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897-KO

⚠️ 콘텐츠 경고

평가: +22+x

dental.jpg

SCP-897-KO 출현의 한 예시

일련번호: SCP-897-KO

등급: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재단이 운용하는 전용 웹 분석봇 ("ASMER")가 유튜브 영상 중 ASMR 카테고리의 영상을 분석하며, SCP-897-KO의 징후가 보이는 영상을 전부 삭제한다. 이후 영향 받은 인원이 존재하는 지 확인하고, 추적 가능하다면, 기억소거를 실시한다.

설명: SCP-897-KO는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인 유튜브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인식재해성 동영상이다. SCP-897-KO는 보통 ASMR1 영상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제목과 섬네일을 가지고 업로드된다. SCP-897-KO를 업로드하는 계정은 아무런 활동 내역이 없으며, 계정 소유주를 추적하려는 시도는 모두 실패했다.

SCP-897-KO 개체가 발생한 경우, 영상은 유튜브 사이트에서 지원하고 있는 동영상 추천 알고리즘을 알 수 없는 방법으로 조작하며, 여타 ASMR 영상의 연관 동영상에 나타난다. SCP-897-KO에 영향 받은 민간인의 대다수가 이러한 연관 동영상을 통해 접했으며, 특히 '자동 재생' 기능으로 청취하게 되었다.

SCP-897-KO는 총 길이 53분 50초의 영상으로, 인식재해적 영향은 3단계에 걸쳐서 나타나며, 시각적 감상만으로는 발현되지 않는다. 영상은 총 4단계로 구분되며, 각 단계별로 나타나는 변칙성이 다르다.

  • 1단계: 영상의 00:00 ~ 01:23 구간. 이 단계에서는 별다른 변칙성이 나타나지 않는다.
  • 2단계: 영상의 01:23 ~ 23:45 구간. 이 단계에서 영상을 청취하는 피험자들은 영상에서 진행되는 치아 스케일링 행위와 소리에 모두 가벼운 편안함을 느꼈다고 보고한다. 다만 이 단계에서 피험자들은 자의로 영상 청취를 중단하기도 한다.
  • 3단계: 영상의 23:46 ~ 40:10 구간이다. 이 단계에서 영상을 청취하는 피험자들은 모두 큰 만족감과 편안함을 느꼈다고 보고하나, 영상에서 실수가 발생하는 지점에서는 큰 불쾌감을 느꼈다고 보고한다. 주목할 점은, 이 효과는 치의학적 행위에 대해 심리학적 트라우마가 있는 대상 역시 나타낸다는 점이다. 또한 영상을 청취하는 피험자들은 강한 수면욕을 느끼며, 이로 인해 수면을 취하거나, 이전 이미 수면을 취하던 중 이 단계의 영상을 청취하는 이들은 수면마비 상태에 빠진다.
  • 4단계: 영상의 40:11 ~ 53:50 구간이다. 이 단계에서 영상을 청취하는 피험자들은 발치가 시작됨과 동시에 극도의 불쾌감과 고통을 느끼며, 영상 청취를 중단하거나, 적극적으로 회피하려 한다. 하지만 수면마비 상태에 빠진 피험자들은 그러한 행위가 불가능하다. 만약 어떠한 피험자가 영상을 끝까지 청취하게 된다면, SCP-897-KO의 미각재해성 변칙성에 영향 받게 된다.

미각재해성 변칙성은 청취 이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되며, 초기, 중기, 말기로 분류된다. 변칙성의 발전 속도는 피험자마다 상이하지만, 이전 치과 진료 기록, 심리치의학적 저항성 등과 상관관계를 보인다.

