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587
평가: +2+x

일련번호: SCP-587

등급: 안전 (Safe)

특수 격리 절차: 28동 격리실에 SCP-587을 보관한다. 출입에는 프로젝트 담당자의 허가가 필요하며, 실내는 무균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기후는 계절에 알맞는 날씨를 재현하도록 적절한 강우를 포함해 조절되어야 한다. 디지털 기록 장치에 의한 감시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

격리실 내에서는, 어떤 경우에라도 SCP-587과 접촉하지 않도록 (실험을 제외한 경우)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1등급 격리 장비가 요구된다. 거주자와 모형 간의 모든 상호작용은 군중 심리 프로젝트를 감독하는 연구원들에게 승인받아야 한다.

설명: SCP-587은 21.3 x 36.5m 면적의 HO 스케일(1:87) 모형 철도 디오라마다. 손으로 제작된 경관은 건물, 철도, 그리고 다른 모형들이 배치된 숲이 우거진 언덕을 묘사하고 있으며, 이들은 콜로라도주 레드 엘크라는 가상의 행정구역을 이루고 있다. 배관이나 전기 시스템, 가솔린으로 달리는 자동차와 같이 모든 모형들은 제 기능을 발휘한다. 마을에는 신장이 (평균)19.5mm이라는 점을 제외하면 인간과 동일한 1,270개체의 생물들이 살고 있다. SCP-587 부근에서 물리 법칙이 변경되는 것처럼 보이며, 때문에 면적/부피 간 관계에 의해 예측되는 영향은 관측되지 않는다.

인공물들은 차량 번호나 (확대 시)읽을 수 있는 신문과 같이 피상적인 부분부터 경관의 지질학적 특성이나 해부된 거주자의 장기 배열과 같은 물질적 구성까지 세심하게 묘사되어 있다. 거주민들은 일반적인 마을에서 사는 것처럼 행동하며, 자신들의 존재가 비정상적인 성격을 띤다는 것은 알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메모: ██년간 이어진 재단의 구류와 실험 끝에, 몇몇 주민들이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의심하기 시작했다. – ███████ 박사

SCP-587의 거주민들은 디오라마의 표면에 접촉하지 않은 외부 물체를 의식하지 못한다. 표면과 접촉한 물체들은 거주자들에게 인식되고 많은 경우 흥미 혹은 혼란을 불러일으킨다. 마을 중앙에서 몇 센티미터 위에 설치된 카메라는 몇 년 동안 눈에 띄지 않았지만, 곤충이 잠시 동안 거주자들의 눈에 들어오는 것은 큰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이러한 경우가 몇 번 있어왔다).

다른 혼란들은 격리 규약 중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수많은 지진 (모형에 움직임이나 충격이 가해져 발생함), 기후 급변과 불가사의한 일식 (기후 조정 장비의 오작동으로 인해 발생함), 뜨거운 홍수 (조수가 중심가에 뜨거운 커피를 엎질러 발생함), 그리고 밧줄과 흰색 조각들이 내리는 이상한 비(머리카락과 비듬. 현재 연구원들은 격리 구역 내에서 1등급 차단복을 반드시 착용해야 함) 등이 있다. 신중한 관찰로 SCP-587의 거주자들이 이러한 "수수께끼의" 현상에 대해 알고 있으며, 이를 설명하기 위한 다수의 믿음과 합리화가 생겨났다는 것이 밝혀졌다.

부록 587-01: SCP-587의 거주자들이 이상한 현상들에 노출된 일련의 반복된 사건들 이후, 프로젝트의 우선 연구 목표는 인공물의 특성을 조사하는 것에서 거주자들에 대한 심리학적 실험으로 변경되었다. 추후 사건들은 불가해하고 위협적인 사건에 대해 발생하는 군중의 반응을 연구하기 위해 신중하게 설계 및 진행되어야 한다.

불가사의한 출현과 실종에 대한 반응:

[접근 거부]

지속적이고 불가해한 포식 행위에 대한 반응:

[접근 거부]

종교적 대격변에서의 군중 심리:

[접근 거부]

XK급 사건:

[접근 거부]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