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457
평가: +11+x

scp-457-new.png

2체로 분열된 SCP-457이 실험 중 카메라를 관찰하고 있다.

일련번호: SCP-457

등급: 유클리드/잠재적 케테르(Euclid/Potential Keter)

특수 격리 절차: SCP-457은 벽 표면 전체가 두께 22.9 cm (9인치) 의 다양한 내화 재료 (석면 시멘트, 펄라이트판)로 덮여져 있고 비상용 폭파 차폐막이 설치된 방폭 투시창이 붙은 독방에서 관리되고 있다. 독방의 입구는 온도 제어가 가능하며 비상시에 봉쇄할 수 있는 밀폐실 2개로 구성되어야 한다. SCP-457의 격리실 습도를 높게 유지시키기 위해 바닥에 배수 장치가 설치되어 있으며, 천장에는 상시 가동되고 있는 미스팅 스프링클러가 존재하고 비상시에 적어도 2.1 Mpa (300 psi)의 수압으로 물을 내뿜을 수 있는 호스가 구비되어 있다. SCP-457은 물이 없는 격리실의 벽 구석에 작아진 상태로 있지만, 최소한의 보호와 유지는 고려되고 있다.

SCP-457의 격리실에 들어가려는 인원은 A등급 내염성 온도 조절 밀봉 슈트를 착용해야 하며, 또한 3명이 그룹을 지어 들어가야 한다. 이 중 2명은 고성능 내화 방패와 비상용 소화기를 가지고 들어가야 한다. 누군가가 SCP-457의 격리실에 들어갈 수 있을 때는 매일마다 연료를 공급할 때나, 격리실을 조사할 때나, 격리실이나 스프링클러 설비를 수리할 때 뿐이다.

SCP-457이 적대적인 태도를 취할 시에는 비상용 소화기와 호스를 사용하여 대상을 안전한 방까지 후퇴시킨다.

SCP-457이 격리 실패를 일으켰을 경우엔 긴급 스프링클러가 작동되며 인원들에게는 소화기 및 내폭 차폐막이 제공된다.

설명: 대상의 특성과 목적으로 보아 SCP-457은 불꽃으로 구성된 지각을 가진 존재로 보인다. SCP-457의 실체는 불명이며, 기존의 수단을 이용해서는 보이지 않고 검출되지 않는 것으로 입증되었지만 충분한 연료를 공급할 시 인간형의 불꽃으로 변형된다. SCP-457이 취하는 가장 기본적인 형상은 성냥으로 만든 정도의 불꽃 하나이다. 이 형상의 SCP-457은 매우 단순한 지능밖에 가지고 있지 않으며, 다른 정상적인 불꽃에서는 보이지 않는 비정상적인 점으로써 갑작스레 사람의 손에 화상을 입히거나, 다른 가연성 물질로 '점프'하여 그것을 흡수하거나 자신과 통합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다.

SCP-457은 성장하며 보다 복잡한 형상이 되어가고, 대상의 지능은 크기와 연료를 통해 성장한다. SCP-457이 지능을 얻는 방법은 불명이지만, 인간 수준으로 크기가 커질 시 SCP-457은 불길에 휩싸인 사람같은 형태를 취한다. 일반적으로 SCP-457은 불탄 벽의 표면에 불길을 이용해 편지를 쓴다. 하지만 매우 드물게 과열된 공기와 지직거리는 화염을 통해 말을 하기도 한다. SCP-457의 크기와 연료원이 미지의 임계점에 다다를 시 SCP-457은 두 개체로 분열된다. 그러나 분열된 SCP-457은 서로에게 적대적인 태도를 취하며, 특히 가까이에 한정된 양의 연료가 있는 경우 서로 연료를 소모하려 하거나 서로를 꺼트리려 한다.

SCP-457의 행동은 단순히 더 많은 연료를 얻어서 커지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대체로 예측하기 쉽다. SCP-457의 위험성은 크기에 비례하여 증가하는 지능과 학습 능력, 행동의 모방에서 오는데, 이것은 SCP-457이 의도적으로 스프링클러를 고장내거나, 드물게는 평소와 비교적으로 복잡한 함정을 만들던 것으로부터 도출된 정보이다. 또 대상은 재단 인원을 속이거나 거짓 이유를 대어 풀려나려 하거나 더 많은 연료를 얻으려 시도한 적이 있다. SCP-457의 독특한 구성, 변화하는 지능과 비협조적인 성격 때문에, 대상의 심리는 정확히 측정한다 해도 어떤 인간과도 유사점이 보이지 않는다.

