표가 가능한 많은 사람들을 무섭게 하는 것이라 주장한다.
SCP-2935 오, 죽음이여 by djkaktus
암호명: Gauntlet, Overland, Nineteen, Emptiness
SCP-3000-EX 개조된 병원 침대 by psul
계속된 조사 결과 차고 아래에서 생석회와 최소 열 명 이상의 신원불상의 신체부위들로 채워진 구덩이가 발견되었다.
SCP-517 할미는 안단다 by Dexanote
대상을 사살하려는 시도가 있었으나, 그 경우에는 좀 더 쉽게 표적을 포획하기 위해 피해자 주변에 추가로 팔이 생겨나게 된다.
SCP-1919 복제품의 호텔 by thattallfellow
카메라 뒤에서 뜯어지는 소리가 들린다. 비명이 멈춘다.
SCP-804 인간이 없는 세상 by Sorts
인류라는 이름의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법으로서 말이죠.
SCP-2317 또다른 세상으로 가는 문 by DrClef
SCP-2317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SCP-1165 마이너스 레벨 by Smapti
█년이 경과한 현재까지 UAV는 여전히 송신 중이며 아직도 자유낙하 상태이다.
SCP-3033 인간 병기 by Lazar Lyusternik
솔직히 아직 제정신이니 놀랐습니다. 놀라운 표본이군요.
SCP-1555 시설 by atomicthumbs
바이저가 박살났군. 죽었어. 끊어버리자고.
SCP-2951 10,000년 by djkaktus
우리 여기 너무 오래 내려와 있었어.
SCP-1357 어린이공원 by azzleflux
왜요? 더 이상 즐겁지 않나요?
SCP-1715 랜선친구 by ObserverSeptember rewritten by PeppersGhost
SCP-1715가 이러한 사건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또 죽을 사람들을 미리 알고 그들을 찾아다니는 것인지 여부는 현재로서 알 수 없다.
SCP-1812 제2의 달 밈 by Ihp
SCP-1812의 존재를 알고있는 자들은 자신 주변 환경의 몇 가지 변경점을 인식한다.
SCP-354 붉은 웅덩이 by Dave Rapp
주기적으로 독립체들이 웅덩이에서 출현하여 탈출을 시도한다. 지금까지 SCP-354에서 출현한 거의 모든 생명체들은 극도로 적대적이거나 매우 위험하다.
SCP-2000 데우스 엑스 마키나 by FortuneFavorsBold
…우릴 기억해줘..
SCP-507 반의지적 차원이동자 by PennywiseTheClown
너무 일찍 돌아왔어?
SCP-1619 제45-C기지 24층 by Fantem
아마 저것들은 가만히 바리케이드를 내려다보면서 우리가 치우길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
SCP-2988 과일상식동물의 어리석음 by OZ Ouroboros
D-9562는 묘사된 팔들에게 잡혔으며, SCP-2988이 통상 행하는 절차의 대상이 되었다.
SCP-902 마지막 초읽기 by TheDuckman
SCP-902는 성인 인간의 머리크기만한 상자이다.
SCP-1545 다정한 라마 래리 by Salman Corbette
피험자는 SCP-1545를 이틀 동안 착용하고 있었음. 대상은 탈수 증상으로 인해 목이 심하게 쉰 소리를 냄.
SCP-823 공포의 카니발 by DrClef
위 사진의 맥락 또는 내용은 불명이다.
SF
*삐융삐융*
공상과학 SCP 100개. 커뮤니티(여기 및 다른 사이트)의 조언에 따라 선정했으며, 개인적 선호도 좀 들어갔습니다.
1-25
SCP-2000 경연 픽:
SCP-2003 선호되는 선택 by Kalinin
SCP-2003이 살아있는 피험체를 시간 여행을 보낼 수 있지만, 활성화 과정은 대부분의 동물과 식물 조직에 심각한 피해를 입히는 것이 밝혀졌다.
SCP-2677 불명료화 by UraniumEmpire
나는 부재하는 괴물을 위한 격리유닛으로, 또 다른 괴물이 내게 삶을 불어넣었다.
SCP-2998 변칙적 송신, 2485 메가헤르츠
"동그란 말뚝을 네모난 구멍에 끼우지 못한다."
SCP-2700 텔레포스 by Anborough
SCP-2700는 복잡한 기계 장치이고, 세르비아의 물리학자인 니콜라 테슬라에 의해 개발된 고성능의 지향성 에너지 무기로 추정된다.
SCP-2682 눈먼 백치 by Faminepulse
저는 존재했던 모든 것입니다.
SCP-2308 선물거래 by GreenWolf
SCP-2308 모델 라인에 포함되는 자동차 자체는 팔리고 나서 1년 후에 제조되었다는 점을 제외하면 변칙적인 성질이 없다.
SCP-1360 PSHUD #31 by Jacob Conwell
미안하다, #31.
SCP-2669 케브툴 1호 by Kalinin
SCP-2669는 2004년 재단에서 프로젝트 헤임달에 따른 지구 밖 위협 평가 규약의 일환으로 비밀리에 설계, 건조, 발사한 케브툴 1호 우주탐사정이다.
SCP-1739 구식 노트북 by Chubert
그렇다면 가끔은 통제된 상황에서 사슬을 풀어주고 중요한 게 없는 곳에서 객체의 변칙적 특성이 드러나도록 두는 게 최선책인 거지.
SCP-001/암호명: 맥켄지 박사 유산 by Aelanna
저는 당신의 세계에서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SCP-2474 이르니니산 by Kalinin
외계행성을 탐사할 만한 기술이 발전하기 최소 150년 전에 SCP-2474를 어떻게 건설할 수 있었는지는 알 수 없다.
SCP-001/암호명: 만 박사 나선형 길 by DrEverettMann
반시계 방향으로 도는 사람은 계속해서 오르막길을 오르게 된다.
SCP-2460 암흑위성 by WrongJohnSilver
이러한 변칙적 양자효과의 알짜 효과는 곧 SCP-2460을 구성하는 각 물체들이 같은 시간에 같은 공간을 점유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SCP-1859 지질학적 시간 너머의 삶 by Flah
SCP-1859는 급속발전하는 생태계로서, 시간적 변칙개체로 둘러싸여 있고 지름이 ███ km에 이르는 공간에 위치해 있다.
SCP-3098 사소한 문제 by Bentu
2021-11-08에 BepiColomno 우주선이 금성의 구름층 위에서 설명되지 않은 구조물을 발견했다.
SCP-001/암호명: qntm 자물쇠 by qntm
이는 일종의 주문 또는 "격리의 마술"로 보인다. "아파크트Apakht"는 뭔지는 모르지만 이 보석 속에 갇힌 것의 이름이다.
