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564-KO
평가: +8+x

일련번호: SCP-564-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564-KO 주변 1km에 300m 간격으로 해당 개체가 존재하는 경도를 기준으로 북쪽은 대한민국 국군을, 남쪽은 대한민국 경찰로 위장한 보안 인력을 배치하고 위험 구역 표지판을 100m 간격으로 배치하여 민간인의 출입을 제한한다. 접근하려는 일반인은 일차적으로는 구두로 주의를 준다. 이후에도 접근하려 하거나, 무단침입하는 인물이 있으면 B등급 기억소거제를 주사총을 이용하여 투여하고 SCP-564-KO로부터 2km 이상 떨어진 곳으로 보낸다.

20██년 10월 27일 이후 추가
3등급 이상의 보안 인원만이 SCP-564-KO를 관찰 가능하며, 어떠한 용무로도 SCP-564-KO의 접근이나 접촉은 불가하다. 관찰 이후에는 반드시 A등급 기억소거제를 투여하며 이후 경도, 위도, 방위의 사전적, 지리적 정의에 대한 재단 자체 제작 교육을 30시간 이상 이수하여야 하며, 지리공학부서 ███ 박사와 ███ 의원과의 대면 시험을 치루어야 한다. 해당 시험에서 합격 점수인 90점 이상을 받을 때까지 교육 이수와 시험을 반복한다.

설명: SCP-564-KO는 그 소재지인 대한민국 ██도 ██군 █면에 위치한 백엽상이다. 지면으로부터 1.3m 떨어져 있고, 전체 높이는 2m, 너비와 길이는 동일하게 50cm이다. 전체적인 틀은 평범한 나무1에 흰색 페인트를 칠한 것으로, 일부는 그 칠이 벗겨져 결이 드러나 있다. 내부에는 파손되어 내부 액체가 없는 온도계와 습도계가 놓여있다. 형태에서는 변칙을 발견할 수 없이 평범한 백엽상과 다르지 않다.

SCP-564-KO과 지면 사이의 공간(이하, SCP-564-KO-1)에 들어갈 때, 그곳에 들어간 대상(이하, 564-Sub)은 SCP-564-KO에 의해 천체관측에서 인식 재해를 받는다. 564-Sub이 SCP-564-KO-1에서 천체 활동을 관측할 때, 모든 천체는 SCP-564-KO를 향하여 이동하는, 천체가 SCP-564-KO 방향을 향해 지는 것처럼 보인다. 반대방향에서 관측하여도 여전히 SCP-564-KO를 향해 지는 것으로 인식한다. 564-Sub는 이를 해와 달이 서녘으로 지고, 별이 서녘으로 움직인다고 표현한다. 외부에서 동일 시각 천체를 관측할 때는 아무런 변칙 현상을 감지하지 않으며 오직 564-Sub만 해당 변칙을 인지한다. SCP-564-KO-1에 다수의 564-Sub가 들어갈 경우에도 모두 같은 인식 재해를 겪는다.

564-Sub가 SCP-564-KO-1에 들어가지 않고 SCP-564-KO의 바로 위에 있을 경우, 천구 상 모든 천체가 천정으로 빨려 들어가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관측한다. 그 외의 경우, SCP-564-KO 주변을 이동하면서 천체를 관찰할 때는 SCP-564-KO 수직선 상의 천구 좌표를 향해 천체가 이동하는 것으로 인식한다.

564-Sub가 천체 운동을 다시 원래대로 인식하기 위해서는 SCP-564-KO로부터 2km 이상 떨어져야 인식 재해로부터 돌아온다. 그러나 이후 방위에 대한 인식이 아래와 같이 변한다.

  • 방위 중 서녘은 SCP-564-KO를 가리키는 곳이 된다.
  • 동쪽은 SCP-564-KO와 직선 상 반대편, 남쪽은 SCP-564-KO기준 시계 방향 90도 우측, 북쪽은 그 반대가 된다.
  • 일반적인 방위와 관련된 현상(태양과 달의 출몰, 경도에 따른 시각 변화, 위도에 따른 기후 변화 등)과 위 두 가지 변칙 인식 사이의 위화감을 느끼지 못하며 그 자체의 현상으로 인식한다.











이주원 연구원: 대체 이 보고서는 단어 선정이 왜 이리 중구난방이죠?

███ 박사: 어떤 부분에서 그런 거지?

이주원 연구원: 왜 서쪽은 서녘인데 다른 건 그대로 부르는지, 이 부분요.

███ 박사: 둘은 같은 뜻이니 상관 없는 것 아닌가?

이주원 연구원: 언제는 박사님이 단어는 통일하라면서요. 학부 1학년이나 할 법한 일이라면서.

███ 박사: 그랬던가? 하지만, 서녘은 서녘이란 말이지.

이주원 연구원: [한숨] 이 보고서 최종 검토가 누구죠?

███ 박사: 저입니다, 이주원 연구원님.

이주원 연구원: 세상에, 그럼 정말로 박사님이 이걸 통과시킨거라고요?

███ 박사: 그렇네만, 문제있는가?

[잠깐의 정적]

이주원 연구원: 혹시 최근에 SCP-564-KO 조사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 박사: 지난주였지.

이주원 연구원: 어휴, 맙소사.

발신: 이주원 연구원 <pcs.hcemoeg|1ooj2#pcs.hcemoeg|1ooj2>
수신: <███████@███████.scp>
날짜: 2022년 █월 ██일
제목: SCP-564-KO 내용 수정과 추가에 대해

지리공학부 이주원입니다. 연구 이후 모든 분들이 기록할 때 매번 "서녘"이라고 표기하시는데 관련해서 말씀드립니다. SCP-564-KO 탐사 및 연구에 저는 참여하지 않으니 ███ 박사님의 검토 이후 저도 확인할 수 있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해당 연구에선 완전히 무관한 사람이 최종 검토, 그러니까 오타나 단어 수정 같은 것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담당자 님도 수정하실 수 있잖아요? 제발 서녘 말고 서쪽이라고 수정해주십시오. 제발.

[[footnoteblock]]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