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870-KO
평가: +29+x

일련번호: SCP-870-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870-KO로 향하는 입구는 항상 잠가 놓는다. CCTV를 통해 SCP-870-KO 내부로 접근하는 사람이 없는지 확인한다.

SCP-870-KO의 위치가 민간사회로부터 거리가 있기 때문에 별다른 추가 격리조치 사항은 필요하지 않다.

Abandoned_building_in_Znamirowice_IV.jpg

SCP-870-KO가 위치한 건물의 외부 모습

설명: SCP-870-KO는 전라북도 남원시의 주천면 외곽지역에 있는 버려진 4층 규모의 폐건물 내부에 존재한다. 해당 건물은 90년대 말기에 버려진 이후로 관리가 되지 않고 있으며 위치해 있는 지역 역시 인적이 드물어 사회와 거의 접촉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SCP-870-KO는 해당 건물 내부에 존재하는 유일한 계단통으로, 건물의 서쪽면 내부에 존재한다. 이 건물은 4층의 높이를 가지고 있지만 SCP-870-KO를 통해 접근할 시 4층 이상의 층으로 이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층까지의 경우 각 층의 복도로 이어진 문이 있지만 5층 이후로는 그 어떠한 문이나 창문도 존재하지 않는다. 해당 계단통의 최상층은 현재까지 발견되지 않았으며 이론상 무한히 위로 이어져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내부에서 외벽에 충격을 가하려는 모든 시도는 불발되었다.

SCP-870-KO의 내부를 탐사하기 위해 D계급 인원과 공간변칙부의 인원 및 기동특무대원이 파견되었다. (탐사기록 참조)


부록: 탐사기록





부록: 추가 조사 기록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