  • 초기 단계: 피험자들은 자신의 치아에서 어떠한 맛이 느껴진다고 여기게 된다. 이때의 맛은 피험자마다 상이하지만, 공통적으로 자극적인 맛이라고 묘사된다. 이 감각은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지며, 대다수의 피험자들은 혀를 이용해 자신의 치아를 핥는 방법으로 치아의 맛을 느끼려고 하며, 이러한 행동이 심할수록 증상의 악화도 빨라진다.
  • 중기 단계: 피험자들은 자신의 치아에 중독된다. 피험자들은 치아의 맛을 보다 강하게 느끼기 위해 치아를 일부 파괴하려 한다. 이를 위해서 치아를 단단한 물체로 갈아내거나, 치아를 서로 마찰시키며, 이는 보통 치아 건강에 중대한 피해를 끼친다.
  • 말기 단계: 피험자들은 자신의 치아를 발치한 뒤, 섭취한다. 이 과정은 치아를 모두 섭취할 때까지 이어지나, 마지막으로 남은 치아들은 해당 치아를 부술 수 있는 힘이 충분히 가해지지 못하며, 보통 구강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기만 할 것이다.

부록: SCP-897-KO 영상 기록

SCP-897-KO 영상 기록


[00:00] 영상 시작. 화면에는 상반신과 얼굴의 하관만 드러낸 남성이 책상을 앞에 두고 앉아 있다. 남성의 앞에는 틀니와 유사한 모형이 놓여 있으며, 이 물체의 치아 부분에는 검은색 오염물질이 붙어 있다. 남성은 이후 한 번도 하관 외의 얼굴을 노출하지 않는다.

[00:01] ~ [01:23] 남성은 물체를 들고 카메라에 가까이 가져간다. 이후 화면에 물체의 구조가 잘 보이도록 천천히 회전시키면서 위아래를 연결하는 관절 부위를 움직이기도 한다.

[01:23] ~ [23:45] 남성은 화면 바깥에서 다수의 치의학 도구를 가져온다. 남성은 도구를 이용해 물체에서 오염물질을 제거하며, 제거한 물질은 화면 밖으로 정리한다.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과정은 겉보기에 상당히 서투르며, 모형 전반에 많은 흠집을 낸다. 특히 [20:11] 지점에서는 어금니 모형 일부가 파손되어 떨어져 나가는 모습도 확인된다. 이 과정 내내 모든 소리가 상당히 크게 들리지만, 남성이 낼 법한 숨소리는 전혀 들리지 않는다.

[23:46] ~ [24:58] 오염물질의 제거가 완료되면, 남성은 남성은 물체를 들고 카메라에 가까이 가져간다. 이후 화면에 물체의 구조가 잘 보이도록 천천히 회전시키면서 위아래를 연결하는 관절 부위를 움직이기도 한다. 물체는 꽤나 손상된 상태이며, 오염물질이 완전히 제거되지도 않았다.

[24:58] ~ [40:10] 남성은 물체를 화면 밖으로 치우고, 카메라를 이동시켜, 자신의 구강이 잘 보이도록 배치한다. 이후 입을 벌려 구강을 보이며, 남성의 치아에도 검은색 오염물질이 붙어 있는 모습이 보인다. 남성은 다시금 화면 밖에서 다양한 치의학 도구를 가져와 이를 이용해 자신의 치아에서 오염물질을 제거한다. 이 과정은 이전 물체에서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과정보다 더 많은 실수를 동반하며, 그때마다 구강 및 치아에 출혈과 손상이 발생한다.

[40:11] ~ [42:30] 오염물질의 제거가 완료되면, 카메라가 움직이며 구강 내부를 상세하게 비춘다. 구강 내부는 심하게 손상되어 있으며, 잇몸 곳곳에서 출혈이 계속되고 있다. 카메라는 각 치아 하나하나에 집중해 치아의 상태를 보여준다. 치아 역시 곳곳이 손상되어 있고, 심하게는 금간 곳도 보인다.

[42:31] ~ [48:40] 남성이 카메라를 내려놓고, 한국어로 발언하기 시작한다. 그와 동시에 남성은 화면 밖에서 펜치를 가져온다. 남성은 펜치를 구강에 집어넣고 치아를 발치하기 시작한다. 첫 발치는 오른쪽 윗앞니이며 오른쪽에서 왼쪽, 앞에서 뒤쪽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 내내 남성은 발언을 멈추지 않지만, 고통스러운 듯한 기색이 나타난다.

