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숀 인비지블
평가: +4+x
blank.png

たちThe Infiltrators

Black Hoods, Ninja Corps, 언노운Unkown -엑스X,12
(자칭), GoI-834(옥리들)

개요

잠입자들은 자신들의 모습을 감추고 섞여들기에 능한 인간들의 집단이다. 일본 문화에 정통한 사람이라면 ""라고 하면 알아들을 것이다.34 그들은 전사이며, 마술사이고, 학자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들을 형용하기에 가장 걸맞는 말을 하나 고른다면, 첩보원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전란의 시대인 15세기에 만들어진 극동의 신비는 19세기에 새로운 전기를 맞았다. 그리고 그들은 이름과 형태를 바꾸어 현대에 이르러서도 우리 곁에 숨어 있다.

도해

Hokusai-sketches---hokusai-manga-vol6-crop.jpg

1812년경 그려진 닌자의 역사적 묘화. 잠입자들도 일을 할 때 이와 같은 복장을 하는 것 같다.5

지식

특징: 잠입자들은 기본적으로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 적의가 없다고 확증을 얻은 상대 앞에만 드물게 모습을 드러내지만, 그 경우에도 개인이 식별되지 않는 모습을 취한다. 고도의 신체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또한 몇 가지 마술도 행사할 수 있다. 그 능력을 살려 돈을 대가로 일을 의뢰받고 있는 바, 잠입자들의 조직은 직업조합적 측면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8

성질: 앞서 잠입자들이 그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고 했지만, 항상 姿의 し のinvisibility spell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대개 그런 마법을 쓸 필요도 없이,9 단순히 그 현장의 평균적인 복장과 언동을 모방함으로써 스스로를 보이 invisible 한다. 이 기능을 활용해 잠입자들은 다양한 지역사회조직 속에 가세하고 있는 것 같다.

잠입자들의 장기적인 활동목적은 일절 불명이다.10 신빙성이 낮은 정보이긴 하지만, 몇 가지 소문에 따르면 그들은 너럭바위가 아니며, 개인별/계파별로 다른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단기적으로는 맡은 일의 수행을 제일목표로 삼아 그 준비를 하는 것 같다.

내력 및 관계: 그들의 원류는 15세기 말 국내 도처에서 내전이 발생하던 시대의 일본에 나타난 용병집단이었다. 이들 집단은 긱본적으로 그 토지의 영주를 섬기면서 첩보 및 암살 등 특이한 기술을 요하는 임무를 부여받았던 것 같다.

17세기 들어 일본에 통일정부가11 출현했다. 이 정부는 265년간 지속되었고1213 내전은 사라졌다. 중앙정부 및 일부 지방영주들은 첩보기관으로서 그들을 이용했으며, 창고지기들1415에게 고용된 파벌도 있었던 것 같지만, 활약할 장소 대부분을 잃은 그들은 완만하게 쇠퇴해갔다.

19세기 들어 종래의 정부가 약체화붕괴됨에 따라 새로운 정부16가 나타났다. 이 즈음 지방영주들 중 하나의 첩보활동에 종사하던 파벌이 전국에 산재한 닌자들을 모아 하나의 큰 조직으로 합쳤다고 한다. 이것이 현재의 잠입자들이다. 조직이 결성되던 당초의 목적이 무엇이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들은 집결함으로써 그 쇠퇴와 소멸을 막은 것으로 보인다.

접근법: 잠입자들 개개인은 평소에 그 정체를 숨긴 채 생활하고 있다. 도서관에도 숨어 있을 텐데, 많은 사용자들 가운데 그들을 찾아내기는 매우 힘들다. 한편, 그 조직은 의뢰를 받는 창구의 기능을 하기 때문에, 그렇게 폐쇄적인 존재는 또 아니다.17 비교적 쉽게 접촉할 수도 있을 것이다. 어디에 있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려져서는 안 되지만,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은 인지시켜야 한다는 일종의 딜레마가 이런 형태를 낳았다고 짐작할 수 있겠다.

기타 상세: 우리가 그들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는 너무 부족하다. 뭔가 정보를 얻는다면 추가해 준다면 고맙겠다. 그러나 정보를 찾으려는 사람은 경계를 당할 것이므로 오히려 목적에서 멀어질 것이다. 적극적으로 조사할 것이 아니라, 우연히 얻은 정보를 추가하도록 하자. 소문 따위도 신빙성이 낮은 것을 전제하면 추가해도 상관 없다.

관찰 및 이야기

잠입자들을 직접 묘사한 자료가 적기 때문에, 「닌자」 전반에 관한 정보를 모았다. 양해를 부탁한다.

