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3880
평가: +7+x

chaac-screenshot.png

SCP-3880 사태 직후의 DJ 차크 라이브 방송 스크린샷. 클릭하면 확대됨.

일련번호: SCP-3880

등급: 케테르/비격리(Keter/Uncontained)

특수 격리 절차: 현재 DJ 차크의 계정을 삭제할 수 없는 관계로, 재단은 동일한 이름과 컨텐츠를 가진 여러 생방송을 생성하여 컨텐츠를 교란시키는 데 치중한다.

PoI-60413 ("DJ 차크")는 중간급 우선 순위으로 조사 중이다.

설명: SCP-3880은 폭풍우가 이는 날 실내에 있는 일부 사람들이 폭풍우 소리가 아닌, 사용자명 DJ 차크DJ Chaac가 송출하는 유튜브 생방송 세계최고 빗소리 ∞ 시간 반복 없음 – 백색소음, 자연/힐링/환경, 명상/수면/공부용 ASMR [오리지널]을 듣고 있다고 믿게되는 현상이다. 그렇게 영향받은 사람들은 대개 기분이 상쾌해지고 폭풍의 전개에 따라 생기와 기운이 상승한다고 보고한다. 시청 자체에는 어떠한 강박 효과도 없는 것으로 추정되는 한편, 여기에 영향받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당 컨텐츠에 대해 각양각색의 만족감을 표하며 이후에도 실제 방송을 찾으려 한다.

인증된 계정을 대상으로 유튜브 라이브 서비스가 개시된 2013년 5월 이래로 줄곧 생방송이 송출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빗소리와 천둥소리에 가끔씩 DJ 차크 본인이 추임새를 넣는 것이 특징이다. DJ 차크는 정기적으로 생방송 중에 코멘트에 반응하며1, 종종 고유의 음악 방송을 하듯이 이야기한다. 보통 그가 하는 코멘트는 자기 방송이 "독창적인 유기체 문자 기호original organic glyphs"를 쓰고 한번도 동일한 폭풍우가 방송된 적이 없다고 자랑하는 것인데, 그러면서 "현생은 반복되지 않는다Real life has got no repeats"라는 말을 가장 자주한다.

SCP-3880은 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아이슬란드, 노르웨이 및 스웨덴 일대에 기록적 폭우를 야기한 온대 저기압인 폭풍 데스몬드Storm Desmond와 함께 처음 재단의 관심에 들어왔다. DJ 차크는 자신이 여러 기상 현상을 만들어내어 폭풍 데스몬드에 대해서도 책임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자신을 "말그대로 폭풍의 신literal actual storm god"이라 참칭했다. 해당 주장은 다소 의심스러운데, DJ 차크가 자신을 반신반인, 열대우림의 정령, 지각있는 돌풍 및 무지개뱀이라 지칭한 적도 있기 때문이다.

폭풍 데스몬드 이후, DJ 차크의 평균 시청자수는 38명에서 최대 7,400명까지 상승했다. 그 직후, DJ 차크는 시청자들과 소통하고자 마이크를 구매하였는데, 그전까지는 문자 음성 변환 프로그램(TTS)를 통해서만 메세지를 내놓았다. 음질이 좋지않고 DJ 차크의 발성이 명확하지 않은 탓에, 음성을 글로 옮겨 기록할 것을 권장한다.

생방송 발췌, 2015년 12월 17일

그 다음해에 걸쳐 생방송은 인지도가 계속 올라갔으며, 사용자들은 정기적으로 방송을 시청하는 가장 큰 이유로 괜찮은 공동체 의식과 변화를 요구하는 능력을 꼽았다. DJ 차크는 보다 자주 코멘트를 하기 시작했는데, 보통 폭풍우 소리가 잠잠해지거나 폭풍우가 내리는 장소를 변경하는 와중에 그렇게 한다. 평소처럼 방송하던 도중 Shock Through The Heart가 자기 집 지붕에 물이 샌다면서 자기 지역에 내리는 폭풍우의 세기를 줄여달라고 요청하자, 처음으로 DJ 차크가 변칙적 능력을 구체적으로 시연하였다.

생방송 발췌, 2016년 3월 12일

이 시점에서, 방송을 중단시키자고 결정하여, 계정을 삭제시키고자 알파벳 주식회사의 표준 약관이 활성화되었다. 그러나 DJ 차크와 관련된 모든 계정에 강력한 은고隱古적 주문이 적용되어 있고, DJ 차크의 사용자 정보에 다양한 힘의 표식이 내재되어 있어 방송 중단은 불가능한 것으로 판명났다. 계정을 조사한 결과, 전술한 표식을 활성화시키는 주문을 읊는 비공개 영상이 하나 나왔다. 재단측 기적학자들이 이를 해킹해보려 했지만 별다른 성과가 없었다. 9명이 사망한 폭풍 칼리가 지나간 뒤, 재단은 생방송을 차단시키기 위해 스리포틀랜드의 하청업체를 고용하기로 결정했다.

생방송 발췌, 2016년 12월 12일

DJ 차크의 신원을 알 수 없고 그의 변칙적 능력이 여전히 재단의 격리 관할 너머에 있기 때문에 본 문서는 재분류되지 않는다. 문서의 서술 대상을 DJ 차크 본인으로 바꾸자는 제안이 계류 중이다.

해당 생방송을 종종 청취했던 재단 인원인 사토 료코Ryoko Sato 박사는 이제 폭풍우가 오면 마치 친구 곁에 앉아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고 진술한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