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구렁이 손의 맹원들 | 마스크의 팔레트


평가: +22+x


능구렁이 손:
맹원 아트워크
Dinodon's Hand: Members' Artworks



핼로윈.jpeg
2022년 핼로윈 축전

배너_능손_반.jpeg
배너_능손_반2.jpeg


마스크_프로필_사진.jpeg
M4skedM4sked
2020년, 제가 처음으로 재단 디스코드 서버에 올린 아트워크는 모자를 고쳐쓰는 호야였습니다. (못그렸으니 굳이 찾아보진 마시고)
이제부터 보시게 될 그림들은 제가 2022년 초에 호야부터 시작하여 능구렁이 손의 정식 맹원 10명을 모두 전신 그림으로 그린 것이며, 그 이외의 아트워크들은 제가 그린 팬아트들 중 제 맘에 드는 것만 선택해 놓은 것으로, 향후 아마 바뀌거나 추가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림들과 정보를 열람하기 위해 맹원들의 로고를 눌러주세요.





    • _
    호야_1.jpeg
    호야_7.jpeg
    호야_9.jpeg
    호야_4.jpeg
    호야_8.jpeg
    Salamander724Salamander724
    두문자 Hx.
    생년월일 1517년
    성별 여성
    신장 1.63 m
    종족 요호
    특징 현 능구렁이 손의 주석이며, 전투 시 뛰어난 체술과 여우술을 바탕으로 한 육탄전 및 정신조작장 능력을 사용함.
    무기 H&K USP Elite 형태의 마탄총, 스턴건을 붙여 불법개조한 삼단봉, 단검 두 자루.
    복장 정보 (머리카락) 푸른빛이 도는 검은 머리카락, 앞머리와 옆머리 빼고는 다 뒤로 모았으며 뒷목 쯤에서 빨간색 머리끈으로 묶음 (눈동자) 오른쪽 눈동자는 새빨간색의 세로동공, 왼쪽 눈동자는 동공이 거의 안보이는 희끄무레한 색, (모자) 누런색의 뉴스보이 캡/팔각모, (자켓) 독일 연방해군 보드 자켓 네이비 색상, (셔츠) 쇄골까지 덮는 검은 티셔츠, (바지) 어두운 스키니 청바지, (신발) 금강제화 MAB1838FO11 단화.
    가장 많이 그려온 SCP-관련 캐릭터인 것 같네요. 제가 들어오기 전에 가장 많이 호야 팬아트를 그려오셨던 LoveGold님의 그림을 따라그리다 싶이 하다가, 거의 2년동안 그려오면서 제 스타일만의 호야를 정립시킨 것 같습니다. 일단 앞머리 + 옆머리 조합에 다른 머리카락은 모두 뒤로 넘기고 목쯤에서 묶음머리를 했다는 식이고 왼쪽 눈은 의안이란 설정에 맞게 앞머리로 가렸습니다 (그래서 보시면 오른쪽 눈은 빨갛게 빛나며 왼쪽 눈은 희끄무레합니다.) 얼굴은 조금 사나운, 소위 말해 "드러운" 인상의 미인으로 그렸으며 다른 상체나 하체의 복장들은 샐러맨더님이 정한 설정에 충실하게 했습니다. 참고로 제 버전의 호야한테 여우귀나 여우꼬리는 호야 성격에 맞게 아예 달려있지 않다는 설정입니다. 어차피 성인 여성의 모습으로 둔갑한 여우라는 설정이니까요.