SH-JA-min.png

“그렇다면 전 수집원 소속 인간으로서, 시노비에 대해 아는 것을 말하겠다. 수집원에는 유력한 가문이 몇 개 있어서, 특정 기능을 가진 인재를 대대로 배출했다. 예를 들면 우리 집안은 대대로 연의관을 지냈었다. ……우리 집안은 내 대에서 대가 끊기게 되었다만.1819 이사나기가처럼 특정 능력에 특화된 일족이 있는가 하면, 하토자키가처럼 이것저것 실수 없이 처리하는20 일족도 있었다. 코치가우라東風浦가는 어느 쪽인가 하면 전자다. 시노비 일족으로서 첩보나 암살을 도맡아 해왔다. 타인의 소유물이라도 이상하면 수집하는 것이 수집원의 방식이다. 그러니 중들이나 음양사들에게 잠입하고 도둑질을 해오는 일이 어려운 만큼 시노비의 수요는 높았던 것이다.”

“신체능력이 높고, 여러 가지 무기를 사용하며, 독극물이나 화약을 다루는 과학적 지식과, 주술을 다루는 마술적 지식의 양면을 갖추고 있어 매우 강력한 존재였다. 아울러 그들은 본래 전투보다 첩보를 자랑으로 여김을 알아야 한다. 코치가우라가의 자손이 잠복자들 가운데 있다고 생각하기는 어려우나,21 그들 역시 마찬가지 존재로 생각해도 무방하다. 즉 상당히 경계해야 하는 존재라는 것이다.”

청대장의 Shr. 즉 오오에야마 시로의 증언

“그래서 내가 27번째로 찾은 이세계, 여기도 흥미로운 곳이었어. 스시블레이드라는 이름의, 「식품을 회전시켜 맞부딪히는 경기」가 한창이었지.26 식품 대부분은 초절인 쌀에 어패류를 합친 것(초밥이라고 하더라)이었지만, 종종 쌀에 육류나 과실을 합친 것, 혹은 쌀을 사용하지 않은 국수 같은 것도 있었어. 그런데 국수를 사용하는 애들은 어둠의 초밥이라고 불리며 다른 경기자들에게 따돌림을 당하는 것 같았다(”이건 나중에 알게 되었다! 자세한 것은 후술). 엘마의 가르침에 따라 나도 그들과 교류하여 식품을 회전시켜 보려 했는데, 이전 세계에서 가져온 올타맛횬(그 세계 고유종인 미생물27로 발효시킨 식품으로, 내가 좋아하는 맛이다28)을 회전시켰더니, 그만 나도 어둠의 초밥 취급을 당하게 되었어!”

"(중략) 결국 어둠의 초밥 조직에 초청을 받아 그 리더인 어둠씨와 만나게 되었는데, 거기서 그 이상 눈길을 끈 것은 온통 검은색인 남자들이었어. 어둠의 초밥닌자를 자칭하는 그 집단은, 어둠씨의 호위를 위해 따라온 것 같아. 닌자! 그러고 보니 14번째 이세계에서 만난 닌자들은 상당히 좋았었지(자세한 것은 제2권을 체크해봐2930). 그 얘기를 했더니 상당히 물음을 받았어. 선물로 받았던 철제 수리검을 보여줬더니 「그립다」고 하기에 자세한 이야기를 물어보니, 그들은 딱딱하게 가공한 쌀로 만든 수리검을 쓴대(철제 수리검은 이 세계에서는 위법이래31). 확실히 식품을 고속회전시키는 기능이 있다면 그것만으로 강력한 무기가 되겠지!”

엘마의 신도 판타이 이세계도약기록 제3권

%E6%9D%B1%E5%BC%8A%E9%87%8D%E5%B7%A5.png

3233에 「진언을 외워서 일곱 명으로 분신한다」, 즉 「분신의 술」에 관한 기술이 있다. 이것을 당시 기술로 재현한다고 한 것이 인호장치 개발계획이다. 다른 자료와 비교검토한 결과, 이 분신술은 단거리 공간전이34353637를 고속으로 되풀이함으로써 자신을 복수로 보이게 만드는 것임이 판명되었다. 진언은 서양 기적술의 영창에 해당하는 동시에, 술법을 발동한다는 것을 상대에게 인상을 주어 착각에 빠지게 하는 목적이었다고 생각된다.383940 인간 한 명 분의 시공간극구를 연속전개하면 기존 기술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그러나 인호장치는 전투기에 탑재하는 것을 전제하고 있으므로, 비행기 한 대 분의 간극구를 연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지속하면서 기체에 탑재할 수 있도록 경량소형화하고, 또 그것의 양산도 가능해야 한다.”