SCP-1718 실험용 격리 유닛 by Michael Atreus
SCP-1718은 ECRG5가 담당한 프로젝트에서 격리과학의 한계를 시험하고자 만들어낸 에너지 변칙개체이다.
SCP-2442 가끔은 치료란 그저 고통스런 진실이지 by SoullessSingularity
W다다를 거야, 조금씩. 너랑 나랑 같이. 더는 혼자 이 모두를 얼굴 맞댈 필요 없어.
SCP-2664 레드라인 by A Random Day
어느 쪽의 인원이라도 환경적 인자로 말미암지 않고 옐로 존 내에서 외상적 뇌손상으로 사망한다면, SCP-2664는 즉시 비격리로 재분류하고 프로토콜 148-제타를 즉시 발효하며 최고감시사령부에게 YK급 세계멸망 시나리오가 박두했음을 통지한다.
SCP-2367 슈플라츠슈타펠 by Agent MacLeod
회수된 문서에서는 SCP-2367("종t"이란 뜻을 가진 "디 글로케"로 지칭됨)이 1945년 5월 이전의 어느 시점에 상급집단지도자 오토 베버(POI#420714)의 감독 하에 건설되었다고 나온다.
SCP-3201 뭐 계속되는 동안은 저엔트로피였는걸요. by q 17
대체로 아무것도 아니다. 그러나 흥미로운 부분들이 있다.
SCP-2722 SCPS 솔리다리티 by Von Pincier
우리가 아는 건 솔리다리티 호는 하나밖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 턱없이 오랫동안 선원과 그 형태를 계속 바꾸어나갔다는 것이죠.
SCP-3003 역사의 종언 by Communism will win
SCP-3003-3은 SCP-3003의 기술적으로 진보된 문명으로, SCP-3003의 전체 토착민 인구에 해당하는 300억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SCP-3003-1이 이들 모두에 기생하여 살고 있다.
SCP-1427 멸망의 기념비 by ophite
대상의 희생자는 대상에 가까이 있는 20,736(124)명의 인간 중 무작위로 선택되는데, 이미 전파의 영향을 받아 그 효과를 나타내는 인간은 제외된다.
SCP-1437 다른 곳으로 통하는 구멍 by Tanhony
SCP-1437은 지금까지 미지수의 평행우주로 통하는 접근점으로 여겨지고 있다.
26-50
SCP-2092 우주께끼 by TobiasTheTapir
여러분의 진가를 가리기 위한 마지막 시험으로, 몇 누대 전에 우리들에게 주어졌던 질문 하나를 여러분께 여쭙겠습니다.
SCP-179 태양의 자매 by Dr Reach
내가 보고, 이해해.
SCP-2136 완전히 몰린 과학자 by psul
그가 돌지 않았다면 난 죽었겠지. 너무 다행이다. 그를 보고 몸이 딱 얼어붙었으니. 안 그랬으면 둘 다 죽었을 거야. 둘 모두
SCP-2399 고장난 파괴자 by djkaktus
탑재된 무기는 예정대로 발동했지만 심판의 날을 맞았던 건 목성이었고, 우리가 아니었네.
SCP-536 물리법칙 실험실 by [Lancashire McGee](http://scpper.com/user/563383)
광속에 근접하자, 몸 전체의 동맥혈이 압박을 받았으며, 그로 인한 물리적 효과는 그것이 즉사의 원인이 아니더라도 건강에 지대한 악영향을 끼쳤을 것이다.
SCP-2885 또 다른 너에게로 가는 창문 by Zyn
가장 많은 걸 가진 너는 가장 많은 걸 능히 줄 수 있어.
SCP-3109 무정형 근원 by FortuneFavorsBold
날 찾아오지 마. 평화를 찾았으니까.
SCP-1316 아기고양이 루시 고양이형 첩보 도구 by Gaffney
F 의심됨. 이동 제한됨. 구출을 요청함.
SCP-2820 바이슈나바스트라 by A Random Day
발포 24시간 이내에 최초 표적은 언제나 우연한 사건들의 발생(일명 "나비효과")에 따른 비선형 시스템의 최종 결과로서 사망하며, 이때 SCP-2820은 다시 발포를 시작한다.
SCP-970 재귀성 방 by Freudian
SCP-970은 대량의 문들이 서로를 통해 공간적으로 루프를 발생시키는 현상이다. 발견된 모든 경우에, 연속된 문들이 일렬로 존재했으며, 한 장소에서 앞으로만 나아가 원래의 장소로 되돌아올 수 있었다.
SCP-2498 무지개 몸 by minmin
세상에, 하늘이 무너졌어.
SCP-3007 두 예술가의 세상 by Zhange
아뇨, 박사님, 그냥 시체만 있는 게 아니라, 그림이 눕혀져있어요. 마지막 그림.
SCP-739 거울 부스 by DWR, 재작성 by Sirens and Jack Ike
제가 들어갈 때 저 혼자였죠? 들어갈 때 목소리가 들렸어요. 제 생각엔… 설마 그 목소리가 여기의…
SCP-1985 회수된 K급 시나리오 연구기기 by thedeadlymoose
19██/05/19에 SCP-1985는 N급 표적형 기억소거제 투여를 요청했다. 요청은 기각됐다.
SCP-1485 정상 by ObserverSeptember
SCP-1485-A와 기준 우주 간의 차이점 중에 가장 뚜렷한 것은 대상의 내부 세계에서 변칙적이거나 비정상적인 현상들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SCP-2501 집게발 by LurkD
SCP-2501의 잠재적 파괴력으로 인해, 특별 면제 키 카드는 O5 위원회로부터의 특수한 허가를 받은 뒤에 승인이 가능하다.
SCP-2403 하늘계단 by LurkD
SCP-2403에게 실려가는 모든 피험자는 이 현상을 아는지의 여부와 상관없이 발을 내딛고 절벽면으로 떨어지게 된다.
SCP-1422 옐로스톤 변칙성 by Communism will win
SCP-1422는 2007년 7월 9일 이전까지 모든 재단 인원들이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존재를 알게되는 것을 막은 것으로 짐작되는 변칙적인 현상이다.
SCP-2087 가능한 세계 중에 최고 by ophite
눈에 뚜렷한 부상으로 죽지 않은 사람들을 포함한 모든 인물들은 인접한 비치명적 시간선과 가변적인 인과성 동기화를 이룬다.
SCP-2332 생각 전달자 by Zyn
난 여기에서 왔다. 재단. 거울의 반대편. 거울은 많은 면들이 있고, 한쪽 면의 사람들이 다른 쪽 면 사람들과 닿길 원했다.
SCP-317 백악기의 물리학자 by Voct
SCP-317-3은 타임 머신이었던 것으로 추정되는 불에 손상된 잔해들로, SCP-317-1은 재단에 격리되기 직전까지 그것을 고치려고 시도하던 중이었다.
