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917-KO
평가: +12+x

일련번호: SCP-917-KO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917-KO를 발생시키는 글은 발견되는대로 삭제하지만, 실험 목적으로 일부 개체를 선정하여 아카이브 형식으로 보관한다. SCP-917-KO에 대한 정보를 유포한 사람은 신원이 특정되면 조사 후 관련 기억을 소거한다. 무속학부는 SCP-917-KO와 관련된 자료를 수집하고 현상을 연구하여 이것이 민간 사회에 알려지지 않고, 추가적인 발생을 억제하는 데 주력한다.

설명: SCP-917-KO는 '몽중점'이라고 불리는 특정한 꿈에 대한 정보를 기억하는 사람의 꿈에서 발생하는 변칙 현상이다. 상술한 글은 주로 인터넷에서 부정기적으로 근원을 알 수 없는 봇을 통해 유포되며, 드물게 그 글과 비슷한 내용이 적힌 명함과 전단지가 발견되곤 한다.

SCP-917-KO를 경험하는 조건은 다음과 같다.

  1. '몽중점'에 대한 정보를 서술하는 글을 읽고 그 내용을 기억한다. 종이에 인쇄한 동일한 내용의 글을 읽어도 같은 효과가 있다.
  2. 잠에 들기 전까지 글에 나온 정보를 계속 상기한다. 글을 읽은 당일에 2번째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도 최대 1주일 안에 1번째 조건에 해당하는 상태로 본 조건을 충족시키면 SCP-917-KO가 발생할 수 있다.

SCP-917-KO가 발생하면 대상자는 렘 수면 상태에 접어들고, 자신이 SCP-917-KO-1과 함께 어떤 방 안에 있는 꿈을 꾸기 시작한다. 방은 문과 창문이 있지만 열리지 않으며, 한쪽 벽에 병풍과 목제 좌상, 서랍 등이 놓여 있다. SCP-917-KO-1은 밝은 색상의 한복을 입은 인간형 독립체로, 40대 남성의 외모를 가지고 있다. SCP-917-KO-1의 얼굴은 모자이크 처리된 상태로 인식되지만, 대상자는 꿈을 꿀 때 이에 대하여 이상함을 감지하지 못한다.

SCP-917-KO-1은 자신이 무당이라고 밝히며 대상자가 알고 싶은 것에 대하여 한 번만 점을 봐줄 수 있다고 제안한다. 제안을 거부하면 대상자는 바로 잠에서 깨어난다. 반면에 제안을 받아들인 대상자가 질문하면 SCP-917-KO-1이 점을 친 후 결과를 말해주고, 대상자는 렘 수면에서 깨어난다.1 이때 대상자가 소유하는 10,000~20,000원 가치의 현금 또는 물품이 갑자기 사라지는 현상이 관측된다.

현재까지 확인된 모든 사례를 통틀어 조사한 결과, SCP-917-KO-1이 친 점의 결과는 약 72%의 정확도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재단이 확인하지 못한 사례까지 고려하면 실제 정확도는 이보다 더 낮을 것으로 추측된다. 더불어 결과가 모호하고 구체적이지 않은 경우가 있어 정확도의 기준을 잡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이와는 별개로, 실험에 참여한 90% 이상의 피험자가 SCP-917-KO를 경험하고 삶에 대한 만족감이 전보다 증가하였다고 응답하였으며, 점의 결과대로 사건이 진행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불만을 표하는 경우는 없었다.

부록 917-KO/A: 사건 917-KO-A

서론: 2022년 2월 15일 제21K기지에서 무속학부와 수면변칙부서의 합동 실험이 진행되었다. 수면변칙부서에서 제공한 감각 전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기동특무부대 오미크론 로("드림팀")의 량슈웨이 요원과 임재원 요원이 또다른 피험자인 D-4488의 꿈에 들어가 상황을 기록하였다. 참고로, D-4488에게 자신이 재단 인원이라는 사실을 언급하지 말라고 사전에 지시하였다.


[화면에 노이즈가 발생하다가, 어느 좁은 방의 내부를 비추기 시작한다. 좌상을 사이에 두고 양쪽에 앉은 D-4488과 40대 남성의 외모를 한 SCP-917-KO-1의 모습이 보인다. 량슈웨이 요원과 임재원 요원이 둘에게 다가간다.]

D-4488: 제가 알고 싶은 건– 어어, 뭐야? 뭔데?

SCP-917-KO-1: 으악! 니들 누구야? 갑자기 남의 꿈에 왜…

량슈웨이 요원: 좋아, 목적지에 잘 도착했나 보네. 여기가 당신의 꿈 속 맞지? ███(D-4488).

D-4488: 내 이름은 어떻게 아는 거죠? 아니, 당신들 누구냐니까? (SCP-917-KO-1에게 고개를 돌리고) 저 사람들 알아요?

임재원 요원: 너무 놀라지는 마세요. 우리는 단지 선생님이 왜 이런 행동을 하고 있는지 목적만 질문하러 온 것입니다.

SCP-917-KO-1: 질문은 개뿔… 남의 장사 망치려고 환장했어요? 누가 보낸 거야?

임재원 요원: 그건 지금 밝힐 수 없습니다. ███ 씨, 실례지만 잠시 옆으로 자리를 비켜주시겠어요?

D-4488: 그런데 지금 제 차례였는걸요.

량슈웨이 요원: 조금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잠깐이면 돼요.

[D-4488이 머뭇거리다가 결국 자리를 비켜준다. SCP-917-KO-1의 안색이 어두워진다.]

량슈웨이 요원: 좋아요. 선생님, 언제부터 이 일을 시작하셨는지 여쭤봐도 되겠습니까? 이런 건 굳이 점을 쳐볼 필요는 없겠죠?