토헤이시계전기 항공부 내부자료, 1937년, 현대어 역본

의문점

그래서 우리는 잠입자들에 대해서 어떤 스탠스로 접근해야 할까? — 스피커

그들은 아무래도 옥리들과 분서꾼들이 가져오는 어둠을 방패막이로 이용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41 그들의 활동이 대대적으로 뉴스가 되지 않고, 일반 사회에 숨어 있을 수 있는 것은 실제로 그 덕분이다. 그러나 손은 최종적으로 그런 악의 눈가림을 제거하여 모든 것이 빛을 받는 세상을 희망한다. 그런 점을 감안하면 어차피 맞붙게 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 아리에스

장래적으로 대립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현재 적극적으로 적대할 근거는 되지 못하죠. — R.円.

같은 의견. — L.角.

그들은 금전을 위해 절도나 살인도 주저없이 행한다42 는 점에서도 유의해야 할 대상 아닐까? 나는 그들이 좋은 이웃 같지 않아. — U.K.N.

어차피 도서관에서 암살 따위 할 수 없고, 이야기는 간단하잖아. 도서관 안에서는 언제나 사이좋게, 밖에서는 불가침. 경계는 계속. 어때? — T.S.

불가침이라고 하지만 잠입자들이 잠입자인 이유를 잊지 말자고? 그들은 지금도 우리 가운데 있을지도 모르는 거야. 정체를 숨긴 채. — 아리에스

그렇게 온몸에 의심의 눈을 다는 것은 그만두라고 했잖아요. 게다가 이런 말이 나오는 것 자체가 이미 그들의 계략에 빠지는 것 아닙니까. — 자야 M.

일본인, 혹은 동양인 전체에 의심의 눈초리가 돌아오는 것이 아닌가 염려가 되고.4344 뭐어, 그래도 일단 말해 두는데, 내 동료들 가운데 잠입자가 없다고 장담하기 어려워. 하지만 잠입자들이 적이라고 정해진 것이 아니니, 지금으로서는 따로 또 함께 보내도 상관은 없다고 생각한다. — AO

미안하지만 그건 찬성할 수 없군. 능구렁이 맹원에게는 조직의 비밀을 엄수할 의무가 있어. 그걸 다른 손에 강제할 생각은 없지만, 만약 놈들을 허용한다면 우리가 공유할 수 있는 정보는 적어져. 잠입자는 불안요소다. 돈으로 옴직이는 그 놈들이 옥리들이나 분서꾼들에게 고용되어 우리를 노리지 않으리라 말할 수 있나? — Hx

도서관에 출입하고 있는 이상,45464748 그 점은 괜찮다고 생각해요. 물론 불안요소라는 점은 그 말씀대로지만요. — R.円.

각자의 스탠스는 어떻든, 어쨌든 손은 자신들과 다른 생각을 하고, 다른 삶을 사는 사람에게 경의를 표해야 합니다. 실제로 한량들Merrymakers이나 독실자들the Devout이 받아들여지고 있고, 최근에는 전승자들 중 일파가 요리 레시피책을 찾아 도서관에 드나들며 우리와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간첩 같은 방식은 기분나쁘지만, 그것이 그들의 삶의 방식이라면 해가 되지 않는 한 적대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오히려 서로를 의심하는 습관이 정착하는 쪽이 나쁜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 F.F.

그렇구만. 나는 이 생각에 동의할 수 있겠어. — 스피커

뭐어, 확실히 그럴지도 모르지. 일부러 배제하는 건 아닌가. 물론 경계는 계속해야 하지만. — 아리에스

비밀이 지켜지는 한 봐줘도 되겠지.4950 — Hx

잠입자 분이 보고 계시는지 모르겠지만, 룰을 지켜 주신다면 여기는 당신들도 환영합니다.5152 그러니 꼭 적어 주세요. 본인들의 의견도 듣고 싶으니까요.5354 — 스피커

여러분의 후의, 참으로 고맙습니다.5556 우리도 여러분과 적대할 생각은 없습니다. 조상이 남긴 비전의 두루마리가 이 도서관에 있지 않을까 생각하여, 지금까지 우리 조직 사람들이 여기서 찾고 있습니다. 나도 그 가운데 한 명입니다.57585960 도서관 거류민끼리 억지로 사이좋게 지내자고까지 말하지는 않겠지만, 잔잔한 관계 정도만 유지되어도 기쁘겠습니다.61뜬구름浮雲


여기는 뜬구름. 섬광閃光두더지土竜의 협력 덕분에, 뱀의 손의 우리에 대한 태도는 비대립적인 것이 주류가 되고 있습니다. 도서관에 정통한 선달과 좋은 관계를 갖게 되면 두루마리 찾기도 진척될 것입니다.

[[footnoteblock]]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