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979
bunny.JPG

촬영에 반응하는 SCP-979.

일련번호: SCP-979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979에 노출되었음이 의심되는 모든 인물들은 정신에 변화가 없는 지 조사를 받아야 한다. SCP-979는 길이, 높이, 너비가 각각 약 5 m인 (플라스틱이 바닥재로 깔린) 철망 우리에 격리해야 한다. SCP-979는 배설을 하지 않으므로 바닥에 짚 같은 것을 깔 필요는 없다. 하지만 SCP-979의 신체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키 위해 150 ml 용량의 급수기를 설치하고 매일마다 물을 교체해주도록 한다. 또 SCP-979에게는 임의의 색을 가진 상용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었으며, 중~대형 토끼과 크기에 맞추어 제작된, 보통 애완동물 용품점에서 동물끼리 교제시킬 용도로 판매하는 쉼터가 우리 안에 하나 제공된다. SCP-979는 몰래카메라를 통해 24시간 내내 감시하여야 한다. 어떤 형태로든 SCP-979의 행동 방식이 변화할 경우, 이를 기록하여 3등급 이상의 인원에게 보고하도록 한다.

설명: SCP-979는 토끼과에 속한 생물의 모습을 한 살아움직이는 석기 조각상이다. SCP-979는 일반적인 토끼과 동물들과 비교하여 미세한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데, 감정을 드러낼 때 전형적인 인간이 반응하는 것과 동일하게 표정을 변화시키고 자세를 취할 수 있다는 점 등이 그렇다. SCP-979는 귀와 뒷다리가 너무 길고 크다는 해부학적 구조의 결함이 있으며, 이 탓에 정상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매우 어려워한다. SCP-979이 보이는 행동이 대상이 가진 약간의 지각력에 의한 것임을 알 순 있지만, 대상은 보통 두려움을 불러 일으키거나 회피해야 하는 자극에만 반응을 보인다. 이외 다른 반응을 보여주는 사례가 있었을 시 3등급 이상의 인원에게 이를 보고하여야만 한다.

SCP-979는 임의의 자극에 반응할 때 고주파의 소음을 방출하는데, 이 소음의 음량은 SCP-979가 느끼는 고통의 정도에 비례하는 것으로 보인다. 오랫동안 SCP-979 근처에 있게 될 시 모든 감각의 공감각화가 일어나는데, 이것은 전형적으로 4시간 후에 뚜렷히 발현되며 약 3주 정도에 걸쳐 심화된다. SCP-979가 방출하는 소음에 노출될 경우 공감각화가 심화되는 속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 소음을 녹음한 것으로는 효과를 재현하지 못했기 때문에 소음이 이 현상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는 보이지 않는다. 이유는 불명이나, 영향을 받게 되는 첫번째 감각은 보통 청력이다. SCP-979에 노출된 인간은 영향받을 때의 느낌을 '속삭이며, 바스락거리는 목소리' 라며 촉각과 관련지어 묘사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 상태에서 가능한 한 일체의 신체적 접촉을 피하려 든다. 일반적으로 이 첫번째 효과는 노출된 지 약 10분 후에 발생한다.

이후 1주일 이내, 노출된 인물은 최소한 3가지의 감각이 공감각화되는데, 여기서 결정되는 3가지 감각은 사람마다 각자 의존하는 정도가 높은 감각들로 치중되는 경향이 있다. 이 단계에 이르게 되면 정신병이 발병됨을 겪게 되는데, 이것이 공감각화로 인한 정신적 혼란에 의한 것인지, 아니면 다른 무언가가 원인인지는 알 수 없다. SCP-979에 노출된 인물들 중 유일하게 기록된 인원 (여기서는 SCP-979-V1로 분류함) 의 사례에서는 심한 불안증과 비슷한 증상이 발병했었는데, 가장 뚜렷했던 증세로는 밤마다 나타나는 상상 속 존재가 항상 자신의 피부에 닿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고 계속해서 생각하게 되는 것이 있었으며, 이 때 노출된 인원의 말에 의하면 상상 속 존재가 수많은 팔로 자신의 온 몸 피부 위를 어루만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

대략 2주일이 지난 후, SCP-979에 의한 공감각화는 모든 감각으로 퍼지게 되지만, 특정 감각은 다른 감각들보다 공감각화가 약해지는 것이 관찰되었고 이는 사람에 따라 달랐다. 전술된 상상 속 존재에 대해 계속해서 생각하게 되던 증상은 강박 관념으로 바뀌어, SCP-979-V1은 종종 그 상상 속 존재를 향해 의미가 없어보이는 공격을 되풀이하게 되었다. SCP-979-V1에게 상상 속 존재가 어떻게 생겼는 지에 대한 질문이 있었으나, 확답을 얻을 순 없었다. SCP-979-V1은 이 기간 중 약 ██번의 자살 시도를 감행했고 심한 불면증까지 겪게 되었다. 또 SCP-979-V1은 전술된 상상 속 존재의 환각이 이제는 키스나 어루만지기, [편집됨]같은 다른 방식의 접촉을 하며 자기 피부를 거의 핥기까지 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떤 경우에도 SCP-979-V1은 실제로 만져지고 있다고 설명하지 않았다.

3주 이내, 모든 감각은 전부 하나로 공감각화된다. SCP-979-V1은 모든 감각적 정보를 다루는 데 극도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그 과부하로 인해 정신이 정기적으로 감각을 차단하게 되었다. SCP-979-V1은 SCP-979와 비슷한 행태를 보이게 되었고, 긴장증 상태에 빠지기 전 환각과 대화를 시도하던 것이 관찰되었다. 5주째에 들어갈 때까지 그 이상의 증상 진행은 없었으나, 이 때 즈음 SCP-979-V1는 몸통에 커다란 자상이 나 있었고, 체강에서 장기가 뽑혀져나온 상태로 발견되었다. 왜 SCP-979-V1의 몸통에 이런 상처가 발생했는지는 불명이다.

SCP-979는 칠레의 ██████에서 발견되었다. SCP-979는 ████████ 박물관에서 열린 카인드 맨Kind Man이라는 필명으로 활동중인 예술가의 전시회에서 전시되고 있었다. 대상이 환각과 공감각화를 발생시킨다는 뉴스 보도가 있었던 이후, SCP-979는 재단의 관리 하에 들어가게 되었다.

부록: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