SCP-2256 엄청 키 큰 애들 by qntm
SCP-2256은 다른 지적 존재가 자신을 인지 또는 기억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도록 하는 흔적지각/"항밈적" 위장 camouflage 능력을 발달시켰으며, 이러한 능력을 가진 생물종은 역사상 그 유례를 거의 찾을 수 없다.
SCP-587 모델 시스템 by SimpleCadence
거주자들은 일반적인 마을에 사는 것처럼 행동하며, 자신의 존재에 대한 비정상적 성질을 전혀 모른다.
SCP-1689 감자 포대 by llama66613
젠더는 겁먹고는 우리가 굶어 죽을 거라 했고 내가 개병신새끼야라고 하자 멈췄다.
SCP-2528 팬더 프로세서 by thamuzz
패턴 이전에 우리는 약소한 부족이었지만 야망은 가득했다.
51-75
SCP-3049 무에서 애플파이 창조하기 by rioludoodle
SCP-3049의 문을 통해 관측되는 풍경은 SCP-3049-1 우주의 생애로 따져봤을 때 그 모습이 한결같지 않다.
SCP-2728 바르셀로나의 스카이라인에서 by DarkStuff
사옥으로 접근하는 모든 시도는 실패했으며, SCP-2728이 존재하는 지점으로 향한 모든 피험자는 보행자 전용 길거리 모퉁이만이 보였다고 밝혔다.
SCP-1569 점보새우 by TwistedGears
해당 공격에서 우선 SCP-1569의 힘이 세다는 것이 드러났으며, 추가 실험 결과 SCP-1569는 51,000 N까지 힘을 행사해여 부딪칠 수 있었다.
SCP-2195 국가의 아들들 by theTBAPb, 번역 by GeneR
배에다 쏘는 경우는 특히 흔하여, SCP-2195-1의 폭발을 자주 유발한다.
SCP-8900-EX — 하늘색 하늘 by tunedtoadeadchannel
제군들, 우린 실패했다네.
SCP-2002 죽은 미래 by Crayne
물체가 지구로부터 0.00269 au보다 가까이 접근해온다면, 지구의 종말을 방지하기 위해 물체에 대한 파괴가 허가된다.
SCP-2004 신의 개인 정보 단말기 by SnakeoilSage
SCP-2004는 다섯 개의 알려지지 않은 개인 정보 단말기이다. 지구 밖에서 유입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SCP-2600 빈 상자 by Roget
STELLA가 모든 곳에 있다. 아이들이 여기 있다. 통제를 잃었다.
SCP-2013 파충류 밈 by Ihp
2012년 기준, 최근 열일곱 명의 미국 대통령 중 다섯은 이 생명체였다.
SCP-2099 통 속의 뇌 by DrEverettMann
뭐, 똑똑한 거? 잘생겼다는 거? 내가 통속의 뇌라는 거? 그런것들을 잊어버린 적은 없네.
SCP-2451 시공간과 종을 통한 사랑 by Crayne
그녀가 겉보기에만 인간임을 알고 있습니까?
SCP-2897 분석의 시인 by GreenWolf
SCP-2897은 재단 분석부가 운용하는 고급 인공지능 시스템이다.
SCP-3960 사상 최고의 친구 by Jacob Conwell
기다리지 마세요! 오늘 여러분에게 맞는 친구를 만들 수 있으니까요!
SCP-2806 우리에게 기술이 있다 by Jacob Conwell
잠깐 자신을 T-800으로 만들어 놓은 남자가 우리 보철 라인의 작업을 좀 더 쉬엄쉬엄 하라고 말하는 이 아이러니에 감탄해 보고 싶군요.
SCP-1765 자매들 by Dmatix
어제 올림포스 산으로 다소 실망스런 탐사를 갔다오고 나서(아이참, 그래도 주최측 너무 무례해!) 나는 실험대상에게 부담이 덜 되는 시도를 해 보기로 했다. 지금까지는 물리적으로 인상적이지도 않고 도덕적으로도 부족해 보여서 안 쓰는 방법이었다.
SCP-2303 침묵의 탑 by Kalinin
특수한 방법 및 기구로 관찰한 바에 따르면 SCP-2303은 개념이나 아이디어가 그 주창자에게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거나 전혀 꺼내어진 적 없을 때 관찰자에게로 그 근처에서 교환되는 현상의 숙주이다.
SCP-001/암호명: 칼리닌 과거와 미래 by Kalinin
고통. 잔인함. 세계에 지급한 통화지. 그대들의 모든 것이 이를 반영한 것이라네. 그대는 곧 잔인함의 진정한 면을 기억하게 될 것이라네.
SCP-3780 J.F.K.를 누가 쏘았을까? by A Random Day
구체적으로 SCP-3780은 다양한 인물, 제삼자, 독립된 시간들 속의 재단들이 오스왈드에게 암살되는 케네디를 구하고자 하는 시도들을 통틀어 이른다.
SCP-2213 고양이 인간 by Doctor Cimmerian
수색을 계속하고, 내 말이 맞았다면 이를 멈출 방법을 찾아주길.
SCP-2519 울어라 울어 by psul
저는 다른 답을 찾고자 시나리오를 계속 구동했습니다. 하지만 실패했죠. 지금도 1초에 1조 번은 실패하고 있습니다.
SCP-1610 실험을 계속할 것 by azzleflux
인간에게 충분히 시험해볼 수 없다면 대체 어떻게 인간을 더 나은 모습으로 만들 수 있겠어?
SCP-2821 월면의 진짜진공 by 9volt
놈들이 자물쇠를 짓고 열쇠를 버렸다
SCP-176 관측가능한 시간 루프 by Aelanna
대략 5.9초 지점에서, 직원용 출입구가 쾅 열리고 마크와 엠블럼을 식별할 수 없는 검은색 기동복을 착용한 4명의 독립체들이 방에 들어와 연구원들에게 발포한다.
SCP-1633 가장 위험한 비디오게임 by TedlyAnderson
공격의 형태가 굉장히 넓어져, 게임 캐릭터들이 플레이어의 심리를 건드리기까지 한다.
SCP-1374 준비 by azzleflux
한 마디로도 정신을 흐트려서는 안됩니다. 세계의 운명이 당신의 손에 달렸습니다.
76-100
SCP-2132 가장 위험한 전투 전시회 및 장애물 리조트 by ahbonjour
마셜, 카터, 다크 씨의 가장 위험한 전투 전시회 및 장애물 리조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브랜디와 시가를 즐겨 주시는 동안 놀이터를 준비해 드리겠습니다.
