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500-KO
평가: +31+x

일련번호: SCP-500-KO

등급: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현재까지 대상을 효과적으로 격리할 방법은 발견되지 않았다. 만약 인류에 피해가 가지 않으면서 대상을 격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는 즉시 대상은 격리될 예정이다.

설명: SCP-500-KO는 ‘███ 제약회사‘라는 이름을 가진 회사이고, SCP-500-KO-1는 ‘███ 제약회사‘라는 이름을 가진 회사에서 나오는 모든 의약품들의 총칭이다. SCP-500-KO-1의 겉면에 적혀있는 전화번호로 대상과의 연락을 시도했으나, 해당 번호는 없는 번호인 것으로 나타났다. SCP-500-KO-1은 모두 각 질병에 매우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시중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의약품이다.

원래 대상의 효과는 치료할 수 없었던 질병의 치료제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해당 질병이 처음 발견된 시기와 그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SCP-500-KO-1이 시중에 판매되기 시작한 시점을 비교해본 결과, SCP-500-KO-1이 시중에 나온 시점이 더 과거인 것으로 드러나 대상의 등급이 상향조정 되었다. 대상은 이전에 경미한 증상만을 가지고 있던 질병을 생명에 큰 위협이 되는 질병으로 만드는 것으로 보이며, 대상이 바꾼 질병들은 대부분 치료방법이 알 수 없거나, 치료를 하는데 막대한 돈이 들어가는 공통점을 지닌다.

대상이 SCP-500-KO-1을 만들어내게 되면, 기존에 사용하던 치료제는 그 치료제가 치료할 수 있던 질병에 대해 아무런 효능도 가지지 않게 되고, 다른 제약회사에서는 해당 질병에 대한 치료제의 개발을 중단하게 되며, SCP-500-KO-1은 그 질병의 유일한 치료제로 남게 된다. 재단의 연구원들은 SCP-500-KO-1의 성분을 분석해 복제품을 만들어내려 했으나, 알 수 없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실패했다. SCP-500-KO-1의 대체품을 자체적으로 개발하려던 시도도 치료제를 개발하던 연구원이 갑작스럽게 교통사고를 당하거나, 치료제 샘플이 직원의 실수로 모두 손상되는 등의 다양한 이유로 인해 모두 실패로 돌아갔다.

SCP-500-KO-1이 생산되고 있는 공장을 직접 격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이라는 주장이 있었지만, SCP-500-KO-1이 지속적으로 생산되지 않을 경우 대체할 치료제의 생산이 불가능해 대상이 치료하던 모든 질병들이 불치병으로 남게 될 가능성이 있어 해당 제안은 기각되었다.

SCP-500-KO의 가장 골 때리는 점은 가장 간단한 질병마저도 치료 방법이 단 하나밖에 없는 위험한 질병으로 만들어버린다는 것입니다. 현 상황에서 대상을 함부로 격리한다면 인류는 감기 때문에 멸종할 수도 있습니다. 재단의 목적이 인류의 보호인 이상, 우리는 지금으로썬 SCP-500-KO를 격리할 수 없습니다. - Fissh 박사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