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ES-004
평가: +3+x

encina_mod.jpg

붉은색으로 표시한 22번 입구

일련번호: SCP-ES-004

등급: 유클리드

특수 격리 절차: 04-A구역으로 진입하는 입구는 전부 울타리와 철조망으로 둘러싸 개인 소유 사냥 공간으로 위장한다. 경비원 차림을 한 요원 두 명이 구역 내부로 진입하려는 민간인을 막는다.

04-A구역에서 2킬로미터 떨어진 ██████ 마을에 지은 제04망루는 04-A구역으로 통하는 32개 입구의 영상을 실지간으로 촬영해 감시한다. 재단 요원 네 명이 해당 영상을 분석해 변칙 여부를 판단한다.

주변 주민들이 변칙 현상을 목격할 경우, 지역 신문과 소문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위장 정보를 퍼트린다.

설명: SCP-ES-004는 형태가 변하는 인간체이다. SCP-ES-004는 04-A 구역 내에 살며, 해당 구역 밖에서 행동하지 못하며(부록 004/1 참조) 해당 구역을 떠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SCP-ES-004는 자기 생김새를 일부 바꿀 수 있는데, 주로 7세에서 9세 정도 아동의 모습을 취한다. 실험 중 상호작용에 따라 SCP-ES-004는 일종의 지적 장애가 있다고 판단한다. SCP-ES-004는 보통 털, 나뭇가지나 흙 등 자연 상태 그대로의 유기물과 새, 곤충, 설치류나 이끼 등의 작은 살아있는 생명체로 뒤덮여 있다.

SCP-ES-004는 04-A 구역 내의 물질 조성과 해당 구역 내 동식물의 행동을 바꾸는 등 04-A 구역 내 현실을 제한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약 50년간 SCP-ES-004는 04-A구역을 아동의 상상이나 잘 알려진 동화 등에서 나올 법한 형태로 바꾸었다. 이런 현실조작은 SCP-ES-004의 경험과 관련이 있다고 추정한다. 구역 내 사는 일부 동물은 말을 할 수 있는데, 이들은 보통 SCP-ES-004를 "나무의 왕"으로 부른다.

SCP-ES-004는 이런 동물과 같이 있는 걸 즐기며, 어른을 매우 두려워하는 반응을 자주 보인 데 비해 아동은 편안해하는 것으로 보이며, 한 번 이상 들른 사람을 기억한다.

04-A구역은 약 15헥타르 넓이의 평행우주상의 구역이다. 현재까지 04-A구역으로 통하는 입구는 32개소가 발견 및 기록되었다. 각 입구는 나무와 돌 등의 형태를 취해 지형과 어우러지며, 육안으로는 볼 수 없다.

입구는 사춘기 이전 아동이 지나갔을 때만 활성화, 즉 04-A구역으로 출입할 수 있게 된다. 어른이 지나가면 아무런 변칙적 현상도 일어나지 않는다.

현장 조사 결과 04-A구역은 원래 우리 차원에 있는 해당 구역의 지형을 그대로 본떴다고 추정한다. 그 예시로, 해당 구역 내 지형 일부가 원래 차원의 지형과 일치한다.

04-A구역이 먼저 있고 이후에 SCP-ES-004가 들어온 건지, 아니면 SCP-ES-004가 04-A구역을 창조한 것인지는 아직 불확실하다.

SCP-ES-004는 주로 북위 ██°██′██″, 동경 ██°██′██″ 좌표에 있는 꽤 큰 참나무 아래에 있다. 해당 개체는 보통 나무에서 몇 년간 바깥에 노출되어 낡은 에스파르토1로 된 밧줄로 나뭇가지 하나에 매달려 있다.

부록 004/1: 07/██/█ 개정

04-A구역 탐사 중단에 따라 구역 주변 지역에 일련의 변칙 현상이 일어났다. 이 현상은 "방문자"가 없어 SCP-ES-004가 외부와 대화하려는 시도로 보인다. 이 현상을 진정시키려 탐사를 계획했다.

현상이 해롭지 않고 은폐하기 쉬운 데다, 004-알파 절차에 따른 탐사 대상을 찾기 어려워 계획안을 거부한다. ██████ ███ 박사

아래에 변칙 현상 중 가장 중요한 몇 가지를 적는다.

지정번호: E-003/3
일자: 05/█/█
현상: 12번 입구 근처에 설치류가 수많이 나타났다. 처음에는 ██████ 마을 방향으로 단단히 뭉쳐서 나아갔지만 30미터쯤 떨어지자 대열이 무너져 주변으로 흩어졌다. 설치류 한 마리를 잡아 실험실에서 분석해본 결과 변칙적인 특성은 발견하지 못했다.

지정번호: E-003/7
날짜: 06/█/█
현상: 찌르레기 무리가 2번, 7번, 14번, 21번 입구에서 동시에 나타났다. 한 무리당 찌르레기가 10,000마리 이상 있다고 추정한다. 그중 일부가 ██████ 마을로 향하는 것이 관측되었지만 입구에서 멀어질수록 흩어진다. 3시간 뒤 찌르레기의 반응을 보기 위해 무장 밴 한 대를 구역 근처로 보냈다. 밴이 몇백 미터 안으로 들어오자 찌르레기들은 흥분해서 밴 주변을 둘러쌌다. 밴이 몇 시간가량 주차된 동안 찌르레기의 행동에 큰 변화는 없었다. 5일쯤 뒤, 무리가 완전히 흩어졌다.

지정번호: E-003/13
날짜: 08/██/██
현상: 7번 입구에서 반딧불이로만 된 5에서 7세 정도 아이의 모습을 한 형태가 나왔다. 해당 형태는 격리지역을 가로질러 ██████ 마을 방향으로 향했다. 마을에서 300미터 떨어진 지점에서 재단 격리팀이 반딧불이를 흐트러뜨리고 나서 [편집됨]. 채집한 반딧불이에서는 변칙성이 발견되지 않았다.

이후 변칙 현상은 없었다.

[[footnoteblock]]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