SCP-3249 나, 우리, 그들, 그들 by Jack Ike
SCP-3249-B는 기준들의 목록으로, 해당 기준들을 모두 충족하면 인간의 주의식(主意識)을 억압하고 SCP-3249 개체 개개를 활성화시켜 그 인간을 지배시키게 된다.
SCP-1958 신기한 버스 by Smapti
SCP-1958은 195█년형 Type 2 삼바 버스(일명 "마이크로버스")로, 현재 태양계의 태양에서 약 1.█ AU (█.██억 km) 떨어진 곳, 화성 궤도에 가까운 행성 간 공간에 위치해 있다.
SCP-093 홍해의 물체 by 작자미상, 재작성 by NekoChris
현재는 들고 있는 사람의 후회에 따라 변화하는 것으로 보인다.
SCP-2207 차원 면도기 by dankaar
SCP-2207의 칼날이 최소 6 m/s의 속도에 다다르면 대상은 국소적 시공간을 잘라 임의의 다른 우주로 이어지는 균열을 만든다.
SCP-2830 "지식" by Kate McTiriss
저희 작품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저희가 그랬으니까요.
SCP-2873 또 다른 인간병기 by Lazar Lyusternik
SCP-2873 각 개체는 평균적으로 청소년 정도의 지적수준 및 개인발달 수준을 보인다.
SCP-2314 Проект Стебельчатый Глаз by Dr Nikolaus
내 눈으로도 자네가 보는 것이 보인다네, 요원.
SCP-2430 불사의 복제 히틀러 by MrWrong
신경계에 가해진 개조로 인해 통각 민감도가 상승했다.
SCP-2063 미래의 잔상 by WarpZone
축하합니다. 이 메시지를 읽는 것으로 당신은 외계 하드웨어에게 무엇을 해야 할지 말했습니다.
SCP-2630 엉터리 주식 by Taffeta
SCP-2630은 세 종류의 주요 부품으로 구성되어있다. 기계팔 15개, 팔을 제어하고 세 번째 주 부품의 수치를 표시하는 콘솔, 그리고 세 번째 주요 부품인 창자 18개.
SCP-1548 증오에 찬 별 by Von Pincier
이놈이 지구에 도달하려면 5,700년이 걸리건 말건 신경 안 써. 이 자식은 너무 많이 알고 있어.
SCP-1682 태양 기생충 by Faminepulse
모두가 안도하고 있지만, 왠지 모르게 나는 이제 막 무시무시한 일이 벌어졌다는 걱정을 떨칠 수가 없다.
SCP-1230 영웅 탄생 by MrPixel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한 오랫동안 그가 행복할 수 있게 도와줬지….
SCP-3107 잘 문서화된 구슬 by DoomSmith
동의합니다만, 실험은 여기서 종료하시죠. 지금 행동으로 D계급을 하나 더 받을 것 같진 않습니다.
SCP-1342 음악의 제작자들에게 by FlameShirt
우리 스스로를 구하기 위해 우리는 당신들을 파괴할 수도 있었습니다.
SCP-1984 죽음의 손 by Kalinin
혹시나 남아있을 생존자를 모조리 죽여버리고 인류의 종말을 고할 사람은 과연 몇이나 남겠습니까?
SCP-001/암호명: WJS 정상성 by WrongJohnSilver
"합의된 현실"이란 그냥 위원회의 합의를 뜻합니다.
SCP-2510 우리의 부서진 구원 by Metaphysician
19명이 정신이 혼미하고 급성 방사능 중독에 걸린 채로 "아틀란티스"에서 돌아왔다. 생존자들은 회복 과정에서 "마시넨슈타트"(기계도시)를 발견했다고 주장했다.
SCP-1329 수족관 by Djoric
사스텔코프는 비용에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찾는 게 여기 어딘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SCP-001/암호명: dj 서닌장 아이들 by djkaktus
- 7585832-Do You Hear The Screaming-8572937
SCP-3513 자기를 먹어치운 두뇌 by psul
몇 달 동안, 부리가 천천히 뇌 조직을 섭취하고 소화시킨다. 돌기는 부리 안으로 들어온 부드러운 뇌 조직이 밖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돕는다.
SCP-186 모든 전쟁을 끝내기 위해 by Kalinin
친애하는 신민 여러분, 나는 번뜩이는 책략을 만들기 위해 어느 누구도 감히 황제 폐하를 해할 수 없는 강력한 무기를 만드는데 일생을 바쳤습니다!
SCP-2772 가상의 비존재를 위한 현실의 기념물 by SoullessSingularity
우리가 함께했던 시간은 실지로는 존재한 적이 없지만, 우리 입장에선 충분히 현실적이었어.
SCP-3001 적색 현실 by OZ Ouroboros
초기에 스크랜턴 박사는 사망했던 것으로 추정되고 있었으나, 그는 적어도 5년 11개월 21일의 기간동안 생존해 있었다…
코미디
배꼽 회수는 셀프입니다.
웃긴 SCP 50개. 커뮤니티(여기 및 다른 사이트)의 조언에 따라 선정했으며, 개인적 선호도 좀 들어갔습니다.
1-25
SCP-2258 대탈주 by rockyred9
SCP-2258은 다양한 색깔의 헬륨 파티 풍선 36개로, 지각이 있으며 인간의 말을 할 수 있다.
SCP-3171 재단은 어떻게 폰섹스 핫라인을 구동하게 되었나 by ZoltanBerrigomo
가족 간에 자양분을 공유하는 행동은 SCP-3171 사이에서 성적으로 금기시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SCP-3740 신은 신인데 병신 by djkaktus
하지만 안심하셔도 됩니다. 제81기지에서 가장 위험한 이 독립체는 악투스 감독관이 "하드리아누스 지옥의 공포 말테우스"라는 이름의 초자연적 우주신인 줄 알고 있습니다. 방에 불을 켤 줄 알거든요.
SCP-1171 인간은 꺼져라 by DrEverettMann
"박사! 박사! 있어? 자네 집에 인간이 있는 거 알고 있어?"
SCP-1459 강아지 기계 by PeppersGhost
"그래요, 당신 완전 지옥에 떨어질 사람이네요. 다시 할래요?"
SCP-2662 크툴루께서 기다리'시긴 개뿔! by SoullessSingularity
난 날 숭배하는 놈들하고 같이 살 생각 같은거 해본적도 없어! 나는 이제, 겨우, 200살이라고! 갓 성인이란 말이야!
SCP-1370 성가신봇 by Sorts
SCP-1370은 종종 인원들에게서 받은 답변을 토대로 그러한 호칭에 대한 배리에이션을 만들어내는데, 재단 직원들이 대상의 어휘로부터 떠벌이 파세티콘과 성가신봇을 유도시키는 데에 성공하였다.
