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련번호: SCP-7200
등급: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기동특무부대 세타-5 ("더 큰 보트")The Bigger Boat가 등록된 상선의 실종 사건을 조사하고 적절한 위장 알리바이 수립을 위해 파견된다. 방출되는 모든 전파 신호는 표준 절차를 통해 차단한다.
2022년 7월 4일 갱신: 편의치적선 프로젝트Project Convenient Flag를 시행하여 진전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유클리드 등급으로의 재분류 및 격리 절차 갱신이 격리 위원회의 최종 검토를 기다리고 있다. (부록 7200-3 참조)
설명: SCP-7200은 공해상의 비군사 선박들의 실종을 야기하는 변칙적 현상이다.
선박이 SCP-7200에 영향받으면, 대상은 불시에 선수를 돌리면서 속력을 높이고, 이를 위해 이따금씩 화물을 버리기도 한다. 선박에 신호를 보내거나 선박을 원격으로 조작하려는 시도는 전부 실패로 돌아갔다.
보통, 선박에서 단파 무선 송신이 발신되는데, 여기엔 청취자들이 불쾌하게 비명을 지르는 소리라 묘사한 발성이 포함된다. 밈적 분석 결과, 음성 신호에는 변칙성이 발견되지 않았으나, 전파로 보존되지 않는 인식재해적 특성을 지녔을 수도 있다.
사건이 발발하고 몇 시간 뒤, 선박의 응답기가 꺼진다. 이 시점 이후, 그 어떤 수단으로도 선박을 추적할 수 없으며, 회수도 사실상 불가하다.
변칙성이 드러난 지 1년 만인 2016년 4월, 선박이 SCP-7200 사건에 영향받을 확률은 연간 약 0.006% 정도이다. 이후, 확률은 꾸준히 증가하여, 가장 최근인 2021년 12월에는 연간 0.072%로 측정되었다.
부록 7200-1: 격리 시도
실패
요약: 20,000여 척의 상선에 센서를 설치하여, 지속적으로 변칙 활동을 기록하고 SCP-7200의 발생 원인을 규명함.
결과: 실종된 선박의 센서 데이터로 결과 도출 실패. 선박이 실종되면, 센서는 더이상의 정보 기록을 중지함.
실패
요약: E계급 인원을 선발하고 훈련시켜, 다양한 변칙적 환경을 항해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춘 채 100여 대의 상선에 배치함.
결과: 별다른 정보를 도출하지 못한 채 SCP-7200 사건으로 18대의 배가 인원과 함께 실종됨. 작전 중단됨.
실패
요약: (여러 국가의 병력으로 위장한) 재단측 해군의 함정으로 중요도가 높은 화물 선박을 호송하며 SCP-7200 사건에 개입하라는 명령을 받음.
결과: 재단측 해군이 호송하는 도중에 화물선이 SCP-7200 사건에 2건이나 영향받았음.
- 영향받은 선박이 갑자기 해군 함정쪽으로 급선회함. 함정은 어찌저찌 충돌을 피했으나, 선적 컨테이너 여러 개가 해군 함정 위로 떨어져 함정이 손상됨. 함정은 더이상 추격이 불가해 화물선이 도주함.
- 해군 함정 2척이 화물선 양옆에 걸쳐있던 중에 SCP-7200 사건이 발발함. 재단측 함정들이 2시간 동안 추격함. 함정들은 영향받은 선박의 운항력과 추진력에 손상을 가하는 전략을 택하지만, 일부만 성공함. 이후 11시간 동안 추격이 이어졌지만, 선박은 선체에 치명적 손상을 입었음에도 도주함.
실패
요약: 무인 상선 50척을 구입하여 재래식 폭발물과 제한적 능력의 초상 무기를 실은 채 해상에 배치함. 선박의 컴퓨터는 SCP-7200 사건을 감지하고, 어떤 변칙적 개체라도 나타나면 추적하여 파괴하도록 프로그램 되었음.
결과: 그렇게 준비된 선박 중 한 척에서 SCP-7200 사건이 발발함. 선박은 즉시 바로 위쪽 하늘로 모든 무기를 발포하여, 심각한 손상을 야기하고는 선박이 전복됨. 구조팀은 선박이 침몰하는 것을 막지 못함. 남은 선박들을 급히 복귀시킴.
거부
[상급감시사령부의 거부권 행사.]
진행 중
요약: 아래 참조.
결과: 시행 기간 동안 상선의 실종이 꾸준히 감소함.
부록 7200-2: 편의치적선 프로젝트
파나마 해양청과의 협상 이후, 재단 외무부와 재단 정보국은 파나마에 등록된 상선 등급에 특수 "SCPF" 등급을 제정했다. 해당 등급은 격리 용도로만 사용되며, 선박의 크기, 모양, 그리고 건조 품질에 따라 요건이 널널해진다.
SCP-7200 격리 작업의 일환으로, 재단은 파나마에 4개의 시설(등기소 1개소, 부화장 1개소 및 양식장 2개소)을 설립하였으며, 총면적은 150,000 m2이다. 해당 어류 양식 시설에서는 연간 수 천만 마리의 바다 물고기를 키울 수 있다.
등기소에서 재단측 해양조사관은 SCPF-등급 상선의 등록을 관장한다. 본 등급의 특수한 성격으로 인하여, 재래식 상선 등록에 필요한 여러 절차를 적용 받지 않는다. 예를 들면, 선박의 작은 크기로 인해 안전증서나 건조증명서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SCPF 등급 선박은 무선 전송 장비를 갖추고 있지 않기 때문에, SCP-7200 사건 동안에서는 신호 차단이 불필요하다.
물고기가 성체가 되면, 양식 시설에서 등기소로 이송한다. 국제 해양법에 의거하여, 각각의 물고기마다 파나마 국기와 각 선박 고유 번호가 부여된다. 선박이 항해에 적합한 상태임을 확인되면, 해양 조사관은 물고기를 바다에 방류할 수 있도록 허가한다.
부록 7200-3: 현재 상황
SCP-7200 사건 빈도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편의치적선 프로젝트가 시행된 이래, 공해상 상선의 99.98% 이상이 SCPF 등급이기 때문에, 민간 선박의 실종은 연당 0.3척 이하로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