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창 삼백만 자루론
평가: 0+x
blank.png

SH-JA.png



(이상사례조사국),
SCP-518-JP (옥리들),
  (토오노 요괴보호구)

개요

전전, 죽창이 300만 자루만 있으면 국방은 충분하다고 말씀하시던 육군대신 양반이 있었다. 그 진위나 진의는 여기서는 중요하지 않다. 우리는 군인도 역사학자도 아니기 때문이다. 헌데, 그 말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고 진심으로 그것을 실현하려 한 사람이 아무래도 있었던 것 같다. 이 죽림의 부설에 성공했다면 일본제국이 공습에 시달리는 일은 없어졌을 것임은 틀림이 없다.

지식

특징: 토오노 요괴보호구와 나가노현의 한 산중에 존재하는 죽림. 후술할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한, 일반적인 대나무와 같이 거동한다.1

성질: 죽림보다 높은 해발고도를 비행하는 임의의 동력기관을 탑재한 물체가 죽림 주위 상공에 진입하면, 이 대나무는 가지와 잎을 떨어내고 뿌리마디 윗 부위를 사출한다. 사출된 줄기는 굉장한 속도로 비행체에 육박하여 접촉과 동시에 폭발한다.234 이 때 물리학적으로 발생해야 하는 굉음이나 충격파는 발생하지 않는다. 특필할 것은 이 스피드, 그리고 고성능 요격반응일 것이다. 요격대상의 크기에 따라 기동하는 대나무의 자루 수가 변동한다. 심지어 대상의 속도에 따라 리드사격도 하고, 게다가 자동추적 기능까지 있다.

이 성질은 기동 이외의 원인에 의해 땅속줄기로부터 완전히 분리되면 완전히 소실한다.

접근법: 말할 필요도 없지만 이 대나무의 죽림 근처에서는 부유하거나 비상하지 않아야 한다.567

내력 및 관계: 1945년, 토오노 요괴보호구가 성립했을 때의 이야기다. 조사국의 요괴대대에서 이탈한 요괴들이 떼를 지어 토오노로 도망쳤는데, 이 때 토오노는 미야자와 켄지씨의 유산 중 하나인 은하철도8로써 제공한 것 같다. 은하철도는 요괴들을 태우고 일본열도 상공을 동쪽으로 가로지르던 도중, 나가노현9을 통과할 때 대공일제사격을 받게 되었다.101112

그 뒤 요괴대대 대원이었던 요술사가 창고지기 이탈자와 공동으로, 은하철도 차체에 박힌 샘플로부터 복원번식시킨 것이 토오노 요괴보호구의 죽창방공림이다.131415 외적의 공격에 대항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품종개량을 거듭하여,16 현재는 ト식이 이용되고 있다.

원종은 이상사례조사국에 의해 1945년 개발되어 방공 요지에 배치되었다가,17 1980년대에 발생한 여객기 격추사건을 계기로1819 옥리들에게 「격리」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도해

takenokogohan.jpg

토오노에서 사귄 친구 이 방공림에서 채취한 죽순으로 지은 죽순밥을 대접했다.20 맛은 보통의 죽순이었지만, 신선하고 맛있었다.2122AO

관찰 및 이야기

logo-remade-whiteout.svg

『SCP-518-JP에 유전학적 변칙성은 보이지 않으며, 일반적인 대아과 왕대속의 종과 일치하는 것으로 단정되었다. (중략) 환경조건에 좌우되지 않고 일반적인 토양만 있으면 성장할 수 있는23 변칙성으로 보건대, 본 객체의 변칙성은 지하의 땅속줄기 또는 뿌리에 의존하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유전자해석 보고 518-JP

일부 예외를 제외하면,24 옥리들의 과학적 분석은 믿을 만 하다. 데이터로서 참고하는 부분으로서는 매우 유용하다.25C.X.


IJAMEA2.png

계획의 성공이, 조금만 더 빨랐다면 하는 개탄을 금할 수 없다. 어떤 폭격기도 비전 앞에서는 고철이나 마찬가지라고 하는데, 얼마나 많은 국토와 신민을 구할 수 있었을까. 호국을 위해 비전의 가 된 우리 동포들을, 소관은 잊지 않겠다.