SCP-2416 광대가 죽었던 날 by daveyoufool
뇌 활동에도 이상한 점이 없고 신경장애 병력도 없음에도, SCP-2416의 지적 능력은 저하되어 있으며 치명적인 사고를 당할 확률이 높다.
SCP-2337 "스팽코 박사" by daveyoufool
본인두고 이름컬을 입말이 애써싶이 두삼삼에 발곱이온데, 나그가 온 나라에 칭송을 복잡하지.
SCP-2491 매일 알 300개씩 낳는 숀 코너리 by DrBleep
유충 본드 판본의 육아에 참여하여, 자기가 분비한 젤리와 마티니를 자양분으로 제공한다.
SCP-2730 Q U A C K - Q U A C K by A Random Day
길버트 갓프리드의 피부로 만든 가면은 현재 제42기지 생명공학실험실 냉동저장고에 보관 중이다.
SCP-3900 늑대인 사물인터넷 by TyGently
이때, 회색늑대 여러마리가 무선 엑세스 포인트가 현재 관할하는 구역에 나타나고, 신호 전송이 중지된다.
SCP-2206 맥시멈리그 베이스볼 by GreenWolf
해당 팀은 시구를 던지는 대신에 B급 유명인사를 희생시키는 의식을 치름으로서 홈경기를 개시함.
SCP-3717 절여진 불량아들 by DrChandra
변호사 불러줘, 아니면 메소드 연기를 너무 잘해서 진짜 법학 학위를 받은 배우라도!
SCP-1710 나무와도 같은 삶 by Dmatix
오, 미안해, 내가 또 떠들었구나. 네가 말을 곱씹는 걸 방해했을 때 민감해진다는 거 알고 있단다. 계속하렴, 얘야.
SCP-2941 먹거나 격려하지 마시오 by canaryfarmer
3 ~ 5시간 혼자 있는 개체는 현저한 속도로 자라나므로, 주기적으로 적절한 풍기문란을 일으켜야 한다.
SCP-1839 경골어류의 번식 방법 by Salman Corbette
SCP-1839의 아무 페이지든 펼쳐서 내용을 본 인간은 심각한 정신적 괴리를 겪게 되고, 그 결과 독자는, 너는 이미 물고기일 수도 있다.
SCP-2305 아~무 쓸모 없는 위대한 아이디어들 (ㅇㅅㅇ) by ObserverSeptember
유클리드 및 케테르 등급 SCP 개체를 무효화할 잠재적 방법에 대한 설명. 특히 그 무효화를 어떻게, 언제, 어디서 실행할지 자세히 적혀 있다. 무효화를 위해 선택된 SCP 개체는 그 기원, 위치, 변칙성, 위험성에 일관적인 패턴이 없다. SCP 개체들은 임의로 선택된 것으로 보인다.
SCP-1622 취향 까다로운 치즈 by Bryx
처음 SCP-1622를 먹으면 피험자는 손바닥이 뺨을 세게 때린 듯한 반응을 보인다.
SCP-2598 나방 외판원 by djkaktus
의사 소통을 하는 동안 SCP-2598은 대화 중인 상대에게 물건을 구매하라고 권유한다. 구체적으로는, 나방을 위해 설계된 헬멧을 판매하려고 한다.
SCP-2020 클리셰, 그렇지? by Communism will win
좋아, 잠깐, 진심. 더 좋은 아이디어. 얘들아.
SCP-586 기명할 수 있는 물체 Object by Rolaran
각자의 설명에서 자신들이 쏘려고 의도하지 않은 단어가 각각의 언어에 하나 이상 포함되어 있었다.
SCP-1319 분리 by Tanhony
우리가 복도나 다른 데를 지나가면, 녀석은 자기 발에 걸려서 넘어지고, 저는 '뭐야 시발?'이라고 말하겠죠.
SCP-1867 신사 by Djoric
이봐요, 당신이 바다 달팽이에 불과하다는 건 알고 계십니까?
SCP-2006 너무 무시무시한 by weizhong
나에게서 공포를 느껴라. 나는야 존나 무서운 로-맨 님이시다! 공포에 몸부림쳐라아아아아!
26-50
SCP-504 비평가 토마토 by BlastYoBoots
SCP-504 토마토와 인간의 청력 범위 내에서 어설프게 말로 웃기려고 시도하면 그 음원을 향해 최소 100 mph의 속도까지 가속한다.
SCP-527 물고기 씨 by djkaktus
SCP-527은 남성 인간형 개체로 그 키는 1.67 m 이고, 생물학 관점에서 변칙성은 없으나 머리는 예외이며, 대상의 머리는 Puntius semifasciolatus, 일명 골든바브의 머리와 같다.
SCP-1689 감자 포대 by llama66613
젠더는 이걸 갬자라고 발음한다! 씨발. 어떻게 그렇게 말하는 걸 지금껏 들어보질 못했지? 4주가 지나도록 감자에 둘러쌓여 있었는데, 말을 하질 않았다고?
SCP-1541 술 취한 신 by Vincent_Redgrave
왜 느이 가조그즉들은 백년동안 피와 와인의 의식을 안했는가아?
SCP-1848 [접근 거부] by TroyL
SCP-1848은 해당 시도를 악의적 목적으로 실행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인다. 대신 그 '장난'의 순수한 즐거움을 찾고 다른 사람들도 자기처럼 즐거운 줄 아는 걸로 보인다.
SCP-3250 지저스 프라이드 치킨 by LilyFlower and minmin
"열한가지 비밀 허브와 양념" 켄터키 프라이드 치킨의 요리비법이 대체된 사실이 대중에 알려지는 것을 차단해야 한다.
SCP-2257 가택신 by InsipidParoxysm
모든 SCP-2257-1 개체는 자신이 각자가 가진 물리적 현현의 유일한 신성(神性)이라고 주장한다. 예를 들어 SCP-2257-1-23은 가죽 스웨드 안락의자로서 자신이 "의자의 신"이라고 칭한다.
SCP-1492 부당이득 by Vezaz
SCP-1492는 물질적, 감성적, 예술적 가치를 고려하여 지폐부터 보석까지, 이따금은 동전과 금니까지 모든 것을 목표로 삼아 가져간다.
SCP-2835 건설적 비평 by daveyoufool
신과 모든 성인과 천사한테 맹세한다. 너 먹어버린다! 목구멍 꼴딱, 뱃속으로 퐁당, 니가 가진 거 모두 녹여버릴 거야. 뿌린 대로 거두리라!
SCP-2980 악마의 종야등 by djkaktus
아기 베엘제붑의 취침 시간: 거대한 곤충형 생물체들이 유아로 화한 파리대왕의 화신이 잠들 준비를 하는 이야기. 아기 베엘제붑이 저주받은 인간들의 영혼으로 된 담요를 덮고 고통받는 이들의 비명소리를 들으면서 잠에 빠지는 것으로 이야기가 끝난다.