    • _
    모리안Morríghan 잉겐ingen 에른마스Ernmas
    모리안_1.jpeg
    모리안_2.jpeg
    모리안_4.jpeg
    Salamander724Salamander724
    두문자 Mrghn.
    생년월일 불명
    성별 여성
    신장 1.70 m
    종족 투어허 데 다넌
    특징 경지에 달한 둔갑술 능력.
    무기 근접전용으로는 영체 쇄자갑과 영검을 소환함. 특별한 도구 없이 마탄 발사 가능.
    복장 정보 (머리카락) 등을 거의 덮는 검은 생머리, (눈동자) 녹안, (셔츠) 하얀색 차이나카라 셔츠, (정장조끼) 초록빛 도는 회색 정장 조끼, (코트) 무광 코튼개버딘 검정 트렌치코트, (장갑) 카우보이 갈색 장갑, (바지) 검은 면바지, (장화) 검은색 무광 가죽 부츠.
    호야 다음으로 또 가장 많이 그린 SCP 관련 캐릭터이지만, 제 그림체 특성상 모리안이 공식 스토리에서 부각되는 "백인/다른 인종"이라는 특성이 잘 살아나진 않은것 같아서 그릴때마다 아쉽습니다. 외형은 역시 샐러맨더님의 그림과 자문을 많이 참고하여 설정에 충실하게 했습니다. 전형적인 장발의 미인상이면서 항상 웃는 얼굴이지만, 매우 입체적인/위험한 면이 보이기도 하는 제 의도를 알아채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_
    나루 & 휘영
    강나루_휘영_1.jpeg
    강나루_휘영_3.jpeg
    "라이드 온 안개 낀 피난처"의 삽화. (맨 왼쪽) 강나루 (맨 오른쪽) 휘영.
    ProfoundAbyssProfoundAbyss
    두문자 (강나루) Knr.
    생년월일 (강나루) 1988년 | (휘영) 2019년
    성별 (강나루) 남성 | (휘영) 여성
    신장 (강나루) 1.82 m | (휘영) 1.40 m대
    종족 (강나루) 인간, 한국인 | (휘영) (외형) 인간, (실체) 달의 파편, 정령.
    특징 (강나루) 현재 능구렁이 손의 부주석이며, 민간에는 추리소설 작가로 알려져 있음.
    무기 (강나루) .38구경을 사용하는 마뉘랭 MR73 Match 리볼버. 들고 다니는 만년필에 일종의 기적술로 숨겨놓아 소환한다.
    복장 정보 (강나루) (눈동자) 옥안, (자켓) 민소매 후드자켓, (터틀넥) 하얀색 터틀넥, (바지) 남색 면바지, (신발) 슬립온 스니커즈. (휘영) (눈동자) 황금빛 노란색, (자켓) 초승달이 세겨진 노란색 오버사이즈 가디건, (셔츠, 치마) 교복, (양발) 쌍줄무늬 하얀색 롱삭스, (신발) 올스타 스니커즈.
    능구렁이 손의 부주석이죠, 비록 거의 떠밀려서 반강제로 했지만은. ProfoundAbyssProfoundAbyss께 자문을 구했을때 추상적으로 설명을 해주셔서 살짝 당황했던 기억이 있네요. 외형은 장본인께서 딱히 신경을 안쓰셔서 강나루는 민소매 후드자켓, 하얀색 터틀넥과 면바지를 입혔습니다. 외모는 상당히 잘생긴 미중년, 악세서리는 장본인께서 요청하신대로 Carpe Horas라 적힌 황동 회중시계 그리고 마뉘랭 리볼버로 변신하는 만년필으로 정했습니다. 나루가 항상 데리고 다니는 휘영은 묘사를 "달 그 자체"라 하셔서 최대한 샛노랗게 입은 초등학생/중학생 정도로 그렸습니다.




