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353-KO
평가: +25+x

일련번호: SCP-353-KO

등급: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SCP-353-KO의 발생이 확인되었다면 현장에 재단 인원이 출동하여 수습한다. SCP-353-KO의 편지에 쓰인 가해자의 신변은 즉시 확보한다. 확보한 가해자가 범인이라는 증거가 나온다면 법원에 넘겨 재판을 받도록 한다. 회수한 편지들은 낮은 위험 등급의 보관소에 보관한다. 기동특무부대 시그마-2 ("생각하는 명탐정")은 SCP-353-KO의 격리에 필요한 권한을 부여받는다. 각국의 협조를 받아 SCP-353-KO가 출현한다면 모든 사법 기관은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은폐한 뒤 시그마-2에게 모든 권한을 위임한다. 시그마-2 인원들은 시체와 편지, 가해자의 신병을 확보 해야 하며, 이 과정은 은밀히 진행되어야 한다. 확보한 가해자는 제██보호구역으로 이송한다. 확보한 편지들은 고 위험물체로 취급되며 내용의 변경점이 없는지 항상 감시해야 한다. 편지의 내용이 바뀐다면 IK-2등급 사건이 발생하는 것으로 간주, 즉시 상부에 알려야 한다. 그 뒤 보호하고 있는 가해자들에게 A급 기억 소거 조치를 시행한 뒤, 가해자를 이용한 "가짜 범인" 시나리오를 통하여 시민들의 불신을 잠재워야 한다. 만약 실패한다면 해당 국가를 대상으로 A급 기억소거 조치를 한 뒤, 주변 국가들에 역정보를 퍼트려 사건을 수습한다.

설명: SCP-353-KO는 영국의 런던에서 일련의 과정을 통해 발생하는 살인 사건들을 칭하며 주로 인적이 드문 외곽 지역에 발생한다. SCP-353-KO의 발생 과정은 길거리나 기물에 한 통의 편지가 놓여져 있는 것으로 시작된다. SCP-353-KO와 관련된 편지들은 모두 다음과 같은 내용의 글이 쓰여져 있다.

(가해자의 이름)1은 새벽이 되어 어둡고 인적이 드문 길거리를 걷고 있다. 가해자는 이성적이면서도 한편으로는 감출 수 없는 흥분에 몸이 떨렸다. 오늘이야말로 자신의 욕망을 채워줄, 최고의 희생양을 눈앞에 두었기 때문이다. 그에게 노려지고 있는 (피해자의 이름)2은 자신이 얼마나 큰 위험에 처해있는지 꿈에도 모르는 채 그저 무방비하게 길을 걷고 있을 뿐이다. 그 모습이 너무나도 우스웠기에 웃음이 나올 뻔한 가해자는 은밀하게, 그러면서도 신속히 피해자와의 거리를 좁혔다. (중략) 조금 전까지 살아 숨 쉬던 인간이, 도축된 돼지와 다를 바 없는 고깃덩어리로 변한 모습은 정말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예술 그 자체였다. 가해자는 잠시 그 자리에 서서 만족스러운 모습으로, 자신이 조각하고 다듬은 최고의 예술 작품을 감상한 뒤 그 자리를 떠났다.

편지의 재질은 일반적인 종이와 다를 바 없는 것으로 보였으나 적혀있는 내용을 지우거나 덧붙이려는 모든 시도가 실패했다. 편지가 놓인 다음날 새벽이 되면 본격적으로 SCP-353-KO의 효과가 나타난다. 이때 편지가 놓인 장소에, 편지에 적혀있던 이름을 가진 피해자가 갑자기 나타난다. 피해자가 물리적으로 그 장소에 갈 수 없는 상황일지라 해도 새벽이 되면 해당 장소에 출현한다. 나타난 피해자는 외부 자극에도 반응하지 않으며, 어떠한 움직임도 보이지 않은 채 가만히 서 있는다. 잠시 뒤 피해자의 복부가 날카로운 물체에 잘린 것처럼 갈라지며, 안에 들어있는 여러 장기가 해체되어 밖으로 배출된다. 이러한 과정이 진행되는 중에도 피해자는 아무런 저항을 하지 않으며 이내 사망한다.3

피해자가 사망한 지 3일이 지나면 편지에 적혀있던 가해자가 피해자를 살해했음을 나타내는 증거가 발견된다. 피해자가 알 수 없는 요인에 의해 사망한 것이 확실한데도 불구하고 가해자의 혈흔, 지문, 그 밖의 증거들이 피해자가 사망했던 장소에 다량 검출된다. 가해자는 이러한 사실을 극구 부인하지만, 이 상태로 일주일이 지나면 일반적인 살해 동기(재산, 원한 등)들을 제시하며 자신의 범행을 인정한다.

이러한 과정을 분석한 재단은, SCP-353-KO의 특성은 살인 사건의 인과관계를 뒤집는 것으로 판단하였다. 즉 살인이 먼저 발생한 다음에 범인이 존재하게 되고, 그 다음에 범인이 피해자를 살해한 이유가 뒤늦게 존재하는 순서로 인과관계가 뒤집힌 것이다. 실제로 편지와 비정상적인 피해자의 죽음을 제외, 나타난 결과만 놓고 보면 SCP-353-KO는 일반적인 살인 사건과의 구별점이 없다. 이러한 특성으로 SCP-353-KO와 관련된 가해자들에게 기억 소거, 정보 조작은 불필요하며 법정에 가해자를 넘기고 피해자가 죽는 과정을 민간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수습하는 최소한의 활동만이 필요한 격리 절차를 세웠다.

이상의 판단은 "SCP-353-KO-알파 사건" 뒤에 완전히 틀어졌다. SCP-353-KO의 등급을 상향하고 격리 절차를 개정한다.

부록: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