SCP-1731 도로아미타불 by azzleflux
SCP-1731이 발견된 것은 2007년 1월 1일 네바다 주 █████ 외곽의 사막에서 재단이 그 지역에서 "냉장고 의식"을 거행하는 집단이 있다고 들었을 때이다.
SCP-2928 21번째 규율 by TwistedGears
가장 흔한 환각효과는 SCP-2928을 찾지 못하게 만드는 것으로, 이는 [데이터 말소]에 관한 고정관념에서 기인한다.
SCP-1722 심술쟁이의 곤봉 by Djoric
이 옘병 문단에 내가 아포스트로피 넣는 게 오십번째다. 귤이나 까잡숴. 나 안 읽을란다.
SCP-2115 다른 사람 만나보자 by Tagliafierro
6) 인격의 개수 (숙주의 몸 안에 있는 영혼의 개수 포함):
SCP-1781 월광극장 제공: 휴고 위빙 by djkaktus
상영되는 영화의 종류는 폭넓게 변화하지만, 이 상영 내용을 관찰하였을 때 보인 유일한 공통점은 잉글랜드계 호주인 영화배우 휴고 위빙이 다른 배우, 여배우 또는 소품이 갖는 역할을 대신한다는 것이다.
SCP-2803 토틀레이소프트 - "왜냐하면 컴퓨터!"™ by daveyoufool
기쁜 마음으로 공지합니다! 당신의 홰사가 토틀레이 소프트웨어 코퍼레이션에 합병됐습니다. 얘비 구조조정 홰의는 1:00에 시잒합니다. 새로운 CEO(졈니다), 새로운 작업환경, 멎진 엄무를 기대하세요!
SCP-2424 적대적인 바다코끼리 사이보그 연구 진행중 by LurkD
아, 젠장, 너 에스키모 '모' 아니냐?!? 이때를 기다렸다! 덤벼라! [저음역의 소리]
SCP-3885 폭발하는 좀비 멍충이들의 고옥탄 풀스로틀 어드벤처 by CadaverCommander
몬스터 트럭으로, 각 바퀴가 있던 자리에는 1965년형 포드 머스탱이 통째로 달려 있음. 중앙 차대에는 장갑과 징이 둘러져 있고, 4개의 화염방사기가 달려 있음. 사운드 시스템은 아무렇게나 설치한 19개의 기타 앰프 더미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이스크림 기계가 달려 있음.
SCP-2912 광대같은 광대광대 by Metaphysician
책임이라고? 왜 그래, 이 몸은 씨발 댁들 중에서 최고의 광대 사육사라고. 풀러 씨도 그건 알아.
SCP-572 무적인 것처럼 보이는 카타나 by DrClef
하지만 이 무기는 잡은 사람에게 "균형"과 "절단력"을 비롯하여 위대한 힘과 무적의 감정을 부여하는 정신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SCP-3883 딜도한테도 꿈은 있다구 by Sly161 and Zyn
내가 뭔지 몰라? 아니, 여기 말고 저기서. 현실세계에서. 내가 뭐에다가 쓰이는지 알잖아?
SCP-2507 계파의 거미줄 by Roget
SCP-2507은 거미강에 속하는 11개 생물을 통칭한다. 각 생물은 평균 키 3미터, 질량 54킬로그램에 이른다. SCP-2507 각 개체는 미국식 영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어린 여자아이와 닮은 목소리를 낸다.
SCP-1599 고장난 스파이봇 by solomen, 재작성 by Voct
SCP-1599는 간첩행위에 적극 가담하려 하는 적대적 지능을 보유한다.
SCP-1481 약빤 지니 by UglyFlower
SCP-1481-1이 나타나면 자신을 부른 인물에게 "소원"을 빌 기회를 무한히 제공한다. 그러나 SCP-1481-1은 이 소원들을 대체로 들어주지 않으며, 자주 이를 무시하거나 벌써 이뤄졌다고 주장하거나 요청과 아주 조금밖에 관련이 없는 결과를 도출한다.
SCP-2731 지옥마저 얼어붙을 때 by Silberescher
저기, 다소 이해는 가. 어릴 때 뚱뚱했거든. 음식 문제가 있었지. 하지만 이건…
캐릭터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기억할 만한 캐릭터인, 또는 캐릭터가 주도하는 SCP 50개. 커뮤니티(여기 및 다른 사이트)의 조언에 따라 선정했으며, 개인적 선호도 좀 들어갔습니다.
1-25
SCP-1639 재즈 스테이션 by feathersnake
하지만 지금은 재즈를 듣겠습니다. 걱정이 사그라들도록요.
SCP-2273 붉은 군대 제22기갑보병사단 소속 알렉세이 벨리트로프 소령 by Agent MacLeod
나도 그들과 같이 죽었어야 했어.
SCP-2337 "스팽코 박사" by daveyoufool
본인두고 이름컬을 입말이 애써싶이 두삼삼에 발곱이온데, 나그가 온 나라에 칭송을 복잡하지.
SCP-2241 크루세이더 카메론 by Tuomey Tombstone
그래, 카메론. 어벤저스처럼.
SCP-951 내 친구 루카스 by CryogenChaos
말했지만 난 네 친구고, 할 수 있는 한 널 도와줄 거야!
SCP-2721 엘리와 리리스 by kinchtheknifeblade and DolphinSlugchugger
그녀는 아름답고, 또 그녀는 내 친구야.
SCP-2902 인간골격 벽장 (그리고 그 고양이) by OZ Ouroboros
내 친구여, 이것이 이야기의 끝이라네. 그 남자와 그 고양이와 그 뼈들의 이야기의 끝.
SCP-2188 호아킨 파블로 이스키에르도 데 산 펠리페의 삶과 시대 by Kalinin
숨기지 않았다. 그건 거기에 있었다. 도시의 눈치 빠른 죽음의 여신의 텅빈 심장 속 두 남자의 수 십년분의 삶은, 새벽의 지저분한 방에 만취해버렸다.
SCP-2726 포스트 유령 by Communism will win
가짜 거울 이야기 같은 거야. 여자가 죽은 남친 로봇을 샀어. SNS 포스트를 전부 다운로드해서 남친처럼 행동하는. 로봇 대신에 내가 유령이었던 거지.
SCP-2075 육체를 다스리는 방법 by Metaphysician
당신들과 같은 이유로 황제는 날 지하감옥에 가뒀소. 스탈린도 같은 이유로 그랬지. 당신들도 두려울 거요, 박사. 그들이 그랬듯이.
SCP-2992 모두가 종지부로 흐른다 by SoullessSingularity
나는 가사로 속삭여졌고, 포르티시모로 노래불러졌소. 내가 이해할 정도를 넘어선 곳에서.
