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952
평가: +2+x

⚠️ 콘텐츠 경고

일련번호: SCP-952

등급: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SCP-952에 영향을 받은 음악 프로젝트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처분하며, SCP-952에 영향을 받은 음악의 물리적 미디어 보관 기록은 표준 C형 항밈 보관 장치에 복사한 뒤 파괴한다. SCP-952 감염 음악가가 자리했던 공연 장소는 직원 중 누구도 영향을 받지 않은 것으로 확인될 때까지 폐쇄한다.

SCP-952를 방지하기 위한 반밈 인자 개발이 진행 중이다. 개발이 완료되기 전까지, SCP-952에 영향 받은 모든 인원은 구금된다.

예방책으로서, SCP-952가 완전히 격리되는 시점까지 음악 산업에 파견된 재단 요원들은 "매스 록(math rock)"이라는 장르의 신빙성을 떨어트리려고 해야 한다. 관련 인원은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문서 952-32를 참조할 것.

HighwayAsh.png

SCP-952의 매개체인 하이웨이 애쉬의 대체 커버 아트. 본 이미지는 WOEDENAZ.aic를 통해 인식재해적 트리거가 없음이 확인되었다.

설명: SCP-952는 "NP 록"이라고 알려진 매스 록(math rock)의 변칙적인 하위 장르로 주로 악기 구성의 특정한 배열, 주제, 난해한 연주 기법을 통해 정의된다. 증거에 따르면 이러한 요소들의 최고조가 SCP-952의 변칙성의 원인이다.

SCP-952의 곡을 들으면 피험자는 즉시 SCP-952를 독특한 음악 장르로 여기게 된다. 또한 주기적으로 듣는다면 (하루에 최소 한 곡을 듣는 것으로 정의) 추가적인 변칙적 영향을 나타낸다.

  • 주기적으로 들은 뒤 1주일이 지나면 음악에 능숙한 피험자는 SCP-952 곡을 재현하는 법을 익힌다.
  • 주기적으로 들은 뒤 4주일이면 음악에 능숙한 피험자는 SCP-952 외의 모든 음악 작품을 연주할 수 없게 된다.
  • 4주일 이후, 피험자는 인격에 상당한 변화를 겪는다. 변화는 피험자마다 다르지만, 모든 경우에서 기존 연애 관계가 완전히 지속 불가능하게 되는 것이 관찰되었다.
  • 12주일 이후, 비SCP-952 곡을 듣는 것은 피험자에게 상당한 괴로움을 유발한다.

SCP-952가 최초로 알려진 사례는 20██년 "하우스 오브 스페이드(House of Spades)"라고 알려진 밴드가 발매한 앨범 하이웨이 애쉬(Highway Ash)1이다. 20██/09/28 현재, 최소 ████개의 SCP-952 곡이 비격리 상태인 것으로 추정된다.

면담 기록 [952-01]:

피면담자: 베로니카 피츠로이(Veronica Fitzroy)

면담자: 해 요원

서문: 피츠로이 양은 하우스 오브 스페이드에서 드럼을 연주했으며, 해체 후에도 대중에 존재를 들어낸 유일한 구성원이다. 재단은 피치포크 칼럼니스트와 이야기할 것이라는 미명 하에 그녀와 접촉해 면담을 수행했다.

<기록 시작>

해 요원: 좋은 아침입니다, 피츠로이 양.

피츠로이: 저기, 마가렛, 베로니카라고 불러주세요. 피츠로이 양은 제가 성을 도용한 오래 전에 죽은 역사 속 오컬트 관련 사람이에요…

(7초간 정적)

피츠로이: …말이 너무 많았나요? 음, 이지2가 작사가였죠. 하지만 뭐, 베로니카로 좋아요.

해 요원: 괜찮습니다, 피-베로니카, 죄송합니다. 뭐, 우선, 저는 사실 하우스 오브 스페이드에서의 작품에 대해서 얘기하고 싶습니다. 들어봤고 말하자면, 인상 깊었습니다. 다른 것들과 전혀 다르더군요, 적어도 제가 들어본 "다른 것"과는요.

피츠로이: 허, 고마워요. 네, 그게 지금까지 중 최고의 작품일 겁니다. 좋아하시는 거 있나요? 셀프 타이틀드(Self Titled)? 하이웨이 애쉬(Highway Ash)? 데이비드 카매론이 죽은 돼지를 따먹다(David Cameron Fucked a Dead Pig)?

