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 이하 파일은 5/765K 등급 보안인가를 요함
보안인가 5/765K 등급 없이 본 파일에 접근하려는 모든 시도는 기록되며
즉각적인 징계 조치의 대상이 될 수 있음.
일련번호: SCP-765-KO
등급: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SCP-765-KO는 현재 재단에 복종하고 있다. SCP-765-KO의 추가적인 격리 조치는 무의미하나 대상과의 접촉에 주의해야 한다.
설명: 현재 그레이스 노래마인 최Grace Noraemine Choi로 알려진 SCP-765-KO는 변칙적 현실조정 능력자이다. 그녀는 재단에 고용되어 한국 전쟁 당시 재단이 한반도 내 영향력을 발휘하는 데 큰 공로를 세우고 01K기지의 재건을 주도하였으며, 현재 해당 기지의 이사관이다. 이하 내용은 변칙 존재로서의 노래마인 이사관을 서술하고 있으므로, 해당 인원의 지시어를 SCP-765-KO로 통일한다.
SCP-765-KO는 현실개변에 관한 흄 이론1에 대한 위반이다. 대상은 상당히 강력한 현실조정을 구사할 수 있음에도 일반인과 유사한 흄 준위 변동을 가진다. 또한 SCP-765-KO의 현실개변은 흄 준위의 변동을 동반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현재까지 SCP-765-KO는 국내 모든 현실조정자를 관성의 측면에서 압도하고 현실조정의 측면에서 우위를 점해왔다.
SCP-765-KO의 알려진 특성은 다음과 같다.
- 대상의 현실조정을 방어할 수 없음.
- 다른 현실조정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음.
- 스크랜턴 현실성 닻의 영향으로 흄 준위가 변화하지만 현실조정 능력이 제한되지 않음.
- 공간의 단절을 극복하고 거리의 제약을 받지 않는 현실조정을 구사함.
이러한 변칙성에도 불구하고, SCP-765-KO의 현실개변은 흄 기반 현실조정과 궤를 같이하는 것으로 파악되는데 이는 SCP-765-KO의 현실조정이 다른 현실 조정에 반발하기 때문이다. SCP-765-KO의 현실 조정에 반하는 현실조정은 대상의 현실조정에 영향을 주지 못한 채로 소멸하는데, 만약 SCP-765-KO가 흄 기반이 아니었다면 두 현실이 중첩되거나 변질될 것이다. 또한 SCP-765-KO의 현실개변이 다른 강한 현실조정자에 의해 감지될 수 있음이 밝혀졌다.
SCP-765-KO의 변칙성에 대한 해석은 수많은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SCP-765-KO의 변칙성의 확인 직후 초기에 설득력을 얻은 가설은 대상의 배후에 상당히 강한 현실개변 능력자가 존재한다는 것이었다. 해당 인물이 스스로의 정체를 숨기고 SCP-765-KO의 것으로 가장한 현실조정을 가한다는 것이었는데, 한국 전쟁이 발발하자 해당 가설은 신뢰를 잃게 되었다. 한국 전쟁 당시에 SCP-765-KO는 지극히 개인적인 용도로 즉각적으로 현실조정을 활용하였으며, 다른 인물의 의도가 개입될 요소가 없었기 때문이다.
이후 한국 전쟁 중 성남 지역에서 누군가에 의해 비현실적 공간이 발생하게 되었다. 이를 유발한 장치 SCP-765-KO-1은 주변의 현실성을 포획하여 한 지점에 집중하는 장치로, 현실조정 능력이 없는 지인이 각성할 수 있도록 하는 목적으로 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작동 중의 결함으로 포획된 현실성이 주변으로 발산하게 되었고, 대상이 현실성 펌프 역할을 하며 0.01~0.02흄의 비현실적 초저흄장이 형성되었다. 성남시에서 SCP-765-KO-1을 발견한 재단은 변칙 개체에 대한 비파괴 규정으로 인하여 해당 장치의 격리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01K기지의 필요성이 대두되자 SCP-765-KO-1는 01K기지의 건설 장소로 해당 구역을 선정하였다.