 미군들이 이미 목전에 닥쳤다. 지금부터 무리하게 비전림의 면적을 늘린다 해도, 도시 하나를 둘러쌀 시간도 부족할 것이다. 그러니 하다못해 폐하께서 계실 도읍만이라도 지켜야 한다』

와타나베渡辺 장군의 수기, 쇼와 이십년

ギンナン26272829의 인간들은 애국심이라던가 대화혼이라던가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 구석이 있다. 하지만 대나무.3031 이것은 정신론적인 이야기가 아니다. 물론 그런 측면도 있는 것 같지만, 적어도 이 경우는 애국자들이 제물이 됨으로써 이 무시무시한 방공무기가 탄생했다는 이야기일 뿐이다.3233 당시 누구나 은행을 경계해야 할 상대로 인지했던 것은, 실제로 그 무리들로써 문제를 해결하는 실행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다름아니다. — Shr.


tono_green.png

『죽창방공림은 대결계와 함께 향토를 지키는 요체입니다. 저는 이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직 미숙하지만 아버지께 를 이어받았으니까요. 빨리 완전히 은퇴시켜드리는 것이 자식된 도리입니다. 그렇겠지요? 제 눈에 흙이 들어가기 전에는 항공로를 통한 침입은 허락하지 않고말고요. 아버지 대부터 눈에 띄게 습격이 줄어들어서, 어쩌면 야만적인 결사 인간들도 포기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만약 그렇다면 기쁜 일입니다. 아, 그래도 축제 때 불꽃놀이는 제대로 완벽하게 연출해 보이겠습니다. 다음 신작은 아주 기똥찰 겁니다. 손님, 괜찮으시다면 감상을 말씀해 주세요』

코모리籠守343536 레이카令佳

그녀와 대화할 때, 나는 이상한 얼굴을 하고 있지는 않았을까. 나와 같은, 조사국의 「숨은」이 아닌 핏줄과 만나는 것은 처음이라서, 이상하게 의식하고 있었다. 예의 그 수송계획 이래로, 조사국의 그림자와 접하는 일이 갑자기 증가했다. 요괴보호구가 조사국에서 유래한 장소이기 때문에 당연한 것이지만. 아직 마음정리가 완료되지 않았다. 그녀가 역겹기도 하고 부럽기도 하다. 나는 내 삶의 방향을 바꿀 생각은 없지만, 효녀는 못 될 것이다. 아아, 무엇을 쓰려고 했던 거지, 아니, 애초에 개인적인 감정은 쓰지 말았어야 했다. 나중에 지운다.37

보호구로 가는 육로38해로39공로의 「길」들 가운데, 불청객이 가장 많이 파고드는 것이 공로다.40 그리고 부설된 이래로 수십년 동안 그 모두를 죽창41424344방공림은 격추해 왔다. 허나, 토오노 요괴들의 은하철도가 과거 조사국의 비전림을 돌파했듯이, 돌파할 수단 자체는 존재할 것이다. 저 이사나기 구장이 그것을 상정하지 않았다고는 생각되지 않지만,45 그 위협을 머리 한구석에 놓아두어서 손해될 것은 없다. — AO

의문점

토오노 탐문을 하고 한가지 알게 된 것이 있다. 누구도 이 대나무에 꽃이 피는 것을 본 적이 없다는 것. 지상에 돋아 우리가 대나무라고 인식하는 부분들은, 모두 지하에서 연결되어 있다. 생물학적으로 죽립 전체가 하나의 개체인 것. 대나무꽃은 대나무가 조만간 죽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무엇을 말하고 싶으냐 하면, 대나무가 죽을 때는 죽림의 대나무가 모두 동시에 말라죽는다는 것이다. 이것은 대체로 120년 주기로 일어나는 것 같다. 만약 죽창방공림이 일제히 시들면, 못해도 1년 정도 동안 토오노는 대공력을 잃게 된다.

기우일지 모른다. 개조해서 죽지 않도록 바꾸었을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세상 일이 그렇게 편리하지만 않음을 우리는 알고 있다. 그리고 습격 빈도가 떨어졌다는 오행결사. 옥리들의 몇 배나 망집이 깊은 그들이 그냥 포기하는 일 따위 있을 리 없다. 토오노의 죽창방공림은 70년 정도 되었다. 그들이 다른 접근법으로 「파괴」를 시도하는 것이 아니라면, 수십년 후 토오노 요괴보호구는 설립 당시에 비견될 규모의 동란을 맞게 되리라는 꺼림칙한 예감이 든다.

[[footnoteblock]]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