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4057
평가: +8+x

나의 후임자에게

다시 한 번, 내 후임으로 선정된 걸 축하합니다. 나는 (이제서야) 늙어가고 있고, O5-2로서의 직무를 계속하는 일은 이제 당신에게 주어졌습니다. 당신은 이 책무를 준비하기 위해 지금껏 남달리 성실히 순응하며 일해 왔고, 그에 대해선 감사하게 생각하지만, 가족과 연인관계에 대한 당신의 질문에 대해서는 이렇게만 말해 두겠습니다. 난 이해합니다. 인간은 매우 사회적인 동물이고, 우리는 의지하고, 만지고, 사랑할 수 있는 무언가를 욕망하곤 합니다. (믿어도 좋아요, 겪어본 사람 말이니까.)

이 보고서는 그때 이후로 보존되었습니다. 지금의 SCP-4057 항목은 시대에 걸맞게 아직 해명되지 않은 내용을 담고 있지만, 우리는 이것을 다시는 반복할 수 없는 역사의 파편을 상기시켜 줄 반면교사로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때는 아직 RAISA도, 윤리위원회도 생겨나기 전이었고, 우리의 영향력에 대한 제동 장치도 없었을 시절, 그런 때였기에 이런 실수도 하기 쉬웠지요. 그러나 나는 이것이 우리가 서로 거리를 둘 책임이 있는 이유의 좋은 예라고 생각합니다.

일련번호: SCP-4057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4057은 제19기지의 표준 인간형 격리실에 격리하여야 한다. 대상과의 상호작용은 3등급 연구원 이상에게 허락된다.

설명: SCP-4057은 프랑스계의 인간 여성이다. 대상을 보면 피험체는 SCP-4057이 머지않아 위험에 처하게 될 것이라고 인식하게 된다. 이 효과는 밈적인 성질을 가지는 것으로 생각되며, SCP-4057이 안전한 장소에 있든, 대상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충분한 무장을 갖춘 인원이 존재하든 간에 상관없이 일어난다. 인식되는 위험의 종류로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야생동물, 범죄자, 혹은 심각한 경우 변칙적 독립체 등 대상을 해치려는 악의를 가진 독립체로 나타난다.

발견: SCP-4057은 1964년 8월 2일 제19기지에 출두하였으며, 대상의 상태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하는 5명의 민간인에게 둘러싸인 상태였다. 민간인들에게는 기억 소거제가 투여되었고, SCP-4057은 자진해서 격리되었다. SCP-4057이 제19기지의 위치를 어떻게 알아냈는지는 불명이며, 대상은 이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다.

사랑은 우리가 가장 비이성적인 일들을 하도록 만듭니다. 그리고 -7은 그녀의 아이 마리와 남편을 너무나도 사랑했기에, 그 사실이 그녀의 판단을 흐리게 했던 겁니다. 당시 평의회에 여자는 우리 둘뿐이었으니, 그녀와 나는 어떤 종류의… 동지 의식을 갖고 있었다고도 말할 수 있겠군요. 내가 마지막 투표에서 다른 평의원 모두에게 반대한 이유가 그것입니다. 나는 그녀가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게 그녀 혼자가 아니란 걸, 막중한 책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모두 무언가를 아직 느낄 수 있었단 걸, 그리고 내가 그녀 곁에 있다는 걸 알았으면 했습니다. 그녀는 기억 소거 후 연구원으로 강등되었고, 지금도 재단에서 일합니다. 우리가 그녀에게 얘기하는 일은 명백한 이유로 인해 금지되어 있지만… 난 아직도 그녀에게 너무나도 미안함을 느낍니다. 비록 어머니로서의 사랑이 어떤 것인지 안다고 할 수는 없어도 아이로서 느껴본 적은 있기에, 그리고 그건 인류에게, 혹은 그 점에 대해서는 여성에게 알려진 것 중 가장 강한 유대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녀가 저지른 일들을 이해합니다. 내게 딸이 있었다면, 나라도 같은 일을 했을 겁니다.

지금도 그녀를 가끔씩 보기는 합니다. 먼발치에서, 그녀가 하는 일을 관찰하거나, 지금은 아이러니하게도 밈학 분야에서 일하는 아름다운 여성인 마리를 보면서요. 그녀 또한 재단의 모든 인원과, 나아가서는 전세계인들과 같이 기억 소거를 받았습니다. 그게 당시 반밈의 요점이었죠. 하지만 반밈은 모든 종에게 영향을 주진 않았습니다. 나는 자주 동료 연구원의 옷을 입고 그 신분으로 마리와 함께 숲으로 산책을 나가곤 합니다만, 동물들이 그녀를 애지중지하는 것하며, 온갖 소란을 피우는 모습, 그건…

어쨌건, 머지않아 기억 소거될 당신의 친구들과 가족에게 작별 인사를 해야 하는 게 얼마나 고통스러운 일일지 이해합니다. 그것조차 원래는 당신이 죽었다는 내용의 거짓 정보를 꾸며내는 식이었지요. 믿어도 좋습니다. 기억 소거제가 차라리 주변인들에겐 훨씬 덜 고통스러울 겁니다. 이것은 우리가 반복해서는 안 되는 역사의 한 조각입니다. 처음엔 우리를 무너뜨릴 뻔했고, 지금 우리가 유지하고 있는 민감한 균형으로 봐선 그런 사태가 지금 일어난다면 우리의 붕괴는 거의 확실할 테지요. 당신의 준비가 순탄하길 바라며, O5-1부터 -13은 모두 당신을 새로운 -2로서 따뜻하게 환영할 겁니다.

확보하라. 격리하라. 보호하라.

O5-2

[[footnoteblock]]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