SCP-917-KO-1: 잠시만요. 저는 점 치는 무당입니다. 점을 보러 왔으면 그쪽이 궁금한 걸 묻든 해야지, 다짜고짜 개인사 묻는 건 뭐하는 짓이냐고요? 그것도 남의 꿈에 쳐들어 와서는… 돌겠네, 진짜.

임재원 요원: 한 번만이라도 협조해 주세요. 그러고 보니 아까 "누가 보낸 거야"라고 말씀하셨는데, 선생님처럼 다른 무당도 이런 일을 하고 있나요?

SCP-917-KO-1: 말 못합니다. 나한텐 계약이 있거든요. 일종의 사업 계약. 그게 뭔지도 말할 수 없어요.

량슈웨이 요원: 그럼 점을 쳐서 그 결과로 답해주실 수는 없을까요?

임재원 요원: [고개를 끄덕이며 동의한다.]

SCP-917-KO-1: 아니요, 그럴 수는 없습니다. 안 된다고요. 저는 계약을 위반하면서까지 그렇게 위험한 행동을 하고 싶지 않거든요.

임재원 요원: 그러니까 아까 계약이 있다고 하셨잖아요? 알아본 바에 따르면 모든 고객에 대하여 한 번 방문할 때 딱 한 번만 점을 봐줄 수 있다고 하더군요. 아닌가요?

SCP-917-KO-1: 맞긴 한데… [한숨] 모르겠다. 그래. 마음대로 하쇼. 알고 싶은 게 뭐요? 딱 한 가지만 해줄 수 있습니다. 한 가지만요.

임재원 요원: 선생님이 맺었다는 그 계약의 내용을 언제 알 수 있을까요?

SCP-917-KO-1: [잠시 멈춤] 좋아요, 좋아. 알겠습니다. 기다려 봐요. 점 보는 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D-4488: 저기, 저는 이제 어떻게 되는 거죠?

량슈웨이 요원: 그건 나중에 얘기합시다. 조금 조용히 있어주시겠어요?

D-4488: [짧은 침묵] 옙.

[약 11분 동안 SCP-917-KO-1이 점을 치고 고민하다가 발언한다.]

SCP-917-KO-1: 점의 결과를 보니, 어… 한 사흘 뒤라고 나오는구만요, 사흘 뒤. 그때 즈음에 어디선가 실마리를 찾게 된다고 하네요. [한숨] 뭐, 더 필요합니까? 나온 결과는 이것뿐인데.

량슈웨이 요원: 아, 그 정도면 충분해요. 이미 알아둔 정보가 있어서요. 이걸로 확증을 얻게 되었네요.

SCP-917-KO-1: 뭐야, 알다니? 확증은 또 뭔– [잠시 멈춤] 야… 설마 니들, 그 재단인가 뭔가 하는 새끼들이냐?

임재원 요원: 아, 그렇긴 한데요. [억지 웃음]

SCP-917-KO-1: 이 시바… 웃지 마, 이 새끼야! 내가 왜 이 짓거리를 하고 다니는 줄 알아? 망할 놈의 코로나 때문에 일거리가 줄어드니까 울며 겨자 먹기로 돈 떼이면서 계약 맺고 일하는 거야! 그런데 요즘 니들이 자꾸 장사를 방해하고 있어서 죽을 맛이라고. 야, 나도 참는 데 한계가 있어!

량슈웨이 요원: 잘 알겠습니다. 일단 진정하시고, 화를 좀 가라앉히시는 게 건강에…

SCP-917-KO-1: 니들 때문에 화가 나는 거잖아! 잘 알겠으면 당장 꺼지라고!

D-4488: [다급한 목소리로] 잠깐만! 제 차례는요? 저 석방될 수는 있는 거예요? 이거 하나라도 답변–

SCP-917-KO-1: 지랄하네! 야, 너는 영원히 못 나가. 영원히! 알겠어?

임재원 요원: [급하게 자리에서 일어서며] 협조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SCP-917-KO-1이 분노하며 좌상을 뒤엎고 화면에 다시 노이즈가 낀다. 이와 동시에 량슈웨이 요원과 임재원 요원이 잠에서 깨어나 침대에서 일어난다. 몇 초 후에 D-4488이 비명을 지르며 잠에서 깨어난다.]


후속 사건: 실험 목적으로 지급한 D-4488의 소지금이 시간이 흘러도 사라지지 않았다. 반면에 임재원 요원의 지갑에서 그의 소지금 20,000원이 사라졌다. 량슈웨이 요원, 임재원 요원, D-4488은 아무런 이상도 보고하지 않았지만, D-4488이 며칠 동안 다른 실험에 참여하는 것을 완강히 거부하여 기억소거제를 투여하였다.

지금까지 오네이로이 공동체 측에서 별다른 반응이 나타나지 않고 있지만, 그후로 재단 인원이 SCP-917-KO-1에게 자신의 소속을 밝히면 강제로 꿈에서 깨어나게 되었다. 현재 무속학부에서 오네이로이 공동체와 협력 관계인 것으로 의심되는 무속인들을 감시하는 중이며, 추가로 오네이로이 공동체를 자극하지 않은 새로운 접근 방법을 고색하고 있다.

부록 917-KO/B: 2022년 2월 18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서 SCP-917-KO와 관련된 전단지가 발견되었다. 전단지에 나온 '이불보살님'이라는 인물은 SCP-917-KO-1을 가리키는 것으로 보인다.

어떤 선택을 내릴 지 모르시겠다고요?

당장 내일이 너무 걱정되신다고요?

지금 바로 이불보살님이 '몽중점'을 봐보세요!

이불보살님이 여러분의 미래를 꿈 속에서 점쳐드립니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