[48:41] ~ [53:50] 발치가 완료되면 남성은 치아를 하나씩 집어 카메라에 가까이 가져가 비춘다. 총 34개의 치아를 비춘 뒤, 치아를 집어 하나씩 입에 넣으면서 씹는다. 남성의 구강에선 심각한 출혈이 발생하고, 남성이 발언할 때마다 혈액이 입에서 튄다. 이미 구강에서 치아를 모두 제거해서 치아를 씹을 수 없음에도 치아가 부서지는 소리가 들리며, [52:40]이 되면 이를 삼키는 모습이 보인다. 이후 남성은 미소를 짓자 심하게 구강 내부가 보이고, 입 사이로 피가 쏟아진다.

발언 기록: [42:31] ~ [53:50] 사이 영상의 남성이 발언한 내용.

최초의 의치는 다른 사람의 이빨을 이용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치아의 성분은 보통 탄산칼슘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모스 경도가 7에 달하는 등 바위를 섭취하기에 유용합니다. 다만 이러한 탄산칼슘의 섭취는 충치를 유발할 수 있기에, 꾸준한 양치질과 치실을 이용해 구강 청결을 유지하세요. 치아 재배는 고대 문명에서 시작된 유서 깊은 행위입니다. 특히 신라에서는 치아가 많은 인물을 보다 대단한 사람으로 여겼다고 합니다.

(남성이 펜치를 가져와서 입에 넣는다.) 치아 하나는 보통 (오른쪽 윗앞니를 발치한다. 남성은 7초 동안 신음하고 15초 간 몸을 떤다.) 치아 하나는 보통 1200칼로리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파충류의 경우 탄산칼륨을 소화할 수 있어, 조류의 치아를 다수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해지며, 알려졌습니다.

(왼쪽 윗앞니를 발치한다.) 치아 섭취의 건강적 효능은 다수의 의학 서적에서 나타납니다. 키틴질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된다는 점을 아시나요? 많은 종교에서 치아는 별과 동일시되며, (오른쪽 아래앞니를 발치한다.) 신성시 되기도 합니다. 특히 기독교에서는 성인의 치아를 가장 중요한 성유물로 여기며, 불교에서 사리라고 불리는 치아 역시 동일한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왼쪽 아래앞니를 발치한다.)

치아는 역사적으로 귀중한 자원으로 여겨져왔습니다. 코끼리의 상아는 오랜 세월 귀중한 자산이었습니다. (윗쪽 송곳니부터 오른쪽으로 3개의 치아를 발치한다. 남성은 입을 벌리고 바닥으로 피를 뱉어낸다.) 인간의 치아 역시 오랜 시간 장신구로 활용되어 왔으며, 최초의 화폐로 쓰이기도 (남성이 신음소리를 내며 잠시 멈춘다.) 했습니다.

(남성이 윗쪽에서 치아 5개를 발치하며 말한다. 말소리를 웅얼거리며 잘 들리지 않는다.) 이렇게 인생은 마무리되고 삶의 끝은 피와 함께 끝납니다. 창 밖을 보세요. 붉은 달을 보세요. 부서진 달이 쏟아지듯이 입에서 모든 증오가 쏟아지면 남은 것은 하얗게 빛나는 당신의 송곳니만이 남을 겁니다. 송곳니를 쓰세요. 살점을 물어뜯어버려요. 피를 마셔요. 뼈를 씹어요. 어금니가 우리에게 그랬던 것처럼.

(남성이 왼쪽 아래 어금니를 발치한다.) 뿌리까지 뽑아냅니다. 뿌리까지. 저 나무의 뿌리를 씹습니다. 어금니를 이용해보죠. 어금니는 음식을 씹는데 가장 유용하게 쓰입니다. 쓰이는 곳은 보통 다른 이빨을 씹기 위해서 입니다. 왜냐면 그것이 이빨이 존재하니까요. (남성이 아래쪽에서 남아있는 치아 3개를 발치한다.)

왜죠? (남성이 아래쪽에서 남아있는 치아 11개를 전부 발치한다. 2번에 걸쳐 피를 뱉어낸다. 도중 자주 말하려려고 하나 모두 이내 중단한다.)

네 쌍의 이빨. 백악질.(남성이 위쪽에서 남아있는 치아를 전부 발치한다.)

먹을만해요. (남성은 미소를 짓는다. 입에서 피가 쏟아진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