SCP-457은 복수의 산불 사건을 계기로 2007년 여름 █████의 ██████에서 확보되었다. SCP-457이 어떻게 생겨났는지는 불명이다. 다른 주요 화재 사건의 원인이 SCP-457일 가능성에 대해서는 조사가 진행중이다.

부록:

████ 박사와 SCP-457의 면담

████ 박사: 말할 수 있겠나?

SCP-457: 그렇다.

████ 박사: 좋아. 몇 가지 질문을 할 건데, 답할 수 있겠나?

SCP-457: [[반응 없음]]

████ 박사: 거절하는 걸로 알아두지. 갇혀있는 기분이 어떤가?

SCP-457: [[딱딱 소리를 낸다]] 불쾌하다. 연료가 없다. 산소가 없다.

████ 박사: 최소한의 연료와 산소는 제공하고 있다만.

SCP-457: 태울 수 없다. 연료가 없다.

████ 박사: 성장할 수 없다는 건가?

SCP-457: 커지고 싶다. 필요하다. 커져야 한다. [[457이 뭔가를 찾으려 격리실 내부를 돌아다닌다.]]

████ 박사: 기분이 어떤가?

SCP-457: 배고프다.

████ 박사: 배고픈 것 이외엔 어떤 기분이지?

SCP-457: [[답변하지 않고 방벽의 창 밖에 있는 ████ 박사에게 접근한다.]]

████ 박사: 인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지?

SCP-457: 태워야 한다. [[방벽을 향해 점점 가까이 다가간다. 창문과 ████ 박사를 조사하는 것으로 보인다.]]

████ 박사: 연료에 대해서는?

SCP-457: 태워야 한다. [[방벽에 '손'을 대지만 아무런 효과도 나타나지 않는다.]]

████ 박사: 창문에서 멀리 떨어져. 따르지 않는다면 크기를 줄여버릴 거야.

SCP-457: [[응답이 없으며 이해한 기색도 보이지 않는다. 움직이지 않는다.]]

████ 박사: …물에 관해서는?

SCP-457: [[과열된 공기로 인한 높은 끼익 소리를 내며 방벽에 부딪힌다.]]

████ 박사: 창문에서 멀리 떨어져, 계속 이러겠다면 스프링클러를 틀 거다.

SCP-457: [[창문에서 떨어지며 계속해서 소음을 낸다.]]

████ 박사: 이해 못했나? 창문에서 떨어지라고. 그럼 널 없애버리지 않겠어.

SCP-457: [[몇 피트 먼 곳에 멈춰서서 다시 창문에 접근하다가 몇 초 동안 멈춘다.]]

████ 박사: 알아들은 건가?

SCP-457: 연료 원한다. 산소 원한다. 태우고 싶다. 태우고 싶다. 태우고 싶다. [[말을 반복하며 서서히 목소리를 높인다. 출구를 찾아 벽과 천장을 훑으며 격리실 내부를 빠르게 돌아다닌다.]]

████ 박사: 출구 따위 없어, 이제 좀…저거 뭐 하는 거야? 꼭 출구를 찾-

[[이 때 SCP-457은 스프링클러 몇 대를 손상시키고 연료 분사 장치 일부를 파괴하였다. 대상은 지적인 형태를 유지한 상태였고 몇 갤런의 가솔린이 흘러나오고 말았다. 면담 기록은 폭파가 일어나기 전 보안 필름을 거쳐 회수되었다. SCP-457의 일시적 격리 실패 원인은 방의 다른 방벽에 사용된 밀폐제 때문이었는데, SCP-457이 어떻게 이 약점을 알고 있었는지는 불명이다. 이후 대상은 더 높은 보안의 격리실로 옮겨졌다.]]

부록 2: SCP-457의 격리를 유지하는 데 과도한 자원이 소모되기 때문에, 최우선시되는 과제로써 영구 재생이 가능한 연료원을 배치하는 것이 있다. 현재까지의 제안에는 다음과 같은 것을 사용하는 안건이 포함되어 있었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았다.

  • SCP-1689의 감자에서 얻어낸 전분의 폐기물 사용.
  • 바이오 연료 공급원을 빠르게 생산해내기 위해 SCP-124를 사용.

이러한 종류의 여러 제안이 검토를 기다리고 있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