해 요원: 당신이 어떻게 생각해 냈는지 이야기하고 싶을 정도죠, 그… 전 우선 하이웨이 애쉬에서 한 공학 작업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싶네요.

피츠로이: 하, 이상한 사람이네요. 네, 아뇨, 그건 정말 유쾌한 작업이었죠, 다만 작품의 기여자부터 얘기해야겠네요. 잭3은 사실상 제 손의 눈이었고, 저도 마찬가지였죠. 이지도 도와줬고, 사라4는 쓸만한 바보짓을 했었죠. 그래도 대부분은 저희 둘이 작업했죠. 그쪽이 쉬우니까요.

해 요원: 그렇다고해도, 이건 정말 대단합니다. 스페이드가 "매스 록"으로 분류된다는 건 알지만, 이건 정말 다른 무언가 같습니다.

피츠로이: 아, 네, 의도된 것이죠. 다들 우릴 배껴도 별로 화도 안 났어요. 음악의 새 장르를 여는 건 항상 즐거운 법이니까요. 특히 제가 이름을 이상하게 지었을 때는 더 그렇죠, "NP 록"처럼요.

해 요원: 확실히 흥미로운 이름이네요. 왜 그렇게 선택했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피츠로이: 네, 그럼, 왜 P가 NP와 다른지 아시나요?

해 요원: 네.

피츠로이: (잠시 멈춤) NP 록은 그냥 막 던진 헛소리가 아니에요. 세심하게 계획되고 고려된 거죠, 특히 저와 잭 파트는요. 존재하지 않는 소리를 만드려고 해본적 있으세요?

해 요원: 전… 글쎄요,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겁니다.

피츠로이: 좆같이 어렵죠, 네. 뇌는 [인식재해 편집됨] 같은 헛소릴할만큼 이상하지 않죠. 즉 NP 록이 뭔지 정의하기는 쉽지 않다는 겁니다. 하지만 구분하기는 쉽죠, 한 번 듣기만 하면요. 거기에 배끼기도 쉽고요… 그러니까 전부 의도라는 겁니다. 전 TTNG 이후로 침체되고 있는 장르를 뒤흔들고 싶었거든요.

해 요원: 어. 네, 확실히 혁신을 이르키셨-

피츠로이: 그보단… 사보타주라고 할 수 있죠.

해 요원: …죄송하지만 뭐라고하셨죠?

피츠로이: 전 잭이 처음 이 아이디어를 냈을 때 뭔 생각이었는지 모르지만, 아마 뭐 멍청한 생각이나 하고 있었겠죠. 대마초 피우고 짠 계획은 멍청하기 마련이니까요. 하지만, 전 염두에 두던 계획 단 한 개가 있었죠. 전 장르를 우울함의 싱크홀로 만들고 싶었어요. 그걸로, 전 사라의 모든 즐거움을 빼았고 제가 밟아 박살내고 싶었죠.

(해 요원이 무언가 말하려고 하지만 피츠로이가 먼저 말한다)

피츠로이: 사라에겐 딱 2가지 밖에 없었죠. 음악, 그리고 변덕맞고 쾌락주의자인 쓰레기 여자친구. 사라의 손가락을 짜르거나 매스 록을 망하게 만들거나였죠, 뭐, 하나는 감옥에 들어가야하고 다른 건 절 마이크 킨셀라와 재크 힐의 경지에 오르게 해줄 거였죠. 이지가 먼저 떠났으면 좋았겠지만, 걔가 브라인가쉬Brinegash가 되는 걸 보는게5 무엇보다 좋은 위로상이었죠.

해 요원: 저… 죄송합니다만 누군가에 대해서 그렇게 이야기하는 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게 사라와의 관계와 무슨 연관인지 모르겠습니다.

피츠로이: 저기, 알아먹지도 못하는 장르에 점수를 매길 순 없어요. 그 좆같은 장르는 죄다 그 힙스터 너드 새끼들이 데이트도 못 한다는 증거라고요. 그냥 들어봐요, 웨인 스잘린스키나 폴보나 TTNG나 [인식재해 검열됨]나 아니면 병신 같은 하우스는 아마 한 번도 못 해본 그 좆같은 킨셀라가 샤워하면서 부른 거라던가. 스스로를 불행 속에 가두면 그렇게 되는 거죠. 그 불행이 영혼의 박자를 엇박으로 만들어주면 더 좋고요.

