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년 4월호 -

이달의 한 컷: 명랑한 봄날, 모리오의 숲을 산책하는 인간 소녀
* 화제 *
매년항례인 「야행제」가 열렸습니다

3월 13일, 카쿠라산에서 1년에 1번 있는 「야夜행行제祭」가 열렸습니다. 오후 6시, 여우狐불火들이 밝혀주는 불빛에 의지하며 약 800 명의 구민들이 기념등산을 시작. 노래와 춤을 즐기며 산중턱에 있는 카쿠라 신사까지 행진했습니다. 신사에서는 산山녀女・산山모姥들이 신내리는 의식을 집행했고, 이사나기 구장님이 배례한 직후 늙은 동백 신神목木이 발광하면서 산신님이 구장님을 감싸는 형태로 현현하셨습니다.
구장님의 몸을 빌린 산신님은 모여준 일동에게 위로의 말을 전하시고 카쿠라산의 동정을 예견하셨습니다. “늑대와 원숭이의 나와바리 다툼이 거세지니, 훗타치에게 해코지당하지 않도록 각자 조심할지어다”라시며, 산록의 주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하셨습니다. 식장에는 복福신神님과 금コン세セ님, 사무토의 할머님 등 토오노의 명사들도 배석한 가운데 산신님의 축사가 낭독되었습니다.
산신님은 그 뒤 산정에까지 타고 오신 기차님에 다시 오르시어 사무토향을 순행하셨습니다. 근년 증가한 방문객들과의 교류도 도모하도록 마요히가관 및 은하스테이션 등 구내 곳곳의 관구로 발걸음을 옮기셨습니다. 구청사에서 알현한 코이가레자키신문사의 히로스에広末씨는 “아주 감격했습니다. 송구하게도 악수까지 하게 될 줄은 몰랐지요. 돌아가면 딸에게 자랑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손은 씻지 않습니다!”라고 흥분한 듯 말씀하셨습니다.
* 행정 *
IT(아이티이)고문에 메리씨가 취임
3월 1일, 구내에 거주하는 신흥괴이 메리씨가 새로 마련된 역직 「IT추推진進특特명命고顧문問」으로 취임했습니다. 취임식에서 메리씨는 “현대문화에 익숙한 신흥괴이 입장에서 보면 구내 통신환경은 아직 화석급. 앞으로 난민이나 방문객의 증가가 예상되는 바, 관계자와 협력하여 시급히 정비해 가고 싶어”라고 취임에 있어서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메리씨는 도쿄도 출신의 신흥괴이. 축지법과 전파통신을 이용한 협박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에는 상련망(인터네트)을 중심으로 애완과 웃음의 대상으로 인식되어 괴이의 힘이 크게 약화되었습니다. 2018년에는 재단에 발견되어 포획되는 등 실패를 거듭하면서 도시활동의 한계를 자각. 본구 대외과의 지원을 받아 19년 2월 구내로 귀순했습니다.
요괴보호구에서는 종래 「영霊파波」를 이용한 통신법이 널리 일반적이었고, 전신의 도입은 일부 지역이나 행정시설에 머물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술격차를 따라잡기 위해 본구는 1989년부터 근대화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어깨에 메는 전화나 PC(피이시이)통신의 보급에 힘써왔습니다. 일련의 사업을 그동안 삼정사三丁社의 신들이나 외부에서 초빙한 인간에게 맡겨 왔지만, 이제 주민 본위의 시책이 기대되면서 감독 역할을 할 인재의 확보가 모색되고 있던 참이었습니다.
* 사건 *
주의! 불심한 계략이 날아오고 있습니다
3월 28일 오전 3시, 보호구를 둘러싼 결계에서 수상한 금속물체의 침입을 감지. 「불不법法침侵입入물物 쳐打떨ち군払다い 조条례例」에 근거하여 토식 대공폭죽으로 요격했습니다. 격추된 물체는 부근의 캇파못에 낙하했고, 경방단이 부품과 외장 일부를 회수했습니다.

이번의 불상한 물건에 대해서 공안부 특사과 사무토 파출소의 사사키 순사장에게 검분을 맡겼는데, 「드ど로ろ온おん」의 일종임이 판명. 드로온이란 비행기능을 갖춘 소형장치인데, 장치 외곽에는 결계를 교란하기 위한 주술적 도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범인을 특정하기 위해 경警방防단団은 드로온의 부상신에게 탐문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이야기를 들은 순사장이 안색을 바꾸며 “수백년이나 기다릴 수 없다. 이쪽에서 맡고 싶다”고 발언. 회담 결과 드로온은 특사과에 일단 넘기고 외부에서 분석을 받았습니다.
본 사건 발생으로 인해 이사나기 구장은 4월부터 1개월간을 「결結계界깨破짐り경警계戒월月간間」으로 정했습니다. 수상한 식式신神이나 낙絡조繰를 발견했을 경우 근처의 경방단이나 퇴退역役요妖인人회会에 통보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고지 *
구역소 이하토브지소 직원모집
업무내용: 창구업무 / 탐검조사 / 크람본 수색 | 응모기간: 4월 6일-4월 29일 |
모집인원: 5명 | 근무일: 주 4일 |
근무시간: 8시 45분-17시 15분 | 급여: 상수리 30개 / 오이 1무더기 / 맘에 드는 잡동사니 1개 |
※ 직원은 모리오 구시가의 문화주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탐검조사는 체력승부입니다. 풍우・한난・개고에 지지 않는 튼튼한 인물을 찾습니다.
※ 희망자는 이하토브지소까지 직접 와서 신청해 주십시오.
특수토목공사1식
요가의 수선・개장공사 상담〼
(유)키사라기 공무점
〒028-517 덴데라 야번외지
은철오슈본선 키사라기역 도보 10-?분
<광고>
4월 행사예정
7일
구민학교 입학식
12일
얼근이 취하는 춘계대연회
~고주망태 명정 보내기~
19일
싱그러운 축국교실
26일
금성음악단 연주회
⚡발전소에서 알려드림⚡
4월 중의 화・목・토요일은 뇌신님의 정기휴일입니다.
그 기간 동안 모든 전동조작을 이용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미리 양해 부악드립니다.
온隠가ヶ악嶽 카미나리雷오お코こ시し 발전소
탄생일 축하해요
스네脛코스리擦 하치八로郎 (요괴, 하下사무토)
미야宮모리守 하ハ나ナ (인요, 캇파못)
조의를 표합니다
이치市마츠松 이노猪키치吉 (인간, 83세 상上사무토)
알アル퐁フォン소ソ (인간, 98세, 모리오)
◆◆◆ 이달의 외계어 ◆◆◆
쩐다 えもい[形]
① 정취가 있다. 몹시 불쌍하다.
「멀리서 쩌는 제잡자가 들려온다」
이 기사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기획과 / 홍보계
영화: 카カ타タ시シ하ハ야ヤ - 에エ카カ세セ니ニ쿠ク리リ니ニ - 타タ메メ루ル사サ케ケ (대표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