SCP-3817 니 예술 땜에 내가 고민이다 by Mendelssohn
내가 살아온 38년 동안 내 음악은 양식도 질도 달라지지 않았고, 이 가련히 편안한 존재는 내 예술적 발전을 가로막았음에 의심의 여지가 없소.
SCP-1384 번갈아 하는 자 by DrEverettMann
하지만 규칙 없이 우리가 살 수 있어? 우리 중에 아무나 그런 사람이라도 있으려나.
SCP-2343 멤피스로 가는 법 by Doctor Cimmerian
어쨌거나 내가 취했을 때 좀 말이 많아져. 그네들이 세계의 목숨이나 그런 걸 내가 위협한다고 그러던데.
SCP-3899 밤의 운반자 by CadaverCommander
이 트럭 안 멈춰, 이 사람아! 나 안 멈춘다고!
SCP-3001 적색 현실 by OZ Ouroboros
이름, 로버트 스크랜턴, 나이, 39세. 생일, 1961년 9월 19일. 좋아하는 색깔, 파랑. 좋아하는 음악, "Living on a Prayer". 아내… 안나…
SCP-847 마네킹 by by WrongJohnSilver
무슨 문제가 생기는지 보려고 손가락도 꺾어봤죠. 별일 없더라구요.
SCP-2599 만족스럽지 못한 by weizhong
웬즐리 박사: 부탁 하나만 해도 되겠니? (SCP-2599는 움찔한다.)
SCP-1440 어디에서도 오지 않은 노인 by Dmatix
만약 자네의 목숨을 걸고 죽음과 카드 내기를 하기로 결심했다면 자네가 절대로 해선 안되는 일이 있다네…
SCP-3999 내게 일어나는 모든 일의 중심에 내가 있다 by LordStonefish
그러므로 지금까지 제 글이었습니다.
SCP-2784 친구들이 그물을 만들었다 by Lex1nat0r
요즘도 행복해 보이데요.
SCP-1867 신사 by Djoric
내가 황금 산의 수도승들을 찾기 위해 히말라야를 뒤지고 다녔을 때, 남들이 뭐라 하건 말건 괘념했을 것 같소? 당연히 아니지! 나는 몸소 가서 내 혼자 힘으로 찾던 바를 찾아냈다오!
SCP-3043 머피 로의… 살인자여 타자기로 3043을 쳐라! by The Great Hippo
그의 이름은 머피. 누구의 일이라도 받아줄 준비가 된 사내다. 그는 다부진 미남으로, 그 얼굴로 콘크리트를 두들겨부수고도 먼지만 떨어내고 나면 네 엄마에게 가서 보여줘도 될 정도의 얼굴의 소유자다.
SCP-2053 부성애 루빅큐브 by dierubikdie
내 아들은 어디 있지
SCP-1864 외로운 거짓말쟁이 by djkaktus
*가락을 넣으면서 대답하기 시작* 리틀 판 헌, 외로운 거짓말쟁이. 그가 거짓말을 했을 때 우리는 그를 상자에 처넣고, 그 상자를 구덩이로 던져버렸죠.
26-50
SCP-2085 검은토끼 회사 by Djoric
아니, 엿먹어 세계야, 난 뭔갈 훌륭하게 만들 거고, 뭔가 멋진 것이 되어 줄거야.
SCP-3090 이 소녀는 게임 어택에 미쳤답니다! by Decibelle and th4nkyoub3n
안 그랬다면 계속 싸웠을 테니까요. 제가 싸움을 안 좋아해요. 재미없어요. 게임은 재밌어야죠. 둘 다 별로 재미도 없어하는 듯이 보였고요.
SCP-2736 닉슨의 시대 by Hercules Rockefeller
그자들은 왕을 얻은 거죠. 이제 어디 한 번 그 개새끼들이 그놈을 내 가족과 살게 했다고 말해보시지.
SCP-2134 피난처 by Communism will win
빌, 1분 안에 채팅 안 끝내면 밈 살해인자가 공격할 걸세.
SCP-2700-EX - 나는 사랑을 위해 무엇을 했는가 by TheeSherm
거짓을 숨기기 가장 좋은 곳은 진실 속이다.
SCP-1832 믿음의 하프힐러 by Gaffney
지미는 나아졌다고. 약 하나도 안 먹였는데, 약 먹이는 거 본 적 있어? 큰 도시 의사 왔어? 아니야, 이 사람들아. 내가 했다고!
SCP-2331 스크레이브크로우 by SoullessSingularity
그는 잭이라고 불렸지. 잭오랜턴 할 때 그 잭이었어.
SCP-3941 중요한 숨겨짐 by Tufto
그는 이맘이 존재할 수 없다고 생각했지. 그가 어릴 적에 죽었거나 태어나지 않았다고. 그로써 세상의 정의가 모두 멈추어버렸다고. 세계종말이란 찾아올 수가 업삳고. 왜냐면 이맘이 없으니까!
SCP-2922 아래쪽에서 쓴 노트 by daveyoufool
이상, 불가해한 [데이터 말소]의 참모 재닛 스피겔 박사.
SCP-2542 매우 작은 것도 갈아드림 by kinchtheknifeblade
우린 모두 사다리꼴이야, 우리 고운 깃털 달린 친구. 유 갓 더 버그 타임, 유 갓 더 버그 라임. 알겠나? 우린 다 괜찮아. 정말 다 괜찮아. 널 위한 시간이야. 꽉 막혔어.
SCP-2842 밈이야 띨빡아 by Communism will win
그가 내가 온 걸 보니까 무지 신나서, 나한테 인스타 팔로어 좀 더 만들어 달라 하더라고요. 지롤한다 싶어서 그냥 가버렸죠.
SCP-3012 마리화나를 피워라, 저승사자를 만나라 by kinchtheknifeblade
위협, 고어, 겁주기, 모두 저한테 쉬웠어요. 아 젠장. 결국엔 저를 다 좋아했으니 망했군요.
SCP-1830 수호자 형상화 by Andy Mok
그는 그저 고개를 떨구고 내 눈길을 피하면서 자기 방으로 걸어갔죠. 내가 거기 안 있다는 것처럼. 그것 땜에 한소리하곤 했죠. 때리고 저녁 못 먹게도 하고 그랬어요. 그런데 그가 크니까 더 그럴 수가 없겠더라고요.
SCP-3717 절여진 불량아들 by DrChandra
신이시여 맙소사! 에시가 사악하다고는 했지만, 아기들을 물고문할 정도로 비열할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는데! 어디 맘대로 고문해 보시지! 난 절대 꺾이지 않는다!