해 요원: 죄송하지만 "영혼의 박자"란 말은 뭔가 숨겨진 뜻이 있는 것 같습니다. 조금 풀어서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피츠로이: 물론이죠! 다만 저부터 먼저 질문 하나 하죠. 왜 너희는 병신처럼 굴죠?

해 요원: …잘못 들은 것 같습니다?

피츠로이: 진지한 질문이에요. 모든 영혼은 비슷한 진동수로 작동하죠. 열쇠는 그 진동수를 알아내는 것이죠. 그리고 지금 넌 매 초마다 짭새 주기로 울려대고 있고요.

해 요원: 어… 저기, 전 지금 무슨 얘기를 하고-

피츠로이: 넌 NP 록을 듣고서도 NP 록에 대해서 아는게 좆도 없고, P랑 NP에 대한 내 발언에도 어떤 공개적 입증도 된 적 없는데도 동의했고6, 가장 중요한 건 피치포크는 내 솔로 앨범에 2.6점 주고는 좆도 신경 안 썼어. 넌 뭔 정부 오컬트 비밀조직 스파이인데 일을 병신 같이 한 거거나, 브라인가쉬의 여자애들 중 한 년이겠지, 그것 참 고맙네 날 죽여도 사라가 되돌아오지도 않을텐데, 난 알아, 애쉬가 아직 죽어있거든!

해 요원: 피츠로이 양? 괜찮으신가요?

피츠로이: 그래서 그런거야? 그냥… 내 상태나 괜찮은지 보려고? …하, 뭐. 이지한테 네가 이겼다고 말해줘. 네가 마침내 씨발 이겼다고. 난 별것도 아닌 복수를 위해서 행복한 인생을 내던진 비참한 ██████ 퇴물이지. 근데말야, 사라는 아직 죽은 채고 이지는 [편집됨] 밖에선 평생 베이스 음을 맞추지 않겠지. 그래서 어쩌게?!

(시끄럽게 깨지는 소리가 들리고, 해 요원은 이를 피츠로이가 꽃병을 뒤에 있는 벽에 던져서 난 소리라고 보고했다. 몇초 동안 정적이 흐르고, 피츠로이가 다시 의자에 앉는다.)

피츠로이: 내 선언문은 침실에 있어. 유언장은 부엌 카운터에 있고. 만나서 영광이었어. ████ ███ ██ ███ ████ █████.

<기록 종료>

닫는말: 면담이 종료된 직후, 피츠로이는 쿠션 아래에서 리볼버를 꺼내 자신의 관자놀이에 발포했다. 20██/██/██에 피츠로이 양의 유언장은 기밀해제되었다.

문서 952-02:

나, 베로니카 캐서린 피츠로이는 본인의 좆같은 유서를 남길 수 있을 정도로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정신을 가지고 있음에 대해 브래드 카매론과 붕대를 맨 남자7를 증인으로 삼으며 (둘 모두 법적 어쩌구에 대처할 수 있음), 내 재산 분할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잭 오브 스페이드, 누군지는 자기가 알 이와 브라인가쉬 부인, 마찬가지로 누군지는 자기가 알 이에겐 사라 ███ ████의 영혼을 물려준다. 잘 싸워봐라, 이 땅거지 기생충아.

또한 잭 오브 스페이드, 다시금 누군지는 자기가 알 이에겐 모든 작업한 앨범과 EP 중 셀프 타이틀드를 제외하고 그외 하우스 오브 스페이드의 저작권 중 내 몫의 소유권을 물려준다. 셀프 타이틀드는 마구잡이로 만든 기타 곡이었고 너도 완전 잘 알고 있을 거다. 하이웨이 애쉬의 계획를 짜는 걸 도와준 것에 대한 감사로 생각하고 네 역겨운 오징어 좆이 평생 젖지도 못할 거란 사실은 잘 알고 있다.

애나 ████에겐, H. 로렌스 로스가 쓴 음주운전에 맞서기 한 권을 물려준다. 네 자매랑 비슷한 점이 있다면, 꼼꼼히 읽어보길 바라.

사과주의 여신, 내 사랑스러운 애쉬를 가진 이에게는 내 영혼을 물려주며, 그 여정이 끝나지 않을 거란 사실은 잘 알고 있다.

마지막으로, 브래드 카매론에게 나머지 전부를 물려준다. 넌 정말 우리 중에 최고였고 3년 자살 때문에 공학 공부를 못 하게 되어서 유감이다.

[[footnoteblock]]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