    • _
    서율_1.jpeg
    서율_2.jpeg
    서율_3.jpeg
    Salamander724Salamander724
    두문자 S.Y.
    생년월일 1995년
    성별 여성
    신장 1.57 m
    종족 인간, 한국인
    특징 독일마술사한림원에 현재 유학 중.
    무기 공간도약/축지법 능력을 사용할수 있으며, 공격용으로 쓸수도 있다. (묘사가 상당히 극단적이라 생략).
    복장 정보 (머리카락) 옆머리만 살짝 더 긴 갈색 단발머리, (눈동자) 갈안, (셔츠) 테두리가 검은 선으로 처리되어 있으며 빨간 리본이 달린 하얀색 블라우스, (조끼) 선홍색 조끼, (치마) 허벅지만 덮는 남색 치마, (바지, 제외가능) 검은색 속바지/스타킹, (신발) 하얀색 런닝화
    서율. 학창시절에 상처가 있지만 지금은 당당한 능구렁이 손의 일원으로서 행복한 삶을 살고 있죠. 그게 확실히 보이도록 웃는 상의 귀여운 얼굴로 정했습니다 (도쿄구울의 후에구치 히나미를 참고했습니다. 지금보니 많이 닮았네요.). 복장은 샐러맨더님과 상의해서 대학생이 입고 다닐 법한 룩으로 정했습니다. 위의 일러스트에서 입힌 검은색 속바지는 아무리 봐도 어색하네요. 아 참고로 맨 위 일러스트에서 나온것과 달리 서율은 사실 염력을 쓰지 못합니다. 럽골님 그림을 참고해 그렸지만 확실히 하지 못한 제 불찰입니다.




    • _
    이림_1.jpeg
    이림_4.jpeg
    이림_5.jpeg
    이림_2.jpeg
    Salamander724Salamander724
    두문자 Y.L.
    생년월일 1995년
    성별 (정신) 남성 / (신체) 여성
    신장 1.67 m
    종족 인간, 한국인
    특징 대학 졸업 이후 백수였다가 호야에 의해 반강제로 초상세계 관련 쿠리어(밀수업) 일을 하는중.
    무기 기적술을 펼치지 못하며, 백병길에 의해 전투기술은 익혔을 것.
    복장 정보 (머리카락) 오른쪽 눈을 가리는 8대 2 가르마, 검은 단발머리. (눈동자) 보랏빛이 도는 회안, (후드티) 오버사이즈 흰색 썸홀 후드티, (코트) 녹색 M51 피쉬테일 코트, (바지) 조금 헐렁한 블랙진, (신발) 빨간색 스니커즈
    TS 백합물….의 피해자(?)인 이림이죠. 컨셉이 확실해서 그리는데엔 문제가 거의 없었습니다. 남자에서 여자로 갑자기 변해 어떻게든 남자처럼 보이려 하지만 결국 타인들에겐 그저 예쁜 여자인, 그런것. 머리 스타일은 일단 서율과 같이 도쿄구울의 "키리시마 토우카"에게 영향을 받았습니다. 쿨한 성격도 비슷하겠네요. (이림 같은 경우는 좀 더 삐딱한 쪽이지만요.) 원래는 청자켓을 입히려 했으나 피쉬테일 코트를 입혔고, 체형이 드러나지 않게 좀 헐렁하게 입는다는 설정입니다.




    • _
    이연_1.jpeg
    이연_2.jpeg
    Salamander724Salamander724
    두문자 Y.Y.
    생년월일 1991년
    성별 여성
    신장 1.63 m
    종족 인간, 한국인
    특징 초상사회에서 소문난 기적술사이자 마도구사(인첸터)이다. 그 능력을 살려 마도구 제작 판매, 그리고 골동품 위조 판매로 자금조달 하는중.
    무기 자신의 능력을 사용한 마도구를 사용함. (일러스트의 마도구들은 왼쪽부터 뱀대가리 스태프, 엽전검, 사인검.)
    복장 정보 (머리카락) 펌을 넣은 5대 5 가르마의 검은 생머리, (눈동자) 이림과 같이 보랏빛이 도는 회안, (셔츠) 베이지 색의 와이셔츠 안에 하얀색 티셔츠, (자켓) 오리털이 달린 검은색 유광 가죽 라이더 자켓, 일러스트를 보면 알겠지만 지퍼 쪽이 특이하다. (바지) 종아리를 반만 덮는 유광 가죽 스키니 블랙진, (신발) 무광 검은 부츠
    이림의 손윗누이, 그러니까 언니인 이연입니다. 복장이 매우 간지나게 나왔어요. 모리안하고 살짝 겹치는 감이 없지않아 있기도 했지만 이걸 좀 늦게 자각해버려 결국 모리안은 무광의 코튼개버딘 재질, 이연은 유광의 가죽 재질이라는 설정으로 합의봤습니다. 수익이나 능력 면에서 자기 동생인 이림보다 많이 대비되고, 더 성숙하기 때문에 이림이 사나운 눈매인 반면 이연은 좀 더 순한 외모로 그렸습니다.




