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SCP-3303: 샴페인 초신성(Champagne Supernova)
원작: https://scp-wiki.wikidot.com/scp-3303
저자: Communism will win
역자: TocoT0ucan_98
일련번호: SCP-3303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뷔르츠부르크 정상회담의 약관 및 조건에 따라, 재단은 마셜, 카터 앤 다크에서 구매한 것 이외에는 어떠한 SCP-3303 개체도 취득해서는 안 된다.
재단 관리 하에 있는 SCP-3303 개체는 제48기지의 전용 포도주 저장고에 보관한다. 이러한 방식이 여의치 않다면, 더 영구적인 보관장소를 이용할 수 있게 되기 전까지 빛이 최소한으로만 들어오고, 7-18°C 사이의 온도를 일정히 유지하며, 습도가 높은 어느 공간이든 보관에 사용할 수 있다.
실험 목적으로 SCP-3303에 접근하려면 4/3303급 인가를 지닌 인원 두 명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실험 목적이 아닌 접근에는 기지 이사관의 승인이 필요하다.
설명: SCP-3303은 2002년에서 2007년 사이에 바타유 사(社)에서 생산된 모든 샴페인1을 통틀어 일컫는 명칭이다. SCP-3303에 물리적 및 화학적으로 주목할 만한 점이 없는데도, 관찰자들 중 대략 3%는 SCP-3303이 밝은 푸른색 아우라에 휩싸여 있다고 말했다.
SCP-3303의 변칙적인 특성은 특정 조건 하에서만 나타난다.
- 밀폐된 구역에서 다수의 인물들이 SCP-3303을 마실 것. (문과 창문 등은 용인되며, 천장이 있어야 함.)
- 자리한 인물들이 모두 시간당 딱 한 잔씩의 속도로 SCP-3303을 마실 것.
- 일몰 이후일 것.
이러한 조건이 갖춰지면, SCP-3303은 영향받은 공간에 한해 시간적 팽창을 일으킨다. 시간이 경과하는 속도는 일출이 다가옴에 따라 점근적으로 증가하며, 영향받은 대상들은 외부에 있는 사람들보다 더 많은 양의 시간을 경험하게 된다. 이 효과의 경계에 닿는 고체나 액체는 즉시 건너편으로 이동되므로 보통 생기는 전단(剪斷) 효과가 방지된다. 알 수 없는 작용에 의해 해당 공간 내부의 기압, 공기 조성 및 온도가 유지된다.
상술한 조건 하에서 SCP-3303를 마시면 인체 및 정신상태가 안정되는 효과가 생긴다, 영향받은 대상들은 SCP-3303의 효과가 시작되었을 때의 자신들의 신체상태에서 사실상 벗어나지 않게 된다. 이 효과에는 부상 면역도 들어가 있어서, 원인이 되는 정확한 메커니즘을 파악하려는 시도에 방해가 된다. 대상들은 기본적인 생리기능을 수행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래도 보통 가능한 수준 이상으로 수행할 수는 있다. 비슷하게, 감정 및 전반적인 정신상태도 알코올 중독으로 인한 변화를 제외하고는 변칙적 효과가 시작된 시점으로 고정된다.
주목할 점은, 이러한 조건 하에서 본인들 마음대로 하게 남겨진 대상들이 종종 SCP-3303을 가능한 한 오랫동안 계속 마신다는 것이다. 한 사례에서는, 9명으로 구성된 일행이 파티 주최자의 비축분인 80병 전부를 하룻밤만에 다 마셨다.
내력: 바타유 샴페인 기록에 따르면, 2000년 12월에 마셜, 카터 앤 다크의 대리인이 바타유 샴페인의 포도주를 유통하고 생산을 감독할 독점권을 취득할 의도로 하우스에 접근했다. 이러한 내용의 거래는 3백만 유로에 성사되었으며, MC&D를 위한 샴페인 생산은 2002년에 시작되었다.
2003년에 재단이 SCP-3303을 알게 되었지만, MC&D가 SCP-3303을 생산하고 판매할 권리를 5년 동안 유지하고 재단이 바타유를 출입하거나 감시하는 것을 불허한다는 조건 하에 합의가 맺어졌다. 그 대신에, MC&D는 SCP-3303이 민간에 알려지지 않도록 은폐하는 데 모든 책임을 지고 몇몇 위험한 변칙물체들을 재단에 양도했다.
MC&D는 바타유 샴페인을 파티나 기타 사교모임을 더 긴 시간 동안 지속할 수 있게 해주는 수단으로 시장에 내놓았으며, SCP-3303의 공급량에 따라서만 한정해 팔았다. 이 샴페인은 오로지 신뢰도 있는 고객에게만 판매되었으며, 추정 매출 견적은 지난 5년에 걸쳐 5천만 유로를 넘는 것으로 생각된다.
2008년에 재단은 바타유 사의 기록과 포도밭을 조사했다. 해당 장소에서 무언가 변칙적인 활동이 일어나고 있거나, 계속 일어난다는 증거는 아무것도 없었다. 그곳의 고용인들은 그들이 생산하는 샴페인에 변칙적인 성질이 있다는 것을 전혀 모르고 있었다.
회사 경영인은 최초 계약의 일부분으로 MC&D가 농원에 있는 포도밭의 지리적 중심부 근처에 미라화된 인간 턱뼈를 파묻도록 허락했다고 밝혔다. 턱뼈는 재단 조사 직전에 MC&D 인원에 의해 회수된 것으로 보인다.