SCP-1884 마담 레자르타와 그녀의 놀라운 손바닥 읽으미 by PeppersGhost
(SCP-1884-B는 지탱하는 데 쓰는 손을 제외한 모든 손에서 가운뎃손가락을 들어 올렸다.)
SCP-2988 과일 먹는 자의 어리석음 by OZ Ouroboros
배고팠으니까. 어쩔 수 없었어.
SCP-3237 춥지 않은 남자 by Aeroxx1337
400명 남자가 숲에 들어와 모조리 죽였습니다.
SCP-2632 화 안 남 by Doctor Cimmerian
그냥 저를 해칠 사람이 이 땅에 남았는지 궁금해서요.
SCP-3889 역사상 최고의 낚시꾼 by CadaverCommander
솔직히 말하면 너만큼보다 더 좋진 않단다.
SCP-3860 매의 착륙 by Jacob Conwell
그걸 알 만큼 내가 오래 있었으니까. 죽어가는 사람 하나 도와주지 그래.
다양한 것들
표준 SCP 형식을 뒤틀고 무너뜨릴 수 있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것들입니다.
SCP-2521 — ●●|●●●●●|●●|● by LurkD
위키에서 가장 유명한 형식 뒤틀기로, 처음 읽기에 딱 좋은 작품입니다. 전부 이미지거든요.
SCP-3999 — 내게 일어나는 모든 일의 중심에 내가 있다 by LordStonefish
만약 왜 대부분의 형식 뒤틀기 SCP들이 목록 4에 있는지 의문이 드신다면, 여기 그 의문을 풀어줄 작품이 있습니다. SCP-3999는 뛰어난 작품을 위해 표준 SCP 형식에서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 보여주었습니다. 꿈의 논리와 말잔치가 꽉꽉 들어차 있죠. 좀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SCP-3043 — 머피 로의… 살인자여 타자기로 3043을 쳐라! by The Great Hippo
머피 로입니다! 문체 면에서 보면, SCP는 대체로 분석적이고 과학적이어야 한다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그걸 뒤집어 버렸을 때 무슨 일을 할 수 있나 읽어보시죠.
SCP-3972 — "켄 번즈 제공: SCP-3972" by Kate McTiriss
"작품 내에 효과적으로 영상을 집어넣으면서, 그냥 개연성이 있는 걸 넘어서서 따라할 수 있게 만든 첫 번째 사람입니다. 이 위키에서 뭐랄까, 추천 10억 개는 받겠죠. 제 말 기억해 두세요." -DjKaktus. 3972가 지금 그 정도로 많은 추천을 받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비디오 형식을 효과적으로 적용한 사례입니다.
SCP-3939 — [일련번호 예약됨. 연구원을 기다리는 중] by Croquembouche
어릴 때 읽었던 당신만의 모험을 고르세요(choose your own adventure) 시리즈 기억하세요? 이것도 그 중 하나입니다. 여러 번 시험해 보세요.
SCP-2439 — [슬롯 비할당됨] by Jack Ike
2016년 D계급 경연에서 공동 우승한 작품입니다. 읽고 난 뒤의 여흥으로, 본문을 다른 문서에 복사 붙여넣기 해보세요.
SCP-3211 — 카논은 없습니다 by Croquembouche
처음부터 당신을 휘청거리게 만들 작품입니다, 마음 단단히 먹으세요.
여러 판본을 두고 바뀌는 SCP들은 많지만, 이 작품은 정말 효과적이어서 빼어난 작품입니다.
SCP-3626 — 이 문서를 멈추지 말고 읽으시오 by kemoT01
3211과 비슷하게, 이 SCP는 독자에게 일정 수준의 노력을 할 것을 요구합니다.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멈추지 말고 읽어나가는 겁니다.
SCP-3309 — 우리가 사라져, 사라져 버리면 가는 곳 by FloppyPhoenix does not match any existing user name and PhamtomGuy does not match any existing user name
형이초학부는 허구적인 서사 안에서 만들어진 캐릭터들이 자신들이 서사 안에 있다는 것과, 작가들이 쓰는 글이 자신들의 자의식까지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걸 알고 있다는 설정입니다. 꼭 댓글을 남겨보세요.
기여하기
이 페이지는 커뮤니티의 기여로 확장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습니다. 누구나 자신이 보여줬으면 하는 작품들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제안 작성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최소 10개 작품 포함. 더 많이 고를 수는 있지만, 멋지고 고른 목록를 만들 수 있도록 작품 개수는 10 또는 25의 배수라야 합니다.
- 목록 각각이 작품의 특정 "장르" 및 "카테고리"를 반영할 것. 예를 들어 "신화 SCP", "귀여운 SCP", "신입용 SCP" 등등. 이는 사람들이 특정 컨텐츠를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목적입니다. 브랜드 이름 없는 "최고의 SCP" 목록 30개는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 거야 너무 쓸데가 없으니까요.
- 기존에 무슨 게 있었는지 볼 것. 자기 제안이 다른 사람이 만든 목록을 심하게 재탕하지는 않는지 보세요. 일부만 재등재하는 건 괜찮습니다. 이는 목록들을 어느 정도는 쳐내는 목적입니다. 안 그러면 어떤 목록은 그냥 컨텐츠 역류가 될 수도 있어요.
- 다만 어떤 목록을 확장하자고 제안하는 건 상관없습니다.
- 작품에 별칭과 작가를 달아줄 것.
- 한 번 페이지에 올라간 목록은 편집 금지. 이미 들어간 작품은 바꿀 수도 뺄 수도 없습니다.
-
- 사소한 수정(포맷 수정, 속성 교정, 맞춤법 등)은 가능합니다.
-
- 자기가 고른 작품의 인용문, 그리고 그 작품을 고른 이유 등을 추가 가능.
- 현재 시점에서 진행 중인 경연에 출품된 작품은 추가 불가능.
비슷한 컨텐츠를 결합 및 변경하는 제안은 여러분 재량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목록 및 확장된 목록을 제안하고자 하시는 분은 샌드박스에 목록을 만들어서 토론란에 포스트해 주세요.
아직 필요한 것:
- "대사급 작품" 카테고리에 추가할 이야기
- 목표는 10개짜리 목록 2개 만들기. 하나는 시리즈들로, 하나는 독립 작품들로.
- "판타지" 카테고리
- 목표는 SCP 100개
- "로맨스" 카테고리
- 목표는 SCP 50개
- "미스터리" 카테고리
- 목표는 SCP 50개
- "캐릭터" 카테고리의 "악당" 섹션
- 목표는 SCP/이야기 합쳐서 25개
- "캐릭터" 카테고리의 "D계급" 섹션
- 목표는 SCP/이야기 합쳐서 25개
- "섀기의 선택 - 캐릭터" 확장하기
- 목표는 10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