SCP-765-KO는 마찬가지로 SCP-765-KO-1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01K 기지는 SCP-765-KO-1의 중심부에서 스크랜턴 현실성 닻을 통해 정상 흄 준위로 고정되어 있는데, 해당 닻은 SCP-765-KO의 감독하에 설치되었다. 01K기지를 감싸는 초저흄 공간의 내부에는 극소량의 물질만이 존재하며, 01K기지와 더불어 SCP-765-KO-1로 인해 "고정"되어 있다. SCP-765-KO-1이 장 내부 물질의 현실성을 빼앗기 때문에, 대상의 장에서 외부로 탈출하기는 어렵다. 어떤 현실조정자가 SCP-765-KO-1 장 내부에 떨어진다면 현실 조정 능력을 잃은 채로 공중을 부유하다 소멸할 것이다. 01K 기지의 붕괴 및 파괴를 대비하여 01K 기지에는 SCP-765-KO가 상주하며, 01K 기지는 SCP-765-KO-1을 통해 출입구 외의 경로를 통한 대부분의 물질 및 에너지를 차단한다.
01K 기지는 초기에는 02K 기지의 부하를 경감하기 위해 건설되었지만, 환경적 특이성으로 인한 리스크로 인해 01K 기지에 격리되어있던 상당수의 변칙 개체는 산하 기지들로 분산되었으며, 01K 기지는 강력한 현실조정자와 이상 현실조정 변칙생물 위주의 격리를 행하게 되었다. 오늘날 01K 기지의 목적은 요주의 단체와의 접대 및 초상 기술력의 과시로 변질되었다.
SCP-765-KO의 고용 이후 대상의 연구가 누적됨에 따라 해당 변칙성의 이해도가 높아지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SCP-765-KO의 변칙성은 SCP-765-KO가 가지는 현실성의 다차원적 성질로 규정지어졌다.
SCP-765-KO에 대한 보고서 중 발췌함:
SCP-765-KO의 현실성은 상당히 변칙적인 양상을 띕니다. 일반적으로 흄 준위를 측정하는 것은, 칸트 계수기가 그 공간의 현실성의 밀도를 측정하여 스칼라적인 값으로 변환하는 과정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SCP-765-KO의 현실성은 일반적인 현실성에서 1개의 추가 축을 가집니다. 일반인의 흄 준위와 칸트 계수기를 직선과 그 길이의 관계라고 한다면, SCP-765-KO의 흄 준위를 측정하는 것은 직사각형에서 길이를 재는 꼴입니다. 결국 무의미한 값이 산출될 뿐이죠. 어쩌면 존재성을 흄이라는 잣대로 정량화하겠다는 생각은 오만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재단이 한반도에 완전히 정착한 이후로 SCP-765-KO의 현실조정 활동은 급격히 감소하였다. 이는 초상 기술의 급격한 발전에 동반되는 비변칙적 기술의 발전을 의식한 행동으로 보이며, 따라서 SCP-765-KO가 다른 요주의 단체의 주목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인 것으로 추정된다.
부록: 다음은 SCP-765-KO가 01K 기지 이사관으로 부임된 이후에 발송한 메시지다.
To. 02K 기지 이사관 ███
네가 날 안 좋게 생각하는 건 알고 있어. 정말 걔가 사임한 게 내 잘못이라는 거야? 나에게 이 자리를 넘기지 않도록 뭐라도 했어야 했다는 거냐고. 난 지금까지 수많은 사람들을 없애 왔어. 죽이고 죽이고 죽이고… 이젠 지긋지긋해.
나는 단순한 통제가 답이 될 수 없다는 걸 알았어. 아무리 사람들을 죽여 봤자 변칙 단체는 계속해서 일어나. 힘으로는 쉽게 세력을 무너뜨릴 수 없어. 그리고 내가 그들을 죽이다 보면… 그들도 날 죽이려 한다고! 얼마 전에 날 죽이려고 달려든 녀석 기억나? 만약 내가 빠르게 대처하지 못했다면 난 죽었어. 내가 움직이면 날 암살하려는 녀석들이 늘어… 이게 나만의 문제라고 생각해? 수많은 세력 중에 재단만 멀쩡하다면, 재단이 의심스러울 수 밖에 없잖아? 장막을 위해서라도 이게 맞아.
난 이제 좀 쉴 거야. 더 상황이 긴급해지고 혼란스러워질 때까지 기다릴 거라고. 우리 기지를 책임질 사람은 나밖에 없어. 그때까지 난 무능력자야.
-01K 기지 이사관 노래마인
shfoakdls님 작가페이지 변화에 따라 링크를 삭제/변경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