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619

일련번호: SCP-619

등급: 안전-임페투스(Safe-impetus)

특수 격리 절차: SCP-619는 현재 제21기지 15-a-2번 저장함에 보관되어 있다. SCP-619로부터 회수된 통화는 15-a-3번 저장함에 보관한다.

SCP-619를 이용한 실험들은 유예된다. SCP-619의 오른쪽 주머니는 철침을 박아 봉한다. SCP-619의 실험이 재개될 경우, 보존문서 619-T에 접근하여 실험 절차를 확인할 것.

설명: SCP-619는 낡은 리바이스 청바지다. 1994년 물빠짐 처리를 해서 만들었으며 얼룩이나 찢어진 자국이 군데군데 많다. 이 물체는 물성적 면에서는 별로 특별할 성질이 없다. 다만 리바이 슈트라우스사에서 제조한 청바지들 중 본 물체와 일치하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사람이 SCP-619의 오른쪽 주머니에 손을 넣으면,1 주머니 안에 미화 1달러 지폐 2장과 10센트 주화 2-5개가 들어 있게 된다. 이 방법으로 습득한 모든 통화는 1969년에서 2018년 사이에 발행 또는 주조된 것으로 되어 있고2 다양한 수준으로 구겨지고 찢어져 있다. 지폐의 경우 현재 시점 이전에 인쇄된 것으로 되어 있는 지폐는 실제 시장에 유통된 지폐와 일련번호가 일치했다. 이 정도 돈을 잃어버리거나 잊어버리는 일은 매우 흔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SCP-619가 돈을 뽑아내는 근원이 무엇인지는 밝혀내지 못하고 있다.

SCP-619에서 통화를 꺼내려고 시도할 때, 약 4% 확률로 지폐 2장 중 1장에 염색포(dye pack)3가 노끈으로 묶인 채 나온다. 폭발이 일어나면(온도가 섭씨 400도로 치솟으며 확산적색 9호 염료가 분출된다) 불이 붙을 수 있고, 아마 이것이 SCP-619에 손상이 많은 이유인 듯 하다. 또한 약 6% 확률로는 불이 붙은 성냥개비가 나온다. 염색포나 성냥개비의 제조처는 그때그때 다르다.

SCP-619로 실험을 시작한지 2주째가 되자(누적 발동 횟수 407회), 주머니에서 꺼낸 지폐들의 53%가 "STOP", "PLEASE", "WHY", "NO"4 따위의 낱말이 적혀서 나왔다. 분석 결과 이 글자들은 광변색색소(OVI)5로 적혀 있었다. 글자들의 큼직한 크기나, 글자들을 손으로 썼다는 점은 이것을 쓴 자가 색소에 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함을 시사한다.

누적 588회차 실험 때 20달러 지폐 한 장이 나왔다. 이전의 지폐들과 달리 이 지폐에는 작고 정갈한 글씨가 적혀 있었으며, 글씨들이 복수의 문장을 이루었다. 해당 내용 전문을 이하 첨부한다.

우리가 졌다. 너희들은 마을 하나를 통째로 털어가 버렸고, 이제는 다른 균열, 다른 처소의 사람들까지 빨아먹고 있다. 일가족을 통째로. 염색포나 성냥에 대한 복수로 이러는 거라면, 우리에게 그쪽을 막을 다른 방법이 없다는 것을 이해해 주길 바란다. 우리는 그쪽을 해치고 싶지 않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 너무 무섭고 이제 이게 우리가 가진 전부다. 우리가 돈을 쓰게 만들고 싶었던 거라면 우리는 할 수 있는 만큼 다 했다. 원하는 게 있다면 그냥 말을 해라. 순순히 줄 테니까. 동전 같은 건 어떨까

인간이라도 원하나? 그럼 싱싱한 머리 세 통을 보내줄 수 있다. 그쪽이 원한다면 잘라낸 손가락 발가락 한 세트도 마련할 수 있고 무덤도 열어볼 수 있다. 불연속적 비상관 dna 질문 안 받는다. 그냥 20불만 보내시고 다른 20불에 관해 이야기만 하면 우리가 다 해줄 수 있다. 이런다고 그쪽이 들어줄 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우리가 원하는 건 그저 그쪽이 멈

이후 8회 실험을 더 해 보았지만 그 뒤로는 지폐에 무언가 적혀 나오는 사례는 없었다. 특수 격리 절차가 개정되었다. SCP-619의 실험은 유예된다.

[[footnoteblock]]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