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추방자
개요
여름의 추방자는 극도의 적응성 변신이 가능한 단일 거대 동물형 인물이다. 그는 죽일 수 없다고 여겨지며 일반적으로 아직 별로 이해된 바 없는 고향에서 추방당했으며 SCP 재단에 의해 재창조되거나 대체됐다고 여겨진다. 그는 지구에 수감됐고 영원히 떠날 수 없다고 알려졌다. 그는 인간형 생물에게 극도의 공포를 보이며 시야에 든 대부분의 인간형의 사람들을 죽이려고 시도한다.
알려진 바
특징: 여름의 추방자는 적응성 변신체로 외부의 자극에 따라 형태를 바꾼다. 그는 가해진 힘에 정비례해 힘을 얻는다3. 일단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고 나면 그가 가진 적응은 대부분 사라지지만, 신체는 변화를 멈추지 않는다.
외모는 일관성 없는 몇몇 특징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파충류로 보인다.
성질: 여름의 추방자는 알려지지 않은 기원을 가진 고지능 지성 종족의 일원이다. 그 종족의 다른 구성원도 있고 전부가 자웅동체의 포식자라고 알려져 있다. 그의 종족의 나머지 구성원에 대해선 알려진 것이 없다. 여름의 추방자는 본연의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뒤틀렸기에 안타깝게도 그의 종족 나머지에 대해 내릴 수 있는 실질적인 결론은 적다.4.
여름의 추방자는 고향에서 유배되거나 추방된 것으로 보인다. 가장 먼저 주장됐고 그리고 가장 믿을만한 주장은 추방자가 "언제고 여름의 대지에 거부되어 왔다."는 것이다. 이 추방에 대한 전체적 상황은 불명이다.5
추방자는 인간을 마치 서양인들이 바퀴벌레를 보는 것처럼 보지만 동시에 본능을 넘어선 진정한 공포를 인간에게서 느낀다. 인간은 비교적 거대하며 수년을 추방자를 고문하는데 보낸다(재단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의 의미로). 인간은 추방자에게 우리들은 거의 이해할 수 없는 공포를 보인다.
그는 다른 지구 기반 생명체는 덜 증오하는 것처럼 보인다. 비지구 기반 생명체와 상호작용 할 땐, 그는 전형적인 대형 포식자가 하는 것처럼 차분하고 조심스럽게 지내면서 간간이 격렬한 샤낭을 한다.
그의 적응성 변신 능력이 종족의 고유한 능력인지 아니면 방랑자 카인이 품은 낙인이나 옥리의 간섭에 의한 부작용 같은 다른 이유로 인한 저주나 특성이 부여한 능력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내력 및 관계: 여름의 추방자는 SCP 재단과 의아할 정도로 밀접한 관계가 있고 이 관계의 본질은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다. 옥리들은 분명히 그를 동면에서 깨어나게 했으며 완전히 지금의 상태로 만들었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몇 세기 동안 여름의 추방자는 동면에 들었고 옥리들이 그의 잠을 방해했다고 알려져 있다. 수십 년 아니면 그 이상의 어느 과거의 알려지지 않은 날에 옥리들은 분명히 그들의 전임자(다른 곳에서 SCP 재단의 역사와 관련된 다른 문서들을 참고할 것)로부터 물려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추방자의 무덤을 발견(재발견?)했다.
옥리들은 추방자의 무감각한 신체를 파내고 실험의 대상으로 삼고 신체를 다른 초자연적 존재와 결합하려 했다. 옥리는 아마 마지막 순간에는 그 결과에 대해서 경고를 받았을 것이다. 추방자가 눈을 떴던 순간 그곳엔 어떤 옥리도 남아있지 않았으니.
눈을 뜬 이후, 추방자는 잠시 동안 지구를 배회했고 옥리들은 그것을 겨우 잡아넣었다. 추방자는 그 이후 계속 탈출을 시도하고 있다.
그런 사건들 때문에 여름의 추방자는 일반적으로 "옥리의 오만"으로 불린다.
옥리들은 스스로의 실수에 공포로 답했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방향의 반응이었다. 그들의 지도자는 추방자의 무덤의 어둠 속에서 길을 잃기 전에 추방자에 대해 좀 더 탐구했어야 했다는 것을 인정하기보단, 사적인 방법으로 추방자를 왜 지식과 과학적 탐구가 위험하며 반드시 억압되어야 하는 지에 대한 증거로 사용한다. 예상대로, 옥리들은 추방자에 대한 외부의 도움을 거절한다.