    • _
    문기남_1.jpeg
    문기남_2.jpeg
    shaftmetalshaftmetal
    두문자 M.G.
    생년월일 1989년
    성별 남성
    신장 1.75 m
    종족 인간, 한국인
    특징 ICSUT와 방랑자의 도서관에서 많은 지식을 터득해 각종 봉인과 그 해제에 해박하다. 특히 밧줄에 대해 관심이 많아 자신의 전공지식을 이용해가며 직접 밧줄들을 만든다.
    무기 정작 자신이 만든 밧줄들은 아깝다며 순전히 전시용으로 쓰인다. 전투 할때는 양산형 금줄만 사용하는듯.
    복장 정보 (머리카락) 관리 안하는 곱슬 장발, (안경) 뿔테, (눈동자) 동태 흑안, (얼굴) 잔수염과 살짝 나온 광대뼈, 작가피셜 평균 이하의 외모, (상의 + 하의) 트레이닝/백수핏, (셔츠) 하얀색 티셔츠, (신발) 삼색쓰레빠나 샌달로 하려다 찍찍이 운동화로 합의봄.
    아마 독보적으로 맹원들 중에서도 불쌍한 캐릭터이지 않을까 하는 문기남입니다. shaftmetalshaftmetal님 장본인 피셜 그렇게 잘생긴 외모도 아니며, 주연급인 캐릭터도 아니고 과거사 마저도 불행합니다. 이래서 의도적으로 일부러 사연 있어보이도록 디자인을 했어요. 그래도 불쌍하니 꾸미면 그나마 잘생겨보이도록 그려줍시다.




    • _
    백병길_1.jpeg
    백병길_2.jpeg
    shaftmetalshaftmetal & thd-glassesthd-glasses
    두문자 B.B.
    생년월일 1985년
    성별 남성
    신장 1.89 m
    종족 인간, 한국인
    특징 자신의 무기보수 및 체력유지를 위해 위장단체를 겸한 신당동 대장간거리에 암약하며 자금조달 중.
    무기 특전사 출신답게 여러 보병장비에 능통하며, 신체강화 계열의 기적술을 이용한 맨손격투를 선호한다. 심화전에서는 부서진 신의 교단의 기술로 제작한 동력권(파워 피스트)을 착용함. (일러스트의 동력권은 폴아웃 4의 파워피스트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끝부분에 쇠사슬로 못이 박셔있는 콘크리트를 묶어 고정시켰음.)
    복장 정보 (머리카락) 검정 스포츠 머리, (눈동자) 갈안-회안 그 중간의 동태눈, (셔츠) 희청색 맨투맨, (바지) 녹색 카고바지, (신발) 앤틱한 갈색 가죽군화
    능구렁이 손의 "덩치", 탱커 포지션인 백병길입니다. 일단 특전사 출신이기도 하고 역할상 몸도 많이 움직일 것이니 살짝 긴 스포츠머리를 주었습니다. 복장은 딱히 뭘 입혀야 하나 감이 안와서 가장 활동하기 쉬울 옷으로 입혀놨어요. 방탄복이나 체스트 리그를 입혀볼까도 생각했지만 그저 거추장스러울 것만 같았습니다. 사실 일러스트에서는 조금 마른 근육스럽게 그려놨기 때문에 189cm보단 190cm 중반이라고 생각하고 그렸습니다.




