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880-KO
평가: +25+x

일련번호: SCP-880-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총의에 따라 공식적으로 SCP 개체의 별칭은 존재하지 않는다. 재단 인원들은 해당 사실을 주지하며, SCP-880-KO 감염 여부를 검사하기 위해 재단 정기 심리 검사지에 해당 내용을 묻는 문항이 삽입되어 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에 SCP-880-KO에 대한 반밈을 노출시켜 확산을 예방한다. SCP-880-KO가 확산된 기지는 표준 밈 검역 절차에 따라 격리한 후, 밈 저항력 상위 15%에 해당하는 인원을 통해 반밈 배포 및 B급 기억소거 활동을 전개한다.

설명: SCP-880-KO는 재단 인원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약한 밈적 현상이다. 해당 현상의 감염자들은 SCP 개체에 공식적인 별칭1이 있다고 믿으며, SCiPNET 데이터베이스 상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지금까지 감염자들이 주장하는 별칭은 모두 일관되었으며, 이전에 다른 감염자와 접촉한 적 없는 경우도 마찬가지였다.

SCP-880-KO의 전파는 감염자가 별칭을 언급함으로써 이루어진다2. 밈 저항력 상위 20%가 아닐 경우 SCP-880-KO는 듣는 이에게 성공적으로 전파된다. SCP-880-KO의 추가적인 특성으로, 전파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에도 듣는 이는 별칭의 언급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SCP-880-KO의 감염자들은 SCP에 별칭이 있는 것을 정상으로 생각하기에, SCP의 별칭을 모르는 인원을 변칙적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감염자들이 시설 내 다수를 점한 상태에서 SCP의 별칭을 모르는 인원의 존재를 알게된다면, 면담 등을 통해 정상 인원들을 색출한 후 격리하려 시도할 것이다.

현재 SCP-880-KO의 반밈이 개발된 상태이며, 이를 감염자에게 노출시키는 것을 통해 쉽게 치료 가능하다. B급 기억소거제 또한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록: 사건 880K.1
해당 사건은 현재까지 재단 시설 내 SCP-880-KO의 최초 발현 사례로 알려져있다. 해당 사건에서 재단은 SCP-880-KO 관련 지식의 부족으로 빠르게 처리하지 못했으며, 이에 따라 제333K기지는 약 3주 간 감염자들에 의해 정상 인원들이 격리되고 있었다. 이하 기록은 당시 제333K측에서 정상 인원을 색출하기 위한 면담 기록 중 일부이다.

면담자: 안녕하세요, ███ 박사님. 최근 일어난 일에 대해서 잘 알고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피면담자: 네, 그렇죠. 기지에 변칙 현상이 퍼져있다는 건 참 무서운 일입니다.

면담자: 그럼 우선 가장 최근에 담당하신 SCP의 별칭부터 물어보겠습니다.

피면담자: 음… 아마 별칭이 Homo sapiens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최근에 폐사 사례가 발생해서 그걸 연구하고 있었죠.

면담자: 좋습니다. 그럼 이전에 담당했던 SCP 몇 개만 더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피면담자: 일단 가장 최근의 것이 물수리 관광여객이었고,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구'하리라, 그리고 항...문 서퍼도 있네요.

면담자: 면담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마 정상이신 것 같지만, 나중에 추가적으로 확인을 해서 통보해드릴 예정입니다.

면담자: 자, 면담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현재 담당 중이신 SCP를 알려주세요.

피면담자: 그… 별칭이 없습니다.

면담자: 지금 별칭을 모르는 사람을 색출하기 위한 면담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신거죠?

피면담자: 네, 근데 진짜 별칭이 없습니다. 일련번호가 SCP-4853인데 데이터베이스를 보셔도 별칭이 없을 겁니다.

면담자: (20초 간 태블릿 터치 소리가 들림) 정말이네요.

피면담자: 네. SCP-4853은 별칭이 있으면 안 됩니다.

면담자: 그럼 이전에 담당한 SCP 몇 개만 알려주시겠어요?

피면담자: 나는 토스터다, 과거에 도서관이었던 SCP-2602가 있겠네요.

면담자: 마지막 것도 별칭인가요?

피면담자: 그게, 정보재해적 효과라 어쩔 수 없습니다.

면담자: 현재 담당 중이신 SCP의 별칭을 말해주시길 바랍니다.

피면담자: 왜?

면담자: 면담의 절차입니다. 그리고 기록 중이니 진지하게 답해주세요.

피면담자: 그러니까 왜?요.

면담자: (한숨) 담당한 적 있는 다른 SCP의 별칭이라도 말씀해보실래요?

피면담자: 네. 꺼져, 카

면담자: 구금하세요.

면담자: 우선 현재 담당 중이신 SCP의 별칭을 말해주시기 바랍니다.

피면담자: …꼭 해야되나요? 저 SCP에 별칭 있는 거 알고있습니다.

면담자: 별칭 파괴자 식별을 위한 절차에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피면담자: 알겠습니다. (3초간 침묵) 재단이 폰섹스 직통라인을 운영하게 된 이유입니다.

면담자: 아… 그럼 이제 담당한 적 있는 다른 SCP의 별칭도 말해주시길 바랍니다.

피면담자: 열아홉살 제시카 램버트와 비정상적인 크기의 암퇘지는 영원히, 자연을 뒤틀어서 내 결혼이 더 나아졌습니다.(또는 내가 걱정 없이 신의 피조물에 침을 뱉는 방법을 배운 이야기), 재단이 수메르의 사랑의 여신을 깨우려고 야애니에 자금을 투자한 이유가?(또는, 내가 걱정을 멈추고 케데시-나나야를 사랑하는 법을 배운 건에 대하여)… 이쯤하면 다 됐을까요?

면담자: 와… 별칭들이 엄청나네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부록2: 결의안 880K.2

안건:

SCP-880-KO를 "SCP에 공식적인 별칭이 존재한다고 믿는 현상"으로 정의하며, "SCP에 공식적인 별칭이 없는 상태"를 정상성으로 정한다.

평의회 투표 요약:

기권
O5-01
O5-02
O5-03
O5-04
O5-05
O5-06
O5-07
O5-08
O5-09
O5-10
O5-11
O5-12
O5-13

결과
통과

참고 의견:

저는 사건 880K.1의 담당조사관 스프링어 박사로 다음의 3가지 근거를 들어 "SCP에 공식적인 별칭이 존재한다고 믿는 현상"을 변칙으로 지정할 것을 주장합니다.

첫 번째로 SCP-880-KO의 효과를 받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소수라는 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확인된 사례는 사건 880K.1과 심리검사로 인해 발견된 10건 이하의 사례가 전부입니다. 물론 이렇게 비율만으로 변칙과 정상을 나누는 것은 약간은 틀린 태도라고도 볼 수 있겠으나, 비율이 동등한 사례보다는 제 주장에 조금 더 힘을 실어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 "별칭"의 존재에 대한 비합리성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재단은 SCP 개체마다 "별칭"을 지정해야 할 필요성이 없으며, 되려 지정하지 않아야 합니다. 별칭은 명백하게 일련번호보다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으며, 이는 정보 유출의 가능성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공식 명칭이 2가지가 존재하게 되면서 SCP의 지칭에 관한 혼란을 일으키고 통일성을 해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저 같으면 저런 별칭은 허용 안 할 겁니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