여름의 추방자는 다섯째 잃어버린 아이에게 큰 애정을 보여주며 그녀의 인간 형태에도 개의치 않는다. 이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6
흥미롭게도 여름의 추방자가 알려지지 않은 목표를 위해 옥리들에게 협조했다는 기록 또한 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대부분의 옥리들은 그 사실을 알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접근법: 여름의 추방자와 직면했을 때 최선의 수는 충분히 도망칠 때까지 방해하거나 잠시 동안 가둬두는 것이다. 특히 인간인 손의 구성원은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 여름의 추방자로부터 도망쳐야 한다고 조언한다.
여름의 추방자는 다른 비지구 평면으로 영구적으로 추방될 순 없고 오직 일시적만으로 추방 가능하다(일반적으로는 시도 자체가 실패로 돌아간다). 추방자가 가장 길고 성공적으로 추방된 것은 특별히 강력한 의식의 효과로 타래숲 (도서관 자료를 볼 것)을 향해 추방된 것이었지만 그럼에도 추방은 몇 년밖에 유지되지 못했고 그 정도로 오래 추방됐던 것도 타래숲의 자체적인 특성 덕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여름의 추방자는 길에 들어설 수 없고 도서관에 들어가는 것도 가로막힌다.
여름의 추방자의 모든 투옥은 영구적이지 않았다. 옥리들이 가장 성공적이지만 여름의 추방자는 자주 그들의 우리에서 탈출한다. 옥리들의 재원만이 추방자를 계속해서 가둬둘 수 있었다.
옥리들은 계속해서 여름의 추방자를 죽이려고 시도한다. 이런 시도는 여름의 추방자를 더 강한 힘에 노출시키는 것이 일반적으로 힘을 강하게 할뿐이고 모든 면역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지는 것은 아니기에 매우 비추천된다.7
관찰 및 이야기
여름의 추방자에 대한 기록은 역사전체에 걸쳐 간헐적으로 나타나며 많은 이야기들은 조작으로 나타난다. 유명한 이야기 중 하나(역사에서의 모순 때문에 조작됐다고 여겨진다)는 블랙우드 경과 83년도 거대한 타라스크 사냥이다. 최초의 언급은 알려지지 않은 작품의 한 파편에서이며 여름의 추방자라고 명명하고 상세한 설명 없이 "그녀는 알려지지 않은 비극들을 위해 영원토록 비탄한다"고 주장했다.8
많은 이야기들은 여름의 추방자를 어떤 끔찍한 범죄를 저질러 벌로써 우리 세계로 추방당했고 끝없이 이해불가능하고 분명히 고통스러운 순환을 강요당한 시시포스적인 인물로 언급한다. 추방자가 여기에 존재하고 있는 것이 바로 고문인 것이다.9
C. 몬데사는 "잃어버린 영혼들"에서 여름의 추방자가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것을 받아드리고 체념했고 방해 없이 잠들거나 모든 문명을 파괴하는 것 중에 더욱 편리한 것을 원한다고 주장했다. 그녀가 추측하길 그가 어쩌면 실제로는 일단 지구의 모든 지성체를 말살하면 지구에의 투옥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믿으며 그 믿음은 어쩌면 실제일 수도 있다.
"추방자는 육체에서 헛되고 무익하다. 추방자는 고귀한 이에게 짓밟힌 일꾼이며 방랑자는 피난처에서 쫓겨나고 아이는 부모에게 무시당하며 연인은 버려지고 불의가 도래했다. 다시 태어나고 영속의 여름에서 되돌아온 추방자는 생과 죽음의 고통에서 허우적대며 누구도 찾아낼 수 없었을 때의 평온을 위해서 투쟁한다. 그것이 깨어날 때, 그것이 의식할 때, 그것이 그것의 영원한 고통의 진실을 목격할 때, 그것은 고통을 경멸로 바꾸고 삼구배로 되갚을 것이다. 경멸로 극복할 수 없는 투쟁은 없다. 격노와 의로운 분노로 쓸어낼 수 없는 장애물은 없다. 정의가 이뤄졌을 때 이는 불과 날카로운 돌로 이루어지리라. "~마도구사 셉티무스Septimus
[[footnote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