    • _
    량다희_1.jpeg
    량다희_3.jpeg
    량다희_2.jpeg
    Salamander724Salamander724
    두문자 R.D.
    생년월일 2001년
    성별 여성
    신장 1.53 m
    종족 인간, 한국인
    특징 세습무 혈통으로 수백년만에 나올법한 신통력을 타고나여, 신기(神祇)와의 소통은 물론 심령독립체들에게도 매우 강하다. 현재 제주도에서 팬션으로 위장한 중간 거점을 운영하고 있음.
    무기 무당이란 특성 덕분에 영적으론 매우 강하지만, 어린 여성이라는 특성 때문에 기적술을 배웠음에도 대인공격은 매우 약하다.
    복장 정보 (머리카락) 전형적인 빨간 단발머리에 뒷머리는 묶음, (눈동자) 적안, (복장) 일러스트에서 볼 수 있듯이 하얀색 세습무 복장 (한지 고깔모자와 소복 치마)이며, 새빨간 두루마기 위에 연갈색의 삼베 신줄/연줄을 몸에 매었다. 두 손에 든 것은 무구인 대신칼.
    능구렁이 손의 (인간 중에선) 제일 막내, 량다희입니다. 일단 량다희를 처음 그렸었을때 제대로 자문을 구하지 않고 그렸어서 처음엔 더 널리 알려진 강신무로 그렸었고, 그 다음은 수정을 통해서 좀 많이 어중간한 세습무 스타일로 나왔었어요. (위에서 세번째 일러스트) 그래도 능손 전신 그림 프로젝트를 하면서 제대로 그리게 되어서 다행이기도 하고, 게다가 또 처음으로 전신 그림으로 한복을 그리는 기회였어서 도전적으로 다가왔으나, 결과가 괜찮게 나와서 기분 좋게 마무리 했습니다.




    • _
    홍희지_1.jpeg
    홍희지_3.jpeg
    (첫번째 그림) 홍희지, 매달려 있는 대나무병정과 옆에 서있는 독각귀. (두번째 그림) 홍희지와 대나무병정.
    홍희지_2.jpeg
    홍희지가 관리하는 대나무병정의 더 자세한 모습.
    Salamander724Salamander724 & babbabbabbabbabbab
    두문자 H.H.
    생년월일 1986년
    성별 여성
    신장 1.58 m
    종족 인간, 한국인
    특징 현 능구렁이 손의 서기이다. 거의 비서라 생각하면 됨.
    무기 본부의 내무를 담당하는 역할 특성상 전투에는 나서지 않는다.
    복장 정보 (머리카락) 앞머리와 옆머리를 남기고 나머지 머리는 올림머리로 묶어 청록색 비수로 고정시킴. (눈동자) 선홍색 적안, (악세서리) 안경을 끈으로 목에 걸어두었음, (자켓) 청자켓, (셔츠) 파란 리본이 달린 베이지색 쉬폰 블라우스, (바지) "찢청"바지, (신발) 파란색 모카신.
    가장 비중이 없기도 한 캐릭터인 홍희지입니다. 능구렁이 손 이야기 딱 한 챕터에서 주연급 역할을 맡은 것 빼곤 묘사가 없다시피 해요. 샐러맨더님이 추천해주신 babbabbabbabbabbab님의 홍희지 아트워크를 많이 참고했으며, 그렇게 홍희지 캐릭터 자체는 무난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그 다음 홍희지가 데리고 다닌다는 요괴들을 디자인 했었을땐 이런걸 처음 그려보는지라 즐겁게 그렸네요. 특히 대나무병정 (2번째 그림) 요놈들은 디자인이 참 잘 된것 같아요.



asdf[[span class="rt"]]asdf

[[span]]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