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600-FR
평가: +3+x
blank.png

일련번호: SCP-600-FR

위협 등급: 적색(Rouge)

등급: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SCP-600-FR-1은 베트 기지의 인간형 개체용 강화형·방음·보안 격리실에 격리한다. 해당 격리실의 문은 개방하지 못한다. 예외 사례는 의료진 2인의 주 1회 건강 점검과 O5 평의회 다수의견을 만족하는 경우로 제한한다. 대상의 격리실을 폐쇄할 수 있도록 출입구에는 보안 에어로크와 강철 방폭문을 설치하며, O5 평의회 위원이 보유하는 코드를 입력해야만 격리실을 개방할 수 있다. 미허가 침입은 처분 대상으로 한다.

SCP-600-FR-1은 의자에 앉힌 채로 구속한다. 대상에게는 항상 입에 재갈을 물리고 비경구 영양만을 일체 공급하여 대상과 시청각 접촉을 최대한 차단한다. 대상이 사망하지 않도록 주 1회씩 건강 상태를 점검한다. SCP-600-FR-1을 면담 또는 검진했다면 관련 인물은 입수한 정보를 본 보고서에 추가한 다음 A급 기억소거제를 투여한다.

2007/11/18 업데이트: SCP-600-FR-1은 SCP-600-FR-2에게 도달하지 못하도록 꿈꾸는 것을 금지한다. SCP-600-FR-1의 팔에는 전자 팔찌를 끼워 무작위 강도 및 진동수로 전기 충격을 주며 졸음을 차단한다. 건강 점검 시마다 팔찌도 함께 검사한다.

SCP-600-FR-2는 그 특성 자체와 장막 정책을 파괴할 수 있다는 위험성을 감안했을 때 지구상에 격리하지 못한다. 기동특무부대 오미크론 로 ("드림팀") 가 대상을 구속하는 임무를 담당한다. 의심쩍은 침입자는 즉시 쫓아낸다. SCP-600-FR-2를 아는 자 (대상의 격리와 무관한 재단 인원 포함) 에게는 A급 기억소거제를 투여한다.

설명: SCP-600-FR-1은 밤색 눈과 갈색 머리를 띤 유럽계 여성으로, 성명은 카롤린 위에트Caroline Huette이나 자신을 "전령"이라 자칭한다. 대상은 키 160cm이고, 몸무게 35kg이나 영양실조의 기색은 없으며, 연령은 37세이다. SCP-600-FR-1은 여러 가지 사소한 변칙적 해부구조를 띠는데, 이를테면 겨드랑이에 달린 작은 비막(飛膜), 발달된 항온성 기작, 가벼운 내부골격 (체중 대비 8%로 추정. 정상치는 20%) 등이 있다.

SCP-600-FR-1은 프랑스어를 구사하지만 이따금 의미불명의 단어를 섞어 사용하는데, 언어학계에서 이 단어를 분석했으나 현재는 아카드어와 같은 고대 함·셈어족 어휘의 파생형이라고 언뜻 짐작되는 정도에 그친다. SCP-600-FR-1은 재단에 쉽사리 협조하지 않으며, 자신이 섬긴다고 밝힌 상위의 개체를 열렬히 숭배하고 있다. 대상은 SCP-600-FR-2의 존재를 민간 세계에 알리기를 모색하며, 이를 추구하고자 조작과 위선을 곧잘 실행하고 오만한 태도를 표출한다.

SCP-600-FR-1의 친척들이 증언한 바에 따르면 대상이 변칙성을 띠기 시작했던 날은 2007년 4월 9일로, 이날부터 대상의 태도가 판이하게 바뀌어 지금과 같이 발전했다고 한다. 대상은 해당 일자부터 며칠 동안 집안에 틀어박혔다가 자신의 여건에서 최대한 많은 사람들과 적극 접촉해 다수 인물에게 [데이터 말소]을 부여했다. [데이터 말소] 수 있는 사람이 급증하자 이를 정보국이 탐지했으며 재단 예비정탐과Division Préliminaire Détective에 인력 파견을 요청했다. SCP-600-FR-1은 행적을 평소에 숨기지 않았던 관계로 2007년 9월 13일 특정되었으며, [데이터 말소]니는 능력 때문에 어렵사리 포획되었다. 목격자는 모두 기억 소거 처리했으며 역정보를 유포해 사상자는 집단적 패닉으로 발생했다고 조작했다.

SCP-600-FR-2는 [데이터 말소]으로, 과거에 모든 인간에게 내재했으며 "인간의 가장 오랜 꿈"으로 불렸다. 해당 현상이 기반하는 원리는 [데이터 말소]로, 이때 인간이 복잡하지 않은 적당한 준비를 갖추면 누구든지 [데이터 말소]할 수 있다. SCP-600-FR-2를 격리하기 이전에는 단지 대상을 인식하는 행위만으로도 실행할 수 있었다. SCP-600-FR-1과 최초로 면담할 당시에 파악된 위협이 장막 정책을 무너뜨릴 만큼 중대한 관계로, 재단은 해당 현상을 오네이로이의 상상역(想像域) 속 집단 무의식에 결박한 채로 두기로 하였다. 현재 SCP-600-FR-2는 말 그대로 완전한 꿈이 되었으므로 더 이상은 인간이 직접 접근하지 못한다.

부록 600-FR: SCP-600-FR-1 면담

경고: 이하 부록은 5/600-FR등급 기밀입니다


해당 파일에 적당한 인가 없이 접근하는 행위는 모두 기록되며 즉시처벌의 근거가 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